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서성 민요 '서문을 걷다'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나요?
서쪽 입구로 가면 산서성 지역 민요가 나옵니다. 1~200년 동안 유통되어 왔다고 합니다. 이 노래는 산시성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웃한 내몽고와 산시성, 그리고 더 먼 곳에서는 닝샤, 칭하이, 간쑤성 사람들도 부를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십리 소리가 다름'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민요가 지역적 특성이 강하다는 뜻이다. 북서쪽 여러 곳에서 사람들이 '서문으로 가라'를 부르는 이유는 아마도 그 당시 많은 산서성 사람들이 이곳에 가봤고, 그들 중 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이 노래를 부르게 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것. . 1970년대에는 유명 가수 주펑보(朱峰波)가 이 곡을 재개발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은 원곡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모습을 얻었다.
복구현 마진은 복구에서 가장 오래된 마을 중 하나입니다. 선푸 지역 사람들은 황푸촨을 통과하고, 산시 북서부 사람들은 산시성 허취현의 시커우 페리에서 황하를 건너갑니다. 여기에서 경로가 교차합니다. 명나라의 만리장성이 이곳을 통과하고, 마진 주변에는 외로운 봉수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진 류자핑 마을은 길에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마을이 극도로 황폐해 보였습니다. Xiao Ming의 5인 가족은 2001년에 떠났습니다. 그들은 마을 사람들로부터 Ordos의 Dongsheng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집의 창호지는 바람에 찢겨졌고, 낡은 삼륜차는 구석에 조용히 기대어 있습니다. 문에는 주인의 아름다운 소망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문은 수천 마일 떨어진 푸른 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집. 봄의 사계절을 축복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노란 땅은 그의 꿈에서 본 축복받은 땅이 아닙니다. Liujiaping Village에는 그룹이 있습니다. 지도자는 Fu Er입니다. 그는 48 세이며 여전히 마을에서 청년으로 간주됩니다. 6년 전, 류자핑은 이 지역의 인구가 800명이 넘는 부유한 마을이었습니다. 이곳에는 1998년부터 가뭄이 들었습니다. 젊은이들이 일하러 나갔고, 일부는 가족을 이사하기도 했습니다. 마을에는 4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남아 있는데, 그들 대부분은 노약자, 여성, 어린이들입니다. 마을에서 누군가가 세상을 떠났고, 관을 옮긴 청년 8명은 찾을 수 없었다. 이 지역에서는 이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다. 산으로 더 올라가면 12가구가 넘는 작은 마을에 3~4가구만 사는 경우가 많다.
마진에서 북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은 복구현 고대 도시로 내몽골 중가르기와 가까우며 서쪽 입구를 지나는 사람들이 뒤돌아보고 싶어하는 곳이다. 길 옆에 사찰이 있는데, 이 사찰을 지나 서쪽 출구로 나가는 사람들은 정말 고향을 떠난 사람들처럼 보입니다. 복구현 역사기록실 왕펑치(王峰球) 국장에 따르면 복구의 농업은 날씨에 의존하고 가뭄에 대한 저항력이 거의 없는 무보증 농업이다. 지역 주민들이 서쪽 입구로 가는 이유는 만리장성 북쪽의 황무지를 개척하고 일자리를 구하기 위함이다. 선푸(Shenfu) 지역의 사람들은 주로 토지가 비옥하고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은 내몽골 허타오(Hetao)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몽골 오르도스(Ordos)에서는 인구의 3분의 2가 이곳을 걸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