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호남성 한문대학 입학시험 분석
1. 2010년 후난성 중국대학 입학시험 정답
1. (12점, 각 문제당 3점) 1.C 2.B 3.B 4.A 2 (9점, 각 문항당 3점) 5.C 6.D 7.A 3. (9점, 각 문항당 3점) 8.B 9.B 10.C 4. (23점) 11. ( 10점) (1) 원나라는 탁타를 보내 식량과 품삯을 받으라고 했고, 그런 선동적인 말로 양왕을 위협하여 왕위를 죽여야만 했다.
(2) 하나님은 원나라 궁정의 운명을 끝내셨고 우리 궁정이 그 자리를 대신하셨습니다. 희미한 불의 잔재인 너희가 어찌 감히 해와 달과 그 밝기를 놓고 경쟁하느냐! 12. (8점) (1) 이 시는 벌을 따라가다가 새를 만나면 숨어 있고, 바람을 타고 돌아오고, 꽃 사이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나뭇잎 사이로 날아다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요리와 주변 사물의 관계, 다양한 상황에 대한 반응을 통해 설명됩니다. (2) 이 시는 소박한 접시의 묘사를 통해 시인의 희로애락, 현실의 부침을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문장은 아름다운 것에 대한 작가의 애착과 동경을 강조하고 있다.
물건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포부를 표현한다. 13. (5점) (1) 전한이 흥망성쇠하고 후한이 쇠퇴한 이유를 찾으러 왔다 갔다 한다. 밤과 달에 노래하는 지기귀 (2) 선비들이 점차로 수레와 휘장과 옷을 따랐다. 23. 그의 덕은 스승이 될 수 있다. 5. (22점) 14. (6점) ① 작가의 심오함을 표현한다. 어린 시절의 삶에 대한 향수와 향수는 ② 어린 시절의 삶의 그림을 더욱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만들어 사람들에게 몰입감을 줍니다. ③ 독자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15. (4점) (1) ① 가난한 시대에는 평범한 등유 램프도 매우 소중하다. ② 등불 밑의 따뜻함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삶의 귀중한 재산을 더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다. (2) ① 등불 밑의 온기가 다 지나가고, '나'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듯한 상실감을 느낀다. ② 사회가 발전할수록 아름다운 것들도 필연적으로 사라진다.
16. (6점) 첫 번째 질문: ① 기사는 1인칭을 전체 텍스트의 기본 관점으로 사용합니다. ② 때때로 2인칭을 삽입하여 교차를 형성합니다. 서로 다른 두 사람 사이. 두 번째 질문: ① 다양한 인물의 등장은 글의 서사적 수단을 풍성하게 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②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작가와 독자 사이의 거리를 단축시킨다.
17. (6점) ① 빛은 작가와 함께했던 시절을 수시로 생각나게 한다. 그것은 작가의 삶에 있어서 '영원한 불'이다. ② 조상과 손자들은; 빛 아래서 연결되는 것은 작가의 가난한 어린시절을 따뜻하고 시적으로 만든다. ③ 작가의 성장은 작가의 삶에서 중요한 단계인 밤의 빛 아래 독서와 불가분의 관계이다. 6. (15점) 18. (4점) ① 치는 것, ② 조용히 하는 것, ④ 뽐내는 것, ⑥ 취한 것,
19 (5점) ① 전통적인 정의가 없다. ② 산업분야와 경영분야가 넓다. 2. 2010년 후난 한문 정답
2010년 후난 대학 입시 한문 정답 1-9: ADCDB ABBC10: (1) 외딴 곳에 사는 것은 패권자의 장관일 뿐이다.
(2) 제갈량은 다루기 쉬운 위수(魏河)를 감히 지키지 못했다. (3)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너 위수(魏河)를 뒤로하고 요새를 쌓는다.
