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새 남동쪽 비행 소개

동한 말년 건안년 동안 소녀 유란지는 어려서부터 자수를 배워 피아노를 잘 치고 시를 외웠다. 17 살에 초중경과 결혼했는데, 그녀는 밤낮으로 열심히 집안일을 했지만 시어머니의 관용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그녀는 lujiang 카운티 xiaoguan 남편 에 편지를 쓰고, 참을 수없는 고통을 하소연했다. 종경은 아내를 위해 사정하러 돌아왔지만, 어머니는 그를 꾸짖어 아내와 이혼하고 신부와 결혼하게 했다. 종경은 무릎을 꿇고 말했다. "오늘 이 여자를 보내면 평생 재혼할 수 없다." 어머니는 노발대발했다.

또한 카운티 정부 로 돌아가고 싶어 하기 때문에, 종경은 아내가 먼저 친정으로 돌아가 잠시 피난을 하게 할 수 밖에 없었다. 란지는 이런 작별을 포기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다. 앞으로 다시 만나기가 어려워 자주 쓰는 향낭, 혼수 등을 중경에게 기념으로 남겼다. 여명 수탉이 울자 랜지는 자신을 정성껏 꾸미고 시어머니와 형수에게 작별을 고하며 눈물을 머금고 버스에 올랐다. 이때 종경은 이미 길가에서 기다리며 부부가 만났다. 감정적 인 감정, 고개를 숙이고 부드럽게 말했다: "나는 하늘이 부정적이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

유란지는 10 여일 동안 집으로 보내졌고, 현령은 중매인을 보내 그의 아들에게 청혼을 했고, 란지의 완곡한 말에 거절당했다. 또 며칠 후, 현은 또 문앞에서 혼담을 하게 하고, 현 다섯 아들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유씨 가문과 100 년 동안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또 거절당했다. 이것은 이미 란지, 형님, 뇌우를 화나게 해서 그의 생활은 깨기 어렵다. 그러나, 랜지는 강요당했고, 그는 반드시 모든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저쪽 중매인은 유가가 이미 결혼에 동의했다고 보고했다. 불과 3 일 후, 또 다른 경사스러운 날, 현은 즉시 사람들이 황금 실크 예식을 준비하도록 보내 빠른 시일 내에 결혼할 수 있도록 했다. 종경은 재임 당시 이 변고를 듣고 급히 휴가를 알렸다.

다음날 랜지는 하루 종일 침묵을 지켰지만 눈물을 흘리며 옷을 잘랐다. 갑자기, 나는 익숙한 말이 하는 소리를 들었다. 내가 나가서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았을 때, 나는 내가 오랜 친구라는 것을 알았다. 란지는 안장을 손으로 쓰다듬으며 이 이야기를 일일이 이야기했다. 종경은 그날의 맹세를 언급하자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무덤에서 만나다' 를 약속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온 후 종청이 어머니에게 말했다. "오늘 큰 바람이 나무를 부러뜨렸고, 정원의 난초는 모두 서리를 맞았다. 아이의 인생은 서산의 석양과 같다. 어머니는 앞으로 자신을 잘 돌볼 것이다. " 그리고 그녀는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한숨을 쉬며 떠났다.

이날 결혼식의 마차와 말은 유난히 시끌벅적했고, 신부는 이미 문에 들어섰다. 황혼이 지나자 군중들은 점점 흩어졌고, 밤은 이미 깊어졌고, 모든 것이 고요로 돌아갔다. 랜지가 치마를 들고 익사했다. 종경은 자신이 나무 밑에서 빈둥거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후 화산 옆에 묻혔다.

시 전체는 유란지와 초중경의 결혼 비극에 대한 서술을 통해 봉건종법제도와 봉건예교가 청년남녀의 생명을 파괴하는 죄악을 폭로하고 란지와 종경의 충성스러운 사랑과 억압에 반항하는 정신을 칭송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는 많은 인민 군중이 결혼의 자유에 대한 강한 신념을 표현했다. 봉건 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인 문제를 제기하여 이 비극을 더욱 전형적으로 만들어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을 감동시켰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공작새 동남비' 의 집필 연대는 줄곧 논란이 있었다. 이 시의' 순서' 를 보면 한말 건안 시대의 작품이어야 하기 때문에' 한악부' 범주에 속한다.

