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첨과 도연명의 시사는 원문과 주석을 인용한다.
원문:
동포 선생은 망명 생활을 하며 가족을 버리고 막내아들을 데리고 혼자 바다를 건넜다. 초가지붕에 사는 날은 참담하고 호화로운 집과 옥식의 생각은 가슴에 존재하지 않는다. 내 인생에는 취미가 없다. 나는 역사를 정원으로, 문장 홍보를 한다. 지금까지 나는 이미 멈췄다. 나는 기꺼이 시 한 수를 만들고, 심오하고 아름다우며, 노인의 피로를 보지 않는다.
당시 철도 해강으로 이사했는데, 책은 그에게 "고대 시인들은 모두 고대인을 모방했지만 고대인을 본받지 않았다" 고 말했다 고대를 쫓는 것은 동파에서 시작된다. 나는 단지 시인일 뿐, 나는 깊은 시가에만 능하다. 원명이 쓴 시는 많지 않지만, 그의 시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어 조, 유, 바오, 감사, 리, 두가 미치지 못한다. 앞뒤에 수백 수의 시를 썼는데,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를 수치로 삼았다. 오늘 나는 그것을 소장하고 기록하며, 남아 있는 선생과 나를 위해 지향하는 아들과 함께.
그러나, 나는 유원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 어떻게 그의 시를 잘 할 수 있을까? 만약 그가 남자라면, 그는 정말 감정이 있다. 원명이 임종할 때 연연 등을 알리다. :' 나는 작고 가난해서 가난할 때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떠돌아다닌다. 성은 서툴고 일이 너무 많다. 만약 네가 자신을 위해 자신을 평가한다면, 너는 저속함에 시달릴 것이고, 너의 죽음은 너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 "위안 명나라 이 언어, 커버 도. 나는 오늘 정말 이 병이 있지만, 나는 일찍 알지 못했다. 나는 반평생의 벼슬을 해서, 밤에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이봐, 여보! 위안 명나라 는 다섯 버킷 미터 벨트 를 위해, 마을 악당 을 보고 거부 하지만, zizhan 공식 30 년 이상, 감옥 장교 에 갇혀, 구출 할 수 없다, 그래서 큰 재난이 닥쳤다. 그는 느릅나무의 마지막 장면으로 여원명을 신뢰하려고 하는데, 누가 믿을까? 비록, zizhan 공식, 그 진퇴, 아직 시험 할 수 있지만. 군자 후에는 반드시 천자의 자리에 있어야 한다.
스승이 없으면 스스로 통하는 수가 적고, 아이는 왕관을 바라고 배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첫째,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Zizhan 시음 어록 시는 고대인의 바람이 있어, 옳고 그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스스로 동파라고 자처한 이래 학문은 나날이 발전하여 쓰촨 같다. 그의 시는 두자미와 이태백보다 많기 때문에 원명과 비교된다. 개구리는 비록 뒤따르지만, 늘 뒤따르고, 그것과 심오하고, 뒤이어 하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참고 사항:
1, 자안: 스시의 단어. 그 (H é): 다른 사람의 시를 모방하는 주제나 장르. 서론: 머리말. 작가의 할아버지 이름의 서문 때문에 스와 부자는 평생' 서문' 을 꺼리며' 서문' 이나' 인용자' 라고 부른다.
동포 씨: 수시. 원풍 3 년,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그의 친구 마정경은 수십 묘의 막사 황무지를 초청하여 그를 개간하여 경작하게 하여 동파겨울을 경영하기 시작했다. 원풍은 5 년 동안 비탈에 설당을 짓고, 이후 동파를 짓기 시작했다. 보어: 하이난 성 단주시. 단주 () 는 고대에 단아 () 라고 불렸는데, 일명 단선 () 이라고도 한다. 당고조무덕 5 년, 단르현이 단주로 바뀌었다. 소성에서 4 년부터 푸원 3 년까지 수시는 망명 생활을 하고 있다.
3. 루브산: 즉, 루브산은 광동동강 북쪽 해안에 위치하여 혜주 경내에 있습니다. 이것은 혜주 백학봉을 가리킨다. 왕문충' 수시종안' 권 42: "나찜의 이름, 옛것이 매우 넓다. 당나라 이전에 사람을 광동으로 돌려보냈는데, 나부로 돌아가는 것은 거의 뜬구름이었다. 나중에 혜주는 나부라고도 불렀다. 클릭합니다
4.' 단독' 문장: 소성원에서 4 년, 수시가 휘주로 강등되었다. 소성은 4 년 2 월, 수시가 휘주 백학봉에 새 집을 지었다. 그의 장남인 수마이와 손자가 수를 부축하여 방문하러 왔다. 4 월, 수시가 멀다. 그래서 스시는 사람들을 백학봉의 새집에 살게 하고, 수를 데리고 홀로 바다를 건너 발해국으로 내려갔습니다. 끝났어, 바로 스시의 셋째 아들 소과야. 자숙방, 호사천 거사, 메이저우 미산인. 캠프 필드 후, 캠프 대나무 몇 에이커, 이름은 작은 xiechuan, 그래서 제 1 호 xiechuan 거사 이후, 때로는 작은 경사면이라고 합니다.
