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izia Julibrissin의 역사에 관한 Tiesheng의 텍스트에 대한 감상
백귀생(紅絲帯)의 본문 감상 1
《백귀(紫紀絲)》는 모성애를 기리며 석승이 1984년 11월에 쓴 글이다. 올해 Shi Tiesheng은 1983년 "My Distant Qingping Bay"로 전국 우수 단편 소설 상을 수상한 후 또 다른 상을 받았으며 자연스럽게 기뻤습니다. 그런데 평생 나를 위해 애쓰신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생각을 하면 조금 서운한 마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와 함께 수확의 기쁨을 누려야 하는데, 더 이상 그러지 못하니 참으로 비극이군요! 그래서 나는 이 가장 애틋한 기억을 마음속으로 적어보았다.
기사 제목은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Albizia Julibrissin Tree)'로, 사물을 이용해 사람을 표현하고 감정을 뒷받침한다. 행복한 사람은 행복해야 하고, 행복한 사람은 행복해야 합니다. 나무는 재료이다. 어머니는 아이를 성공적으로 키우기를 바라지만, 아들은 성공하고 어머니는 죽는다. ***행복은 독점적이었으며 더 이상 그것을 즐길 수 없습니다. 행복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고통스럽습니다. 얼마나 고통스럽습니까! 기사에서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를 상징으로, 단서로, 지지대로 활용하고 있으며, 그 안에는 수천 가지의 다정한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합"이라는 단어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기사의 감정적 톤을 설정합니다.
전체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나이별로 구성되어 '열 살 때', '스무 살 때', '서른 살 때'의 세 가지 인생 장면을 선택합니다. 이 3샷은 '나의' 성장 3단계로 '나의' 성장 과정을 요약한 것입니다. 이 과정은 어머니의 노고에 젖어 평생을 소모하게 만들었다. 3겹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수준: "내가 열 살이었을 때", "나"는 내 작곡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어머니로부터 칭찬을 받기를 바라지만 어머니는 "나에게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했습니다". "나는 그 사람이 하는 말에 신경 쓰지 않는 척하고 벽에 탁구를 치니까 그 사람이 엄청 화를 냈어요." 이 층위는 어머니에 대한 자책과 후회, 그리고 '분노'인데, 이는 '그때'라는 세 인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때 우리 엄마는 아직 어리셨어', 내 기억 속에는 '젊다'가 엄마다. 이런 애정은 엄마의 늙어가는 모습을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아이가 표현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젊음은 삶의 궤적 위에서 햇살과 활력이 넘치는 순간입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젊음을 생각하면 젊음과 생명력을 상실한 때입니다. 자책감과 후회가 뚜렷하게 느껴지며, 읽기만 해도 가슴이 아프다. 2단계: "스무 살 때", "다리가 불구가 되었다", 어머니는 "나를 치료하는 데 집중했다". 그 당시 그녀는 더 이상 젊지 않았고, "머리에 흰머리가 나기 시작했다". 이 레이어는 어머니에 대한 감사와 그리움에 관한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적어 놓은 것입니다. 어머니는 "여기저기 의사도 찾아보고 민간요법도 구하고" "내가 먹고 마시고 씻고 바르고 담배 피우고 뜸을 들이는 이상한 약을 찾아다녔다"고 하더군요.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소용없어요.” 치료를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어머니는 “다시 해보세요. 안 해보면 소용없다는 걸 어떻게 알겠어요?”라고 하더군요. 옷을 갈아입으면서 “왜 불탔지?”, “나”가 삶의 가치에 관심을 갖고 소설을 쓸 때 “나”를 격려하고 “비 속에서도 어디든 책을 빌려주었다. 눈 속에서 영화를 보러." 