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종류의 성어

나는 한 글자도 모른다.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에 있는 예림 권에서는' 육도' 를 인용한다.' 성인만이 한 사람을 굽히고 만 명에 이를 수 있다.' " "효한이 무슨 전전": "남편은 한 사람을 믿을 수 있지만, 또한 만성을 믿는다." 한 사람이 천자라고 부른다. 만 명을 백관이라고 부른다. 지위가 높고 권력이 큰 대신을 가리킨다.

한 사람이 좋은 친구를 사귀다. 가장 친한 친구. "친밀함은 한 사람 같다.

한 사람은 축하' 술루형' 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은 축하를 하고, 백성은 의지하는 것이 좋다." 공전은 말했다: "천자가 선을 가지고 있다면, 백성은 그것을 따를 것이고, 태평의 길, 장안의 길이다." 나중에는 황제의 덕정을 찬양하는 말로 자주 쓰였다.

한 사람이 담벼락을 마주하고, 가득 앉아 있는 것이 바로 집 위에 있는 것이고, 한 사람이 행복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한 사람이 날고, 요정과 닭견은 함께 "한 사람이 길을 얻고, 닭견은 승천한다." "

한 사람이 길을 얻으면 닭견은 승천한다. 이것은 한나라 화남왕 유안이 가족과 함께 승천하는 전설이다. 한 \ "도학의 균형 \": \ "유서 \" 는 화이남왕이 도학을 배우고, 천하의 도리를 모집하고, 한 나라의 존귀를 기울이고, 도학을 가르친다고 말했다. 도학을 배운 사람이 화남과 연합하면 반드시 이길 것이다. 왕 수이는 가족이 승천하는 길을 얻었다. 모든 동물은 불후의 것이고, 개는 하늘에서 짖고, 닭은 구름 속에서 울고 있다. "나중에 한 사람의 출세를 묘사하는데, 이와 관련된 사람도 부자가 되었다. 얼마나 풍자적인가.

한 사람은 도를 얻고, 닭견은 승천하여' 한 사람은 도를 얻고, 닭견은 승천한다' 는 것을 보았다.

한 사람이 잘 쏘면 백 명이 반드시 옛 속담을 주워야 한다. 장군이 선전하는 것을 비유하면, 그 병사는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2) 모든 일에 먼저 주장이 있고, 그 다음에 대중이 있어야 효과가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사람이 진상을 퍼뜨리고, 만 명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진상을 말하지만, 전설이 많기 때문에 모두들 믿는다.

한 사람은 한 사람을 대적할 충분한 용기가 있다. "맹자 혜량 왕하": "남편이 칼을 쓰다듬고, 빠른 눈으로 나를 바라보며' 내가 감히 악을 행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 사람은 용맹하고 적도 한 명이다."

국어서' 사이토 유자유파' 제 8 권: "높은 자질의 사람들은 일단 모든 것을 완성하면 더 이상 노력할 필요가 없다." 원래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에 대한 칭찬이었는데, 나중에는 주체가 끝났고, 다른 것은 모두 따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일로영일 ① 역시 일로영일이라고 한다. ② 문제가 철저히 해결되었거나 일이 매우 타당하다는 뜻이다.

1 ~ 2 단 ① "1 ~ 2 단" 을 참조하십시오. ② 목을 베고 죽임을 당하는 것을 가리킨다.

단칼에 비유를 끊어 관계를 단호히 끊다.

한 치의 붉은 마음, 한 치의 적성심.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이다. 시간이 매우 소중하니 꼭 아껴야 한다는 뜻이다.

1 인치의 하트는 1 인치의 하트와 같다.

한입씩 계속 말하다.

동음사는 역시 모두가 말하는 단어이다.

동시적인 소리는 역시 동음자이다.

하루, 같은 날.

하나는 이미 "하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를 보았습니다.

한 가지 이유는 "하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입니다.

한 번이면 충분하다.

한 아들이 출가하여 칠조가 승천하다. "한 아들 출가, 구조가 승천하다" 를 참조하십시오.

아들이 출가하면 구조가 승천한다. 즉 후손 중 한 명이 출가하여 모든 조상이 승천할 수 있다는 뜻이다. 늘 한 사람이 득세하면 온 가족이 반드시 영광스럽게 된다는 것을 비유한다.

자오도는 아홉 집이 하늘에서 태어났지만, 여전히 자식이 출가하여 구조가 승천하였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루하루 ① 천지를 가리킨다. ② 도처에서 묘사하다.