11: (1) '닭장'이라는 단어는 '신록'과 연결되는데, '신록'은 닭장과 같아서 가까이서 보면 길이가 고르지 못하고, 멀리서 보면 촉촉합니다. 이미지가 생생합니다. "ying" 글꼴은 매우 가늘고 녹색 풀은 이전 문장의 흰색 사과 및 빨간색 다각형과 대조되어 어둠과 빛의 대비, 따뜻함과 차가움이 혼합되어 풍부한 색상의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해주세요.
(2) 두 번째 영화는 장싱의 특성을 밀접하게 따르며, 술만을 동반자로 삼고, 삶에 사치스러운 뜻을 두지 않고, 바람을 타고 흐르고, 방황하는 그의 넓고 편안한 태도를 표현한다. 마음대로 집에 있는 것. 12: (1) Lanze Duofangcao.
생각은 멀리 있다.
(2) 곡식은 먹을 수 없고 몇 알의 곡식이 연못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3) 아름다운 노래가 없는데 어떻게 그의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겠는가? 13-14: BD15: ① 인간의 사회통합 관점(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확장과 소통, 집합이라는 중요한 분야가 부족하고, 가치 합리성의 사회적 중요성에 대한 관심과 인본주의적 지향 모든 삶의 목표는 희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② 개인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개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과 개인이 전방위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 없으면 그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추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간 발달.
16: 분명히 '나'가 연못 속의 연꽃을 감상하는 시간을 의미하며, 이는 연꽃의 생활 상태가 '시끄러움'에서 '외로움'으로 바뀌어 '감사할 것'임을 암시한다. 아직은 아니지만' 조용히 내년에 다시 노래할 날을 기다리며 '내' 마음속에는 언제나 '활짝' 피어 있을 것이다. 17: "성실함", "긴장감" 등을 통해 "나"의 심리를 설명하며, 두 번째로 연꽃을 보기 전 "나"의 심리적 준비와 심리적 기대를 나타냅니다. 이 단락이 전문의 핵심입니다. , 그리고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구조에서 역할을 한다. "그런데 올해 늦가을 오후에 연꽃을 정말 이해하게 됐다"는 것이 위를 따르고, "연못을 향해 가볍게 걷는다"는 다음으로 이어진다.
18: ① 이미지 아름다움 : 꽃의 아름다움, 나뭇잎의 향기, 가지의 곧음이 표현하는 자연의 아름다움, 비를 맞으며 우뚝 솟은 영웅적 아름다움; . (3점) ②정신적인 아름다움 : 바람과 비 속에서도 강직하고 곧은 성품의 아름다움, 감사하지 않아도 고요하고 온화한 고독의 아름다움, 운명을 받아들이고 기다리는 평화의 아름다움. 인생의 두 번째 노래.
19: 처음으로 연꽃을 봤을 때, 비를 맞으며 씩씩하고 키가 크고 내성적인 연꽃의 모습을 마주하고 '타인의 고독을 감상하는 것은 죄악이다'라는 말을 듣고 '나'는 약간 혼란스러워서 '나'의 생각이 촉발되었고, 두 번째로 연꽃을 진심으로 바라보게 된 것은 꽃이 시드는 계절이었습니다. '공허함이 나에게 찾아온다'와 '남은 연꽃이 나의 외로움을 감사하게 되었다', 이로부터 '나'는 '기쁨과 기쁨은 삶의 과정 중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이로써 '외로움은 외로움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부끄러움', 고독을 감상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삶은 선명한 자기반성에 반영된다. 시로 승화되어 그는 연꽃을 두 번 바라보았다. '남의 고독을 감상하는 것은 죄'에 주목하여 보여준다. 당혹-생각-승화되는 '나'의 정신적 여정. 20: ① 에너지, 사물은 끊임없는 움직임 속에서 발전하고 변화하며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이해도 계속해서 조정되고 변화하며 심지어 깊어질 것입니다.
②아니요. 토론하고 숙고하는 것은 정지된 상태에서 또는 움직임이 끝난 후에 이루어져야 하며, 침묵의 숙고와 집중을 통해서만 사물의 전체적이고 완전한 그림을 파악하고 "명확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③ 변증법적으로 사물을 인식하려면 움직이는 사물과 정지된 사물을 모두 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 사물, 시대, 장소, 사물을 이해하는 각도에 따라 이해도 달라지게 됩니다.
