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ngtangshan 석굴 개장 시간?

향당산 석굴 개장 시간: 8 시 00 분-17 시 30 분

Xiangtangshan 석굴 소개;

북조 말기부터 명대까지 중국 불교 석굴사. 허베이 () 성 북산 () 중부 남단 () 과 서루 () 에 위치하여 각각 남향당산석굴 () 과 북향당산석굴 () 로 불리며 7.5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북조 말기에 새겨져, 수, 당, 명 3 대가 잇따라 건설되었다. 석굴 17 개, 450 여 개, 크기가 다른 동상이 4300 여 개 있습니다. 석굴은 이미 파손되어 많은 조각상들이 머리를 잃었고, 일부는 외국으로 흘러갔다. 1935 년 북평연구원 고고학팀, 중국건축학회 류돈정, 일본 교토제국대학의 수야청 1 세, 창광민웅이 연이어 조사를 진행한 뒤 각각' 향당사와 그 부근석각목록',' 하북고건축조사일기',' 향당산석굴' 을 출간했다. 1957 기간 동안 베이징대 고고학 실무팀이 조사 측정을 실시했다. 북산 지역은 북제 불교 명소로 당산석굴은 북제 황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북조 말기에 가장 집중되고 대표적인 석굴이다. 196 1 년,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무부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됐다.

북조 말기 향당산에는 1 1 개의 동굴이 있는데, 그 중 남향당 7 개, 북향당 4 개가 있습니다. 북제 시대에는 남향당의 3 호와 7 호굴, 북향당의 2 호와 3 호굴을 포함한 모조목석굴이 많았다. 석굴 앞 사주 3 개 이상, 대형 덮개 그릇, 바초엽, 브레이크, 화염구가 있어 매우 특색 있는 탑형 석굴을 형성했다. 동문의 양쪽에는 팔각련화주가 새겨져 있고, 동문의 이마에는 정교한 불탑과 하늘을 날고, 동문의 옆벽에는 살찐 금은화 무늬가 가볍게 새겨져 있어 전체적인 외관이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다. 남향당 제 2 굴 복도의 이마부에 조각한 것은 석굴 건축의 유일한 사례로 북조 건축물을 연구하는 데 얻을 수 없는 재료이다.

향당산 석굴은 주로 북제의 불교 조각 예술을 대표하며 짧은 북치가 남긴 가장 큰 예술 보고다. 최근 학계에서는 향당산의 조각 예술을' 북제조상 전범' 이라고 칭송했다. 요약하면, 우리는 동굴 모델링, 조각 스타일, 조각 기법 등에서 북향당의 북제 스타일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1, 동굴 형태 xiangtangshan 북제 동굴은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앙에 네모난 탑사동: 남향당 1, 2 동, 북향당 4, 9 동 (이하 남일, 남두, 북사, 북구동 등) 이 있습니다. ). 구멍은 정사각형으로 평평한 지붕, 중앙에는 네모난 기둥이 있고, 삼면이나 한 면 (북사, 남두) 에는 사당이 있고, 뒷벽은 동굴 뒷산과 연결되어 있다. 동굴 안의 네 벽에는 모두 조각화단이 있고, 앞벽 한가운데에는 구멍이 있고, 문에는 두 번째 밝은 창문이 있다. 대형 황후불상 (북육) 이나 아미타불 정토변 (남일, 남둘) 은 모두 장면이 웅장하고 장면이 장관이다.

중앙방탑사는 운강 중앙탑동의 형태를 직접 물려받았지만, 운강' 3 층 또는 5 층 정각-처마 중앙탑, 양쪽에 각각 벽당이 하나 있다' 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형태를' 삼면 (또는 면) 마다 벽단이 하나 있다' 는 간결하고 명쾌한 형식으로 바꿔 북조 중앙주동이 번잡에서 번민까지 반영한 것이다

3 벽 3 단: 남쪽에는 3 개의 동굴이 있고 북쪽에는 5, 7, 3 개의 동굴이 있습니다. 석굴은 현관과 후실 (남칠실과 북삼실) 3 실 사주, 명실 한가운데에는 석굴문, 2 실에는 큰 사당이 있고, 사당 안에는 산릭스 조각상이 새겨져 있고, 명실 윗부분에는 인도 아치문이 있고, 2 실 이마에는 3 리터의 아치가 있다. 동굴 처마 조각에는 물방울, 둥근 서까래, 관바 등이 있다. 모조 목재 구조의 형식. 기와등에는 8 층의 울퉁불퉁한 받침대가 있는데, 그 위에는 큰 산꽃 바초잎이 동굴 꼭대기를 덮고, 바초잎을 받치고 사발언덕을 덮고, 사발구에는 불탑을 상징하는 이중층 화염구가 새겨져 있다.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이고, 꼭대기는 돔이고, 앞, 왼쪽, 오른쪽 벽에는 각각 커튼 모양의 사당이 있다. 신전 안에는 세 존 (남오), 다섯 존 (남칠), 일곱 존 (북삼) 이 있다. 동굴 돋을새김련정과 하늘을 나는 가창악악, 땅 돋을새김 큰 연꽃. 연꽃 가운데에는 보산로 (남오) 문 양쪽에 큰 두루마리 풀과 줄리안 도안이 새겨져 있다.

