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안석시의 스타일 특징을 어떻게 감상할 수 있습니까?

이 시의 두드러진 예술적 특색은 완곡하고 함축적인 서정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비흥 수법의 운용이다. 예를 들어, "호마우는 북풍 속에서 새 둥지의 남가지를 지나간다" 는 비유와 대비로 나그네가 하루빨리 귀가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구름이 해를 가리는 것은 비유에서 나그네 (그리고 자신의 운명) 에 대한 우려를 함축하고 있지만, 더욱 함축적이다. 두 번째는 빙빙 돌며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예를 들어, 나는 먼 친척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허리가 가늘다고 말해야 했지만, 나는 한사코 내 옷이 나날이 헐렁해진다고 말하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젊음이 많지 않다고 말했어야 했는데, 한사코 "세월이 갑자기 늦는다" 고 말해야 한다. 원래' 잘랐다, 이치가 어지럽다' 는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싶었지만, 결국 모든 것이 한쪽에 놓여져 있고, 상대방이 잘 보살펴 주길 바랄 뿐이다. 이런 함축적이고 깊은 문필과 주인공의 온순함은 바로 중국 전통의 부드럽고 돈후한 시풍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이 시의 또 다른 예술적 특색은 전전이다. 이전 시의 내용이나 글로 눈앞의 내용을 설명하는 것을 가리킨다. "독자는 인용된 전고의 전체 문장이나 전편을 알고 Lenovo 에서 이 문장 도덕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시는 힘을 더했다. 이 이른바 시는 뜻이 짧고 뜻이 길어서 기교적으로 매우 경제적이다. 이것이 바로 용전의 효용이다. " (주자청의 말) 이 시의 시작 부분에 있는' 군과 이별' 은' 초사구가' 에서' 애애애와 이별' 이라는 뜻이다. "천리 떨어져 있고, 각자 하루" 는 "시경 소가" 에서 "이라인이 물 쪽에 있다" 는 내용을 차용한다. 그리고' 길이 멀다' 는 것은' 갑옷' 의' 따라가라, 길이 멀다' 라는 네 글자를 직접 베꼈다. 후마',' 악새' 의 문장은 모두' 조선시전' 등의 책에서 인용돼 기억에 남는다. 세월은 용서하지 않는다' 는' 채웨이' 에서' 나이가 모자란다' 는 내포에 대한 은유이다. 물론 고사도 기계적으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작품의 구체적인 내용 환경과 하나가 되는 것이 딱 알맞다. 이 시는 이 방면에서 매우 성공적이어서 시를 간결하고 영영 () 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의 함축적인 완곡한 이유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