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이야기: 기정화벽.
매일의 공부나 생활에서 많은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고 믿는다. 어떤 것은 재미있고, 어떤 것은 의미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당대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같이 봅시다.
당인 이야기에서 기정의 페인트 벽은 1 입니다.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이 당시는 량주라고 불리는데, 왕지환이 쓴 것이다. 왕지환에 관해서는, 우리는 그가 기령, 무측천, 그리고 주 (산서태원) 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현궁 4 년 (688) 부터 당현종 천보 원년 (742) 까지 55 세를 일기로 태어났다. 성당 시인의 중년은 더 길다. 초기 와 상태 에서 jiangzhou 로 이동 (이 산서 Xinjiang 카운티), 어떤 Jizhou Hengshui 주요 책. 형수 현령 이규는 세 딸을 그에게 배정할 것이다. 비방을 받아 그는 옷을 닦고 사무실로 갔다. 그는 유명한 대택을 여행하며 15 년 동안 은거했다. 그의 절개는 황하 연안 국민들의 깊은 탄복을 받았다. 나중에 귀국하여 문안 현령으로 재직하다가 재직 중에 세상을 떠났다.
왕지환은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변두리 풍경, 특히 오언시를 잘 묘사한다. 전당시 여섯 곡.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망로루' 와 이 량주사이다.
량주는 간쑤 무웨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대는 우우도에 속한다. 음악은 서역 쿠차 (현재 신강 쿠차) 국가의 후음과 뒤섞여 있다. 당대의 우두독인 곽지운은 개원년 동안 량주악을 현종에게 증정하여 유행했다. 그래서' 량주사' 는 시명이 아니라 성당 시대에 유행했던 곡명이다. 당시 시인과 작곡가들은 악보에 근거하여 대부분 변두리 풍토를 썼다. 왕지환의' 량주어' 도 마찬가지다. 시는 산천이 둘러싸고 서늘하고 광활한 지리환경을 묘사하며, 변두리 장병들이 봄이 올 즈음에 기나긴 슬픈 향수의 정을 토로하고 있다. 이 시가 수많은 량주어에서 눈에 띄는 것은 청시 신운파의 리더인 왕사현이 당대의 절구 (교실이 있는 시) 중' 가작' 으로 널리 보급되었기 때문이다. 시의 광활하고 번화한 기상과 정교한 구상을 주로 다루고 있다.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이 국방중진의 지리를 그려내고, 수변 장병의 황량한 처지를 강조하며, 후두 문장에 수비군의 심리를 묘사하기 위한 전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세 번째 문장 창피리와 곡' 접류' 도 전형적인 이역 변두리 풍경을 부각시켜, 지키고 있는 장병들이 집에서 천리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기가 어렵다는 것을 암시하고, 네 번째 문장을 위해 사상을 표현하고, 조정의 무정함을 비판하고, 배은망덕을 깔아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 서너 마디 말은 감정을 직접 표현한 것이 아니라 직접 채찍질하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인 완곡한 말이다.' 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는 겉으로는 위로와 부정이지만,'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의 전제는' 여전히 이 남성 젊은 여자의 마음이 깨지고 북강 장병들이 헛되이 집을 바라본다',' 변정 피가 바다로 흘러간다' 는 전제가 있다. 왜 불평하는가' 는 불평이 없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불평은 소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시의 마지막 문장은 비판의 예봉을 최고 통치자에게 직접 가리켰다. 명대 양신은 그중에 풍자의 뜻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말은 변두리에 미치지 못하고, 소위 군문은 만리보다 훨씬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문, 군문, 군문, 군문) "("성안시화 "). 다만 궁궐을 탓하지 말고 봄바람을 탓해야 한다. 시적인 표현을 더욱 우아하고 깊게 만들어라!
