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연락의 발전은 어떤 과정을 거쳤습니까?
이치는 해력이 강하고 기억력이 강하다. 그녀는 그녀가 들은 음악을 기억할 능력이 있다. 그녀가 가장 잘하는 것은' 악언' 이라는 큰 노래이다. 악언은 한위상과 악과 육조 상청악을 바탕으로 발전한 새로운 가무 음악이다.
당시 유명 가수 왕선재는 고곡' 만세서하처녀' 에 따라 변조와 가감 리듬을 통해 신곡을 창작했다. 그는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새것을 느끼고, 당현종의 인기 있는 가수 위청집에 달려가 위청에게 노래를 부르고, 가르침을 구하고, 약간의 변경을 하고, 대종에게 바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위청은 그의 목적을 알고 그와 농담을 하기로 했다. 위청은 장홍을 병풍 뒤에 숨기고 몰래 점수를 기록하게 했다. 장은 악사가 노래를 부를 때 팥으로 곡의 박자를 치는 것을 기억한다.
음악이 끝난 후 장은 이미 노래 전체를 정확하게 장악했다. 위청은 음악가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들의 악언 노래는 새로운 작품이 아닙니다. 나는 여제자가 있는데, 오래 전에 노래를 부를 것이다. "
악사들이 믿지 않자, 위청은 병풍을 사이에 두고 아까의 연악을 부르라고 명령했다. 이 노래는 아무런 실수도 없이 완성되었고, 원곡을 개선하여 더 듣기 좋게 만들었다.
음악가는 듣고 매우 놀랐다. 그는 놀라서 말했다. "이 노래는 처음에는 불안정했지만, 지금은 마침내 정확하다."
나중에, Taizong 는 이 일을 듣고, 장 이춘 병원 에, 궁전 이라고 했다. 그는 장에게도 잘해서 그를 인재로 키웠다. 그녀의 배보 방면의 특기 때문에 궁중의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배보 아가씨라고 부른다.
장홍은 위청이 가난할 때 그를 받아 준 것에 대해 감사했다. 그녀가 위청의 죽음을 들었을 때, 그녀는 당대종에게 울며 말했다. "저는 거지입니다. 아버지는 만년을 잘 보내셨습니다. 위청에게 감사드리며, 나는 그의 은혜를 잊을 수 없다. "
며칠 후, 장은 슬픔으로 죽었다. 당대종은 그녀의 행동에 감동하여 그녀를 소의로 봉했다.
당대의 악언대곡, 약칭 당대곡은 당대의 민요와 가요를 기초로 한위 이래 청대곡의 전통을 계승하여 발전한 대형 가무 음악이다.
당대의 대곡은 기악, 성악, 춤을 한데 모아 하나의 전체 중간에서 연속적으로 공연하는 대형 예술 형식이다. 그 예술적 표현, 의경 창조, 대외음악의 흡수와 융합은 모두 당대의 궁중 음악의 성과를 보여준다. 그 주요 특징은 대형 가무와 3 단 기악 공연이다.
당대의 대곡 중 일부는' 법곡' 이라고 불린다. 법곡의 이름은 수대에서 시작되는데, 사서 \ "신당서 \" 에 따르면? 예악 기록:
수나라에 법곡이 하나 있는데, 소리가 맑고 찰랑찰랑하다. 그 악기는 심벌즈, 시계, 편종, 피리, 비파입니다. 그 소리, 돌, 비단, 대나무는 모두 못하다. 양디 황제는 그의 목소리에 싫증이 나서 노래의 끝에서 목소리를 더했다.
이에 따라 대곡과 법곡의 차이는 주로 법곡이 우아한 목소리를 추구하는 반면, 대곡은 북소리에 힘입어 목소리가 따뜻하다는 데 있다. 예를 들어 대곡' 진왕파진곡',' 경호곡',' 프랑스곡' 채우' 는 음악 스타일에는 크게 다르지만 구조적으로는 대곡과 법곡이 같다.
당대에 이르러 수백 년 동안 각 민족 음악의 대교류와 사회의 상대적 안정으로 당대의 대곡은 융합 소화 흡수의 역사적 단계에 들어섰다.
당대에 이르러 영향력이 큰 각 민족 음악은 모두 먼저 9 단, 다시 10 단으로 나뉜다. 이 시기의 악언 대곡은 고대 대형 가무에서 가장 걸출한 대표가 되었다. 당나라도 고대 가무 대곡의 전성기가 되었다.