5.' 주' 문장: 스시' 와 정경헌서':' 내가 관가를 처음 임대했을 때 안에 살았다. 나는 그곳에 살 수도 없고 관리들과 협상하고 싶지도 않다. 나 는 곧 땅을 살 거야, 다섯 방 한 아궁이에 살고 있어. 나는 남오수 연못가에 있고, 대나무 아래, 문앞에서 좀 쉴 수 있다. " 초가지붕으로 집을 짓다.
6. 일 (D N) 차 (T) 토란: 매일 고생하는 음식과 토란. 이봐, 먹어. 차, 쓴 채소. 하나는' 돌' 이라고 하는데,' 쉬운' 과 마찬가지로 고구마, 참마.
7. 럭셔리한 음식: 화려한 집과 정교한 음식.
8.' 그림을 역사로 삼는다' 는 말은 읽기와 쓰기를 즐기는 것이다. 역사, 그림, 역사서. 화원은 화초와 나무를 심고 진금류를 사육하여 사람들이 쉬고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네가 종사하는 분야를 비유해 보자. 고악, 고대 기악 합주, 드럼, 피리, 피리 등의 악기를 조장한다. 여기에 음악의 비유가 하나 있다.
9, 쇠퇴: 허약, 피로를 묘사한다.
10,' 때가 되었다': 소성은 4 년 2 월, 소성은 다시 레이주로 강등되고 6 월에는 비하된 땅에 도착했다. 스시의 "타오와 술을 마시다": "정추가 늙었고, 해남을 폄하하고, 레이주를 폄하하였다." 해강, 현명, 현 레이주 반도 중부에 있습니다.
1 1.' 고체 시인' 세 문장: 수시 이전에는 고체시가 있었고, 남조 강연의' 잡시 30 곡' 은 한말부터 남조, 송대 시인의 대표작을 흉내 내면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차오 석석 의 \ "타오 시와 구별 \" 은 고대인과 시를 짓는 것은 수시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압운법과 당대 시가는 당대에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친구들 사이의 합창에만 국한된다. 모조와 차운을 결합하여 고대인의 시를 추구하는 것은 거의 고대인의 시와 똑같다. 이것은 수시의 창작이다. 고대인을 모방하다. 평화를 추구하고, 전임자의 시와 사를 추구하다.
12, 품질과 아름다움 (q ), 미 (q) 와 미 (y): 표면이 간단하고 본질이 아름답다. 겉으로는 날씬하지만 실제로는 배부르다.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도연명시풍을 평가하는 상용어이다.
13, 조: 삼국시 위국시인 조식, 자쯔건, 페국교현인을 가리킨다. 유씨: 삼국 때 위조 시인 유진을 지칭합니다. 오언시를 잘하는 바오 () 는 송사 () 인 보조 () 를 지도하는데, 그 시는 칠언절문으로 유명하다. 서: 시홀을 뜻합니다. 현휘, 남조 시인입니다. 이: 이백, 자태백,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을 가리켜' 시선' 이라고 합니다. 두보: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자 고전시 예술의 집대성자로' 시성' 이라고 불린다.
14,' 전후 나' 구: 7 년 수시가 양주에서' 도술시 20 곡' 을 발동한 뒤 휘주, 단주에서' 그 시' (수시' 도귀원시 6 곡' 소개) 를 펼쳤다. 스시는 이 편지를 쓸 때 이미 109 곡과 나중에 쓴 124 곡을 썼다. 어디, 항상 * * * *.
15, 득의양양: 내 소원을 만족시켜.
16, 컬렉션: 컬렉션으로 컴파일됩니다.
17, 연대기: 기록, 서술. 이것은 머리말을 가리킨다.
18, 뚜뚜: 그 이상, 그렇지 않아요.
19,' 원명이 죽을 것' 이라는 말: 도연명' 안자 등 스파' 이 아들 천타오 등을 경고하는 것을 가리킨다. 다음 구절은' 안자 등 스파 스' 에서 인용한 것이다. 스파 스, 서연 등. 도연명의 다섯 아들, 즉 타오, 도예, 도펜, 도예, 도동을 가리킨다.
20, 사물과 너무 많이 (W):) 외부 사물과 너무 많이 충돌한다. 바깥일, 사람, 물건.
2 1, 자신을 평가한다: 자신을 위해 생각하고 계획한다.
22. 흔한 병을 일으킬 수 있다: 반드시 세속적인 재난을 남길 것이다. 떠나라, 남아라.
