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편의 정말 아름다운 문장.
세상에 세상을 속박하는 진부한 말이 있다. 이것이 옳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잘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처음에, 무릇 관례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항상 눈총을 불러 코를 가리키며 이것이 옳지 않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바로 역행한다. 역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반드시 엄숙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까? 나는 3 개국의 농담을 할 것이다. 벽돌이 마구 날리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 오래된 학구들은 네가 제멋대로 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지만, 이중천은 그가 무엇을 하든 관중에게 판정을 받게 한다. 독두' 한한이 한 가지 일을 한 것 같다. 사랑과 원한이 분명하다. 저는 반란군입니다. 나는 중국의 교육을 비판하고 당대 문학을 비판하는데, 욕할 뿐만 아니라, 너를 발가벗기고 비판한다. 떠들썩하게 떠들어도 아무 것도 없다. 나는 내 길을 걷고 내 이름이 될 것이다. 네가 감히 나를 꾸짖으려면, 거기 서서 욕심을 부리지 마라! 이것은 시청각을 혼동하는 진부한 표현이다. 개성이 널리 퍼져 자신의 길을 과감히 걷는 사람의 시대이다. 자리를 바로잡고 버티기만 하면 언제나 수확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또 하나의 경계, 반드시 지켜야 할 경계, 이것은 윤리적 경계이다. 이 선을 넘으면 단순한 개성이 아니라 맹목적인 책임이다.
오늘날 인터넷이 급속히 보급됨에 따라 개성을 자극하기 위해 전 인류에게 도전하는 도둑들이 인터넷을 이용해 다른 사람의 자원을 공격하고,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에 오징어 한 마리를 그리고, 양파 한 개를 넣고, 심지어 국보 판다까지 마구잡이로 하고 있다. 판다가 향을 피우고 어느 것을 숭배하느냐고 물었다. 너 피곤하니? 팬더는 여전히 피곤하다. 개성이 있고, 너도 더 많은 국보를 키우려고 애썼지만, 왜 사육자들은 계속 쥐구멍에 숨어서 감히 사람을 만나지 못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함부로 할 수 있든 없든 간에, 만약 정말로 쥐가 된다면, 모두들 큰 소리로 외치며 큰 싸움을 벌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미친 시대이다. 북경대학교 학생들은 "다른 사람과 채팅" 을 한다. 나는 그가 시대의 최전선에 서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왜 학교가 창피하다고 말해야 합니까? 그가 북경대학교 교장의 언어 표현 수준보다 뛰어나기 때문인가요? 나는 내 길을 걷고, 무엇을 하든, 견지해 나가라고 말했다.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자신의 글을 쓰고, 딱딱한 교조를 수정하다. 이것도 의론논문으로 요소가 많다. 만약 당신이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나는 한 가지 더 논점을 덧붙입니다.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그러나 잘못된 길을 가지 마라) 2 좌절 생활.
항우를 아세요? 이백을 아세요? 그들 중 한 명은 무장이고, 한 명은 수재이며, 모두 중화민족의 오천년 문화를 위해 찬란한 유산을 남겼지만, 그들의 마음가짐은 완전히 다르다. -제목
첫째, 항우
옛날 옛적에, 크로스 나이프가 만졌을 때, 유 지 (Yuji) 의 푸른 색은 머리카락의 머리 위로 미끄러졌고, 밝은 붉은 피가 그녀의 하얀 목을 통해 흘렀다. 갑자기 장한이 얼굴을 가리고 검은 꿩이 울부짖었다. 너의 영웅의 전설은 누구도 비교할 수 없는 좋은 말이고, 주전자를 깨고 배를 가라앉히는 것은 너의 호언장언이다. 뒤를 돌아보니 무거가 왔다갔다하며, 매 차례마다 죽이고 나면 시신이 쌓이고 피가 천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초가의 멜로디가 사방팔방에서 들려오자, 짜릿한 마음처럼 너의 고막을 괴롭히고, 무정한 눈물이 너의 위안을 스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기양양한 발산' 의 위대한 업적이 황색한 단청으로 퇴색했을 때, 그들은 한가가 부른' 바람이 불고 구름이 솟아오른다' 와 함께 석양 아래에서 멀어져 가느다란 나태한 뒷모습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어쩔 수 없이, 당신은' 강동 장로에게 경의를 표할 면목이 없다' 는 말로 당신의 휘황찬란한 삶을 끝낼 수 있지만, 좌절이 없는 삶이 반드시 파란만장한 삶이 아닐 수도 있고, 좌절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인생은 비장한 삶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둘째, 이백
옛날 옛적에, 당신은 "웃으면서 문 밖으로" 고 외쳤다, "우리는 Artemisia 입니까?" " 。 관직의 고심, 도도한 세속, 무정한 현실이 너의 열정을 식혔다. 어용문인' 의 김삿포로는 어떻게 당신의 방탕한 마음을 가릴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관직의 좌절을 겪어야 너는 안심할 수 있다.