당나라가 세운 10 곡의 악곡은 모두 서방 국가에서 매우 유행하는 가무이다. 소러와 곽강' 과' 고창' 은 이미 100 년 음악부가 성립되기 전부터 다른 부곡과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유행했고,' 10 부작' 은 부작이 성립된 후에야 나타났다.
이 10 곡 중 청곡은 상청악으로, 한위 계승 이후 향하악을 바탕으로 발전한 일종의 가무 음악이다. 악언은 연회가 시작될 때 사용하는 일종의 가무 음악이다.
서량악, 고려악 외에 서량악, 피리, 연 등 한족 전통악기, 심벌즈, 플룻, 곡향 비파, 오현 비파를 주요 멜로디로 한 악기가 보존되어 있으며, 다양한 색깔의 드럼을 더하고, 어떤 것은 구리 심벌즈까지 더했다.
이 악곡의 대표악기는 오현 비파만이 음악 비파와 거리가 멀어 결국 실전되고, 나머지는 10 곡의 유행과 분화 융합으로 중요한 악기가 된다. 예를 들어, 비파는 이미 당대의 가장 중요한 악기 중 하나로 들어갔다.
10 곡의 곡은 넓은 의미의 당대의 악언 대곡이지만, 악언의 범위는 10 곡의 곡보다 더 크다. 당대의 일부 음악은 연락에 속하지만,' 남조악' 과 같이' 열 곡' 을 수입하지 않았다.
당대의 연악이 사용한 곡조는 이미 다른 민족의 습관과 학설을 받아들였으며, 청상대의 세 소리나 한위 이후의 피리 소리와는 거리가 멀다. 역사서에는 28 개의 이름이 있습니다.
당대의 악언 10 대곡 중에서 낙청 서량 구즈 3 대곡이 더 중요하다. 낙청은 중국 고음이고 서량음악에는 구즈음악이 섞여 있어 구즈음악이 각 민족 음악에서 더욱 중요하다.
당대에서는 노래의 끝에서 한 단락의 해석으로 노래 전체를 끝내는 경우가 많았지만, 해법은 종종 음악의 고조를 형성하기 위해 빠른 흥분이 필요했다. 이런 구조는 전례가 없다.
이전 음악, 결말은 종종 비교적 느리다. 예를 들면 한위 대곡의 흐름과 같다. 사실 이것은 구즈 음악, 슐러 음악, 안국음악의 흡수이다. 당대에서 발전한 악언대곡의 형성은 한위 대곡의 자연 발전의 결과가 아니라 음악 교류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당대곡의 구조는 비교적 방대하여 20, 30, 심지어 50 단 당악춤이 있다. 전형적인 대곡은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에는 몇 개의 단락이 포함되어 있다.
무작위 순서는 리듬이 자유로운 무작위 판을 사용하는 첫 번째 부분입니다. 순서는 순서이고, 이 부분의 순서는 흩어져 있기 때문에 산서라고 한다. 산곡은 순기악 연주로 독주, 윤창, 합주를 포함한다.
다음 두 번째 부분은 중간 부분이라는 뜻으로 중간 부분이라는 뜻입니다. 리듬이 고정되어 있어' 박자' 라고도 하고, 노래 위주로, 때로는 춤을 추기 때문에' 노래' 라고도 한다. 가운데 순서는 대부분 느림판이다.
마지막 부분은 깨진, 주로 춤, 때로는 노래, 전신 춤이라고도 하며,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심지어 매우 빠르며, 끝난다.
당대의 악언 대곡 구조가 방대하기 때문에 한 번 공연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대시인은 유명한 대곡' 채우' 를 묘사한 지 오래되어 이렇게 말했다. 배가 막 떠났어요 15 리가 방금 느린 노래' 네온상' 을 한 시간 넘게 감상했어요.
당대의 유명한 악언 대곡은 무려 40, 50 종에 이른다. 오색찬란한 깃털 외에도 량주곡, 익주곡, 진왕파진악 등이 있다.
문헌에 따르면 당대에는 세 가지 다른 형태의 칠음악이 유행했다. 그것의 묘사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는 정통 4 급 7 음계, 하나는 자연 7 음계, 하나는 7 급 7 음계이다.