21: 오늘날의 시대에 인터넷은 경제, 정치, 문화, 사회 건설에 있어서 중요하고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것이 퍼뜨리는 '음란물' 정보도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분쟁을 일으키고 이익 집단의 게임을 위한 도구가 되었기 때문에 인터넷을 감독하기 위해 법적 수단을 사용하는 것은 국제 사회의 상식이 되었습니다. 3. 2010년 후난대학 입시 한문 한문 번역본 있으신 분 계신가요?
『제갈공명』(진량) 번역 (참고) 공명은 이음, 주공 같은 성자입니다. .
하지만 공명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그 이유는 그가 혼란스러운 시대에 있었고 불행한 상황에서 엘리트 영웅들을 만났기 때문이다. 모두가 세상에서 발전하는 동안 공명만이 한구석에 숨어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는 유비가 여러 번 방문하여 조언을 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일하러 나가려고 했습니다.
공명은 백제시에서 탁구의 죽음을 받아들인 후 일시적으로 국정을 맡았다. 그는 통치권을 포기하지도 않았고 임의로 행동하지도 않았다. 그는 큰 힘을 가지고 있으며 촉주를 지지할 수 있지만, 주는 그가 왕좌를 추구하는 데 어떤 숨은 동기가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촉 왕국을 신중하고 성심껏 다스려 촉 왕국의 풍습과 교육을 질서있게 만들었습니다. 작은 실수라도 가혹하게 벌주지 않고 용서해주기 때문에 깡패처럼 폭정을 가하지 않는다.
편안한 방법으로 국민을 섬기면 국민이 피곤하더라도 피로에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라. 죽어도 죄수들은 죽임을 당한다고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이게 다 왕 같은 주인이 할 수 있는 일이다. 공명(孔命)은 참으로 이인(伊宁)이나 주공(周功)과 같은 성자였습니다.
그러나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공명이 자신이 관중과 러이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먼 곳에 살면서 단지 작은 군주의 대신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공자가 노(魯)나라의 관직에 있으면서 자신을 노자(老子)나 팽조(彭祖)와 같은 인물과 비교하는 것과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는가? 공명이 종달과 싸울 수 없다고 생각하는 맹렬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어린아이의 이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 사람들은 종달이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의 말을 믿었습니까? 그는 Zhongda의 말이 모두 궤변이라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중달은 자신의 음모를 성공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공명의 행군 중에 비밀리에 전진하거나 후퇴할 기회를 자주 찾았으며, 임의로 거짓말을 하여 부하들을 속였습니다.
공명 얘기를 하는 사람들은 이 점을 잘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아요. 처음에 공명이 군대를 이끌고 기산에서 나갈 때 중달은 공명이 상방에서 밀을 수확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밤에 군대를 보내 공격했다.
식량 부족으로 공명이 퇴각하자 종달은 "밤에 군대를 이끌고 행군해 병사들을 지치게 했지만 행군할 때는 계획이 있어야 한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라고 주장했다. 위수강(Weishui River) 가에는 감히 수비를 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곳은 점령하기 쉽기 때문이다." 군대에 준비된 식량이 없고, 군대가 적과 싸우기 위해 움직여야 한다. 설령 적을 물리칠 수 있다면 어떻게 다음 전투는 계속 될까요? 이것은 아무리 재주가 있는 사람이라도 할 수 없는 일이다.
Zhongda는 Kong Ming이 이것을 할 것이라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었고 표면적으로는 실수하는 척하고 부하들을 속였습니다. 곧 Kongming은 Xiegu를 공격했고 Zhongda는 군대를 이끌고 저항했습니다.