산둥 대지로 돌아가 그윽한 술을 찾아 천고의 근심, 남하 오월, 몽유천목, 산천에 큰 뜻을 보냈는데, 비록' 랑묘' 는 아니지만,' 나는 태어나서 유용하다' 고 할 수 있다. 그 영원한 고통은 탁한 술 한 잔일 뿐이다. 마음이 갑자기 밝아지면 좌절은 더 이상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파도가 아니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바람이다. 그래서 천년을 이어온 시원에는 당신의 낭만주의의 기묘한 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련 거사, 몇 년 동안 침몰, 애버딘; 낭만적인 호정, 다행히도!
셋째, 자아
옛날 옛적에 시험지에 새빨간 오자가 나를 슬프게 했다. 선생님의 엄한 말이 나를 울게 했다. 우리 부모님의 큰 꾸지람은 나로 하여금 이성을 잃게 했다. .....
고통의 그림자가 점차 나의 고독한 마음을 침식시키고, 혼란과 의심이 내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다. 나의 생각은 심연의 계곡을 배회하고 있다.
절망 속에서 나는 과거의 아름다운 시절을 회상한다. 절망 속에서 나는 미래를 상상했다. 이것은 얼마나 아름다운 일인가! 나, 자존심 속에서 발버둥치는 사람이 어떻게 실패의 감금에 안주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일어나 밤의 별처럼, 내 최선을 다해 그 보잘것없는 빛을 빛나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약하지만 하늘에는 그것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
넷째, 끝
역사의 재는 청동향로를 가득 채웠고, 연기는 오래된 추억으로 가득 찼다. 좌절은 개인의 성패를 연출하며 역사의 홍수 속에서 흥망을 씻어내고 있다.
고통에 직면하여 이백은 스스로 담담하고, 실의에 빠지며, 고통에 직면했다. 그가 구토를 했을 때, 그는 이미 하늘의 절반이었다. 시앙 유 패배 자살, 실패의 고통은 우강의 물을 붉게 물들이고, 고통을 확대하고, 자신의 영광을 말살했다. 저는요, 계속 실패속에서 배회하며' 중생' 에서 열반을 하고 있습니다.
좌절과 고통은 늪 같다. 네가 이상적인 지팡이를 들고 있으면 산이 무거워도 결국 나올 것이다.
햇빛 속으로 들어가다
햇빛은 항상 이 세상의 모든 것에 그 온기를 공평하게 준다. 마치 엄격한 판사처럼 조금도 편차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아침의 햇살은 투명하고 맑고, 마치 활기찬 요정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후의 햇살은 따뜻하고 나태하여 사람들에게 약간의 편안함을 가져다 준다. 어둠 속에서 햇빛을 얻는 것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다 ...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태양에 버림받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는 태양이 아무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지 너 때문에, 감히 자신에게 햇빛을 한 줄기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목
쓸쓸한 거리에서, 성긴 행인들은 모두 서둘러, 오직 그 사람, 방랑하는 남자, 너덜 너덜 한 외투를 감싸고, 거리를 계속 거닐고, 깊은 검은 눈 속에 교활한 빛이 번쩍이고, 마치 무언가를 보고 있는 것 같았다.
결국 그는 한 노인에게 시선을 고정시켜 애매한 미소를 지었다. 마치 사냥감을 본 사자처럼, 눈에는 책략의 빛이 번쩍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양손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엉뚱한 노래를 흥얼거리며 무심코 노인에게 다가간 것 같다.
노인은 정신을 집중하여 쇼윈도에 있는 상품을 바라보았는데, 위험한 접근은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고, 회백색의 귀밑머리와 눈가의 주름은 그의 나이를 보여 주었다.
가까워, 가까워, 가까워, 그는 마치 쇼윈도에 있는 상품을 보고 있는 것처럼 노인 뒤에 서 있는 척했지만, 그의 날카로운 눈빛은 노인의 바람주머니에 드러난 반갈색 지갑을 주시하고 있었다. 그는 숨을 참으며 천천히 손을 뻗어 지갑을 집었다. 그의 동작은 가벼워서 목에 힘줄이 불거져 이마에 땀방울이 촘촘하게 맺혀 있었다. 그가 지금 얼마나 긴장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예, 그는 도둑, 그림자 속에 사는 도둑입니다. 하지만 이건? 그는 태양에 버림받았다. 어려서부터 큰데, 아무도 그에게 따뜻함을 준 적이 없다. 설령 그의 가장 가까운 가족이라도!
