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를 감상하는 법
현대시 형식은 자유롭고, 내포가 풍부하며, 이미지 경영은 수사적 운용보다 무겁다. 고시에 비해 사물을 깨닫고 마음을 반영하는 것이지만 고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도 없다' 는 특징을 완전히 돌파하고 자유개방을 강조하며 직설적인 진술과 이성무형의 소통을 강조했다.
현대시의 주류는 자유시입니다. 자유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의 산물로, 형식상 백화문을 채택하여 구체시의 속박을 깨고 내용상 주로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고 새로운 사상을 표현한다.
몽롱한 시는 예로부터 있어 지금까지 배척하지 않는다. 사실 몽롱한 시는 시 창작의 일종의 예술 형식일 뿐이다. 몽롱한 시의 첫 번째 특징은' 단도직입적이지 않다' 이다. 직설적이지 않다' 는 시인의 창작 습관이나 사고 습관이다. 독자에게 개입을 해석할 기회가 늘었다.
둘째, 시를 감상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시의 예술 개괄력이 강하다. 시를 감상하려면 간결하고 함축적인 언어로 시작하고, 핵심 문장의 깊은 의미를 파악하며, 시가 표현하는 감정을 음미하고, 시의 각종 예술적 표현 수단을 분석하고, 시가 창조한 예술적 이미지를 파악하고 깊이 이해하고, 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느껴야 한다. 구체적으로, 현대시의 감상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작해야 한다.
1 ..? 시의 언어
언어는 모든 문학 작품의 기본 소재이다. 시는 언어의 운용에 특히 신경을 쓴다. 예술적 형상의 형성, 의경의 창조, 감정의 전달은 모두 언어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시의 언어는 가능한 한 많은 내용을 가장 간단한 글로 전달해야 하므로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점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현대시는 백어로 쓴 것으로, 구체시보다 글자 그대로 파악하기가 더 쉽다. 그러나 시를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반복해서 암송하고, 헤아려 보고, 작가의 애틋한 글을 잡고, 그 깊은 뜻을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2.? 시의 이미지
시는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생활을 반영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를 감상하려면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어떤 시는 구체적이고 선명한 이미지를 그려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어떤 시들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지는 않지만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어떤 시들은 구체적인 이미지뿐 아니라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한다 ...
시의 이미지를 파악하려면, 이미지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어떤 시들은 많은 이미지들을 묘사하기 때문에, 감상할 때는 많은 개별 이미지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시에 묘사된 이미지는 진실이 아니라 은유나 상징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작품 이미지에 대한 파악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없고, 시대적 배경과 작가의 경험을 결합하여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이미지의 내포를 발굴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시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것은 깊은 이해와 전반적인 파악을 바탕으로 해야지, 표면에서 흐를 수는 없다.
3.? 시가 감정
시는 보통 감정과 소망을 표현하는데,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시의 정서적 내포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시의 이미지와 의경에서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일부 시의 사상과 감정은 은유와 상징적인 의미를 통해 반영된다. 이런 시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려면 먼저 연상과 상상을 확대하고, 시 이미지의 내포를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감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켜야 한다.
시는 항상 일정 시대의 생활을 반영하고, 시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시대의 특징을 무시할 수 없다. 같은 장르의 작품은 시인의 이상취향, 인생 경험,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상감정을 드러낸다.
시의 감정을 이해하고 시의 범주, 스타일, 장르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현실주의 시와 낭만주의 시는 감정 표현에 차이가 있으며, 호방하고 완곡한 글이 표현하는 사상 감정은 종종 다르다.
4.? 시의 예술적 특징
시의 예술적 특징은 주로 서정적 수단, 전전, 입의, 표현을 가리킨다. 시를 감상하려면 시가 자주 사용하는 표현 수단과 예술 기교 (예: 의인, 비유, 차용, 과장, 대비, 상징 등
셋째, 시를 감상하는 방법?
1 ..? 시의 눈을 잡다
한 편의 시의 눈은 시에서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키워드로, 시의 의경을 개척할 수 있고, 시를 빛나게 하는 초점이기도 하다. 시안의 단련과 설정은 시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고금의 모든 시평론가들은 이 점에서 시를 감상한다.
2.? 이미지 분석.
이미지는 시인의 주관적 관념이 외부 객관적 이미지와 충돌하는 산물이며, 시인이 객관적 이미지에 대한 선택, 정제, 재편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 낸 특별한 의미의 언어 예술 이미지이다. 시에서 시인은 이미지로 생각하고 느낄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표현해야 한다.
3.? 분명히 "가상" 과 "실제"
사회 생활이 무한히 넓어서 한 시인이 모든 것을 시에 쓸 수는 없다. 그래서 시인은 종종 "실" 을 "가상" 으로, 또는 "빈" 을 "실" 으로 표현한다. 허실과 실속이 병존하여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는 것은 시가 창작의 예술 법칙이다. 시의 "빈" 은 사상 감정이고, 시의 "실" 은 경물 이미지이다. 시가' 빈' 만 쓰면 추상적이고 시적이 없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만약' 진실' 만 쓴다면, 생명이 없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4.? 기교를 토론하다
시인의 서정적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직접적인 서정, 즉 작품에서 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시인이 풍경을 렌더링하기 위해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종종 정치적 배경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유와 전고로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5.? 공인과 사회사무에 대해 평론을 발표하다
맹자운: "제가 그의 시를 찬양하고 그의 책을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것은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말은 그의 시를 이해하려면 그가 누구인지, 작가가 사는 시대를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