그는 공명의 군대가 아직 위수(魏河)에 접근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군대를 이끌고 위수(魏河)를 먼저 건너고 위수(魏河)를 따라 진을 쳤다. 공명과 그의 군대가 도착하려 할 때 중달은 "제갈량이 용감하다면 오공을 공격하고 거기 있는 산에 진을 쳐야 한다.
그들이 오장원으로 진격하면 , 그들은 헛된 실패를 할 것입니다. . 적군은 이미 절박한 상황에 있으며, 당신은 군대를 직접 공격하여 그들과 싸울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분명히 손실을 입을 것입니다)
이것은 약간의 무작위성과 재치가 있는 사람에게도 해당됩니다. Zhongda는 Kong Ming이 자신이 주둔한 곳을 절대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자신의 소심함을 은폐하고 보여주기 위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사건을 예측하고 병사들의 사기를 진정시킬 수 있었다.
따라서 공명은 진지한 군대를 이끌었고 기만적인 수단에 의존하지 않았으며 작은 군사적 성취를 탐하지도 않았다(역시 그는 중달을 공격하지 않았다) 중달은 다시 말했다: "공명은 큰 야망을 갖고 있지만 싸울 기회를 어떻게 잡을지 모른다. 전략은 많지만 군대의 사용을 결정할 수는 없다. 그들은 군대를 이끌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적절하게 행동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모두 중달이 비밀리에 공명의 군대의 진군과 후퇴를 노리고 기만적인 말을 날조하여 부하들을 속이는 수법입니다. 이것이 어찌 그의 본모습이겠습니까? 사람의 본모습은 사람의 본모습에서 볼 수 없습니다. 중다의 적 공명(孔命)이 실제로 그와 맞섰을 때, 다(大)는 자신의 방식에 따라 행군하고 진형을 조정하면서 혼자 한숨을 쉬었다. 세상! “상대방이 자신의 군사 전략이 자신의 능력을 넘어서는 것을 알아차리면 마음 속 상실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무의식적으로 그의 말에서 드러나게 된다.
이 상황에서 우리는 알 수 있다. 이 사람의 진짜 얼굴은 사건의 실제 상황을 믿지 않고 그의기만적인 말을 믿었던 것이 당나라의 이경이었습니다. 병법을 이야기한 가장 유명한 사람.
병법에 대한 답안지를 읽은 적이 있는데, 그가 공명의 뛰어난 병법과 그의 완곡하고 사려 깊은 방법에 대해 논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나는 Zhongda의 능력을 얕잡아 보았지만 그는 전쟁 기술에 대해 한두 가지 알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천년이 지나도 그의 생각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공명에 대한 안타까운 평가가 안타깝기 때문에 영웅을 성공과 실패로 판단하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견해를 표현하고자 이 글을 썼습니다. 4. 2010년 호남성 및 충칭대학 입시 한문지의 시 감상 문답을 부탁드립니다
1. 2010년 후난대학 입시 한문지의 시 감상 문항에 대한 감상 Lu You's "Good" 일이 가까이 온다" 좋은 일이 가까이 온다 Lu You Penkou Fang Ship 황혼에 집으로 돌아가 꽃이 흩날리는 섬에 묵습니다.
해협 양쪽의 하얀 사과와 붉은 다각형이 신록을 반사한다. 와인 파는 곳이 있으면 집에 있겠지. 밤과 육즙이 제철이니 내일은 바람을 타고 양쯔강 남쪽과 북쪽으로 여행을 떠나리라.
참고: 이 단어는 저자가 54세에 동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쓴 것입니다. (1) 전작의 "뉴그린으로 잉어쿠프"라는 문장에서 "coop"과 "ying"이라는 단어의 독창성을 감상해보세요.
(2) 작가가 영화 속에 표현한 생각과 감정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참고 답변 : (1) '닭장'이라는 단어는 '신록'과 연결되는데, '신록'은 닭장과 같아서 가까이서 보면 길이가 고르지 않고, 보면 길며 촉촉하다. 멀리서 보면 이미지가 생생합니다.