그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은 이미 지갑을 만졌다. 그는 웃으며 꺼내려고 했다. 이때 그는 창문의 거울에서 힐끗 보았다. 한 아이가 길 한가운데 나른하게 서 있는데 큰 트럭 한 대가 달려왔다 ... 그의 마음속에는 한순간의 충동이 있어 그를 구하려고 한다. 갑자기 그는 자신에게 웃었다. 만약 그가 구원을 받았다면요? 그는 여전히 도둑일 뿐이다. 그리고, 이것은 그를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여전히 설레이는 것 같다.
가까워, 트럭과 아이 사이의 거리, 귀에 거슬리는 나팔소리가 거리 전체를 자극했다 ... 이 아이는 무서워서 울었다. 이때 한 사람의 그림자가 튀어나와 아이를 밀어내다가 바로 부딪혔다. 그는 져서 자신의 양심에 졌다.
"후 ... 만나 ..." 그는 땅바닥에 누워 낮은 소리로 숨을 헐떡이며 거리는 새빨간 피로 붉게 물들었다. 그는 손을 이마 위에 올려놓았고, 햇빛은 손끝의 틈을 뚫고 따뜻하게 그에게 비쳤다. 그는 마치 천사를 본 것 같고, 순백색의 날개는 금빛을 반사하고 있다. 이번에, 그는 햇빛 아래서 살았는데, 한순간이라도 ... 그는 줄곧 이해했다.
그는 천천히 눈을 감았다. 이제 그는 영원히 햇빛 아래서 살 것이다. ...
세상 사람들은 태양에 버림받은 적이 없다. 다만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에 두터운 담을 쌓고, 겁에 질려 그림자 속에 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에게 용기와 햇빛 한 가닥을 주세요! 내가 할 수 있어, 너도 할 수 있어 ...-후기 4 년 흔적.
미풍이 불면 호수에 잔물결이 생겨 먼 곳으로 확산된 후 점차 가라앉아 흔적이 없어 보이지만, 호수 깊숙한 곳에는 거센 물줄기가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생활 속에서 세월은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 같지만, 무심코 우리를 변화시켰으니, 노력하여 세월에 완벽한 인상을 남겨라.
착실하게 땀으로 물을 주어 세월에 분투의 흔적을 남기게 하다. 나는 바위 사이의 어린 묘목으로 하루 종일 어둠 속에서 산다. 비록 나는 매우 평범하지만, 나도 광활한 푸른 하늘과 부드러운 햇빛을 동경한다. 그래서 나는 뿌리를 바위 깊숙한 곳에 찔러 한정된 양분을 흡수하고 줄기와 잎을 크게 열어 더 많은 이슬을 싣고 마르려고 하는 뿌리를 적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생 여기서 살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그래도 노력했다. 평생 광활한 푸른 하늘과 금빛 태양을 볼 수 없더라도 땀으로 향기를 풍기며 세월에 분투의 흔적을 남기고 싶다.
이상을 선택하고 생명으로 수호하여 세월에 불굴의 흔적을 남기다.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던 그 시절, 내가 와서 나를 맞이한 것은 반토막의 깨진 나라였고, 나머지 절반은 이미 의제의 철로 짓밟혔다. 나는 어려서부터 이광씨를 숭배했는데, 호마에게 음산에 올라가 본 적이 없는 비장군이었다. 나는 그와 같이 모래밭을 질주하고, 그와 같이 영토를 지키며, 의형제를 공포에 떨게 하기를 갈망한다. 정충보국' 의 이상을 안고 스무 살의 나는 이상을 접어서 군복 속에 숨겼다. 나의 이상 때문에, 나는 악가군을 창설했고, 우리는 천하무적이다. 적들이 "산을 지키면 쉽고, 악가군을 때리기가 어렵다" 는 외침을 듣고, 나는 안도하게 웃었다. 충성보국의 이상은 짙은 전쟁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그러나 열두 가지 성지가 하늘에서 내려와 나를 이상으로부터 깨웠다. 일련의' 터무니없는' 죄명이 잇따르자, 나는 점점 실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먼 곳을 선택하고 청춘으로 글을 써서 세월에 후회 없는 흔적을 남기게 한다. 네가 머나먼 곳을 선택했으니, 너는 동고동락만 하면 된다. 우리는 시간의 발걸음을 바꿀 수는 없지만, 시간이 남기는 흔적을 바꿀 수 있다. 말하지 마라, 말하지 마라, 모든 실수와 누락이 반복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삶의 매 분을 파악하고, 자신의 몸을 지혜로 가득 채우고, 세월에 후회 없는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무심코 또 한동안 황급히 지나가면서 은은한 흔적을 남겼다. 그거 아세요?