나는 죽었다: 나는 은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m.n) 격려하고,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다.
24. 만절: 노년. 교사 훈련: 학습의 역할 모델. 만일의 경우: 만분의 일.
25.' 원명이 거절한다' 는 말:' 진서 도겸전' 에 따르면 도연명은 펑이다. "군이 두우를 군으로 보냈고, 관리는' 테이프를 가지고 그를 만나라' 고 물었다." 원명은 한숨을 쉬었다.' 내가 어떻게 허리를 굽혀 마을 아이들에게 쌀 다섯 마리를 줄 수 있단 말인가! ♫ 나는 오늘 해직되었다. \ "미터 다섯 말, 급여 를 의미합니다. 허리띠를 매고 벨트 전체를 매어 존경을 표시하다.
26.' 둘째 자안' 문장: 소법이 이 문장 글을 썼을 때, 수시는 62 세였다. 가우가 6 년 26 살 때, 먼저 벼슬을 하고, 임봉상부 36 년을 임봉상했다.
27.' 간수 때' 라는 말은 원풍 2 년의 우태시안을 가리킨다.
Qu n: 회개의 의미.
29. 큰 번거로움에 빠지다: 소성원은 혜주로 강등되고, 4 년 후 소생은 하주되었다.
30. 느릅나무의 마지막 장면: 이것은 석양을 가리키며, 흔히 사람이 늙었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후한서 풍이전": "동쪽을 잃으면 오디." 동쪽 구석은 태양의 기원을 가리키고, 느릅나무는 석양을 가리킨다. 풍경, 햇빛.
3 1, 그래도: 그래도.
32.' 출입' 이라는 문장: 스시가 법원과 지방에서 관직을 하는 사적은 추궁할 수 있다고 한다. 출입이란 법원을 떠나 지방관으로 일하거나 법원에 들어가 북경관으로 일하는 것을 가리킨다. 진퇴는 관직의 상승과 하강을 가리킨다.
33.' 반드시' 문장: 스시의 출입국을 정확하게 대할 것임을 나타낸다. 한턱 내고 한턱 내다
34.' 하고 하지 않는다' 는 세 마디: 언어는' 논어' 를 참조하십시오. 선인의 관점을 서술하는 것이지 글쓰기가 아니라 고대 문화를 믿고 사랑하는 것을 뜻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나와 펭비를 가져갔다. 말해봐, 말해줘. 글을 쓰고, 창작하고, 글을 쓰다. 라오펑, 상조의 펑조, 노자, 펑조.
35. 증자와 자사는 동도중인이다. 언어는 맹자와 이루를 본다. Zengzi 는 wucheng 에 살고, 갈 때; 자사가 위 () 에 살고 있으니, 코우 () 는 갈 수 없다. 맹자는 증자와 자사가 다르게 행동했지만 가는 길은 같다고 비판했다 (즉, 행동은 본질적으로 동일하다). 단지 그들의 신분이 다르기 때문이다: 증자는 선생님, 대학교 4 학년이다. 그리고 zisi 는 chaochen, 또한 xiaoguan 이며, 그렇게 해야 했다.
두 사람이 위치를 바꾸면, 그들의 행동도 따라서 바뀔 것이다. 여기서 소길은 맹자의 증자와 자사에 대한 평가를 인용하여 수시와 도연명을 비교했다. 비록 그들은 모두 관직을 맡았지만 모두 은퇴했지만 결국 같은 길로 갔다. 증자는 일찍이 참한 공자의 제자였다. 자사 "사기 공자 세가가": "공자는 잉어를 낳고, 글자는' 물고기' 이다. 위보 50 세에 공자가 먼저 죽었다. 위보 (WHO) 가 태어났고, 62 세 때 그가 송나라에 갇혔다고 생각했다. 자사는 "중용" 을 썼다. "
36, 약적: 사소한 일을 가리킨다. 작고 작다.
37, 왕관: 어른이 되었어요. 고대에 남자는 스무 살 때 대관되어 그들의 남자다움을 나타냈다.
38. 선부: 소경.
39.' 독선적' 이라는 말: 수시의' 답문천서':' 아들의 문학성은 종보다 낫다. 세속은 모른다. 그래서 못하다.'
40. 동파에서 제명: 원풍 3 ~ 7 년 동안 황주 () 를 비하당했다. 거부, 거부, 다운그레이드.
4 1, 배란: 물살이 세다.
42. 질주: 벤츠, 추앙을 열심히 추구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3. "그 화합이 깊다": 소길은 또한 수시와 함께 도기와 조화를 이루는 시를 몇 편 썼다. 예를 들면' 2 성운과 도연명 음주시 20 수',' 2 성운과 도공의 모방고시 9 수' 등이 있다. 하나, 둘, 좀.
44. 생후 4 년: 기원 1097. 소생, 송철종 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