어느 날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② 당두목' 화청궁 30 운': "노발대발 명령, 별들은 영광을 다툰다." 나중에 그는 이 문장 을 "별의 날" 이라고 묘사했다. ③ 방언. 물건이 어지럽다고 해서 관리하기가 어렵다. 《악속담》을 똑똑히 보다. ④ 여전히 도시 전체를 말한다.

부용은 한 사람만 쓸 수 있고 두 사람이 쓸 수 없다.

남편의 용기는 여전히 남자의 용기다.

"한 사람이 지키면 만인이 강요할 수 없다" 는 것을 보고 한 사람이 지키다.

"숫양전 티베트년" 의 부활: "원은 누구입니까? 네가 재위 첫해도 마찬가지다. 봄은 누구입니까? 연초에. " 이후 새해의 시작은' 통일의 시작' 이다. 아래의' 만상업데이트' 는 흔히 춘련을 합성하는 데 쓰이며 오늘도 가끔 사용한다.

나무 한 그루는 지탱하기 어렵다 (1) 남송 유의경' 세설 임신우생진': "원나라 북빌딩, 나무 한 그루는 지탱하기 어렵다." 수나라의 "아야코 시화": "빌딩이 기울어질 것이고, 한 그루의 나무가 위탁하지 않을 것이다." 。 "나중에 붕괴된 국면은 한 사람이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② 어려운 사업은 한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비유한다.

5 단위로 거꾸로 세다. ② 원래의 서사를 빠뜨리지 않고 묘사하다.

반은 작은 부분이다.

민의를 왜곡하지 않는 사람은 민의를 위반해서는 안 된다.

모든 것, 우주의 모든 것.

중생 불교는 인류와 모든 중생을 가리킨다.

3 월의 어느 날, "시왕봉채가": "하루는 격식을 보지 않고, 마치 3 월처럼 보인다." 나중에' 3 월의 날' 로 묘사되어 사람들을 열렬히 그리워하다.

하루 3 성 () 은 하루에 여러 번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자의 논어에서: "증자가 말했다,' 하루 3 구'. ""

어느 날, 삼추에' 시 왕봉채가' 라고 적었습니다. "하루도 못 봤는데, 삼추처럼." " 구멍 "영달스파": "1 년에 사계절이 있는데, 모두 3 월, 일명 9 월이다." 나중에, 나는 사람에 대한 나의 열렬한 열망을 "하루 삼추" 로 묘사했다.

하루에 세 번, 바로 하루에 반복해서 궁리한다.

세 살 시 왕봉채가: "그는 아이시를 좋아하지만, 하루는 나를 만나지 않고, 마치 세 살이 된 것 같다." 나중에' 하루 세 살' 은 사람에 대한 간절한 열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하루에 세 번' 하루에 세 번' 과 똑같다.

형세의 급속한 발전.

하루 천리 ① 말이 빨리 달리는 것을 묘사한다. ②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③ 진보나 발전이 빠르다는 것을 묘사한다.

하루가 남보다 조금 커요. 공자의 논어가 선진하다: "루즈, 쩡용, 유연, 공 시화가 앉자 공자는' 내가 언젠가 자라면 그럴 수 없다' 고 말했다. ""

하루의 길이는 천부적인 재능이 남보다 약간 낫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루의 유예는 여전히 하루의 공론이다.

어느 날 만리는 행동이 빠르고 진전이 매우 빠르다고 묘사했다.

하루 만 원 () 은 일일만기 () 라고도 불리는데, 황제가 매일 극도로 바쁘게 정사를 처리하는 것을 묘사한다. 본문' 책': "하루 이틀, 수만." 공천은 "몇 개, 조금. 말을 하면 모든 것을 경계해야 한다. "

하루에 10,000 대의 기계가 "하루에 10,000 대" 를 참조하십시오.

소가 으르렁거리고 있다는 것은 소의 목소리가 닿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유가 비교적 가깝다.

소 한 마리가 울고, "소 한 마리가 으르렁거린다" 는 것을 보았다.

한 손으로 한 사람 혹은 한 사람의 힘을 비유하다.

한 손으로 "한 손으로 한 발" 을 본다.

한 손으로 (1) 모두 한 사람이 처리한다. 두 사람이 독점하다.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고 당대의 조노 "리스전 읽기" 시: "한 손으로 천하를 가리기 어렵다." 나중에는' 한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 으로 묘사되어 국면을 지배하고 권력을 얻었다.

