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년 베이징은 용포 미이라를 파내고 대청용포 머리를 입고 명나라 상투를 빗어 고고학계에 충격을 주었다

공사 현장에서 청대 미이라를 파냈고, 죽은 사람은 용포를 입고 있지만, 머리는 명나라의 상투를 끼고 있었다. 이것은 지금까지 가장 기이한 미이라로, 그 뒤의 수수께끼에 대해 수많은 전문가들을 곤혹스럽게 했다.

왜 4 품 문관들이 용포를 입고 장례를 치러야 하는가? 청나라에 있는 그가 왜 대청규를 위반하고 명나라의 상투를 끼고 있는가? 이 미이라의 정체는 도대체 누구입니까? 진실 뒤에 도대체 무슨 속사정이 있는가?

2006 년 5 월 베이징 석경산 옥천로의 한 공사장에서 몇몇 노동자들이 불도저를 몰고 땅을 향해 땅을 파다가 4 미터 깊이까지 파다가 갑자기 흑백의 흙이 나타났다. 노동자들이 의구심을 품고 있을 때, 반쯤 가려진 관 한 구가 갑자기 사람들의 눈앞에 나타났다. 들어가 보니 안에 검은 미이라가 누워 있었다. 사람들은 이 상황에 놀라서 재빨리 소식을 보고했다.

소식을 받은 고고학자들이 처음으로 현장에 도착했고, 미이라주변은 이미 물샐틈없이 포위됐다. 전문가가 다가오자 코를 찌르는 냄새가 확 풍겼는데, 눈앞에 갑자기 고대 의상을 입은 미이라가 누워 있었다.

현장 파괴가 심해 장례품과 묘실이 모두 사라졌다. 단서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관 뚜껑에 새겨진 한 줄의 글자인데, 그 위에는 황청 () 이 중헌의사 () 를 수여하고, 내 황공 () 의 영관 () 을 면직했다고 적혀 있다.

분명히 나무판에 있는 이 글자는 죽은 사람의 신분을 기록하고 있다.' 황청' 은 죽은 사람이 청대인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중헌의사' 는 죽은 사람이 4 품 문관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나머지' 우황공' 은 그의 이름이어야 한다. 고인의 신분에 대한 초보적인 판단이 있을 때, 새로운 발견이 모든 전문가를 곤혹에 빠뜨렸다.

이 사람은 한 겹 이상의 옷을 입고 있고, 가장 바깥쪽의 그 층에는 짐승류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청대에 문관의 옷보소 도안은 날짐승으로 수놓은 반면 무관은 짐승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이 사람의 관 위에는 분명히 중헌의사가 새겨져 있는데, 4 품 문관이다. 당시 등급제도가 삼엄했던 상황에서, 그는 왜 감히 무관의 조복을 입었을까?

< P > 그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직원들은 모든 사서를 뒤적거리며 황우라는 신분 정보를 찾으려고 했지만, 얼마나 많은 자료를 조사했는지, 어떤 책도 그에 대한 기록이 없었다.

사람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더 큰 수수께끼가 잇따르고 있다. 직원들이 1 층 무복을 벗겼을 때, 무늬가 또렷한 용포가 갑자기 사람들의 눈앞에 나타났다.

용 가운은 황제만의 옷이고, 다른 사람이 몰래 입으면 구족을 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황마에봇이라도 마음대로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이 4 품 문관들은 왜 법규를 위반할 수 있습니까? 설마 이것이 마음이 꽤 무거운 황제라는 말인가?

삽시간에 모두 이 용복의 진위에 의문을 제기했다. 용무늬가 수놓은 옷이 아니라 용포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출토된 사례들 중에는 용포를 입고 장례를 치르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도안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 용들은 모두 네 개의 발톱, 즉 비단복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단포, 비단포, 비단포, 비단포, 비단포, 비단포, 비단포) 외관상 비단복과 용포를 구별하기 위해, 일부러 용발에서 한 마리를 줄였다.

그럼 눈앞에 있는 이 용포가 진짜인가요? 이에 대해 직원들은 의류를 청소하고 보수하는 작업을 한 뒤 자세히 관찰해 보니 이 용포가 확실히 진짜 용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옷명언) 그리고 상룡의 도안은 30 개에 달하며 일반 황제의 용포보다 더 많다.

또한 그가 입고 있는 이 용포 외에 관 안에는 갑자기 장례를 치르는 용포가 누워 있었다. 그리고 이 용포는 그가 입고 있는 것과 큰 차이가 있다. 몸에 입은 것은 윗옷 밑에 있는 옷이고, 장례를 치르는 것은 가운으로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그리고 그것의 규격은 몸에 입는 것보다 더 높다.