베라의 하늘은 비가 내리고 교실 밖에는 계속 보슬비가 내리고 있다. 이때 성가신 학교 종소리가 저절로 울리지 않아 베라의 마음이 꽉 찼다. 그녀는 부모님이 퇴근하지 않는데 어떻게 집에 갈 수 있을까? "이봐, 베라, 내가 너를 집에 데려다 줄게! 클릭합니다 군백은 언제 이미 그녀의 뒤에 서 있는지 알지 못하고 그녀를 위해 우산을 하나 들었다. 그들은 빗속에서 말하고 웃는다. "나 집에 도착했어, 고마워!" 베라의 순진무구한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다. 지금 막 집에 도착한 어머니가 창문을 닫고 있는데 마침 이 장면을 보았다. "들어봐, 네가 그 남자와 다시 왕래해서는 안 돼! 클릭합니다 \ "어머니는 진지하게 말했다. 왜요 너는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그녀는 큰 소리로 울면서 억울함을 느꼈다. "만약 다른 사람이 본다면, 엄마의 늙은 얼굴은 어디로 놔둘까?" 어머니는 여전히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녀는 매우 슬펐다. 왜 그녀의 이해심이 많은 어머니가 이렇게 이치에 맞지 않게 되었는가? "엄마도 너를 위해서야, 나는 네가 상처받는 것을 원하지 않아." 엄마의 말투가 좀 누그러졌다. 그녀는 듣지 않고 창밖만 보고 있다! 비가 계속 내리고, 흩날리며, 내 가슴에 떨어지고, 너무 춥고. 봄바람이 계속 불고 있다. 개구쟁이 소녀야, 언제 대지에 맑은 바람 한 가닥을 보냈는지, 부드럽고 부드럽다. "군백아, 우리 앞으로 다시 만나지 말자, 알았지?" 베라는 조심스럽게 그녀의 목소리가 모기처럼 작다고 말했다. "왜?" 군백은 멍하니 있다. "우리가 공부에 적수임에도 불구하고, 생활상 친구여야 한다! 당신은 어려움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엄마가 말했다. 말해봐." 그녀는 망설이며 그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했다. 침묵, 긴 침묵. 그는 베라의 말의 뜻을 이해하고 차분하게 말했다. "우리는 정직만 하면 된다." 그녀는 입술을 깨물고 묵묵히 떠났다. 바람이 그녀의 생각을 불고, 끊임없이 자르고, 혼란스럽다. 하늘, 푸른 햇빛에는 이미 흰 구름이 있고, 하늘은 기이하게 파랗다. 베라는 할 일이 없어서, 그녀는 단지 책 한 권을 집어 들고 뒤적거렸을 뿐이다. 갑자기 한마디 말이 갑자기 그녀의 눈에 들어왔다. 우리는 가족, 학교, 사회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자신의 생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옳다면 견지해야 한다. 경험하고, 추구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으면 충분하다. 바라보니, 그녀는 갑자기 명랑하고, 갑자기 명랑했다. 이른 아침, 그녀는 외진 길을 혼자 걸었다. 길가의 치자나무는 봉오리가 맺혀 향기가 넘치지만, 그녀는 무심코 감상하지 않았다. 정말' 길이 멀다' 입니다. 군백이 마침 정면으로 다가왔고, 눈빛이 마주쳤으니, 정말 난처하다! 그들이 어깨를 스치고 지나갈 때, 암묵적으로 웃으며 태양처럼 찬란하다. 현재 캠퍼스 방송은' 치자꽃이 피다' 라는 노래를 방송하고 있다.' 치자꽃이 피면 은은한 청춘이다.' "문장 속의 베라가 바로 나다. 이 푸른 하늘 아래 살면서 우리는 본연의 햇빛이 필요하지만 우정의 맑은 바람도 필요하다. 세속적인 안목은 우리가 젊었을 때 항상 우리를 오해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나는 우리 부모님이 우리를 이해하고, 우리에게 넓은 하늘을 주고, 우리가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후기는 내 창밖의 먼 산을 읽었는데, 먼 산이 하나 있다. 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읽는 것처럼 마음껏 읽고 있다.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한 계절, 먼 산은 한 가닥의 짙은 남색이다. 황혼 무렵, 흐릿한 산봉우리 위에 신비한 금보라색이 박혀 있었다. 겨울의 아침, 하룻밤의 눈송이가 지나간 후, 먼 산은 부드러운 은색 곡선으로 그렇게 순수하고 고귀하다. 따뜻한 봄바람에 일광욕을 하다. 무더운 여름에, 그것의 이미지는 많이 풍만해진 것 같다. 자세히 보면 군산의 증발에서 촉촉한 기운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태산, 황산, 그리고 많은 이름 모를 산봉우리를 기어올랐다. 