흔적도 없이 전심전력으로 맹자를 말했다. "양쯔 나를 위해 취하고, 털 한 푼을 뽑고, 천하를 이롭게 하며, 자신을 위해 쓰지 않는다." "안단자" 볼륨 1: "형근이 말했다:' 비열한 뜻이 있는데, 속담에 행하고 싶다는 말이 있고, 따지지 않는다. 감정이 엇갈려 무일푼이다. "이후' 무일푼' 으로 극도로 인색하다고 묘사했다.

빙심은 마음이 순수하고 기질이 담박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한 궁중 상인은 그것을 음악처럼 조화롭고 아름답다고 묘사했다. 궁과 상, 옛날의 오음계 두 개는 늘 음악의 대명사로 쓰인다.

산사 한 접시는 "산사 한 접시" 를 본다.

여전히 일치하는 언어' 논어 선진':' 루인의 장, 민자카이가 말했다.' 여전히 일치하는데, 어때? 왜 그것을 바꿔야 하는가. "와 정현의 말을 인용한다." 역시 그것 때문이다. 관우, 일도. 낡은 것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왜 바꿔야 하는가? " 이후의' 일관되게' 는 완전히 낡은 관례에 따른 것을 가리킨다.

표준신립은 평소의 태도를 완전히 바꾸었다.

겸손한 학자. 2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

보잘것없는 천재, 보잘것없는 천재.

비천한 선의와 작은 선의의 한 부.

나는 너를 볼 수 없다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맹자 만장' 이라는 말을 듣지 않는다. "나는 사람을 가지지 않는다. 나는 사람을 가지지 않는다." 나중에 "나는 아무것도 가지지 않는다" 는 것은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는 것이다.

1 펜스는 아주 작은 수량을 묘사한다.

무일푼으로 극빈을 묘사하다.

한 푼의 가치도 없다. "쓸모 없는" 참조 하십시오.

한 단락의 글은 목숨과 같고, "돈은 목숨과 같다."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한결같고 한결같다.

줄곧 한결같다.

전심전력하다.

일심으로 삼국지위징이 조작한' 면제, 장무군 이전, 가평 원년' 배송의 새 책: "그래서 한마음으로 밀고, 하고 싶은 대로, 직행한다." 나중에' 일심일심' 때문에 일심동체의 찬성이라고 말했다. 또는 집중력, 잡념 없음.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이 되다. 태서서서서에는 "덕심이다. 큰 그릇이 될 것이다. 만고에 영원할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전심전력으로 일하고, * * * 출근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고, 제신이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다.

일심으로 말하고 일심으로 말하다.

두 마음도 없고, 두 마음도 없고, 두 마음도 없다.

환관염철론: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지 않고, 규칙을 고수하며, 구멍을 만들고, 이치를 이해하고, 균형을 모른다." 중용' 한 정현주: "반고의 길, 즉 구멍을 아는 사람, 지금의 왕의 새로운 책략을 따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당나라의 공영다는 "공자는 구멍이다. 구멍이 나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날, 한 개의 구멍을 아는 사람만이 구멍의 나머지 부분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이 곳만 지키므로, 그들은 한 개의 구멍을 알고 있다. " 나중에 그는 편협하고 일방적인 관점을' 일공의 견해' 라고 불렀다.

일관성은 공자의 충성과 용서가 모든 것을 관통하는 것이다. 나중에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이나 이론을 가리킨다.

열한 사람은 열 사람과 맞먹는다. 투지가 드높다.

하나는 100 명이 100 명에 이르는 것이다. 매우 용감하다.

세계의 영웅, 한 시대의 영웅.

용문 1 호 이후 한나라에도 리잉 이름이 있었는데, 이후 당나라로 올라온 사람들은' 용문 등반' 이라고 불렸다. 남조, 송유의경' 세설 신어덕'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그는 문인들이 추앙하는 인물을 제 1 세계의 용문이라고 불렀다.

엄숙함은 처음에 공식적인 경전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엄숙한 태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때때로 아이러니하다.

만 이윤은 아주 적은 자본으로 이윤을 극대화하여 경리이익이라고 일컫는다.

한눈에 열 줄을 읽을 수 있다. 독서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묘사하다. 본문 "양서 간문제집": "독서 열 줄." 그리고 "북제서 하남 강서왕 소어전": "문학을 좋아하고, 빨리 책을 읽으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일목요연하다.

일목요연하다. 일명 일목요연하다.

