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굴문화유물인지 확인하는 방법

오랜 기간 동안 고대 청동 전문가들은 청동이 출토된 시기와 청동의 외관 특성을 기술하기 위해 몇 가지 전문 용어를 형성해 왔으며, 골동품 상인과 고대 청동기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수집가. 이러한 용어는 여전히 고동기 양식, 즉 출토물의 얼굴 생김새를 참고하여 고동기의 연대를 표시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성갱: 새로 출토된 고대 청동기물을 말하며, 출토된 지 수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새로 출토된 것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표면이 오염되지 않은 상태이다. 먼지, 기름 등이 묻어 있으며, 수동 처리 없이 훼손되지 않았습니다.

리켄(riken):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거나 오래전에 출토된 고대 청동기를 말하며, 잦은 감상으로 인해 청동기 표면의 돌출된 부분을 손으로 문질러 광채를 낸다. 일부는 새로 발굴된 구리로, 일부는 가보처럼 보이도록 의도적으로 왁스를 바르고 광택을 내어 조리된 구덩이라고 부릅니다.

웅덩이: 새로 발굴된 고대 청동 그릇을 말하며, 매장 환경이 열악하여(화학적 오염) 그릇 표면이 심하게 부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녹이 많이 슨 상태입니다. 고르지 않고 균열도 있습니다. 발효 및 갈라짐이 심한 경우를 "지방 구덩이" 또는 "반생"이라고 하고, 경미한 경우를 "반지방 구덩이" 또는 "반생"이라고 합니다. 후난(湖南), 후베이(湖北), 안후이(安徽), 장시(江西) 등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에서 흔히 발견된다. 해당 지역은 철분 함량이 높은 산성 적토를 갖고 있고 비가 많이 내리고 습하기 때문에 구리에 대한 부식 효과가 더욱 강합니다. 안후이에서 출토된 무몸 청동 중 일부는 회녹색 또는 회색을 띠고 있으며 호북에서 출토된 무몸 청동은 후난에서 출토된 청동보다 녹색이 아닙니다. 물론 같은 지역에서 출토된 자유체 청동의 색상과 광택이 절대적으로 일관되지는 않을 것이다.

더러운 구덩이: 새로 출토된 고대 청동 그릇에 표면에 불순물이 붙어 있는 것을 말하며, 아름답지도 않고 떼어내기도 쉽지 않은 형편없는 자수이다.

흑칠고대 : 고대의 청동기가 오랫동안 묻혀있어 그릇의 표면과 바닥이 흙의 부식으로 인해 검게 빛나며 검게 빛난다고 하여 흑칠이라 부른다. 옻칠한 고대인도 골동품 청동을 모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녹칠고대: 고대 청동기는 오랫동안 묻혀 있었기 때문에 청동기의 표면과 밑면이 토양 부식의 영향을 받아 녹색 칠색과 광택이 나기 때문에 녹칠고대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는 골동품 청동을 모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머큐리진(Mercury Qin): 고대 청동기는 오랜 시간 동안 매장되어 토양 개량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청동기의 표면과 밑면이 수은색, 은백색, 밝아 보인다고 해서 머큐리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일종의 골동품 청동기 장식 스타일입니다.

대추 껍질이 붉은 색 : 고대 청동기가 오랫동안 묻혀 있던 것으로, 그릇의 표면과 바닥이 토양 부식의 영향을 받아 표면과 바닥이 대추 껍질을 붉게 보입니다. 허난성 안양에서 출토된 고대 청동기는 모두 대추껍질의 특징을 갖고 있다. 데이트 스킨 레드는 골동품 청동을 모방하는 데 사용되는 장식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목욕하다(Bathed):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청동기의 일부로, 기름때로 인해 표면이 심하게 부식된 것을 말한다. 일부 오래된 예술가들은 아세트산과 기타 용액을 사용하여 청소한 후 물체의 표면이 밝고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자연적인 녹슨 외관을 잃어버렸으며, 감정가들은 이러한 도구를 세척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연산: 일부 고대 청동은 주조 기술이 비교적 거칠고 문양이 세밀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작품은 대개 기술이 낮은 민속 공예가가 만든 작품입니다.

금의 꽃피움 : 고대 청동이 녹이 슬거나 수집 과정에서 오염된 후, 표면이 마치 금을 입힌 것처럼 금빛으로 변하는 현상을 골동품 업계에서는 부른다. "브론즈 리턴" 또는 "브론즈 리턴". 출토된 문화유적의 특징은 도자기와 옥, 동제품에 녹청이 있는 것입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