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웨이는 고대사 문학 서적을 해석하는 데 능숙합니까?
장웨이는 고대사문학을 잘 해석한다.
중국 고대 문학사에는 재능 있는 예술가가 많고, 고대 예술가를 해석한 작품도 셀 수 없이 많다.
마오둔 문학상 수상자인 장웨이 선생님은 텍스트 수준의 연구에만 만족하지 않고 소설가 특유의 시각으로 역사, 인간 본성, 철학, 시학, 미학을 결합한다. , 문학사와 글쓰기 연구를 텍스트의 관점에서 고대인과의 대화.
이백, 두보, 소동포 등 당송의 유명 시인에 대한 저술 경험이 있는 장웨이 선생님은 당나라 시인 5인, 왕위, 한유, 백거이, 두목, 이상인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은 《당나라 5시인》은 그 나름의 특징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가슴 뭉클하게 읽히는 책이다.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상대적으로 참신한 점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시인의 영역에서, 다른 하나는 작가의 창작적 관점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다른 고전학과 다르다.
시인의 들판
예술을 위한 예술의 자유는 당나라에서는 실현될 수 없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장석(張趙)과 장계령(張九陵)이 잇달아 재상을 맡아 인재를 맞이했고, 장안은 사방향(十坡鄕) 출신의 조공 학자들의 성지가 됐다. 문단과 작품, 예술 창작이 혼합되었습니다.
'당나라 5인시인'에 등장하는 다섯 시인의 부침은 당나라 번영의 사회적 배경과 떼려야 뗄 수 없다. 대부분의 시 연구자들은 그 배경과 작품을 이용해 작가의 감정을 유추한다.
그러나 장웨이 선생님은 순환적 탐구를 위해 시인의 영역에 대해 더 많은 관점을 제시합니다.
'필드'란 무엇인가요?
장(field)은 다양한 위치 사이에 존재하는 사람의 모든 행동이 그 행동이 일어나는 장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장(field)은 물리적인 환경뿐만 아니라 사람의 행동까지 포함한다. 다른 것들과 그에 연결된 많은 요소들, 객관적인 관계의 네트워크, 또는 구성.
왕웨이의 전원시는 당시사에서 거장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는데, 이는 그의 음악 및 회화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과 강의 맑은 영역에 숨어 있는 평온함과 자연의 미학은 매우 통일되어 있으며, 이는 중국의 가장 높은 도덕성과 결합되어 편안히 앉아 구름이 피어나는 것을 바라보고, 세상과 초연합니다.
장웨이 선생님은 왕웨이의 생활 공간에 주목하면서 더 깊은 심리 분야로 눈을 돌렸다.
왕웨이가 맡은 캐릭터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조용한 삶이 아니다. 그의 삶의 태도는 적극적이던가, 세상의 관직이 되던가, 세상과 소외되기까지 여러 차례의 전환을 겪었다.
“사람의 기질의 전환과 변화는 환상이든, 성급하든, 무관심하든, 극단적이든, 퇴폐적이든 내적인 이유가 있을 것이다.”
유학자로서, 왕웨이의 초기사상은 '경제에 이바지함'과 '독특한 자비로움'이었다. 그러나 불교사상의 침투는 초기에는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같은 배경. 현실에서만 상호 검증을 통해서만 자기 생활 철학이 드러납니다.
Wang Wei와 Tao Yuanming의 비교에서 우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ng Wei의 수련회는 신중하게 설계된 수련회였습니다.
타오위안밍은 40대에 시골로 은퇴했고, 말년에는 먹을 것이 부족했고, 그의 가족은 가출한 상태로 목가적인 시를 남겼다. 땅과 인간과 자연의 통합감.
그러나 왕웨이의 '왕추안 빌라'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공허함과 평온함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구입하고 재건축한 절묘한 전원 주택입니다. 목회적 관점 역시 자연 속에서 조용하고 공허한 환경을 즐기는 사람들에 대한 것이다.
소설가로서 장웨이 선생님은 예술적 비전을 활용하여 삶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삶을 반영하고 표현하는 소설 창작 과정의 기본 원리와 연구 방법을 통달합니다. 그에게 있어서는 당대 시인들의 이해가 더욱 인본주의적이고 심리적인 사고를 갖고 있었다.
물리적 장, 심리적 장을 포함한 인간장은 사람을 만들어가는 환경으로 이해될 수 있지만, 사람의 성격 배경 역시 환경과 충돌하면서 또 다른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장웨이 선생님의 왕웨이에 대한 인식을 읽고 우리가 왕웨이에 대한 첫인상은 여전히 순수함과 우아함, 아름다움을 창조한 시인의 인상이지만 이번 왕웨이는 다른 것 같습니다. 그는 명상에 잠긴 신비로운 인물이 아니라, 겉으로는 수동적인 진취적인 사람, 일반 환경 속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정토를 창조하는 초월자이다.
예술창작에 대한 생각
당나라의 5대 시인은 성격도, 시적 스타일도 매우 달랐습니다.