독안용은 관점이 일방적이어서 전체를 볼 수 없는 사람을 말한다.

한 눈에 오행이냐, 열 행이냐.

몇 줄은 한눈에 알 수 있습니까, 아니면 열 줄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일목요연하다. 일명 일목요연하다.

하루아침에 하루아침에, 하루아침에 하루아침에.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의 일생; 한평생.

대대로' 평생' 과 같다.

한 사람이 평생 구사일생으로 산다는 것은 많은 인생 위험을 이겨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거양득으로 조각하다.

일구일 ①' 한서 열전': "일구일구에서 낚시를 하면 모든 것이 의지에 어긋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작은 산보다 더 늦게 산다면, 이 세상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나중에' 일산 일곡' 이란 은거야를 의미하기 때문에, 경치를 마음대로 가다. ② 여전히 산과 물.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무리로 나뉜다. 동류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오늘은 나쁜 의미로 쓰인다. 추, 일명 치우.

한 세대의 낭만주의자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당대 세계에서 추앙받는 사람을 말한다.

한 사람이 같은 풍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의 사상과 풍습이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춘추시대에는 관중이 제환공을 보좌하여' 세계를 정복하고 제후를 연합하여' 패권을 세웠다. 나중에' 일견구' 라고 불렸다.

세상을 개조하여 세상을 개조하다.

똑같다.

1 1% 여행은 10 마일, 500 명이 여행합니다. 하소강은 이것으로 예우를 망가뜨렸다고 한다. 나중에는 약한 병사로 적을 물리치고 낡은 업무를 재개하는 코드로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바꿀 수 없다' 는 것만큼 쉽지 않다.

변하지 않는' 예기': "형벌자도. 사랑하는 사람은 성공적이다. 고정불변이기 때문에 군자는 직업에 충실하다. " 구멍 \ "영달스파 \": \ "이후 10% 이상, 칼로 톱질하면 부러진 사람은 계속할 수 없고, 죽은 사람은 살 수 없으므로 구름은 바꿀 수 없다. \" \ "\" 이후 형법이 제정되면 변경할 수 없다는 얘기다.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

이것에 관해서는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전무 장관에 관해서는, "이것에 관해서는."

나는 가능한 한 빨리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게 되어 기쁘다.

순풍에 돛을 단 ① 이것은 순풍에 돛을 단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이 앤지를 여행할 때의 인사말이기도 하다. ② 상황이 순조롭거나 쉽다는 것을 비유한다.

순풍에 돛을 다는 것은' 순풍에 돛을 다는 것' 과 같다

일 년에 한 번은 일 년에 한 번이라는 뜻이다.

시간에 대한 1 년쯤 되면. 길면 1 년, 짧으면 6 개월.

이전의 일선 관원들은 모두 벼슬이었다.

자웅을 겨루다. 남자와 여자, 비유는 높고 낮다.

한 벌의 의수' 남사 진': "수문제가 신하 사격고형이 말했다.' 나는 백성의 부모다. 옷 한 개밖에 없는데 어떻게 생명을 보전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물 한 마리" 는 물만큼 넓은 강을 가리키며 좁거나 접근하고 있다. 수나라가 진을 공격하고, 첸이 강남에 있기 때문에 흐린 날씨다. 나중에는 강과 호수의 결핍을 가리킨다.

한 글자, 한 마디. ② 명확하고 차분한 말을 묘사한다.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마디. 말이 침착하고, 발음이 또렷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② 진지해서 절대 동의하지 않는다. ③ 여전히 진지하고 규칙에 부합한다.

한 글자와 한 구슬로 노랫소리가 부드럽다는 것을 묘사하다. 당나라 xueneng "노래 기증자" 시는 말했다: "새로운 단어는 구슬처럼 들리고, 목구멍은 산호에 부딪쳤다." 나중에 그는 문장 "한 글자와 한 구슬" 을 칭찬했다.

딸의 말 한 마디 (1) 진 승상 여부웨이는' 여씨 춘추' 를 함양 성문에 실어서 한 글자를 더 삭제할 수 있는 사람은 딸에게 상을 준다고 주장했다. 《사기 여부웨일전》을 참조하십시오. 한대 유안은' 화이난자' 를 썼고, 학자의 의견을 구하기 위해 수천 위안의 현상금을 내걸었다. 한 환담의 새로운 이론 참조: 이 건설. 나중에' 한 마디로 가리고, 가치 천금' 으로 인해 문장 가치도 고상해졌다. ② 서예 작품의 소중함을 가리킨다.