"ying"의 글꼴은 매우 가늘고 앞 문장의 하얀 사과와 빨간 다각형으로 푸른 잔디를 배경으로 어두움과 빛의 대비, 혼합으로 풍부한 색상의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따뜻하고 추운 것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할 수 있다. (2) 두 번째 영화는 장싱의 특성을 밀접하게 따르며, 동반자로서 와인만 있으면 되고 삶에 사치스러운 열망이 없다는 그의 넓고 편안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는 바람을 타고 자유롭게 흐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집 어디든.
2. 2010년 충칭대학교 입학시험 한지 시 감상 다음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6점) 보살인 · 북고의 명문 청나라 곽림 푸른 하늘은 강물을 흘러가게 하고 싶고, 푸른 산은 강물의 흐름을 가로막고 그 속에 살고 싶어 한다.
농예는 장을 걱정하며 산이 끝이 없다. 돛은 새가 떨어지는 것과 같고 강은 배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결국 샤오산구는 여기에 머물 수 있을까? (1) “돛은 새가 떨어지는 것과 같고 배는 강에 닻을 내리느니라”에서 “살다”라는 단어의 의미를 간략하게 분석한다.
(2점) (2) 시의 윗부분에는 "이예는 강을 슬퍼한다"고 하고, 아랫부분에는 "결국 산에서 혼자 웃는다"라고 되어 있다. 그리고 "웃음"은 모순됩니까? 왜? (4점) 참고답변 (1) '살아있다'는 말은 강의 흐름을 볼 수 없어서 생기는 환영을 뜻하며, 물의 잔잔한 흐름도 생생하게 보여준다. (2) 모순이 없습니다.
'슬픔'에서 '웃음'으로,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의 변화를 보여준다. 작가는 먼저 강의 흐름을 막고 있는 듯한 겹겹이 쌓인 산이 걱정됐다.
그러다가 결국 푸른 산이 강물의 흐름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에 기뻐서 미소를 지었다. 5. 2010년 대학 입시에서 두 편의 고전 중국어 기사와 그 번역을 요청하십시오(짧을수록 좋습니다).
예명이 Lunxu인 Hu Sou는 안딩 린징 출신입니다.
세상에는 왕관이 있고 성은 서하(Xixia)이다. 그 노인은 똑똑했고, 열세 살이었습니다. 그는 의심을 해결하고 설명하는 능력으로 고향에서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가 이해한 내용은 어른들과 이야기를 나눠도 왜곡되는 일이 거의 없다. 그는 스승에게 배우지 않았으나 친구가 그렇게 하라고 충고하였더니 노인이 말했다. “성인의 본질과 뜻이 그토록 심오한 말씀은 오직 주역에만 있는가? 아직도 생각할 수는 있으나
말세에는 경직된 유교와 달리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 오늘날에는 없습니다. .
글을 잘 쓰며, 우아한 단어와 저속한 문장을 모두 잘한다. 야오나라 정부가 쇠퇴할 위기에 처하자 그는 장안으로 가서 풍속을 지키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알까봐 두려워 익명으로 살았다.
당시 웨이주는 베이징에 모습을 드러냈고, 전씨의 묘에는 거의 찾아오지 않았고, 그 노인이 온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불러 모았다. 조상들은 자주 생각하는데, 노인을 충분히 잘 대하지 못한다. 노인은 따뜻함과 시원함을 이야기하고 나서 옷을 털고 나간다.
선조들이 생각하며 말했다. "내가 너와 천인을 논할 때 갑자기 반역하느냐?" 노인이 말했다: "천인을 논하는 사람은 이미 죽었느니라." 나는 당신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어떻게 자랑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앉지 않았습니다. 그가 주인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위두씨족에 속해 그곳에서 8년 동안 머물렀다.
그의 전작에 대한 서술은 옛날의 아름다움과 일치하고, 그의 서술은 중세의 시사와 관련되어 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의 사람들과 비열한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그의 재능과 그의 글쓰기를 두려워했습니다. 지금도 세상에는 농담처럼 여겨 전해지고 낭송되고 있다.