그러나, 내가 가본 모든 명산대천에 대하여, 아무리 발길을 멈추더라도, 나는 단지 나그네일 뿐이다. 그들의 한눈에 볼 수 있는 관점은 때때로 나를 깊이 감동시킨다.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사람들의 상상 속에만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창밖의 먼 산이 내 마음을 굳혔다. 가까이 갈 수 있을까요? 물론, 그것은 나에게서 10 마일 이상 떨어져 있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접근할 수 없다, 왜냐하면 아름다움이 먼 곳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만약 그 푸른빛이 진정한 푸른 나무 풀이 되고, 그 금보라색이 진짜 초가집 농지가 되고, 그 연우가 진짜 계곡이 된다면, 나도 모든 감정과 상상을 잃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그것에 접근할 수 있지만, 나는 감히 그것에 접근할 수 없다. 내가 가까이 다가갈 때, 먼 산의 매력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끝없는 먼 곳으로 사라지기 때문이다. 그때 그것은 더 이상 나의 먼 산이 아닐 것이다. 먼 산을 바라보니, 나는 진정한 거리에서만 진정한 완벽함을 느낄 수 있고, 그것을 영원히 내 일생의 보물에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저 먼 산은 항상 그렇게 아름답고 풍요롭다. 미모와 부는 모두 내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 내 창밖에는 먼 산이 하나 있다. 나는 무거운 책을 읽는 것처럼 전심전력으로 읽었다.
겨울은 생기가 넘치고, 그녀는 만물을 깨웠다. 여름은 생기발랄하고, 그녀는 모든 것을 장식했다. 가을은 수줍어하고, 그녀는 숲을 붉게 물들였다. 겨울에는 냉막 억압하여 만물을 황폐하게 한다. 사람들의 활력은 겨울의 억압과 냉막 때문에 남김없이 두드러졌다. 봐라! 사람들은 겨울의 추위 때문에 맥이 빠져서 하루 종일 이불 속에 웅크리고 있다. 사람들의 일은 계속되고, 규칙적으로 진행되며, 모두가 더욱 활기차 보인다.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은 모두 활력이 넘치고, 그들은 겨울의 억압과 냉막 에 굴복한 적이 없다. 일부 소기업 노점상들은 더욱 소란을 피우며 끊이지 않는다. 왁자지껄한 군중 속에서도 따뜻한 난로, 뜨거운 찻잎알, 옥수수를 볼 수 있다. 겨울은 아름답고, 가장 감동적인 것은 그가 흰색으로 싸여 있을 때이다. 눈은 하얗고 흠이 없다. 그녀는 어떤 "포장" 도 필요하지 않다. 그녀가 보여준 아름다움은 간단하지만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모든 것이 눈의 배경으로 그렇게 간단명료하다. 이 모든 것을 보고, 그녀의 아름다움에 탄복하지 않고, 그를 위해 많은 시를 쓰게 하는 사람도 없다. 작년의 그 눈 오는 날을 회상하니, 모든 것이 하얗게 덮여 있었다. 재판부는 추위에 빨갛게 얼어서 장갑이 없는 손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이 물건을 받으려고 했지만, 그녀는 분명히 협조하지 않고 살금살금 떠나 그녀의 손에 약간의 수분을 더했다. 하지만 그녀는 내 머리에 독특하고 소탈하고 멋스럽게 내 머리에 엎드려 오래도록 떠나지 않았다. 어렸을 때 눈 오는 날마다 친구와 눈싸움을 하고 눈사람을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때 나도 긴 머리였다. 두 개의 땋은 머리를 묶고, 나는 눈밭을 쉬지 않고 뛰어다녔고, 한쪽의 파트너는 항상 그의 귀 머리를 만지며 부러워하며 말했다. "너무 예쁘다!" " 나중에 두 소녀가 자랐는데, 같은 초등학교에서는 같은 중학교에 있지 않았지만, 눈 오는 날 우리는 예외 없이 함께 외출했고, 장갑을 끼지 않았고, 눈밭에 우리의 발자국을 남겼다. 중학교 2 학년 때, 과중한 공부는 우리로 하여금 무거운 부담을 지게 했다. 그해 첫 눈, 두 소녀는 예전처럼 눈싸움을 하지 않고 서로의 차가운 손을 잡고 눈밭을 천천히 걸으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불렀다. "너무 추워요. 눈이 많이 쌓였어요." 눈송이는 여전히 내 머리에 붙어 있고, 여전히 내 머리에 떨어진다. 우리는 운동장에서 오랫동안 걸었다. 결국 그녀는 "집자의 손, 아들과 해로하는 느낌이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 우리 모두 웃었다. 이것으로 우리를 묘사해서는 안 되지만, 나는 믿는다. 