< P > 몸에 있는 옷에 의심이 가득한 것 외에 이 장례를 치르는 사람은 이상하게 생겼다. 직원들이 그의 신발과 양말을 벗었을 때, 그의 왼발이 뜻밖에도 여섯 개의 발가락이 자라는 것을 발견했다. 물론, 이 생리적 특징은 사실 사람에게 이상하지 않다. 아마도 부모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일 것이다.

미이라의 소식이 전해지자 당시 고고학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진실 뒤에는 숨겨진 의문점이 너무 많았다. 4 품 문관, 1 품 무관, 권세 높은 황제까지, 그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일까? 한동안 점점 더 많은 고고학 전문가들이 연구 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이 연구는 새롭고 충격적인 의문점이 다시 나타났다.

고고학자들이 그의 시체를 뒤집었을 때, 그가 남긴 것은 청대의 헤어스타일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이 사람이 상투를 빗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머리 스타일은 분명히 명나라에서 온 것이지 청조의 머리띠가 아니다.

역사의 장을 펴면 청나라가 원나라에 이어 소수민족이 세운 두 번째 왕조로 청군이 입관한 뒤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삭두령' 을 반포해 온 국민에게 이마를 깎고 뒤통수 부분에 땋은 머리를 남기라고 요구했다. 만약 누가 감히 이 명령을 거역한다면, 그의 머리를 자를 것이다.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으면 청대의 통일된 머리스타일이 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전혀 청대 사람이 아니며, 또 어떤 사람들은 그가 웨이바오의 프로토타입 인물이라고 말한다. 이에 대해 군중들은 여러 가지 추리를 했다. 누렇게 옷을 입힐 수 있고, 조복을 입고, 명나라의 상투를 노골적으로 남겨두고, 여러 가지 특징이 웨이바오라는 인물과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웨이샤오바오는 강희 주변의 홍인일 뿐만 아니라 시력을 되찾는 두목이기도 하다. 또한, 그는 황제에 의해 봉인된 관직으로, 크고 작은 것을 합치면 수십 개가 있는데, 1 품에서 4 품까지 떨어지지 않는다.

물론, 웨이샤오바오라는 인물은 소설이 지어낸 것으로, 많은 예술적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역사에 참고할 만한 가치가 없다.

그렇다면 이 의문점이 많은 미이라가 또 어떤 신분일 수 있을까? 시체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전문가들은 우리에게 중요한 단서를 알려주었다. 이 미이라는 정면에서 보면 남성만의 신체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렇다면 그는 내시가 될 것인가? 근대 이래 발굴된 내시고분은 대부분 해정과 석경산 두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그중 석경산 지역에는 전의묘라는 전문 내시 무덤이 있다.

< P > 청나라에 유명한 대내시 이연영이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이 사람은 자희태후의 깊은 사랑을 받아 2 품의 관작을 받았다. 그렇다면 같은 내시가 봉관가작에게 상을 받았을까? 이 미이라의 주인은 도대체 태감인가? 이 추측을 분명히 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미이라에 대한 세심한 연구와 관찰을 통해 결론을 내렸다. 내시의 주장이 성립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 P > 자신의 주장을 정당화할 수 없는 추측이 밀려나자 직원들은 용모 회복을 전담하는 형사수사 전문가인 조성문을 떠올렸다. 그는 고대인의 용모를 최대한 복원할 수 있는 인물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을 주도한 적이 있다. 유명한 마왕더미의 시체 복원 작업은 바로 그가 혼자서 완성한 것이다.

그렇다면, 그가 이 기술을 이용하여 우리가 수수께끼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까?

전문 기술의 회복 끝에 이 신비로운 미이라가 마침내 진용을 드러냈다.

회복된 얼굴에 대해 전문가들은 미이라의 사망 연령이 58 세 정도라고 추정한다. 그럼. 나이를 확인한 후 그의 신분을 더 확인할 수 있을까?

바로 이때 조성문 교수는 다시 한 번 놀라운 세부 사항을 발견했다. 이 미이라의 이마 부분의 머리카락은 삭발되었지만 뒤통수 부분만 잡아당겼다. 이것은 이 인생 전에 삭발 명령을 따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는데, 그가 장례를 치를 때 왜 상투를 틀어야 하는가?

이 질문은 또한 역사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청나라의 통치자들이 삭발과 갈아입는 수단으로 한인을 정복하려 할 때, 많은 백성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켜 수천 명의 한족 인민을 반청투쟁의 전선에 밀어 넣었다. 그중 강음인민이 대표적인 사례다.