이 시기의 기악은 거의 모두 대곡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돈황에서 발견된 답안지에는 만당 명나라 4 년 장흥이 쓴' 당보' 가 있는데, 이는 당대에 초기 음계 악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기원이' 와',' 나' 또는' 을',' 4',' 5',' 6' 등의 단어가 관순에서 나올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나중에 돈황 막고굴 (Dunhuang Foundation) 에서 많은 당락보 () 를 발견했는데, 사람들은 당락의 리듬에 대해 줄곧 큰 논쟁을 벌였다. 청대 음악 전후 드럼은 음악 리듬의 주도로, 수당 이후 박자가 되어 후대를 박자나 판이 있는 음악 리듬이라고 부른다.
당대의 작품에서 당현종은 악사 황찬에게 박자 스펙트럼을 써달라고 부탁했고, 황은 종이에 귀를 그려 보냈다. 귀가 옳다면 리듬감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돈황악보의 리듬은 파악하기 매우 어려웠는데, 주로 당시의 악보법이 엄격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 악보에서만 당시의 음악을 엿볼 수 있었다.
수당 시대의 신흥 민요는 곡으로 불리는데, 한족과 다른 민족의 민가를 포함한다. 돈황이 발견한 곡 가사만 500 여 곡이 있는데, 칠팔십 종의 곡명이 관련되어 있다.
당대의 악언곡사의 문장은 대부분 오언칠어에 국한되지 않고 잡어이다. 대나무 가지어와 같은 일부 단어도 칠언이지만, 말마다 문장 끝에 겹겹이 더해져 있고, 중간층 부분은 온 국민이 부르는 것으로, 보통 칠언사구보다 훨씬 활발하다.
또 음악에는 당대 사람들이 5 표 12 시 편곡으로 각종 내용을 부르는 독특한 민요 형식도 등장했다. 이런 특수한 형식은 다양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기억과 전파가 용이하여 이때부터 널리 퍼졌다.
당대의 연악 노래에는 창작 성분이 있지만 비교적 고정적인 노래로 글을 쓰는 경우가 많다. 음악을 위해 글을 쓰는 것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악부 이후에도 이런 방법을 자주 채택했지만, 항상 임의적이어서 특별한 범주가 될 수 없었다.
당대에 이르러 당시 정치경제의 변화와 사회구조의 변화로 음악이 황족에서 서민사회로 바뀌기 시작했고, 일반 대중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권리를 더 많이 얻었고, 음악을 위한 작사는 이 사회의 필요에 적응하는 좋은 선택이었다.
당대의 연락의 노래도 민간에서 만든 것이다. 이 노래들은 배우기 쉽고, 익숙하며, 가사는 신선한 내용을 주입할 수 있어 가소성과 유연성을 크게 높인다. 그래서 노래로 글을 쓰는 것은 오래전부터 일종의 사회 풍조를 형성해 왔으며, 돈황 막고굴 출토된 많은 노래 작가들이 글을 쓰는 것이 증명이다.
당대에 이르러 신곡이 끊임없이 생겨났고, 다른 한편으로는 옛 노래가 사회 선별의 기본 정형을 거쳤다. 이 상대적으로 고정된 곡들은 전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것을 포함하여 선별된 것으로, 예를 들면 대곡의 일부 단락은 바로 곡판이며, 문학가들은 이를 어패나 곡이라고 부른다.
곡패의 탄생은 새로운 음악체계의 탄생을 선포했다. 곡패의 의미는 곡패를 음악 소재로 삼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새로운 음악 발전 수법, 새로운 음악 구조와 조합 체계를 형성할 것이라는 점이다. 이 체계도 이때부터 시종일관 관통해 역대 시민 음악의 전 과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당대는 대곡 예술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대곡은 수량이 많고, 출처가 넓을 뿐만 아니라, 예술 수준도 높아 역사상 상당히 유명하다. 당나라 이전의 청악 옛 노래 몇 개를 제외하고 주로 그 시대의 새로운 소리에서 왔다. 이 새로운 소리는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째, 청대 음악을 바탕으로 서량, 구즈, 슐러, 고창 등 서부 소수민족 음악과 천주, 고려 등의 음악을 흡수하여' 호이골목잡가' 를 만들었다. 둘째, 소수민족 음악과 외래음악이 당대 대륙에 전해진 후, 결국 청대 음악의 영양과 경험을 흡수하여 이후의 악언 대곡을 형성하였다. 하지만 응용장소와 출처가 다르기 때문에, 이 대곡은 묘회 제사 등 중대한 의식을 위한 야악 대곡, 잔치, 설날 파티, 중대한 명절을 위한 악언 대곡, 종교에서 온 도조 대곡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악언대곡은 악청대곡, 서량대곡, 구즈대곡, 슐대곡, 고창대곡, 안국대곡, 천주대곡을 포함한다. 악언대곡과 프랑스 대곡 예술 수준이 가장 높고 구조가 거대하고 복잡하다. 예를 들어, 단진곡은 야락대곡에는 두 번밖에 없지만, 악언대곡에는 52 번이다.