그렇게 많은 겨울에 우리는 손잡고 눈사람을 흥얼거리는 날을 많이 걸었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끝이 있고, 우리는 결국 분리의 고통을 견디고 있다. 그녀는 마침내 부모님과 함께 갔다. 이 일을 알게 되자 나는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고, 눈물은 다투지 않고 흘러내렸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울지 마라, 그녀는 그곳에서 더 잘 살 것이고, 학업 성적도 더 좋아질 것이다. 나는 줄곧 이것으로 자신을 위로해 왔지만, 유용합니까? 한번은 그녀의 편지 한 통을 받았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를 용서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아들과 함께 늙어가는 나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몰랐다. 그녀는 고향의 눈을 그리워하고, 어느' 백설공주' 를 그리워하며, 날씨가 추워도 장갑을 끼지 않고 눈밭을 걷는 그 소녀를 그리워하고, 그 간단한 약속을 그리워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내가 성적이 점점 좋아지고 그녀와 함께 노력하기를 바란다. 집에가는 길에, 나는 범효훤' 눈사람' 을 우연히 방영한 음반 가게가 어디인지 모르겠다. 청량한 음색, 부드러운 선율, 눈이 내리는 황혼에 약간의 적막을 더했다. "눈, 하나, 너와 나의 운명을 철자한다. 봄이 곧 다가올 것을 보니, 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모, 이런 생활이 마치 눈사람이 쌓여 녹은 것 같아. 존재 방식이 바뀌었지만 눈의 본질은 맑은 샘이 아닌가? 그녀는 봄의 도래를 낳고 여름의 성장을 관개하며 가을의 열매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나는 겨울, 그녀의 순결함과 독특함을 좋아한다. 그녀는 희망과 봄의 도래를 상징한다 ...
1. 영혼의 귀환
네트워크 통합-대학 입학 시험 가이드:
(상해 수험생)
씨앗이 없는 열매는 자연계에서 살 수 없고, 곡식이 없는 벼 이삭은 영원히 무지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영혼을 잃은 사람은요? 이 미디어의 떠들썩한 시대에, 이 참문화 위선문화의 시대에, 우리는 번영에 눈이 멀었고, 우리 자신의 마음을 잃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칸트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항상 손바닥에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경외심과 두려움, 그리고 일 업데이트; 위는 별이고 아래는 덕행이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풀밭에 앉아서 하늘에서 자란 구름 (경M. 곽) 을 45 도 각도로 바라볼 때, 누가 과거의 철학자들의 경외심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심플한' 쥐가 쌀을 사랑한다' 가 강 남북을 붉게 물들일 때, 누가' 청청,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는 노란 촉감을 되찾을 것인가?
지금의 문화 생활은 왕왕 단순하고 유치하다. 물론, 청춘문학은 확실히 환상적인 느낌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유행가도 식사 후의 소일거리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문화의 주류가 된다면, 한 사람이 몰입하고 현실을 직시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현재 문화생활의 또 다른 암류는 평범하고 성급한 소음이다. 매일 대량의 오락 뉴스가 스타의 기문 일화를 흥미진진하게 씹고 있다. 각종' 속독명작',' 단편소설 대지혜' 가 베스트셀러 목록에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샬롯이 자진해서 그에게 안아줄 때 빅터가 무슨 고민을 했다고 걱정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은 물질적인 생활의 빈곤을 견딜 수 있지만, 정신생활의 고귀함을 추구하지 않을 수는 없다. 비슷한 문화 패스트푸드가 일시적인 오락을 제공하는 것 외에 또 무엇이 마음속에 남아 호수에 메아리칠 수 있을까?