이 동굴의 모양은 기본적으로 북위 말기에 생긴 삼벽 삼단 동굴 (예: 용문의 석굴사와 우뚝동) 의 형태를 따른다.

4 벽 석굴에는 정사각형 평평한 지붕 (남쪽 4 벽) 과 정사각형 평평한 지붕 (남쪽 6 벽)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석굴암의 주요 특징은 네 벽에 원형 제단이 있고 제단 위에 조각상이 새겨져 있다는 것이다. 앞, 왼쪽, 오른쪽 4 벽은 오체 또는 7 체 조합이고, 앞 벽동문 양쪽의 제단에는 기네스 조각상이 새겨져 있다.

과거 연구에서 이런 동굴 모양도 삼벽 삼단 동굴로 분류되었는데, 이는 북조 석굴 중 새로운 스타일이다. 용문석굴은 수당 이후에야 나타났다.

2. 동상 스타일은 동위 무정 말년부터 북제 이후의 고위도 시기까지 시간이 짧지만 (20 년경) 불교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결국 세대교체 단계에 속한다. 통치계급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이전 세대의 유산을 바꿔야 했고 불교 동상에 대한 반성도 예외가 아니었다. 향당산은 북제 황실이 발굴한 큰 구멍으로 이 점을 더욱 잘 보여 준다. 향당산에서 최초로 발굴된 북향당 제 9 굴 (대불굴) 은' 자통치감' 의 기록에서 알 수 있다. (동위무정 5 년, 석굴과 불사' 플러그' 가 있음), 석굴은 동위무정 (547 년) 이전에 발굴되었지만 스타일과 동시대 ( 멀리서 보면 90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안양 블루봉산 동위무정이 파낸 대류성굴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알 수 있다. ("중국 미술 전집" 제 13 권 참조) 고북동이 능묘로 파졌을 때, 고 부자는 실제로 동위 정권을 장악하고 있었다. 이 점에서, 마침 고찬권 개편의 야망을 반영한 것이다. (3 년 안에 동위가 북제로 대체되었다)

이 시기의 불상은 도톰하고 튼튼해서 북제민족의 힘과 호기를 표현하였으며, 얼굴은 약간 풍만하고 코눈이 컸다. 매듭짓거나 반매듭으로 연꽃자리에 앉아 옷의 무늬가 불규칙한 발걸음으로 온몸을 깔고, 불복의 밑단이 바닥에 깔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보살의 주요 스타일은 둥글고 탄탄한 몸매에 나타나 무거운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남향당 제 7 굴의 보살, 동그란 얼굴, 몸매가 건장하고, 복부가 약간 불룩하고, 의상 무늬가 화려하며, 위에는 실크가 있고, 위에는 큰 치마, 치마가 몸에 맞아 물로 만든 스타일이 있고, 머리에 왕관을 쓰고 팔꿈치까지 늘어져 있다. 또한 북향당 제 9 굴좌굴과 남향당 제 1 굴의 보살은 엉덩이를 비틀어 배를 꼬는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며, 한 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전 (북향당 제 9 굴 좌단) 은 수당의 우두머리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제자의 얼굴형은 보살과 같고, 몸매가 둥글고, 옷차림이 소박하고 밝으며, 하반신은 보살과 비슷하며' 조의수' 라는 바람이 불었다고 한다. 몸은 약간 길고 비율은 약간 짧다.