이 시는 천고에 전해질 뿐만 아니라 당시 사람들의 사랑도 얻었다. 많은 시인들은 이 곡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왕한의' 포도, 와인, 밤잔' 과 같은 새로운 단어를 채워 넣었는데, 그들은 즉시 비파를 마시고 싶어 했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웃지 마라,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을 했는가? "동시에, 하층 기생을 포함한 일반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설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벽기정 그리기' 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현종 개원년 동안 세 명의 시인, 왕창령, 고적합, 왕지환, 모두 유명하고 초라했다. 어느 날, 세상에 작은 눈이 내리고 있다. 셋 * * * 기정, 음주. 이른바' 기정' 은 식당이다. 옛날 식당에는 길가에 정자가 세워졌는데, 문 앞에는 깃발이 하나 있었는데, 깃발에는 술단이 그려져 있거나 큰 글자인' 술' 이 적혀 있어서' 기정' 이라고 불렸다. 앉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원에 예기 십여 명이 왔다. 영관의 지도 아래 그들은 위층으로 올라가서 맞이했다. 그래서 세 시인은 소음을 피하기 위해 안방으로 들어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네 명의 젊은 소녀가 들어왔는데, 모두 당시 교토의 유명한 예기였다. 그래서 왕창령은 고적합, 왕지환 () 에게 말했다: 우리는 모두 시로 유명하며, 항상 서로 말할 수는 없다. 지금 우리는 여기서 예기들이 노래하는 것을 엿듣고 있는데, 누구의 시가 가장 많은 것이 가장 좋다. 세 사람이 모두 좋다고 말했다. 잠시 후, 한 가창자가 노래를 불렀다. "한우야가 오련하로 들어갔고, 추산은 손님을 보냈다. 낙양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으면, 한 조각의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 왕창령이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진 사진이다. 그래서 왕창령은 손으로 벽에 한 장을 그려 "이건 내 절구" 라고 말했다. 잠시 후, 한 예기가 노래를 불렀다. "그저께 나는 눈물을 머금고 눈을 떴고, 너의 책을 보았다." 야대 왜 외로워? 그것은 여전히 구름집이다. "이것은' 독신 아버지 리앙을 위해 우는 푸' 이다. 그래서 고가도 손으로 벽에 한 장을 그려 "이건 내 절문이야!" 라고 말했다. 세 번째 노래는 "빗자루가 금궁을 열게 하여, 단팬이 잠시 떠돌아다니게 했다" 는 노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빗자루) ".옥은 서양의 까마귀의 아름다움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소양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왕창령의' 장신추사' 입니다. 이어 왕창령은 의기양양하게 벽에' 또 한 곡의 악부' 를 그렸다. 그러나, 왕 zhihuan 시 를 노래 매춘부 는 없습니다. 그러나 왕은 당황하지 않고 느릿느릿 고응과 왕창령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희 시를 부르는 이 사람들은 모두 가난한 악사들이다. 오직' 하리바인' 이라는 단어만 부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시는' 봄눈' 의 노래인데, 세속적인 것이 어떻게 감히 다가갈 수 있단 말인가? " 그런 다음 가장 아름다운 보라색 예기 중 하나를 가리키며 말했다. "만약 이 아들이 내 시를 부르지 않는다면, 나는 다시는 다른 철인들과 장수할 엄두가 나지 않을 것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도타는 나의 시로 침대 밑에서 경배하고 나를 스승으로 경배해야 한다. "세 사람이 웃으며 뒤에서 기다리고 있다. 예기들이 노래를 부를 때 시작은' 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다' 였다.' 왕지환은 웃으며 왕장령 등에 말했다. "촌놈, 내 말이 맞나요? "! 그래서 모두들 웃었다.
