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창업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어떻게 창업 교육을 실시합니까?
국내에서 창업 교육을 추진하는 데는 두 가지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 하나는 경비 문제이고, 많은 학교들은 창업 실험실을 건설할 힘이 없다. 두 번째는 선생님의 문제이며, 창업 교육을 어떻게 전개해야 할지 모르겠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창업 교육의 교육은 교장 지원, 교과 과정 설정, 교사 훈련, 현장 설비, 성과 수출, 홍보 보도 등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
첫째, 목표: 창조객 특색 교육학교를 건설하고,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키우고, 디지털 도구를 이용하여' 사물을 창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둘째, 구체적인 조치:
1. 교장 지원: 교장의 지지를 얻어 창객 교육 교사 팀을 결성하고, 학교에서 광범위하게 선전하고, 합력을 형성하며, 합리적인 목표와 실시 조치를 마련하다. 교육 주관부에 명확한 서류가 없는 상태에서 학교에서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장의 지원이다. 교장의 지지가 없으면 일이 어려울 것이다.
2. 교사 건설과 훈련: 창객 교육 교사 팀을 구성해 실제 상황에 따라 창객을 좋아하고 기꺼이 지불하는 교사를 선발하는 것이 좋다. 3-5 명이 적당하다. 처음에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고, 교육이 발전함에 따라 점차 대오를 확대하면 전임 교사가 일정 비율을 차지해야 한다. 초등학교는 정보기술 교사와 과학 교사를 포함할 수 있으며, 중학교는 정보기술, 연구성 학습, 범용 기술을 팀에 통합할 수 있다. 교사는 반드시 정보기술 교사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상응하는 정보기술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3. 창객 교사 팀을 위한 시기적절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교사가 디지털 도구의 응용, 창의성의 기본 이론, 초중고등학교에서 창객 교육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 학생 창작 작품 지도, 우수 작품 선별, 혁신 대회 추천, 학교에서 창객협회 설립, 창객 활동 수행, 교재 개발, 교과 과정 개발 창객 교사는 정기적인 창객 교사 훈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시야를 넓히고, 동료, 명가, 여러분, 전문가를 사귀고, 겸허하게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교사가 창업 교육과 관련된 국가급, 성급 프로젝트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프로젝트 연구를 통해 교사의 과학 연구 수준을 높이다.
3. 과정 건설: 창조객 교육과정을 도입하거나 개발하여 정보기술, 학교 기반 과정 또는 연구성 학습, 공통기술과 결합된 방식으로 수업에 들어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수업하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와 실천능력을 배양한다. 하드웨어 구성 과정은 종종 한 과목이 매우 짧아서 한 번에 두 개의 수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과 내용은 초등학교에서 전자제어 (로봇, 창조지능 등) 를 개설할 수 있다. ), 프로그래밍 (파이썬 프로그래밍, 스크래치프로그래밍 등. ), 3D 인쇄, APP Inventor 휴대폰 프로그래밍, 과학 마이크로비디오 제작, 멀티미디어 기술 등 코스 준비는 Scratch, Arduino, robot 스마트 로봇, 3D 인쇄의 네 가지 주요 범주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창업 과정의 설계는 주로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역화: 지역 산업 특성과 결합하여 지역화 차이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곡부 () 는 전통문화 분위기가 짙고, 전통적인 스토리텔링 내용은 수업에 통합될 수 있다.
학교 기반: 학교 자체의 특기에 따라 학교 기반 창작객 교육 과정 (예: 우리 학교의 전통문화 특색, 고아음악 등) 을 설계하고, 사제의 특징에 따라 과정으로 설계한다.
장비: 창객 교육 과정의 시행은 반드시 대중화 교육과 대규모 맞춤형 교육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커리럼 설정: 창객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천학습을 결합해 창의적인 작품을 실천하면서 혁신적 사고훈련, 글쓰기능력, 공유의식을 키워야 한다. 동시에, 캠퍼스 창객 교육의 실시는 창객 활동과 결합해야 하고, 창객 교육 과정의 시행은 캠퍼스 창객 활동과 결합해야 하며, 교과 과정 지식 교육을 활동에 통합해야 하며, 캠퍼스 창객 활동에서 추출한 좋은 실천 경험을 캠퍼스 창객 과정에 통합시켜 캠퍼스 창객 활동의 과정화를 실현해야 한다. 학제 간: 창업 교육 과정은 과정 지식, 특히 기술 과정의 시대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와 융합해 학제 간 지식 교육 이념으로 교과 과정을 실시해야 한다. 창업 교육은 학제 간 학습의 방법론이다.
4. 게스트 공간 및 장비 창출:
창업 교육은 반드시 전문 창업 공간이 있어야 한다. 창작공간에는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로봇 3D, 프린터 등의 인프라가 포함되어야 한다. 조건부로 3D 인쇄 스튜디오, 로봇 조립 스튜디오, 드론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인텔리전스,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교실, 핸드메이드 스튜디오, 성과 전시장 등 다양한 교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5. 결과 출력:
(1) 작품 전시 공유, 워크샵 등 학습 활동, 비정기적인 다양한 형태의 캠퍼스 창업 대회 (예: 조별전, 분기전, 학년도, 주제전 등) 를 조직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며, 창업 과정의 시행을 공고히 한다
(2) 교육부가 인정한 대회 명단의 지역, 성급, 국가급 혁신창객 대회에 적극 참여해 학생들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경쟁을 통해 창객 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6. 홍보보도: 학교 웹사이트, 위챗 군, 위챗 공식 계좌, 교간, 신문 등 공공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학교의 창업 활동을 제때에 보도한다. , 관심을 끌고 지원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