이러한 말과 행동은 모두 아들을 향한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드러냅니다. 세 번째 수준은 "서른 살에", "나의 첫 소설이 출판되었다", "그러나 어머니는 더 이상 살아 계시지 않다"이다. '나의' 소설은 '어머니가 나를 떠난 지 7년이 됐다'로 상을 받았다. 이 계층은 슬픔을 묘사하고, "그러나 이미"와 "전체"는 슬픔의 깊이를 묘사합니다. 이 부분 전체가 본문 전체의 예시입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수상 후 기자와의 인터뷰를 기피하는 '나'에 대한 이야기를 적는다. 이 부분은 어머니의 죽음을 반성하고 영혼을 위한 일종의 "위안"을 찾는 전환기입니다. "그녀의 마음이 너무 괴로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녀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음을 보시고 그녀를 다시 부르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삶은 창조이고 죽음은 안식입니다." 어머니의 마음 속에는 인생의 가장 큰 불행은 자녀의 불행입니다. 어머니는 '나'를 위해 세상에서 가장 큰 고통을 견디시고 생명의 기름을 다 써버리셨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백귀나무'의 유래와 재배, 성장을 회상하며 '백귀나무'를 바탕으로 '나의' 생각을 쓴다. "알비지아 줄리브리신"의 경험은 "나의" 경험이고, "알비지아 줄리브리신"의 성장은 "나"의 성장입니다. "알비지아 율리브리신 나무"는 어머니가 "나를 위해 일자리를 구하러 가셨을 때" 가져오시고 "돌아오셨을 때 길가에 파서" 어머니가 이 세상에 가져왔습니다. 이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를 키우기 위해 어머니는 나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으셨고, 어머니는 평생을 바치셨습니다.
이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어머니가 처음에는 "미모사인 줄 알고 화분에 심었는데", "2년째에 싹이 나지 않았다"며 "어머니는 한숨을 쉬며 버리기를 꺼렸다. 그래서 그녀는 그것을 화분에 그대로 두었습니다. "3년이 되자 알비지아 나무는 잎이 자랄 뿐만 아니라 더 무성해졌습니다. 어머니는 여러 날 동안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주 돌보아 주었습니다". , 그녀는 화분에서 알비지아 나무를 꺼내서 창 앞 땅에 심었고, 나는 가끔 "이런 나무가 언제 피어날지 모르겠다"고 중얼거렸다. 열 살이었다" "나"는 어머니에게 화를 냈다. "스무 살 때" 어머니는 "돌아다니며 의사를 찾아 헤매었다" "가정요법", "이상한 약을 찾아라", "희망을 품다" 종교적으로", 한 번 해보세요, "다시 해보세요". 나의 어머니는 나의 성년을 고대하고 계시기 때문에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의 개화를 고대하고 계십니다. 이제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해마다 꽃을 피워 집만큼 커진다' '나'도 어느 정도 사회적 가치를 갖고 있고, 내가 쓴 소설도 '상을 받았다'. 어머니가 직접 가꾸고 '가꾸던' '백귀나무'가 꽃을 피웠고, '어머니는 나를 7년 동안 버렸다'! 이 "고통"은 너무나 무겁고 잊혀지지 않습니다! "하늘과 땅의 영원함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이 부분에도 “우리가 살던 집에는 지금 젊은 부부가 살고 있다”, “아들이 태어났다”, “아이는 울지도 소란도 피우지 않고 그림자만 바라보고 있었다”고 적혀 있다. 나무의." 나무의 그림자는 '나'의 그림자이다. '나'의 경험과 길, '나'의 추구와 노력은 다음 세대를 교육하는 자료가 되어 몸과 마음이 장애가 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 미래 세대가 보는 것은 단지 '그림자'일 뿐이다. "그들은 누가 그 나무를 어떻게 심었는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이 스트로크는 공회전 스트로크이고 중복 스트로크인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공회전 스트로크는 공회전 스트로크가 아니며 중복 스트로크는 중복 스트로크가 아닙니다. 이 획이 없으면 기사에 표현된 감정은 단지 개인적인 것일 뿐이며, 이 획이 있으면 기사의 의미가 더 깊어지고 슬픔이 더 무거워지며 사회적 의미가 더 커집니다.