사실, 왕의 현존하는 여섯 편의 시 중 두 곡은' 량주어' 이고, 다른 한 곡은' 북운 ()',' 칸 () 이 여러 차례 마덴탄 () 을 죽였다. 한씨네 천자는 지금 신무에 있어 친척과 집에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 。 이 시는 왕의 Huan 의 작품이지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시사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관건은 비교적 좋다. 성당의 또 다른 장씨는' 춘강 화월야' 라는 악부시를 남겼는데, 뜻밖에도' 독고편은 전당을 압도한다' 고 했다. (Wen Yiduo 의 "당 (唐) 시 이론 클러스터"
당시이야기, 기정, 화벽 2, 성당 시인 고이가 쓴 섣달 그믐날 이야기
고시 (), 글자 대부 (), 호종우 () 는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이다. 고적한 시가는 역대로 변두리 풍경으로 유명하며, 일찍이 삼삼, 왕창령, 왕지환과 함께 4 대 변두리 시인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역사상 많은 재능 있는 시인들이 시가 우수하지만 벼슬길은 울퉁불퉁하다. 높은 적응은 그렇게 울퉁불퉁하지는 않지만 그렇게 순조롭지는 않다. 가오 적절한 스물 여덟 살 전, 벼슬길에 들어가지 않았다. 일찍이 장안에 살았고, 뒤에서 양송을 유람했다. 그 후, gaoshi 북쪽 시작, 새로운 이순신, Yuzhou jiedushi 장 shouxuan jiedushi 에 투표하고 싶었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가오 적절한 서른 두 살, 장안 에 시험을 보고 나서야 낙방한 것을 후회했다. 마지막으로, 그가 46 살이었을 때, 그는 당시 수양 지사의 장구고에 의해 추천되어 결국 추미로 봉쇄되었다.
다음 해 가을 후, 가오 웨이 의 신분으로 청이군 을 출병하고 귀로에,' 청이군 입거영' 을 한 후, 이남도사, 태자 잔, 펑주 도사, 주수도사 를 선임했다. 이로부터 고적한 벼슬길이 상당히 풍부해 많은 관직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보세요. 특히 초기에는 대부분 실권직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가오 적절한 자신의 성격과 관련이 있습니다; 키는 크지만 뼈는 딱딱합니다. 이것은 공식적으로 우세하지 않다. 그러나 이 때문에 고적에야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시를 많이 썼다. 시 한 곡은 사막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여 사람을 도취시켰다.
고급스러운 대표작
고적합 () 이 가장 많이 쓴 것은 국경과 관련된 풍경과 장면이며, 변두리시 () 가 가장 큰 성과이다. 예를 들어,' 연가행' 이라는 시는 한 사람이 만리장성에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쓴 것이다. 당시 그는 자신이 변두리에 수비하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연가행' 시 한 수를 써서 호응했다.
이 시는 짧지만 전쟁의 전 과정을 농축했다. 처음에 쓴 것은 형세, 그 다음은 패전의 원인, 마지막은 쌍방의 전투의 결말이다. 이것은 고적합 창작의 최고봉일 뿐만 아니라 당대의 변두리시 전체의 최고봉이기도 하다.
고지는 변두리시를 편애하고, 다른 유형의 시도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움직이지 마라" 는 중학교에서 반드시 배워야 할 시입니다. 앞의 두 문장은 눈앞의 장면을 간략하게 묘사하고, 큰 눈은 온 하늘에, 황운은 온 하늘에, 경치는 매우 처량하다. 누구나 이런 풍경 앞에서 마음속으로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높은 적응이 위태로워 친구를 위로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너는 반드시 길에서 너의 지음을 만날 것이다. 모두가 당신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감사 해야 합니다. 외로움을 느끼지 마라.
고감도 민간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사가 있다. 그의 가장 큰 소망은 국가에 보답하고, 사람을 민영화하고, 국민의 가난한 생활에 깊은 동정을 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동평로 홍수를 만나다' 와 같다. Gao Shi 는 국가를 위해 일하고 싶지만 공식 무언의 규칙에 묶이고 싶지 않습니다. 통치자와 공무원이 "고대 노래" 와 같은 사람들을 생각하지 않는 것을 싫어합니다. 또 몇 편의 영회시가 있는데, 예를 들면' 이별군 입대' 와 같이, 마음속의 이상은 실현하기 어렵고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전반적으로, 고지는 사상이 있고 포부가 있는 시인으로,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야간 쾌적함을 제외하고요.