3, 조각 기법 xiangtang 산 Beiqi 조각 기술, 한편으로는 북부 웨이 스타일을 상속,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북위조상은 대부분 직칼로 만들어졌고, 의류 라인은 계단형으로 되어 있어 고풍스럽고 거칠고 딱딱한 느낌을 준다. 향당산은 이 기법을 흡수하는 동시에, 특히 의복 패턴의 전환점에서, 조상의 의상이 둥글고 실감나는 경향이 있고, 원도법은 조상의 신체에 더 많이 쓰인다 (예: 북구남의 좌보살, 맨발, 허리를 굽히고, 가슴을 두둔하고, 북배), 단단하고 조각하기 쉽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xiangtang mountain 에는 외국 이미지의 릴리프 형태가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대표는 북향당 제 9 굴에 있는데, 그것은 동굴 발을 둘러싸고 있다. 조각 주제는 모두 시주와 보산난로이다. 물상은 조각하지 않고, 그 세부 사항은 그려야 한다. 게다가, 동굴 앞 벽의 양쪽에 있는' 제왕예불도' 도 이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석굴 조각과 벽화의 결합도 향당산의 풍격이 되었다. 물상 밖의 돋을새김 형식은 한묘의 석부조와 벽돌 돋을새김의 전통을 이어받아 이 굴이 고환릉으로 계획한 것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북제석굴은 네모난 평평한 지붕, 중앙탑과 삼벽 삼단 두 가지로 나뉜다. 중탑에는 남향당 1, 2 굴, 북향당 3, 6 굴 등이 있습니다. 남향당에는 5, 7 굴이 있고 북향당에는 2 굴이 있다. 향당산의 탑 기둥은 3 면만 받치고, 뒤에는 낮은 터널을 뚫었다. 삼벽 삼단 석굴은 뒷벽과 좌우 벽에 큰 사당을 깎아 내고, 담장 밑받침에는 보단이 조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석굴) 중앙탑동 북쪽의 향당 제 6 굴 (대불굴) 이 가장 크고 조각이 가장 정교하고 폭 13m, 깊이 13.3m, 높이1/Kloc. 중앙기둥에 앉아 있는 불상은 높이가 3.5 미터로 향당산 석굴 중 가장 큰 조각상이다. 석굴은 벽당 16 개의 불탑이 있는데, 커튼과 화염보주로 장식되어 화려하게 조각되어 있다. 석굴 중 청석 위에 앉아 있는 좌불은 민국 초년에 가한 것이다.

삼벽삼칸동 남쪽의 향당 7 굴 (천불동) 은 잘 보존되어 있고, 깊이는 5.2 미터, 폭은 4.6 미터, 높이는 3.75 미터이다. 문 밖 양쪽의 양단은 각각 기네스 () 를 조각하고, 동굴 안의 세 개의 큰 사당 () 은 각각 부처 () 두 제자 () 두 보살을 조각하고, 앞벽은 천불 () 로 가득 차 있고, 동굴 정중앙에 큰 연꽃 () 향당산 석굴의 북제조상, 동그란 얼굴, 몸매가 건장하여, 크고 작은 원통처럼 서서 가볍고 소박하게 옷을 입고 몸에 달라붙어 있다. 이들은 북위 시대의 선 형태에서 강한 근리감을 지닌 새로운 스타일로 점차 바뀌면서 북위와 수당 시대의 과도기 단계로 자리잡아 승전 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석굴석굴에서 보단, 연꽃, 백라이트 등 세세한 부분까지 모든 동굴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도안을 조각한 얕은 채색차로,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고, 밀착되어 있고 어지럽지 않고, 강렬한 장식 효과를 만들어 향당산 북제석굴암의 특색을 형성했다.

향당산은 대량의 절벽각경을 보존하여 북제에서 가장 중요한 각경 장소 중 하나이다. 북향당 제 2 굴천동 4 년 (568) 부터 무평 3 년 (572) 까지 김창현 창립자 당용은' 비모문경',' 미륵불 성불경',' 만경경',' 성경경',' 성경경',' 각제 과정을 기록한';

북제 이후 수 (), 당 (), 명 () 은 모두 6 굴을 파는데, 규모는 크지 않고 조각도 간단하다. 또 북제동 안팎의 암벽을 이용해 많은 동상을 발굴했는데, 그중 수대는 50 개에 육박하며, 최초에는 4 년 (584), 당대에는 약 300 개, 대부분 오주시대였다.

이 두 석굴은 모두 부속건물이 있는데, 북향당 석굴 아래의 장악사 유적지는 송보탑, 경부, 송대에서 민국까지의 비석과 조각상을 포함하여 7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남향당 석굴 근처에는 송탑, 정자, 절이 있다. 1986 년 남향당 석굴암 외양정리 완료, 제 2 굴 밖에서 수대산 석굴 기념비가 드러나 석굴 창설, 북주멸법 등 중요한 사건을 기술하며 향당산 석굴 역사에 관한 중요한 발견이다.

1957 년 향당사 문화재 보관소가 설립되었습니다. 1981~1 1989 는 남향당 석굴을 보수하기 시작했다.

향당산석굴, 불상, 화훼 등 조각이 정교하고 대범하며, 그 조각 예술은 전후를 계승한 것이다. 그것은 우리나라 석굴 예술 발전사에서 대동운강에서 낙양용문으로의 과도기 단계의 중요한 상징이며, 우리나라가 불교 건축 조각 서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보고들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