당대 문학가 최의' 초방집' 등의 책에 따르면 당대곡의 주요 작품은' 파진악',' 청허리',' 량주',' 익주',' 옥수 후화원화',' 범주',' 옥옷' 이다
당대곡의 전형적인 구조는 순서, 곡, 단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란은 문란의 원인이다. 일반적으로 여러 시대의 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래는 중서, 박자, 편곡, 즉 판을 음악 주체로 부르는데, 보통 몇 곡의 느긋한 노래로 이루어져 있고, 때로는 18 번의' 채우', 5 번의' 물머리' 와 같은 댄스곡도 있다. 패스 사이에 뚜렷한 리듬 변화가 있다. 깨진 음악, 일명 춤, 복잡하고 긴급한 명절의 끝, 보통 여러 번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채우 12 회, 물 6 회. 이 부분은 춤 위주로, 때로는 노래도 있고, 리듬과 속도 변화도 매우 복잡하다. 첫 번째 외침은 느린 부분에서 빠른 부분까지입니다.
송대 고서에 따르면 단절된 후에도 여전히 허황된 독촉, 복독촉, 실독촉, 중독촉, 휴 등의 부분이 있다. 휴식 후 리듬은 이미 약간 빨랐지만, 처음에는 드럼을 치는 것은 리듬이 아니라 음악에 맞추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허황된 재촉이라고 불렀다.
주는 드럼과 비파의 한 용어입니다. 즉, 왼쪽, 오른쪽 스틱을 빠르게 치거나 튕기면서 빠르게 움직이는 부분입니다. 네가 깨어난 후에 드럼으로 리듬을 재촉하는 것을 진짜 재촉이라고 한다.
실제적인 재촉을 거쳐 구충이라 불리는데, 아마 쾌판이어야 한다. 휴식을 취하는 것은 음악이 끝나기 전에 갑자기 느려지는 부분일 수 있다. 살부, 일명 살부, 차라고도 하는 것은 마지막 결렬이며, 아마도 거의 끝나가는 부분일 것이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는 대곡이 거의 끝나갈 무렵, 음박자가 급했고, 옷자락 춤의 결말만 긴 지시선이라고 말했다.
당대곡의 가사는 모두 몇 곡의 오언이나 칠언율시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 "Yizhou \" 는 다섯 곡, 처음 두 번 각각 일곱 단어 율시, 마지막 세 번 각각 다섯 단어 율시 가 있습니다; 다섯 번 끊고, 처음 세 번 7 언시가 있고, 마지막 두 번 오언시가 있다. 이 시들은 대부분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 쓴 것이다.
당대곡' 이 쓰는 궁조는 악언 28 조로 불리며, 비교적 많이 쓰는 것은 변조와 변조이다. 당대곡' 에는 다양한 밴드가 있고, 각기 특색 있는 민족 밴드와 외국 밴드, 박채장의 혼합밴드도 있다.
당대곡 속 청악대는 육조청악의 낡은 악기 외에도 편종, 배소 등 전통 악기, 삼현, 단현, 네모난 고리, 비파 등 신흥악기와 엽불기 등 소수민족 악기를 추가로 흡수해 새로운 밴드를 형성했다.
구즈밴드는 곡향 비파, 미식축구, 결고, 독단드럼, 다라고, 루기북 등과 같은 구즈민족악기를 위주로 한다. 안국악대는 피리, 쌍북, 정고, 화성북 등 전통 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서량악대에는 편종, 편종, 고연, 연 등 전통 악기뿐만 아니라 비파, 심벌즈, 구리 등 구즈악기도 있다. 이것은 순수 음악과 구즈 음악이 섞인 밴드이다.