개인의 정신문화의 결핍은 유감스럽지만, 그것이 전체의 정신신앙이 될 때, 그것은 슬프고 심지어 무서운 국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중국의 오래된 3 추기경, 5 증은 이미 깨졌고, 신문화 질서는 아직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다. 이런 환경에서 생활하면서 우리도 미망한 세대가 된 거 아니야? 다행스럽게도 인문정신은 완전히 상실되지 않았다. 청년 자원봉사자 마화가 메리설산에서 목숨을 바쳤을 때, 그는 시인의 이상주의를 그곳으로 데려와 정신설봉에 꽂힌 벤치마킹이 되었다. 곤곡이 대학 캠퍼스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을 때, 사람들은 전통 문화 고전이 맥도날드에서 자란 젊은이들에게 여전히 자석과 같은 흡인력이 있다고 믿게 되었다.
현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더 넓은 정신세계를 가져야 한다. 청소년에게 정신적 영혼은 멀지 않고 수많은 위선문화로 뒤덮인 내면 깊은 곳에 있을 수 있다.
영혼, 돌아와.
의견:
이것은 시험장에서 독립적 사고에 능하고 견해가 독창적인 완벽한 작문이다. 작가는 자연계에서 벼의 이삭을 생각하고 사람을 생각하는 데서 일련의 심문 문제를 제기했다. 놀라움은 미정이고, 주제를 꽉 잡고, 곧장 주제로 향했다. 경고: 이 미디어의 떠들썩한 시대에, 이 정품문화와 위선문화의 시대에, 우리는 번영에 눈이 멀어 자신의 마음을 잃어서는 안 된다. 현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는 더 넓은 정신세계를 가져야 한다.
현재 문화생활에서 소박하고 유치한 안개와 평범하고 성급한 저류로 인한 번잡함을 통해 작가는 대중문화가 우리 정신문화의 부족과 전반적인 정신신앙 부족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 것을 보았다. 예리한 눈초리도 없고, 좋은 전통문화로 자양되지 않고, 고아한 문화의 후각과 민감도도 없는 사람이 이렇게 깊이 생각하고 이렇게 비침이 있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중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반문문의 운용에 있다. 두 번째 단락부터 저자는 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대중문화의 유행과 대중문화의 심각한 결과를 적절하게 분석했다.
2. 2 1g 의 영혼을 잘 대하십시오.
서양 전설에 따르면 사람의 영혼은 무게가 2 1 그램이라고 한다. 이 작은 2 1g 는 우리의 거대한 몸집에 비해 보잘것없지만,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표류를 내버려 두면 우리 몸은 워커가 되고, 우리의 생명은 보잘것없어, 붉은 먼지 속에서 바람에 흩날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지금, 많은 사람들이 이 작은 2 1 그램을 그들의 생활에서 쉽게 쫓아낸다. 이 문화 혼란의 번잡한 시대에 여러 가지 가치취향이 끊임없이 저속한 관념과 인생 추구로 쏟아져 들어왔는데, 마치 두터운 지방이 사람들의 가벼운 영혼과 천지와의 정신적 유대를 감싸고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정신비계' 는 소비주의를 경로로 하고, 이익을 기름으로 하는 생활 추구는 오락과 패러디를 추구하는 시대 쓰레기다. 그것은 우리의 정신에 축적되어 우리의 영혼을 부식시키고 있다. 그것은 사회의 몸 속에 축적되어 문화의 안개 속에서 잃어버린 사람들의 사상을 가렸다.
정신지방이 쌓일수록 많아진다. 그것은 청소 하는 시간 이다.
분명히 기양된' 반짝이는 붉은 별' 이 거리 가득한 시끄러운 힙합 소리로 변조된 것을 발견했는가?' 내가 먹은 것을 뱉어라', 단순하고 강인한 유후란은 파란 눈의 금발의 미녀로, 부드럽고 자비로운 공자로, 낡은 나무차에 희망을 뿌린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최신 영화에서 그녀는 무공이 강할 뿐만 아니라 음행으로 유명한 남자와도 썸을 탄다. 이 시대의 문화환경이 느슨하고 각종 가치관이 공존하지만, 그렇다고 우리의 사상이 자유방임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삶에 대한 우리의 추구는 마음대로 할 수 있다. 광활한 영혼의 대지에서, 진선미의 보편적 원칙은 언제나 큰 깃발이며, 정신의 나무 꼭대기에 높이 걸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프랑스에서는 성녀 정덕이라는 자유로운 민족 영혼이 함부로 이래라저래라 할 수 없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미국에서는 흑인 영웅 마틴 루터 킹, 민족 자유의 등잔인은 모욕과 경멸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우리 경제가 발전하고, 우리나라가 부강해졌고, 우리의 신육신칠이 발사되었지만, 우리 문화는 어떻게 되었나요?
