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이당 시대의 "만화송풍도" 작품에 대한 감사

만화송풍도' 라는 제목은 원봉에 있다.' 황송헌과 자진춘, 합양 이당벽'. 그것이 1 124 년에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당력은 약 70 세였고, 두남 이전의 작품이었다. 그림 속의 산봉우리는 우뚝 솟아 있고, 바위가 우뚝 솟아 있고, 절벽 사이에는 폭포와 샘물이 있고, 산허리 주위에는 흰 구름이 떠 있다. 산기슭에서 산봉우리까지 소나무 숲이 무성하고 울창하다. 산기슭에는 돌이 있고 물살이 급하다. 자연의 웅장한 기운이 정면으로 불어와 기세가 웅장한 느낌을 주었다. 당력의 레이아웃에서 근거리 촬영으로 주요 산봉우리와 절벽을 부각시켜 절박한 시각적 체험을 만들어 냈다. 바위를 자르는 방법은 이성 (), 범폭 (), 곽 () 의 기교를 결합하여 다양한 절단 방법으로 주봉 (), 윗부분은 긴 손톱으로 긁어내고 중간 부분은 간혹 첨가한다. 산허리 아래의 원마니를 쓰다. 또 도끼 쪼개기와 도끼 쪼개기의 원형이 나중에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이 그림의 가장 큰 특징은 당력이' 분별법' 을 운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여전히 그것을 연구하고 토론하고 있다.

만화송풍도' 는 당리가 북송화원에 있는 작품이다. 이 그림은 주봉 옆 원산에 있으며 제목은' 양필과' 이다. 진가는 송선화와 6 년 (1 124) 으로 당력이 이미 고령에 들어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그림의 바위는 여전히 우레와 같은 남성의 힘이다. 그림에 운봉을 꽂다. 언덕과 절벽은 방금 베인 도끼처럼 바위산에 특히 단단한 느낌을 준다.

강남 담배 소나무 지도, 명반 머리 중첩; 깊은 계곡, qingquan 흐름, 크릭 해안 그늘 차폐; 구불구불한 산등성이를 따라 울창한 소나무 숲이었고,' 풍성' 한 모양의 소나무가 바람에 흔들려 보는 사람들이 촉촉한 찬바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구름이 산골에 모여 천천히 솟아오른다. 산폭포 아래에는 물맷돌이 있고, 시냇물에는 나무다리가 있는데, 이 세외도원에는 불꽃놀이가 남아 있다.

그림의 왼쪽 위 모퉁이에 있는 책의 모양은 먼 산에 있는 돌기둥이다:' 양펜과 함께'. 이 그림과' 이른 봄도',' 서산행' 은 줄곧 송화의 3 대 걸작으로 불렸으며, 두 그림 모두 작가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송대 이전의 그림은 돈이 거의 없었다. 북송 초부터 그림에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보편적이지 않다. 이 세 폭의 그림은 개풍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서명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의미가 있다. 이른 봄의 지도는 공백에 떨어졌지만 글자가 작아서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전혀 알아볼 수 없다. 한편' 서유기' 는 풀잎 사이에만' 범폭' 이라는 글자를 썼고, 900 년 후에야 연구자들이 돋보기로 발견한 것이다. 만화송풍도' 는 돌기둥에 돈을 두고 멀리서 보면 펜으로 착각한다. 작가의 동기가 어떻든 간에, 한 가지는 분명하다. 즉, 작가는 자신의 이름을 보는 사람이 한눈에 알아주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중국 회화사에서 이것은 한자가 그림에 들어가는 시작이며, 넓은 의미에서 중국 서예가 회화 분야에 진입하는 전주곡으로, 이로 인해 서사와 회화사가 서로 보완해 하나가 된다. 송대의 비문은 단지 하나의 이름이나 제목, 연호, 계절 등일 뿐이다. 원대에 이르러 문인들이 점차 그림의 주인공이 되면서 그림에 시나 제목을 붙이기 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화가의 회화 의도를 이해시켜 연상하게 하였다. 그러나 비문은 여전히 그림 중 두 번째다. 명청 시대가 되면, 그들은 글쓰기의 기교에 더 신경을 쓰거나, 그림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글로 메우거나, 공백을 남겨두고 큰 단락을 쓰고 다시 그리는 것 같다. 때때로 서예는 그림보다 한 수 더 나은 것 같다. 요컨대, 책과 그림은 가을빛을 똑같이 나누어 하나로 융합하기 시작했고, 화가가 서예와 시를 잘하는 것도 당연한 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