이 글의 글쓰기 스타일에는 배울 가치가 있는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첫째, 기발한 아이디어다. 글은 나무를 이용해 나를 닮고, 나무도 나와 같고, 나무와 나는 하나이며, 어느 것이 나무이고 어느 것이 나인지 알 수 없는 것에 관한 글입니다. 엄마와 아이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 나무도 사랑이다. 감정을 나무로 표현한다는 발상은 참 기발하다. 두 번째는 재료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나'를 위해 수천만 가지의 일을 해주셨는데, 저자는 그것을 단순히 골라서 기사에 담는 것이 아니라, 세심하게 선별하여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기사에서는 '열 살 때', '스무 살 때', '서른 살 때' 세 가지를 선정했다. 이 세 가지 지점에서 많은 일이 일어났다. 저자는 '나의' 에세이가 '1위를 차지했다', '두 다리가 불구가 됐다', '기사가 나왔다', '상을 받았다' 세 가지를 선택했다. 개요, 자세한 설명, 구두 설명 및 동작 설명을 포함하여 "다리 장애"에 중점을 둡니다. 조급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가지도 퍼지지도 않은 잔잔한 서사 속에 깊은 애정을 담아 쓴 글이다. 자귀나무의 역사에 대한 텍스트 감상 by Tiesheng 2
처음 읽었을 때 제목이 "자귀나무"이기 때문에 이 기사는 언뜻 서사적 산문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사를 보니 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사 에세이는 왜 쓰는 걸까요? 글을 다 읽고 나면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사는 6번째 문단에서 “집에 가기 싫어서 차를 몰고 거리를 헤매었다”는 전환문단으로, 승차와 회전의 결합이 매우 자연스럽다. 1부는 어머니를 기억하는 내용이고, 2부는 아카시아나무를 생각하는 내용이다. 어머니에 대한 기억은 아카시아나무의 의미를 이해하고 정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 부분은 원활하고 원활하게 연결됩니다.
1부에서 작가는 기억의 길을 따라가며 어머니의 모습을 얼어붙게 만드는 두 장의 장면을 재현하며 연대순으로, 한 획 한 획을 그어 쓴다. 모두 깊은 감정이 스며들어 있고, 글은 시냇물에 흐르는 물과 같으며, 단순함 속에 우아하고, 단순함 속에 깊은 맛이 있습니다.
첫 번째 장면은 제가 10살 때 작곡으로 상을 받은 어머니가 그때 작곡이 더 좋았다고 너무 기뻐하셨어요. "나"는 확신하지 못하고 의도적으로 그녀를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어린 '나'는 어머니가 자신의 좋은 재능을 아들에게 물려줄 때 느끼는 기쁨과 자부심을 아직 이해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하지만 그 사람이 똑똑하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는 걸 인정한다. 그 사람은 푸른 바탕에 흰 꽃이 달린 치마를 스스로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나'가 돌이켜보면 그 점을 반영한다. , 내 마음은 어머니에 대한 존경심과 애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두 번째 장면은 '나'가 20살이 되던 해, '나'의 다리가 불구가 된 후, 어머니는 '나'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며 '나'를 치료하는데 온 신경을 쏟는 장면이다. ." 당시 병원에서는 '나'를 포기했고, '나' 역시 '죽으면 좋겠다, 행복한 죽음이겠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우리 엄마는 절대 포기하지 않으세요. 이것이 어머니가 아들을 향한 가장 깊은 사랑입니다.
생명은 소중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이 세상에 데려왔고, 그 아들은 어머니에게 또 하나의 생명이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어떻게 살아 있는 삶이 실망하는 것을 볼 수 있겠습니까? 기사에는 "연기 때문에 사타구니에 화상을 입었다"고 적혀 있었고, 병원 의사는 "이건 거의 치명적인 문제"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몇 달간 겁에 질려 밤낮으로 지켜보셨다. 드레싱을 바꾸자마자 '어떻게 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지?'라고 하더군요." 아직도 주목하고 있어요! "다행히 상처는 아물었어요. 안 그랬으면 미쳐버렸을 거예요." 이 세상에 미친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자신에 대해 느끼고 스스로 고통을 느끼나요?