한무제 시절, "결혼제도 방면에서' 칠유',' 천하가 모두 부모' 등의 규정이 있었다." 세계의 모든 부모' 가 유교 비극의 주요 원인이다. 이 시대의 분위기 속에서 초목의 오만함 속에서 초중경은 감히 유란지 편에 서서' 란지와 함께 자고, 그와 친구가 되는 것' 이라는 확고한 태도를 보였다.

공작새 동남비' 는 예술적으로 중국 고대 서사시의 성숙을 상징하며, 주로 세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1, 유란지, 초중경 등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유란지는 감히 증오할 뿐만 아니라, 감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반항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녀는 시누이와 종경과 헤어질 때 선물을 주고 말을 전하며 푸씨와의 동맹을 맺고 슬픔에 따뜻한 애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녀는 감정과 이미지로 가득 차 있어 일반 서사시의 단순한 성격과는 다르다.

랜지보다 종경의 이미지가 더 복잡하다. 그는 어머니, 타협, 완벽을 추구하는 것을 은근히 참으며 약해 보이지만, 당시 일반인이 뛰어넘을 수 없었던 시대적 한계였다. 하물며 정부 관원으로서 봉건법규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의 요구는 그의 어머니의 당시 생활에 대한 공개 갈등이었고, 정말 봉건예교에 대한 불경이었다.

반대로, 그는 어머니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고 표면적으로 란지를 추방했지만, 암암리에 다시 시집을 갔는데, 이는 그가 고집이 세고 솜 속에 바늘을 숨겼을 뿐, 매우 강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에 관해서는, 그는 그의 어머니가 자신을 죽였다고 비난하고, 그가 그의 어머니에게 랜지와 재회하는 것에 동의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상상했는데, 이것은 그가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 태도로 볼 때, 실제로는 이미 일반적인 모순에서 위협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무지한 조모는 아들을 사랑하지만 다른 여자와 결혼하겠다고 고집했다. 환멸 후, 종경은 어머니에게 굴복하지 않고 결국 죽었다. 이것은 초중경의 반항적인 성격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것은 전형적인 효자가 되고 싶지만, 절실한 이익의 충돌 속에서 효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효자) 어두운 환경과 현실의 모순이 종경의 사상적 성격을 만들었다.

작가는 인물의 개성을 썼을 뿐만 아니라, 그 인물 특유의 복잡함도 썼는데, 피도 있고, 생기도 있고, 감동적이고 믿을 만하며, 결코 서정적인 짧은 시와 일반 서사시가 도달할 수 있는 경지가 아니다. 이 시의 주요 인물들은 모두 이렇다. 부차적인 인물에 대해서도 작가는 성격의 묘사를 중시하기 때문에 비슷한 인물의 다른 특징을 쓸 수 있다.

2. 이야기가 완전하여 갈등이 끊이지 않는다.

공작새 동남비' 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고, 줄거리는 우여곡절이며, 앞뒤가 완전하다. 이야기는 전설적이다: 이혼으로 버림받은 한 여자가 뜻밖에 한 현령과 지사 한 명이 방문해 아들에게 청혼했다. 분명히 이것은 매우 우연하고 극적인 줄거리이다. 그러나 작가는 단순히 기괴한 이야기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줄거리를 이용하여 사람 사이의 관계를 묘사한다. 작가는 이 뜻밖의 만남을 써서 란지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고, 란지의 충성스러운 성격을 칭찬하며, 비교에서 류웅, 유목과는 확연히 다른 성격을 묘사했다.

또 한 편의 서사장시는 곧기 쉽지만, 이 시는 일파삼할인, 심금을 울릴 정도로 길어서' 장편소설의 성' 이라고 느끼게 한다. 특히 초목, 어머니, 유 선생과의 세 쌍의 연속적인 갈등을 통해 인물 간의 갈등을 묘사하고, 당시 사회의 보편적인 모순을 총결하여 한 가정을 통해 한 사회를 반영하고, 이 시를 복잡한 사회의 초상화로 만들었다. 당시 다른 서사시들이 따라올 수 없었던 것이다.

3, 언어 대중화, 개인화, 명확하고 간단합니다.

이 시는 정태와 사물을 묘사하여 모두 잘 이해한다. 특히 인물의 대화는 인물의 성격과 심리활동을 진실하고 적절하게 반영한다.

유란지와 초중경의 대화는 그들의 사랑과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성격을 보여준다. 종경의 모자대화는 아들에 대한 애착과 신부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란지의 모녀, 남매 사이의 대화는 딸에 대한 어머니의 독특한 감정과 유 선생의 비열한 속물의 속마음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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