그 노인은 외롭고 공식적인 경력도 없어서 한중에 입사했습니다. 유일용(劉伯龍)과 양진(梁秦) 태수 풍이지한(鳳冷次邪)은 늙은이요 인재로서 서로를 극진히 맞아주었다.
노인에게는 마지막 조력자라는 칭호가 주어졌으나 그 친절함은 칭찬받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Han은 Yizhou로 이사했고 Sou는 그를 따라 Shu로 이동했습니다.
그 당시 촉사는 천 명이 넘는 승려들을 이끌고 6피트 길이의 금상을 주조했다. Liu Yilong은 자신이 모이는 군중을 싫어하므로 지역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노인은 그 소식을 듣고 곧바로 단양으로 가서 그 아름다움을 표현했고 목숨을 건졌다. 슈에게 돌아왔다.
법률의 성공에 감동해 천 개가 넘는 보물을 남겼다. 노인이 법성에게 말했습니다. "위소에서 빛나는 진주를 버릴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내가 덕을 구하는데 재물이 있으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17.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단어는 A입니다. Yi has quyan yi: humiliation. B. Jiu는 승려 여단을 이끌었습니다. Jiu: 집합.
C. 처벌 수를 늘릴 것입니다: 사형. D. 보물을 남기다: 버리다 18. 다음 문장 중 구두점의 의미와 사용법이 같은 것은 A입니다. 유일한 "Yi"는 하늘처럼 녹색이고 정의로운 색은 사악합니다. B. 옷을 닦고 나와서 쉬다 C. 그러자 안연이 폭풍우에서 구해졌다 D. 안추예에게 돌아왔다 19. 다음은 원문의 관련 내용에 대한 감상이다. 본문에서 잘못된 것은 A. Hu Sou가 그의 친구들과 나눈 대화인데, 이는 그가 고전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갖고 있었고 당시 진정한 재능과 지식이 부족한 학자들을 경멸했음을 보여줍니다.
B. 기사에는 후소우가 수도에 소환되는 과정이 기술되어 있으며, 그의 성격 특성은 독설적이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무시하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다. 남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서술을 통해 대가를 바라지 않고 남의 입장에서 당당히 말하는 후소우의 숭고한 인품을 칭찬하고 있다.
D. Hu Sou는 매우 똑똑하고 어린 나이에 유명해졌지만, 그의 재능과 오만함, 극단적인 언행으로 인해 Jingzhao Yin Weizusi의 분노를 샀고 그의 공식 경력은 차단되었습니다. 그의 삶은 험난했다. 20. "/"를 사용하여 텍스트의 물결 모양 부분을 분리합니다.
(3점) 그의 서술은 과거의 아름다움을 침해하지 않으며, 중세 시대의 현재 사건과 관련되어 있다. 심지어 비열하고 늦은 사람들도 그의 재능에 놀라고 그의 펜을 두려워한다. . 본문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6점) (1) 그러다가 장안에 가서 풍속을 지키다가 남들이 볼까봐 두려워 익명으로 행했다. (2) 내가 덕을 구했는데 재물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17.A 분석: Qu: 수율.
예를 들어, 부(富)로도 방탕하지 않고, 가난해도 흔들리지 않고, 힘으로 굴복하지 않는 사람을 진정한 남자라고 한다. 18. B 분석: And:는 모두 접속사, 연결 부사와 중심 단어입니다.
19.D 분석: "그러나 그는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고 오만하며 언행이 극단적이어서 경조 인위즈사(智趙十恩死)에게 불쾌감을 주었기 때문에 그의 공식 경력은 막혔고 그의 삶은 험난했다. "노인은 외롭고 울퉁불퉁하며 공식적인 경력도 없습니다."라는 원문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1) 그래서 (그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보고 알아볼까봐 두려워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행방을 숨기지 않고 사람들의 풍속과 정서를 관찰하기 위해 장안에 왔습니다. (2) 덕의 명령을 구하는데 돈은 어떻게 합니까? 번역: Lunxu라는 Hu Sou는 Anding Linjing 출신입니다.