장웨이 선생님은 당나라 다섯 시인의 대가라는 지위를 잠시 접어두고, 전 세계 예술가들의 창작 경험과 결합해 예술가 창작의 관점에서 예술 창작의 발판을 논의했습니다.
한유의 과감한 시 쓰기 방식에 대해 글을 쓸 때, 한유가 후대에게 보여준 미학적 지향은 장엄하고 기이한 예술 형식이지만, 그 뿌리를 추적하는 것이 그가 더 잘 이해하는 바이다. 이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적 영역을 창조합니다.
장웨이 선생님은 사람들을 오랫동안 웃게 만들고 숙고하게 만드는 예를 들었습니다. 헤밍웨이는 톨스토이의 묘사, 대화, 인물, 산의 풍경, 작품의 레이아웃에 여러 번 감탄했지만 그의 추론은 매번 실패했습니다. 그는 백작의 입을 꼬집고 싶을 정도로 큰 소리로 말했다. 그는 이 점에서 톨스토이가 낮은 수준의 창의적 실수를 저질렀다고 느꼈습니다.
한유도 당시 이런 비판을 접했다. 서사, 묘사, 추론은 시에서만 쓸 수 있었는데, 그는 산문을 시로 삼아 끝없이 이야기했다. 그러나 그는 한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고 시의 예술적 표현기법을 풍부하게 하였다. 이는 소식의 후기 "말로서의 시"에 유용한 영감을 제공했으며 당나라 이후 중국 시의 발전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술 창작은 복잡한 과정이다. 창작 양식의 개혁자는 귀청이 터질 듯한 외침과 벽을 뚫을 수 있는 영향력, 예술 창작의 선구자인 한유와 영국 엘리엇의 통제력을 갖춰야 한다. 모더니즘 시의 선구자인 는 비슷한 점을 갖고 있다.
장웨이 선생님은 백거이에 대해 글을 쓰면서 예술창작의 또 다른 문제인 질과 양을 언급했습니다.
다작의 시인인 백거이는 평생 동안 끊임없이 글을 쓰며 2,800편이 넘는 시를 남겼다. 가장 초기의 작품은 15세에 썼고, 75세에 세상을 떠날 때까지 계속해서 창작했습니다. 이 거대한 작품집은 종류가 다양하고, 그 중 일부는 신중한 생각과 신중한 표현의 작품이 아니라 기질의 작품임이 분명합니다.
예술가가 반드시 좋은 작품을 만들고, 지나치게 칭찬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수량을 예술가의 성공의 기준으로 삼을 수 없고, 모든 작품을 작가의 가치로 판단할 수는 없지만, 그의 작품이 지닌 최고의 가치를 탐구해야 한다.
두무의 10대 재능에 대해 글을 쓸 때 장웨이 선생님은 재능 있는 젊은이들의 창작물도 언급했다. 공개 토론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전 세계의 천재들을 나열해 보면 알 수 있다. 프랑스의 랭보(Rimbaud), 러시아의 라이무(Lai Mu) 등도 당나라 출신이다.
우리가 보는 것은 작가의 빛나는 영감의 순간이고, 그 순간의 영감은 밤하늘로 사라진다. 그러나 우리가 교정하고 싶은 초점이 특정 영감의 순간에 있어서는 안 된다. 사실 예술가는 예술 창작의 주체이기도 하다. 그들의 삶의 축적, 사상적 성향, 인품과 기질, 예술적 성취 등 종합적인 요소들은 예술창작이 순조롭게 발전하고 최종적으로 완성되기 위한 기초이자 전제입니다.
마지막에 쓴 글 :
장웨이 선생님은 이 책 '당나라 다섯 시인' 외에도 소동파에 관한 전작 '반란지'도 읽었습니다. 그리고 "Li Bai와 Du Fu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장웨이는 작가, 문학교사, 작가협회 부회장, 독자 등 풍부한 사회적 역할과 문학적 자질을 갖추고 있어 그의 관점이 다각적이고 입체적이다. 위대한 시인에 집중하다 보면 놀라운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의 글의 특징은 작가의 삶의 감정을 총체적으로 집약시키는 시인의 특징과도 같으며, 문학적 소양이 깊고, 독자들에게 쉽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진단경은 "우리는 왜 피카소를 이해하지 못하는가?"라는 글에 쓴 적이 있습니다. ""라며 "인물이나 작품에 맥락이 부족하고, 주변의 대비가 부족하고, 전후의 맥락이 부족하면 우리는 인지적으로 상실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술 작품과 시를 감상하는 것도 작품과 마찬가지로 , 때로 이해되지 않는 것은 시의 가치와 작가 자신의 시와 인문학의 연결이 시를 해석하는 영혼이다.
우리는 역사의 은하계에서 위대한 시인들의 진실을 결코 회복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마침내 우리의 모든 문학적 자질과 고대인과 한없이 가까워진 감정을 활용하여 그들을 복원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
저자: Rong Rong—
각 책을 사용하여 근본적인 문제 탐구—
깊고 천천히 읽고, 길고 깊이 생각하고, 짧기를 거부하세요. -기간이 지나면 정신을 잃게 됩니다.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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