언제 어디서나 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엄마. 어머니는 '나'가 소설을 쓰고 싶다는 사실을 알고 '나'를 격려하고 도와주셨다. "그분은 곳곳에서 왕쯔에게 책을 빌려주셨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에게 영화를 보라고 권유하셨고, 예전에 의사를 찾아 민간 요법을 구하던 것처럼 희망을 안겨 주셨는데, 사람이 그토록 무거운 인내를 받을 수 있겠습니까?" 불타지 말라고? 희망의 불꽃이요?
드디어 30세에 “나의 첫 소설이 출간됐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그러한 어머니들은 위대합니다. 그들은 항상 자녀를 위해 조용하고 사심 없는 희생을 합니다. 그러나 그는 보상을 결코 기억하지 못하고, 자녀의 성공을 공유하는 기쁨조차 무자비한 삶으로 인해 종종 박탈당합니다. '나'는 엄마를 그리워하고, 엄마를 생각하며, 숲속의 신에게 조용히 '숲에 바람이 분다'고 묻자 엄마가 돌아온 것 같다. 어쩌면 어머니는 한 번도 떠난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의 마음 속에 살면서 평생 동안 그와 동행합니다.
글을 잘 읽어보면 저자가 선택한 세 시기가 10세, 20세, 30세임을 알 수 있는데, 이 모두가 '내'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며, 우리 어머니는 그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십니다. 비록 제가 30세에 어머니가 돌아가셨지만, 제가 30세에 이룩한 성취는 어머니의 평생의 노력으로 '나'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는 아들의 마음에 있어서 어머니의 중요한 위치를 보여준다. 이는 자료를 선택하고 구성하는 작가의 독창성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전편에서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Albizia Julibrissin) 나무의 흔적을 전혀 본 적이 없습니다. 본문으로 미루어 보면 여덟 번째 문단에 “그 나무가 살아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알비지아 줄리브리신(Albizia Julibrissin) 나무는 작가의 기억 속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작은 마당에 가서 구경할래? 어머니가 심으셨는데 올해는 저 알비지아 나무가 피었구나!"라는 옛 이웃의 한마디에 추억의 수문이 열렸다. 마음이 떨린다”며 “들어오고 나가는 게 쉽지 않다”며 아카시아나무를 만나기를 거부했다. 왜 "흔들"까요? 어머니를 기억하는 것이 두렵나요? 슬픔을 견디기가 어려울까 봐 두렵나요? Shi Tiesheng의 마음의 고통은 "흔들림"이라는 단어에 쏟아졌습니다.
그러다 저자는 자귀나무의 유래를 회상하는데, 회상을 보면 어머니가 우연히 자귀나무를 심었을 때 '나'는 이미 두 다리를 불구로 만든 상태였음을 알 수 있다. 그때 어머니의 마음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상록수 생활에 대한 소망 때문에 이 "갓 파낸 녹색 묘목"을 파냈습니다. 녹색은 생명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이 구절을 주의깊게 음미해볼 수 있다: “어머니는 이런 걸 늘 좋아하셨는데 그 때는 마음이 딴 곳에 가 계셨다. 2년차에 백화 나무는 싹이 나지 않아서 어머니는 한숨을 쉬며 의욕이 없었다. 3년째에는 알비지아 나무가 잎도 무성해지고, 좋은 징조라고 생각하여 며칠간 기뻐하며 자주 가곤 했습니다. 다시는 방심하고 싶지 않아 그녀는 알비지아 나무를 화분에서 꺼내 창 앞 땅에 심었고, 때로는 몇 년이 걸릴지 알지 못했습니다. 이 나무가 꽃을 피우기 위해 어머니가 정성을 다해 약을 찾고, '나의' 글쓰기를 뒷받침하기까지의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이 어머니는 아카시아나무를 가꾸면서 아들의 쾌유에 대한 희망에 가득 차 있었을 것입니다.