연의 밴드는 매우 특별하다. 어떤 악기들은 당시의 여러 밴드에서 뽑혔는데, 그것들은 크기 비파, 오현 비파와 같은 다양한 악조로 만들어졌다. 성다와 소성, 피리, 자팔, 플루트, 소, 거짓말, 대, 심벌즈가 하나의 대형 종합 밴드를 구성하였다. 이 밴드는 음색과 볼륨 변화에 있어서 다른 밴드보다 우세하다.
당대의 대곡 밴드는' 청아' 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편종 편종 등 전통악기를 위주로 비파, 심벌즈 등 외래악기를 흡수하여 순음악에 가까운 혼합밴드다.
당대의 각 민족 음악의 진일보한 융합은 당대의 대곡 발전에 가장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오랜 교류와 융합을 거쳐 청대 음악체계에 소속된 한족 민간 음악과 각 소수민족의 음악은 당대에 곡이라는 새로운 민가를 만들어 냈다.
당대의 대곡은 사실상 이 신곡들로 구성된 대형 세트곡이다. 한편 서량, 구즈, 슐러, 고창 등 소수민족의 음악은 한족 음악의 영양을 흡수하여 예술적으로 향상되었다. 당나라 개원 년 동안 그들은 일반적으로 원래의 간단한 노래, 춤, 곡 형식을 돌파하여 자신의 민족 대곡을 창조하였다.
그 중 일부는 천보년 동안 후부의 신성이라는 이름으로 하서 지역에서 중원으로 전해져 당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를 위해 당현종 이롱기는' 도조법곡 호부 신입생 합주' 라는 취지도 반포했다. 이에 따라 후현, 후탱 등 당시 대곡 속 이른바 신성이 사회에서 유행하고 있다.
또한, 류큐, 대만, "한 사람 노래, 모든 사람," 노래와 춤 음악, 달리, 운남, 티베트 민속 음악, "혼합 골목 노래" 가 특징인 당대곡을 홍보하는 등 조국의 남동쪽과 남서쪽에 위치한 일부 민족 음악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당대 대륙에서 유행하는 대곡, 류영, 량주 등도 이때 토번, 남조 등을 도입하여 현지 음악의 예술적 향상에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통치자들은 줄곧 악언대곡을 중시해 왔다. 건국 초기에 당나라 황제는 궁정에 상청 서량 구즈 슐러 곽강 안국 부남 고려 등 9 개 악단을 설치했다. 정관 16 년, 고창을 늘리고 10 곡으로 바꿔 조정에서 열리는 중요한 축제나 연회에서 연주한다.
당현종 () 때 사람들은 공연 방식에 따라 갈라지거나 좌주 () 를 하는데, 이를 내부 예기 () 나 왼쪽 예기 () 라고 부른다. 그의 곡목은 대부분 초당, 당현종 시대의 대곡 신작이다. 예부, 태평, 파진, 경선악, 대정악, 상원악, 성수악, 광생락에 속한 8 곡, 조부에 속한 장수악, 천수악, 만세새노래.
당현종 때 여야 향락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돈구절 등 명절도 마련했다. 명절 기간 중앙에서 지방으로 가는 관원들은 방학 3 일 동안 술자리를 차리고 춤을 추었다. 이것도 당대 대곡이 흥성한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한말 이후 서역에서 들어온 불교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수나라 붕괴의 교훈을 감안하여 당나라 통치자는 불, 도, 유교를 병행하는 정책을 실시했다.
삼교 중에서 불교와 도교가 특히 중요하다. 당태종 본인은 결코 부처를 믿지 않지만, 그는 불교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승려에게도 예의가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당시 가장 유명한 스님의 현석을 삭발하기 위해 장안에서 전례 없는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당대의 대자은사 삼장법사에 따르면 삭도의 날 태창사 9 부의 음악을 너무 자주 영수했고, 만년현 장안현 밴드는 각각' 음차' 1500 여 대, 현석, 고승, 각 사관은 이어 의장사의를 이끌었다.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가는 내내 음악이 계속 울린다. 자은사에 도착한 후 그는 대웅보전의 불상 앞에서 9 곡, 대곡' 파진악' 한 곡, 수백 개의 연극을 공연했다. 당시 많은 사원은 세속대곡으로 부처님 앞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음악, 노래, 춤을 직업으로 하는 승려들을 양성하여 대곡의 곡조나 형식으로 불교교리를 선전하는 법륜과 법륜이라고 불리는 세속대곡을 주로 연주했다.
