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숭상하는 명언
출처 위진 도연명' 귀묘년 회고 2 수'
원문
선생님은 유산이 있어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미래는 엿볼 수 없고, 근면은 어렵다.
현 정세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농민을 설득하다.
평원이 바람을 멀리할 때에도 좋은 묘목은 새로운 사상을 낳고 있다.
비록 나는 나의 서비스 연한을 측정하지 않았지만,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기뻤다.
농사일은 때때로 멈추고, 행인은 흥이 나지 않는다.
해가 서로 들어오면 돌아가고, 주전자 펄프는 서로 인접해 있다.
용은인제문, 용목자에 대해 이야기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도메인: 필드입니다. 평지: 평지. 지불: 통과. 모종: 보리묘목을 뜻하는' 입춘' 의 광경, 새것: 보리싹이 가득 찼음을 나타낸다. 이 두 말은 텅 빈 들판에 먼 바람이 불고 아름다운 보리싹이 장사로 가득하다는 뜻이다.
근속 기간: 1 년의 농업 수확. 눈앞의 일: 눈앞의 노동과 풍경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아직 1 년의 수확을 예측하지는 못했지만, 현재로서는 충분히 행복하다는 뜻이다.
여행자: 행인. 천진: 페리. 원숭이 휴식: 오랫동안 익사하다. 공자의 논어 구름: "용말, 지에 익사 및 경작. 공자는 루츠를 흥미롭게 했다. 클릭합니다 자주 거동하고 익사하는 것은 고대 은둔자이다. 작가는 자신을 물에 빠진 것에 비유하는데, 농한가할 때 사회를 다스리는 공자가 길을 묻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언뜻, 오늘은'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는 사람이 없다.
단계: 동반. L: 편안함. 이 두 문장은 황혼에 농민과 함께 집에 가서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이웃을 위로한다는 뜻이다.
채팅: 그리고. 드래곤 목자: 들판에있는 사람들. 이 말과 지난 문장은 시관차이 문을 부르고, 농민이 되는 것이 장기적으로 침체되어 물에 빠지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이 시는 진안원흥 2 년 403 년 봄에 쓰여졌다. 융안은 5 년 (40 1) 겨울에 어머니가 장례를 치르고 돌아와 사직했다. 원흥 원년 (402), 경주를 침략한 환현이 도성을 더 점령하여 처라고 부르며 국사를 관장했다. 국가 대사의 희망이 없어 도연명은 스스로 경비를 마련하고 실천에 옮기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이 두 편의 시는 도연명이 직접 봄갈이에 참가한 후의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