< P > < P > 1645 년 강음의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손에 든 무기를 들고' 머리가 부러질 수 있다, 머리를 깎을 수 없다' 는 구호를 외치며 당시 통치자에게 반항하며 80 일간의 전투를 벌였다.

결국 강음인민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청군에게 적지 않은 사상자를 초래했다. 통치자들이 국민의 결심에 깊은 충격을 주었다.

이후 통치자들은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해 약간의 양보를 해야 했다. 인민에게 삭발에 관한 10 종 () 과 10 종 () 을 제시하였다. 그 중 한 가지 명령은 오늘 말한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죽지 않는 것이다. 이 명령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생사 불복종이란 살아 있을 때는 삭발 명령을 준수해야 하지만, 죽은 후에는 이전 관습에 따라 머리를 남기고 장례를 치를 수 있다.

이런 말에 따르면, 내 상투를 황면직시키는 것은 말이 되는 것 같다. 만약 그렇다면, 용포는 또 어떻게 된 일입니까? 사실, 문제의 관건은 이 용포 자체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 두 용포의 용발은 모두 다섯 마리이며, 전문가들은 두 개의 용포가 모두 황궁의 손에서 나온 것이지 민간에서 자제한 것이 아니라고 감정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료에 따르면 5 발은 용, 4 발은 구렁이라는 설법은 청대 초반부터 바뀌었고 집행에도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고 한다. 제도가 완화되면서 네 발톱 비단포는 점차 다섯 발톱 비단복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그러나 색깔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황색은 줄곧 황궁의 전속색이었지만 하신들은 청파란색만 입을 수 있었다. 청나라의 규정에 따르면 금빛 비단포는 황자만 입을 수 있고 황제의 형제도 입을 수 없다.

그러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미이라가 입은 것이 바로 노란 용포가 아닌가? 그는 왜 등급을 넘어 용포를 입을 수 있을까? 이어서 아래를 보세요.

건륭 초년 때 건륭제는 종실 제왕에 대한 상을 크게 봉했고, 많은 왕공들이 금빛 비단포 상을 받았다. 황면직은 많은 공신 중의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고 보니 미이라의 두 가지 수수께끼가 모두 풀린 것 같다.

여기를 보면 우리는 이 미이라의 신분을 그려줄 수 있다. 명말 청초에 사는 그는 청조의 사품 대신으로 황제의 사랑을 받아 오발비단포 상을 받았고, 58 세 정도에 세상을 떠났다.

이 주장이 현재 가장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세심한 군중이 그 사람의 이름에서 단서를 발견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관 위에는 그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황이 나를 면직시켰다.

이 황면직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만약 이 이름을 거꾸로 읽는다면, 바로' 나의 황실' 이다. 지금의 뜻으로 번역하면, 아마도' 나는 폐위된 황제' 일 것이다. 이 사람이 정말로 폐위된 황제라면 청나라 시대에는 어떤 자격을 갖춘 황제가 있을까?

정말 자세히 살펴보려면 조건과 일치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 사람은 강희의 아버지 순치제이다. 그동안 순치제의 행방에 관한 것은 청대의 큰 수수께끼였다.

역사를 아는 친구들은 순치가 동오비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심지어 일종의 집착까지 할 정도다. 동오비의 죽음은 순치만념을 모두 잿더미로 만들고, 그로 하여금' 홀로 수도를 닦는다' 는 생각을 하게 했다. 그럼 순치가 나중에 이 길로 올라갔나요? 그동안 이 문제는 사학계에서 끊임없이 논쟁하는 수수께끼였다.

효장황태후의 방해로 순치가 도를 제대로 고치지 못하고 몇 달 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말이 많다. 그러나 민간에는 순치수도가 성공하고 오대산에 은둔하여 은둔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가 순치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청실록' 에 따르면 순치가 죽은 뒤 화장 구제를 따르고 청동릉의 효릉에 묻혔다.

이 사람의 생김새가 강희의 초상화에 매우 가깝다는 사실이 주목된다. 그러나 어쨌든, 이것들은 공식적인 결론을 거치지 않았다.

강희에 의해 폐지된 태자 윤상이라는 얘기도 있다. 윤우가 폐위된 이후 계속 동그라미로 금지됐다. 그가 금지 되었을 때, 도교 를 믿고, 다음 한족 의 스타일 로 롤빵 을 만든 후, 마음이 내키지 않았기 때문에, 그래서 longpao 매장 을 입고, 기록 이있다. 그러나 사서에는 그의 입장 주소가 분명히 기재돼 있다. 윤영이 죽은 뒤 화석리 친왕으로 추봉돼 천진에 묻혔다.

요컨대, 이 미이라의 신분에 대한 추측은 가지각색이며, 각 주장마다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결국 스스로 정당화할 수는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