"천 년 전" 이라는 단어는 이 단어가 깨어 있고 오래 지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글자는 조금도 빈틈이 없고, 한 글자도 마음대로 하지 않는다. 문필을 묘사할 때는 신중하게 단어를 고르고, 반복해서 정련해야 한다.

한 글자는 쉽지 않다. "신당서 문예전" 손위: "개원년 동안 배서가 가장 많은 것은 소상, 제탁, 수진, 자전, 한수, 서경현, 디전의 편지였다. 그리고 특히 징, 장 jiuling 잔디 에 따라, 단어를 변경하고 싶어, 죽음은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한 글자는 쉽지 않다' 는 말이 순수하고 순해서 한 글자도 바꾸지 않는다.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남의 문장 베끼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도 쓰인다.

한 글자' 만리장성' 은 한 글자로 쓸 수 있어 만리장성과 견줄 만하다.

"슈웨이정붕왕섭전": "황문시랑 최광, 만춘군신이 지은 시를 읽는다. 시의 경우, 고조는 여전히 그것을 위해 글자를 바꾸었다. 그가 말했다.' 나는 약 300 편의 시를 들었고, 한 마디로 말할 수 있다. 오늘 폐하께서 나에게 한 글자로 간행해 주시니, 값어치가 없습니다. "나중에'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는 이유로 글자의 가치가 숭고해졌다. 롄청 () 의 뜻은' 연필성' 이다.

한 글자가 금으로 글자를 묘사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금, 가치는 그것의 두 배이다.

"짱" 또는 "평가" 라는 단어는 원래 "춘추" 필법이 엄격하고, "짱" 또는 "평가" 라는 단어의 의미를 가리킨다. 김두유' 춘추고전집해' 는 "춘추는 한 글자로 칭찬하거나 폄하하지만 반드시 숫자로 표현해야 한다" 고 말했다. 구멍 "영달스파": "책을 칭찬하는 글자, 이름을 폄하하다." 닝 "춘추" 양전: "칭찬의 말 한마디가 중국인의 선물보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영화의 비방은 이미 시장을 모욕했다. " 남조셰' 문심조각' 소리: "그래서' 춘추' 는 한 글자로 칭찬한다." 나중에도 토론할 때 어휘가 엄격하고 분수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언제나처럼, 언제나처럼.

네가 떠날 때, 너는 단지 떠날 뿐이다.

기술은 어떤 특기나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꽃 한 송이는 혼자 피고, 꽃 한 송이는 혼자 핀다. 백화일제방' 에 비해 다양한 형식과 스타일이 부족한 예술작품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다.

발자국 하나, 귀신 하나. 왕한은' 균형과 죽음' 에서 "한 사람이 죽으면 귀신이라면 길에 귀신이 있다" 고 하소연했다. 이것은 귀신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나중에는 의심이 암귀를 낳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차근차근 1 형용이 뒤를 바짝 따라가는 것을 묘사하다. 본문 "장자 다나카": "스승이 그 곳에서, 스승이 그 곳에서." " ② 모든 것을 모방하고 다른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자주 비하하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하늘로 가다. 비유가 갑자기 높은 수준이나 수준에 이르렀다. 늘 남의 갑작스러운 승진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첫눈에 반하다.

언뜻 보면 처음 만나는 것 같고 오랜 친구 같다. 본문 "주전 시앙 공 29 년": "오공자가 정초빙을 받았을 때, 아들을 만나 옛 식견을 이루었다."

네가 첫눈에 반할 때, 너는 첫눈에 반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첫눈에 반한 것은 남녀가 만나자마자 좋아하는 것을 말한다. (2) 한눈에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리킨다.

100 개의 소리는 개 한 마리가 울고, 100 마리의 개가 짖는다.

한 남자와 반녀는 아이, 아들 또는 딸을 가리킨다.

이주 한 송이는 노래 곡조가 부드럽고 노래 부를 때 진주 한 송이와 같다고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순신 이윤영' 은 시와 부를 가리킨다. 손주화와 진나라에서는 모두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지돈 스님은 주앙과 순중 어느 것이 좋은지 물었다. 중앙 대답했다: "나는 이미 절을 했다; 부르기만 하면 영원하고, 북쪽은 북쪽이다. " 유의경' 세설 신어 품조류' 와 남송' 진서 손주전' 을 참조하십시오.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무리로 나뉜다.

한 몸에 두 가지 일을 하고, 한 사람이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한다.