우리의 고전 명작은 한 번에 한 번 물에 삶히고, 우리의 장엄한 역사는 한 번 조롱을 당하고, 우리의 우아한 한자는 정욕의 강바닥으로 소용돌이치기 시작했고, 우리의 고전 우상은 상업적 숨결로 바뀌기 시작했다. 우리는 성실한 이익의 성공 법칙에 의해' 두꺼운'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 문화 조작자, 오락 대중, 대중은 아Q 처럼 스스로 즐긴다.
이것은 물질적 횡류의 시대이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숭고한 이상을 양쪽에, 현실의 이익을 중간에 두었다. 사상의 봄이 흐리고, 정신의 화원이 황폐해지고, 영혼의 토양이 유실되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얼룩덜룩 갈라진 황무지에서 길을 잃었다.
시들어 떨어지는 문화환경에 직면하여, 물론 우리가 항상 투실에서 공허한 말을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맑은 반성과 탄탄한 행동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견지하고, 어떤 사람은 달리고, 어떤 사람은 외치고 있다.
이 세상에는 두다서쪽에 심어진 소로가 있고, 발덴호 흐르는 물을 오래 듣고 싶어하는 숲이 있고, 미국에서 고품질의 생활을 즐기기를 거부하고 중국 고대 건물을 지키려는 숲이 있고, 정신기를 높이 들고 한가채에 고착하는 장승지가 있고, 경멸공성이 있어 황야에 녹아든 장웨이가 있고, 검은색을 영원히 사랑하는 마음 속의 꽃만을 위해 미친 두라스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우리의 정신적 지방을 청소할 수 있을까요? 오직 우리의 마음과 관련이 있다. 설령 우리가 광활한 세상에서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없다 해도, 우리는 자신의 내면세계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이 강해야만 더럽고 부패한 정신지방을 씻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좋은 책을 좀 더 읽고 명상을 하면 우리의 정신지방이 줄어든다. 인심은 꽃 한 송이라 바람이 불면 떨어진다. 믿음이 없는 청천 관개는 어떻게 오염된 환경에서 아름다운 향기를 피울 수 있을까? 문화의 책임은 훈춘이고, 독립된 정신신앙은 인심을 지탱하는 마지막 방어선이다. 그것은 이미 시들어 시들었고, 우리는 영원히' 슬픈 사막' 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작은 2 1g 영혼을 잘 대해주세요! 모두가 조금만 버티고, 정신지방이 적으면, 우리의 마음은 약간의 향기를 드러내고, 생활은 더욱 맑고 넓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내는 성공의 열쇠입니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마찬가지로, 성공의 비결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내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런 이야기가 있다.
1987 년, 그녀 14 세, 호남 익양의 한 작은 마을에서 찻잎 판매, 1 돈 한 잔. 그녀의 찻잔은 다른 사람의 차보다 한 사이즈 더 크기 때문에 가장 빨리 팔린다. 그때 그녀는 항상 즐겁게 바쁘다.
1990 년, 그녀 17 세. 그녀는 차 노점을 익양시 () 로 옮겨 현지 특유의' 차를 부수었다' 고 팔았다. 차를 우려내는 것은 비교적 번거롭지만, 좋은 가격도 팔 수 있다. 네, 그녀의 작은 사업은 항상 바쁘다.
1993 년, 20 대 그녀는 여전히 차를 팔고 있었지만, 파는 곳은 또 달라졌다. 성도 창사에서 노점도 작은 상점으로 변했다. 손님이 들어오면 따끈따끈한 향차를 맛볼 수 있다. 즐기고 나면, 그들은 한두 봉지의 찻잎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1997, 그녀는 24 살, 10 년 동안 항상 차와 차 사이에서 뒹굴고 있다. 이때 그녀는 창사, Xi, 선전, 상하이 등 37 개의 찻집을 소유하고 있다. 푸젠안계, 절강항주의 다상이 그녀의 이름을 꺼내면 모두 엄지손가락을 치켜든다.
2003 년, 그녀가 서른 살 때, 그녀의 가장 큰 꿈이 실현되었다. "커피를 마시는 데 익숙한 나라에도 차향이 가득한 찻집이 있는데, 내가 열었는데." 이 말을 할 때 그녀는 이미 홍콩과 싱가포르에 찻집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