섣달 그믐 날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섣달 그믐 날은 매년 가족이 모이는 날이다. 그날 가족은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만들어 함께 밥을 먹고 이야기를 나누며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바로 이런 날, 고적합 () 이 이 시를 썼는데, 밤을 제외하고는 그는 가족과 함께 있지 않고 혼자 집을 떠났고, 주변에는 친척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년의 이 날 가족과 재회한 행복한 시절을 생각하면, 그는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밤을 제외하고, 이 시는 작은 여관에 묵는 고급으로 쓴 것이다. 호텔의 조건은 매우 누추해서 전등도 춥고 밤이 길다. 그는 아주 일찍 침대에서 잤지만, 그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자지 못했다. 이것은 그의 고향이 아니라, 그는 단지 여기에 살고 있다. 지금 천리 떨어진 그의 고향은 어떤 모습일까? 우리 가족은 다시 만났지만, 나는 유일하게 실종된 사람이다. 우리 가족은 나를 많이 보고 싶을 것이다. 오늘은 새해인데, 사람이 한 살 더 늙었는데 귀밑머리의 흰머리가 또 많이 늘었다.
이 시는 처음부터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이 매우 평범하다. 보고 나면 시인의 정서에 의해 도시로 인도된다. 이런 강렬한 대입감은 시인의 가장 큰 힘이다.
호텔은 매우 흔한 곳이다. 90% 의 사람들이 호텔에 묵었다. 호텔을 보자마자 호텔 투숙의 경험이 생각난다. Gao Shi 의 첫 번째 문장의 후반부에 대한 질문 중 하나는 상호 작용과 같습니다. 독자와의 상호 작용입니다. 독자도 시인을 따라 왜 잠을 자지 않는지 묻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두 번째 문장이 답이다. 원래 오늘은 섣달 그믐날이다. 시인은 그가 그의 가족을 그리워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오히려 가족들은 모두 그를 생각하고 있고, 가족들은 자신을 아쉬워한다. 사실 그는 가족을 아쉬워하며 가족을 그리워했다. 두 번째 문장의 후반부는 시인의 감탄으로, 또 한 해, 또 한 번 늙었다. 밤을 제외하고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감화력이 있다.
갈염석 낭송
갈염행' 이라는 시는 슬프고 비장한 어조로 낭송한 것이다. 낭송자는 여명 서광이며, 본명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블로그의 이름은 여명 서광 H, 중국 헤이룽장 하얼빈 전력과학기술연구원이 과학연구에 종사하는 남자다. 그는 동북이전대학을 졸업하고 65438 년부터 0978 년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처음으로 수능을 회복한 대학생이다. 그가 당시 공부를 잘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에너지와 기계공학원에서 공부하지만 이공계 범주에 속한다. 그는 단지 동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그가 사교적이지 못한 부류에 속한다. 여명 는 매우 재능 이 있다. 그의 재능 은 반드시 주변 사람들 에게 감상할 수 있는 것 이 아니다. 이것은 그를 매우 나르시즘 하게 한다. 그는 자신이 훌륭하다고 믿고 자신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망발을 좋아하지 않는다.
연가행' 은 고상한 대표작이다. 시인이 국경에서 싸우는 장면이 아니라 시인이 다른 사람이 쓴 연가행에 대한 이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스로 동명의 시를 썼다.
Gao Shi 는 화려한 수사학으로 그의시를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장면과 이야기를 간단한 방식으로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들은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은 대전을 앞두고 황제가 먼 길을 떠나는 한군 장군에게 풍성한 상을 주어 감사를 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한군은 고조적으로 전쟁터에 나갔지만 적들은 한군을 공격할 기회를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은 적을 죽이는 것, 한군의 위기가 사방에 닥쳐오고, 적들이 매우 맹렬하게 왔고, 군사한은 대패했지만, 일부 장군들은 기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적과 적의 비교는 패배가 이미 확정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 번째 부분은 병사들의 고난에 관한 것이고, 그들의 가족들은 더 이상 그들의 가족을 볼 수 없다. 네 번째 부분은 참패한 후의 무섭다. 사병들은 최후의 힘을 다해 전쟁터에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