그의 전임자에게는 관리가 있었고 (그의 성은) Xixia 성이었습니다. Hu Sou는 어렸을 때 매우 똑똑했습니다. 그는 고향에서 어려운 문제를 분석하고 원리를 설명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마음으로 이해한 것을 어른들과 논쟁할 때 거의 설득하지 못했습니다. .
그가 배운 지식은 유명한 스승이 가르쳐준 것이 아니다. 후수는 "성인의 말씀과 정신의 본질이 전해진다. '이'만이 아닐까?"라고 조언했다. 나) 여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를 기다려라. 책을 많이 읽고, 다시 눈으로 꼼꼼히 읽고, 입으로 낭독하면 된다. (Hu Sou)는 기사 쓰기를 좋아하며 우아한 단어와 문장을 쓰는 데 능숙하며 인기있는 단어와 문장에도 능숙합니다.
Yao Zheng은 거절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보고 알아볼 까봐 두려워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행방을 숨기지 않고 사람들의 풍속과 정서를 관찰하기 위해 장안에 왔습니다. . 당시 징조인 위조사는 법을 거의 읽지 않았고 당시 사람들을 경멸했습니다. 그는 호수(Hu Sou)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만나도록 소환했습니다.
조시는 일반 선비를 대하듯 호소우를 경멸했다. Hu Sou는 Zu Si에게 날씨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한 후 밖으로 나갔습니다.
Zu Si는 Hu Sou를 단호하게 설득하며 "내가 당신에게 천국과 인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할 때 왜 그렇게 서둘러 돌아가야 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하늘과 인간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사라진 지 오래였을 거에요.
그래서 자리에 앉지도 않고 떠났다.
주인집에 도착해 위족과 두족을 위한 시를 지었다. 하룻밤 만에 완성했다. 당시 그의 나이 열여덟 살이었다. 그의 글은 선인들의 기록을 기록한 것으로, 과거의 아름다움을 훼손하지 않고, 중세의 사건을 묘사하면서도 경멸적이고 모욕적인 말을 담고 있지 않다.
사람들은 그의 글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그는 (그의 기사가) 순전히 농담이고 진지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Hu Sou는 혼자였으며 관료가 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한중에 입사했습니다. 태수 풍이(yì)지한은 호소우를 재능 있는 사람으로 여기고 그를 아주 공손하게 대했다. 한씨는 이주(宜州)로 옮겨져 관직을 맡았고, 호수(胡舌)는 그를 따라 촉(興)에 들어갔다.
이때 촉나라 승려 파청이 모여 승려와 군사를 이끌었는데 그 수는 거의 천 명에 달했다. .유일룡은 군중을 모으는 것을 싫어하여 그를 참수했다.
이 말을 듣고 호수는 단양으로 달려가 파청의 선행을 불평했다. 2011년 후난성 중국 대학 입학 시험 정답
2009년 일반 대학 입학 시험 후난성 논문
정답
사례 1-5 CDBCA 6?8 BBD 9-11 ACC
12. ① 사람이 고난을 겪지 않으면 그 지혜가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② 이제 아내와 아이들은 나에게 의지하고 있는데 나는 할 수 없다.
③수레와 말의 선물을 거부하는 사람은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13. 종추이의 망명과 자서의 탈출 이야기를 인용하여 겪는 어려움과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걱정과 같은 변화는 사람들이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능력을 향상시키며 더 풍부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14. ① 진시가의 논거: 저자는 계절의 변화와 풍경의 변화가 자연의 이치라고 설명하며, 봄은 분명 아름답고, '봄에 머무는' 사랑에 빠진 아이들은 봄이 지나가는 것을 후회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여름의 깊은 나무 그늘도 충분히 즐겁습니다.
Yuanci의 관심: 저자는 "꽃이 진다", "꾀꼬리는 말문이 막힌다"와 같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연기 속의 나무", "황혼", "희박한 비", "꿈"은 의도적으로 봄이 지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는 "봄에 머물다", "봄을 구하다", "봄을 구하다"를 사용하여 자신의 뜻을 전달합니다.