예를 들어 당초 장안의 청선사는 수륙장원과 국채로 가득 차 있어 장안에서 가장 부유한 절이다. 이 절에는 특별히 영감을 주는 순민 20 명이 있다. 명절마다 부처님 앞에서 연주합니다. 이 절에는 연기 기술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명절만 되면 절에는 사람들이 특히 많다. 관중이 구름처럼 떠들썩하다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유명한 고승 소강은 불경이 쓴 약과 같고 정성이 꿀과 같다고 말했다. 불경의 가르침을 믿게 하려면 입에 꿀을 발라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대곡은 고대의 대형 악무 모음곡이다. 한위 시대에는 상청대곡이 있었고, 육조 시대에는 상청대곡이 있었다. 당대까지 대곡은 역대 계승과 발전을 거쳐 이미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당대의 가무의식은 당시 가장 중요하고 대표적인 음악 형식이었다. 일반적으로 순서, 중간 순서, 끊기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각 부분은 여러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리듬 리듬은 자유롭고 기악 부분이다. 중간 순서는 곡수라고도 하며, 비교적 느리다. 노래는 주로 기악, 깨짐도 춤이라고 한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춤을 위주로 기악을 곁들인다.
서문의 노래 부분은 대부분 서정적 단락이다. 휴식을 취한 후, 춤은 점점 고조되고, 결말은 더욱 격렬하고 흥미진진하지만, 약간의 하늘하늘거리는 움직임도 있고, 일례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어떤 대곡은 또 명칭곡이라고도 하는데, 대부분 은은하고 유유하며, 기원은 대부분 불악과 관련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도교 음악 요소가 그 속에 녹아들거나, 혹은 소곡이라고 불린다.
당대의 가무 대곡의 종류와 수량도 일품이다. 중당 최가 지은' 초방기' 는 중요한 당대의 행사 기록으로, 그중에는 큰 노래 46 곡, 통명 278 곡이 있다. 몇몇 유명한 대곡은 변두리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는데, 예를 들면 량주곡, 구즈곡 등이다. 가장 시적이고 로맨틱한 것은 옷 깃털을 입고 춤을 추는 것이다.
대곡의 성행은 당대시의 성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곡의 가사는 종종 시의 단편을 가로채는데, 예를 들면' 익주' 라는 단어는 왕위의' 위성곡' 에서 따온 것이다. 대곡을 묘사한 시사도 많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채우', 왕건의' 네온 깃털' 은 모두 대곡' 네온' 을 묘사한다.
당대의 악무는 전대 전통을 계승하고, 외래 신풍을 융합하여 장족의 발전을 이루며 연악무 문화의 최고봉이 되어 예술사에서 명성이 높은 악무 예술을 창조하였으며, 요약하면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종류는 전통 악무 대곡, 즉 당나라가 전대 전통악춤의 계승과 발전이다. "구악", "십악" 의 "상청악" 과 같은 "의식 문장" 의 "안락" 과 "태평악"; 부드러운 춤 "밤의 놀라움" 등; 노래와 춤 Daqu "Yushu 정원 꽃"; 뮤지컬' 처녀를 밟다'' 용사 란릉합주' 등.
두 번째 범주는 국명 지명 민족명을 음악계나 무용명으로 하는 악무 대곡이다. 십악 중의 서량악, 고려악, 구즈락과 같다. 많은 음악춤은 서역 각지의 민족악무를 흡수하여 개편하거나 직접 이식한 것이다.
마지막 종류는 당대의 새로 창작한 악무 대곡으로 파진악 대정악 유명한 성수악 등 전통 무술을 흡수했다. 대곡은 당대의 새로운 창작으로, 음악, 춤, 시를 합친 대형 다단계 음악 댄스 조곡이다.
성당악춤은 남북기예를 한 난로에 녹이고, 외래문화를 한 난로에 모으다. "십악" 은 중원 악무를 주체로 하고, 나머지는 대부분 이국과 소수민족의 이역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