길가에 버려진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우연히 심은 한 해 동안 아무도 돌봐주지 않았다. 그러나 3년째에는 잎이 "성장"하고 상대적으로 무성해졌습니다. 역경 속에서도 살아남은 강인한 삶이다. 고난은 인생 최고의 스승입니다. 용감하게 맞서야만 우리는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어머니가 직접 심고 가꾸신 나무로, 어머니의 그림자가 담겨 있어 깊은 모성애를 담고 있다. 어머니는 돌아가셨지만 여전히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해마다 꽃을 피우며 집만큼 키가 크다"는 말은 모성애가 늘 푸르르고 영원하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기사에는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이'가 3번 언급되는데, 처음 2번은 '울지 않고 나무그늘만 쳐다본다'고 한다. ." 여기의 '나무그림자', 여기의 '아이그림자', '나무그림자'는 아카시아나무의 그림자이다. 마지막으로, '어느 날 저 아이는 자라서 자신의 어린 시절, 흔들리는 나무를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림자와 자기 어머니.” 직설적으로 말하면 아카시아나무 곳곳에는 평생 지울 수 없는 모성애의 그림자가 자리잡고 있다.
저자는 아카시아 나무를 보며 늘 복잡한 감정을 품고 있었는데, 한편으로는 보지 않으려고 핑계를 대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난 2년 동안 차를 운전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기도 한다. 좀 보려고." 아마도 그는 이 소중한 어머니를 잃은 슬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쩌면 마음 속 깊이 숨겨두고 혼자 씹어먹고 싶은 마음일지도 모른다. “슬픔도 즐거움이 될 수 있다.”
해당 글은 결코 처음부터 끝까지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에 대해 긍정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추억의 손길과 타인의 말을 빌려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의 상황을 하나하나 설명할 뿐입니다. 한 획도 아니지만 그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은 그야말로 걸작이다.
글의 언어는 우아하고 단순하며, 웅변적인 말투는 마치 독자와 대화를 나누다가 우연히 어머니와 아카시아나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마음은 아직 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홍수는 쏟아져 나오지만 여전히 시냇물처럼 오고가며, 선들 사이에는 그리움과 슬픔이 숨겨져 있습니다. 생각과 붓터치가 어디에 있든, 그 안에는 깊고 시대를 초월한 진정한 감정이 담겨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 꼼꼼히 씹어보시길 기다립니다. Tiesheng 3의 "Albizia Julibrissin의 역사"텍스트 감상
느리게 흐르는 시간의 긴 강물에는 항상 자갈처럼 자리 잡고 사람들의 마음을 억압하고 삶의 궤적을 바꾸는 어떤 기억이 있습니다. . 사랑, 특히 모성애는 Shi Tiesheng에게 있어서 그토록 무거운 기억의 조약돌입니다. 그것은 항상 존재하며 그의 삶, 삶에 대한 인식, 심지어 그의 삶의 독특한 여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산문 "Albizia Julibrissin"은 기록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아주 현실적으로요.
Shi Tiesheng의 작품은 항상 가볍고 원시적이며 "Albizia Julibrissin"은 이를 반영합니다. 글 전체가 생각과 기발한 글쓰기로 가득 차 있다. 'Albizia Julibrissin'을 중심 이미지로 삼았지만 경직되지 않고, 'Mother'를 초점으로 삼았지만 개념이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가끔씩 튀어나온다. 산문의 "형식과 산문"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파격적입니다. "정신은 결코 떠나지 않는다"는 특성.