봄이 가는 것에 대한 슬픔.
②말은 봄의 지나감을 견디지 못하고 꿈속에서 봄의 흔적을 찾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현실 세계에서) 봄의 지나감은 되돌릴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결론 문장은 이 단어의 암묵적인 특성을 강조합니다
15. ⑴ 이것을 홍보하기 위해 해와 달과 경쟁할 가치가 있지만. 야망
① 집 남쪽과 북쪽에 샘물이 있다. 꽃길에 갈매기 떼가 매일 찾아오는데, 지금은 한 번도 캐노피 문을 쓸 기회가 없었다. 열어드립니다
②어린 시절에는 세상이 어려운 줄 몰랐습니다. 북쪽으로 중원을 바라보고, 산을 우러러보고, 배를 짓고, 과주에서 눈을 맞고, 건너갑니다. 철마, 그리고 고개를 흩날리는 가을바람
16. ('많은 사람들'이 '윤'을 보고 나라와 민족에 대한 책임과 생명의 가치를 깨닫는다) 엄숙하다 또는 엄숙하다. 보세요
17. 보자 윤 사물의 아름다운 풍경은 우리를 길러주고 변화시켜 줍니다.
18. ① '클라우드'와 '인재'를 연결하여 윈난성에서 구름의 심오한 교육적 의미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② 반례, 정교화, 비교, 과장 등 예술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19. 주요 특징 : 단순성, 단순성, 상징적 의미 : 항상 엄숙하고 위대한 이상을 견지하고 개인 발전을 국가와 국가 발전이라는 동일한 목표로 통일하면 저항 전쟁이 승리합니다 ( 끝까지 싸워라) 20. 감사 팁
(1) 질문의 의미에 따라 "보다"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따르고 기사 주제의 성취에 감사해야합니다. 완전한 의미, 부드러운 문장, 표준화된 글쓰기, 약 300단어가 필요합니다.
(2)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감상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측면이나 특징에 대해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감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감상의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이 글의 주제는 사람들이 구름을 바라보는 다양한 결과를 비교하고 설명하는 것입니다. "하늘의 구름을 조용히 바라보다"라는 교육과 영감으로 "끝까지 싸우자"는 확고한 신념을 표현합니다.
② 감상은 본문을 바탕으로 치밀하게 진행되어야 하며, 각도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예:
A. 명확한 개요가 있는 요약 감상: "look"이라는 단어가 전체 텍스트의 주요 스레드입니다. 루 선생의 구름과 물체 사진을 보고, Bi Xizhong에서 자연과 예술 사이의 "구름"의 실제적인 교육적 중요성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먼 미래를 바라보며" "전쟁에서의 그 인내를 믿으십시오" 저항의 힘은 필연적으로 뒤집힐 것입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기사의 주제, 풍경, 눈의 사물과 사물, 마음의 생각을 "본다". 고민과 욕망은 서로 섞여서 하나가 된다.
B. 점대점 비교 감상:
a. "많은 사람"에게서 구름의 실용성과 사리사욕을 살펴봅니다("햇빛과 비', '목이 아프다', '결과를 우러러보면 많은 사람들의 부의 득실에 대한 걱정만 커질 뿐이다')와 구름을 바라보는 작가의 관심과 열정('조용히 하늘 위의 구름을 바라보다') 하늘'과 '먼 경치를 바라보며 감히 넘어지지 않고 넘어지기 싫어');
b. '구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인사'의 천박함을 보는 것에서(' 어디에서나 '법정 화폐'만 접하는 것 같습니다." "인생은 혼란스럽습니다." "인생은 끝났습니다"에 비유한 주제 표현을 감상해 보세요.
C. '먼 미래를 바라보는 것'과 '앞의 어려움에만 집중하는 것'의 대조를 통해 주제 표현을 감상한다.
7. 작문(60점) 21. 간략한 구성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