나는 용기가 충만하다. 나는 용기가 충만하다. 극도로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것을 묘사하다.

불교는 세계가 작은 재난을 겪을 때마다 불상이 탄생한다고 생각한다. ② 희귀한 의미로 인용하다. (3) 일불출세, 이불출세.

우리가 함께 앉아 있을 때, 우리는 여전히 모든 행동에 대해 이야기한다.

네가 앉았을 때, 너는 놀라서 "너는 앉자마자 충격을 받았다." 라고 보았다.

앉아서 모든 사람을 감상하다.

네가 앉았을 때, 너는 충격을 받았다.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맹목적으로 영합하다.

일언일행, 일언일행, 일거수일투족. 즉, 모든 말, 모든 동작.

진 십오년, 조 는 조 한단 의 수도 를 포위 하고, 조 추 지원 을 보내, 그는 자원하여 따라갔다. 추 자오 의도적으로 알고 후, 그를 구하기 위해 동의했다. 이에 평원군은 "모선생이 초나라에 도착하여 조중이 구정대로에 오게 했다" 고 칭찬했다. 《사기 평원군 열전》을 참조하십시오. 구정대로는 고대 국가의 진귀한 보물이다. 나중에 진리 때문에 한 마디로 큰 힘을 낼 수 있다고 한다.

한 마디로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흔히 가치 있다고 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한 글자 반은 "한 글자 반" 을 본다.

"단어 반" 에서 "단어 반" 을 참조하십시오.

말 한 마디로 나라를 망칠 수 있다.

한 마디로 정하다. 한 마디로 정하다. 우리는 변경하거나 번복하지 않을 것이다.

한 글자로 흥국하면 한 글자로 흥국할 수 있다.

일의 우여곡절을 묘사하여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미모는 미모를 만든다.

예쁘면 예뻐요.

잘생긴 남자가 그의 외모를 묘사했다. 시계, 악기.

용모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촌스럽지 않은 외모는 한 사람의 외모가 남달랐다고 묘사한다.

잘생긴 외모는 잘생긴 외모를 묘사한다.

길고 짧은 묘사는 끝이 없다.

길고 짧은 ① 예상치 못한 변화를 가리킨다. (2) 계좌, 완전히 정확합니다.

길고 짧으며 "길고 짧음" 을 참조하십시오.

한 다스의 박자와 음악의 리듬이 조화를 이룬다는 뜻이다. 한 번에 서로 일치할 수 있다는 비유.

나뭇가지는 나무의 한 가지를 가리킨다. ② 사물의 작은 부분을 가리킨다.

편면관은 원래 민족 음악과 희곡 중의 박자이고, 제 2 면관은 편면관이라고 한다. 그 후, 은유적인 언어행위가 조직되어 규칙에 부합한다.

세 개의 눈과 한 판은 원래 민족 음악과 희곡 중의 박자였고, 네 박자는 세 개의 눈과 한 판이라고 불렀다. 비유의 뜻은' 한 번에 한 장씩' 와 같다.

한단에서 베개 하나를 보았다.

한 베개 당 이공조' 코난 지사 전기' 가 봄비를 싣고 회안 국가를 꿈꾸며 공주와 결혼하여 현이 되어 부귀영화를 누린다. 잠에서 깨어나서야 이것이 큰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원래 회안국은 조정 문 앞의 아카시아 나무 아래 개미 둥지였다. 나중에' 코난의 베개' 는 꿈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베개와 희는' 베갯잇 이야기' 에서 노생이 한 호텔에서 잠을 자고 부귀영화를 모두 경험했다고 기록했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의 주인 황량은 아직 익지 않았다. 나중에' 베개 하나' 의 비유로 허황된 꿈이었다.

회안 일침은' 코난 일침' 을 본다.

만약 네가 누울 수 없다면, 너는 영원히 건강을 회복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한 가지를 모르지만, 나는 한 가지를 모른다.

너의 경력에서 아무것도 아니다.

일대일은 일정 기간 동안 어떤 상황이 점차 발생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일부는 거의 설명하지 않습니다.

호랑이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시 소야 쇼민": "호랑이도, 강도 막을 수 없다." 공자의 논어: "호랑이는 죽어서 후회가 없다. 나는 그것과 함께하지 않는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처음에는 맨손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걸어서 강을 건넌다는 것은 용감하고 무모하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원대에 이르러 "한 호랑이가 강을 건너지 않는다" 는 비유는 절망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