전체 내용은 크게 어머니가 살아 계시기 전과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의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작가는 어머니의 생애 장면을 쓸 때 10년을 구분선으로 사용하여 어머니와 아들의 삶에 대한 많은 세부 사항을 설명했습니다. 내가 10살이었을 때 "나"는 똑똑하고 장난꾸러기 소년이었습니다. . 작문은 잘 쓰여졌고, 젊은 엄마는 여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20 세의 나이에 완전한 유치함이 페이지에 나옵니다. "나"는 두 다리가 장애가 있었고 더 이상 젊지 않은 어머니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운명에 맞서 싸웠으나 소용없었던 현실은 절망과 희망이 뒤섞인 것이었다. 30세의 나이에 엄마와 아들은 마침내 운명의 구렁텅이에서 빠져나왔다. 이미 크레인을 타고 서쪽으로 가버렸는데... 세 가지 장면, 세 가지 상황, 세 가지 기분, "나"는 무지한 사람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어린 소년은 점차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는 강한 남자로 성장합니다. 어머니의 미묘한 공헌은 불가능합니다. 어머니는 삶의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아들에게 운명의 무거운 타격을 조용히 전가했으며 어머니의 사랑은 점점 더 깊어졌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아들의 이해와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이 성숙해졌던 것처럼,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모든 것이 급박하게 끝났다.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작가의 시야에 들어왔고, 작가는 어머니의 죽음을 피해 한없이 슬픔에 빠져 있었는데, 알고 보니 '나'가 도시로 돌아온 직후였다. , 작가 특유의 슬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장했으며, 작가의 실생활을 투영한 것처럼 한때는 어머니의 보살핌을 받으며 실생활에 대한 사랑을 구현했습니다. 아들의 불편한 희망... 어머니와 아들이 온 마음을 다해 투병하고 있을 때,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는 관심을 가질 시간도 없었고, 어머니가 떠나고 나서야 비로소 엄마와 아이의 세계 밖에 남겨졌다. 세상이 작가가 감당할 수 없는 공백을 제시할 때, 그것은 작가의 슬프고 예리한 시선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의심할 바 없이 저자의 생각에 어머니의 손에 적셔진 아카시아나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시는 일종의 위로이자 모성애의 상징이다. 이 때문에 작가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를 마주했을 때 “집에 가까우면 더욱 소심해진다”와 비슷한 감정을 드러냈다. 그는 과거에 어머니와 아들이 있었지만 결국 어머니가 떠났다는 것을 깨달았고, 아카시아나무는 결코 어머니를 대체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이 자기기만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두 번째 문단을 설명할 때 저자는 항상 끊임없는 절단과 혼란의 기분에 머뭅니다. 그는 아카시아 나무를 보고 싶었지만 결국 보지 못했습니다. 이 모순은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의 복잡한 감정의 표현이다.
결국 이 느낌이 승화됐다.
저자는 다음 세대의 아이들에게 어떤 희망을 걸고 있다. 이 아이는 “울지도, 소란도 피우지 않고, 창문에 비친 나무(알비지아 나무) 그림자만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흔들리는 나무 그림자와 자신의 어머니를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아이는 적어도 어머니와 아카시아나무의 두 배의 따뜻한 포옹에 둘러싸여 있기에, 적어도 작가처럼 장애를 겪고 어머니를 잃는 이중의 비극을 겪지는 않을 것입니다. 작가는 이 아이의 디자인에서 사물이 다르고 사람도 다르다는 쓸쓸함을 뚜렷이 드러내고 있으며, 여기에는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환상이 담겨 있는데, 여기서 '알비지아 나무'의 상징적 의미가 다시 한 번 부각된다. 그것은 부재일 뿐만 아니라 모성의 상징이기도 하며, 작가가 지난 세월과 연결되는 통로이기도 하다. 이는 작가의 점점 성숙해지는 삶의 인식을 보여주는 최고의 증거이기도 하다.
그렇게 많은 의미를 부여받은 'Albizia Julibrissin'은 마침내 기사 제목으로서의 기능으로 성공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그 의미는 더 이상 두 번째 문단에 국한되지 않고 그의 이미지에도 확장됩니다. 글의 전반부에는 나오지 않지만, 잠재적인 관찰자로서의 그의 입장과 글 전체에 대한 그의 해명과 지도를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따라서 글 전체에 비스듬한 글이 있는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본문과 일치하는 슬픔과 향수의 어조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중심 이미지로서의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나무'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지울 수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