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안년 동안 유명한 여사인은 () 이고 대표작은 오언시였다.

채연은 건안 시대의 유명한 여성사인으로, 그녀의 대표작은' 오언비분시' 이다.

채문희 (생졸년 알 수 없음), 본명 채연, 자문희, 진류현 (오늘 하남 기현) 현인. 그녀는 동한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와 음악가이자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걸출한 여시인이다.

채문희는 어릴 때 아버지에게 유죄 무고를 당했고, 온 가족은 군대에서 쫓겨나 12 년 동안 떠돌아다녔다. 흥평 2 년 (195), 그녀는 하동에서 위충도와 결혼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이 죽고 자식이 없어 과부가 되었다. 초평 3 년, 천하대란. 엄은 타르칸에게 남훈족 (현재 내몽고 자치구 이크소맹) 으로 포로로 끌려가 흉노의 좌측으로 개가하여 12 년 동안 머물며 두 아이를 낳았다.

건안 12 년 (207), 조조 통일 북방, 불쌍한 채용, 그래서 사자들을 흉노에 보내 금 이천, 백옥 한 쌍, 실크 백필로 채연을 되찾았다. 연 후이 한 후, 같은 카운티 동 시 아내 와 결혼했다. 나중에 조조의 지시로 그는 구시대에 소장한 400 여 권의' 완전히 옳다' 는 책을 소환했다.

채연은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시간에 현혹되어 비분을 쫓았다. 그의 비분시 108 구, 540 자는 중국 문학사상 첫 오언시이다. 후유 18 박자' 는 송대 시인 주필의' 초사 후전' 에 수록돼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카이 연의 업적:

1, 문학 성적

채연이 한으로 돌아온 후, 비분시 두 수, 오언시 한 수, 사오체시 한 수를 썼다. 그중 오언본은' 감상이별' 에 중점을 두고, 감정을 위도로 하는 서사시로, 중국시 사상 최초로 문인이 창작한 자서전 장편 서사시이다.

청대 시론가 장유고는 채연을 찬양하는 오언시를 쓴 적이 있다. "문희는 문군을 짓밟고 싶어,' 비분' 이 유유하다. 노두가 종조 7 부, 제향도 머리핀 치마에 달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채연의 재능은 한대 재녀 탁문군을 압도했고, 조식과 두보의 오언서사시는 채연의 영향을 받았다.

비분시는 사오체로 쓰여져 감정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2 절은 후 부자의 회한이 포로가 된 경험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중간에 많은 자연경물로 채연이 고향을 떠나는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풍경과 인정에 대한 이러한 묘사에서, 채연 (WHO) 는 그녀의 고향인 중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과 다른 이 환경에서 그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묘사했다.

2. 음악 성과

후유 18 박자' 는 1297 자의 중국 고대 악부 가사로 18 곡으로 구성된 성악 세트곡이다. 본지 곽무겸' 송악부시' 볼륨 59, 주' 초사 평론' 볼륨 3, 두 글은 약간 다르다. 아명인 노세용은' 시경 통론' 에서 "도쿄의 바람이 쇠퇴하고 채문희는 영영에서 반드시 재능을 갖추게 된다" 고 말했다. 후예음' 을 읽으면 충격적이고, 모래바람이 흩날리며, 정말 치열하다. "

서예 업적

채연의 아버지 채용은 위대한 서예가이며, 그는 8 점 서체를 만들었다. 채연 본인의 서예도 매우 좋다. 한유는 "중랑장 (채용) 에게 대대로 물려줄 수 있는 여자가 있다" 고 말했다. [10] 채연은 조조의 요청에 따라 고서를 묵필했다. 그는 사진도 할 수 있고 초서도 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