당송의 시 체계는 다음과 같다.
당송의 시 형식에는 궁궐 형식과 시 형식이 있다.
1. 궁중시
궁중시란 궁궐에서 유래된 시를 말하며, 궁중생활을 그 기본 내용으로 표현한 것이 대개 화려하고 경쾌한 시이다. 즉, 궁중시는 구체적인 내용과 문체를 지닌 일종의 궁중문학이다.
공시는 원래 서진(徐眞)의 시문에서 유래되었으며, 동궁에서 유행한 것을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조, 그리고 리듬. 대표적인 인물로는 건문소강(建文孝康) 황제 등이 있다.
2. Cipai
Cipai는 단어 형식의 이름입니다. 단어의 형식은 운문의 형식과 다릅니다. 운문에는 네 가지 형식만 있는 반면, 단어에는 천 개 이상의 형식이 있습니다(이러한 형식을 단어 점수라고 함).
Ci는 긴 문장, 짧은 문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억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이름은 단어 카드입니다. 때로는 동일한 형식의 여러 변형이기 때문에 여러 형식이 하나의 워드 플레이트를 공유하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회사마다 이름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형식에 여러 개의 단어 카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송 시의 전체적인 문체:
1. 형식
시, 산문, 기타 문학 작품의 제목 형식을 비교하면, 당송이 많다. 곡명을 세 글자로 사용하는 것은 단어 수에 있어서도 표준화되는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곡명, 제목, 순서 등 제목의 형태도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단어의 외형적 형태가 갖는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특징은 단편적으로 분할된 점인데, 이는 7자 고시와 현대 시의 단단하고 단조로운 블록 형식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당송의 시에는 단조, 2성, 3성, 4성 가사가 있으며, 대부분이 2성이며, 일부는 단조적이며, 3성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2. 내용면에서
당오대 이래로 毛는 예능예술 형식으로 사회에서 인식되어 왔으며, 정치도덕의 교육적 기능을 수행하지는 않습니다. 정치적 공리주의적 목적도 없습니다. 정치, 이념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치>의 소재는 언제나 사회적, 정치적 변화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한다. 당송시대 시의 내용과 주제는 여성의 삶의 정서와 남녀 간의 여성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