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침묵의 문을 여십시오.

나는 차라리 침묵을 좋아하는 사람이 되지 않겠다. 내 인상에서, 그는 심지어 입담이 좋은 사람이다. 그러나' 복면의 도시' 이후 그는 최근 그의 두 번째 소설' 침묵의 문' 을 출판했다. 이전 책의 이름과 마찬가지로 이 책 제목도 나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전자가 인지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면, 후자는 언어의 한계를 일깨워 주는 것과 더 비슷하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나는 작가가 여기서 표현한 것은 전지전능한 작가의 신분에 대한 의심과 반성이라고 추측한다. 그는' 후기' 라는 책에서' 침묵' 이라는 단어를 설명했다.' 소설은 침묵의 예술이고 프루스트는 이를' 침묵의 아들' 이라고 부른다. 침묵, 외로움, 글쓰기는 보통 이렇다. " 이런 태도는 대체로 작가의 소설 작문에 대한 이해를 반영하며, 동시에 현실과 그의 긴장관계를 암시한다. 분명히, 그가 소설을 쓰는 것은 그가 할 말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말할 수 없다" 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생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다. 사람은 일부분만 말할 수 있고, 말한 부분은 말하지 않은 부분을 비춘다. "

복면의 도시' 는 3 년을 썼고,' 침묵의 문' 도 3 년을 썼다. 3 년 동안 그는 이미 여러 차례 원고를 수정했다. 한번은 우리가 이 소설의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자, 그는 형상적으로 말했다. "한약을 끓이는 것처럼 천천히 나와요." 초기의 생각에 따르면,' 침묵의 문' 은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방식이며,' 침묵' 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는 소설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기록하고 자신에게 종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그의 감정 속에서 그 경험은 줄곧 그에게 눌린' 무거운 짐' 처럼 그를 안심시키기 어려웠다. 그러나, 글을 쓰는 과정에서, 그는 이런 표기법에 대해 점점 더 불만을 품고 있다. 그는 리만과 매그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만은 조용한 문의 영웅이고, 매그는 가면도시의 영웅이다. Mag 는 항상 행동하고 있고, 그는 행동에서 의미를 찾는다. 리만은' 정신의 존재' 로 더 많이 표현했다. 그는 내성적인 사람이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묵상을 좋아하며, 늘 자신을 인생에 대한 사색에 빠지게 한다. 차라리 그를 "매우 숨겨진 꽃" 과 비교하겠습니다. 보통 우리는 그 향기를 볼 수 없고, 그 향기도 맡을 수 없다. 그것은 종종 생활의 그늘에 나타나 단번에 잘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그에 대한 파악과 표현의 난이도를 증가시켰다. 나는 나중에 이만이 그에게 도전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는 반복해서 수정하면서 많은 원래의 생각을 뒤엎고 많은 새로운 시도를 했다. 목표는 리만에게 접근하여 리만의 내면에 들어가 그의 진정한 존재를 드러내는 것이다.

침묵의 문' 의 글쓰기는 시를 쓰는 경험을 쉽게 연상시킨다. 전체 작품은 장거리, 당리, 의사, 정남, 행복 등 다섯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편의 시의 다섯 단락과 매우 비슷하다. 그것의 구조와 서사는 일반 소설과 다를 뿐만 아니라' 복면의 도시' 와는 매우 다르다. "사실 가면 도시에도 시가 있어요." 고전적이고, 낭만적이고, 이상화된 것으로, 표현에서도 더욱 강렬하고, 더욱 널리 퍼진다. 침묵의 문' 은 현대시에 더 가깝고, 서정성은 그것의 강점이 아니다. 작가의 사람의 현실 처지에 대한 생각과 사람의 내면의 외로움과 서늘함을 표현했다. 그는 나에게 책에서 여러 차례 인용한' 뱀부좌를 관찰하는 13 가지 방법' 이라는 시를 꼭 주의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미국 시인 스티븐슨의 작품이다. 이 시는 거의 소설 전체를 관통했다. 이만 인생 여정의 모든 중요한 순간에 이 시는 도로 표지판처럼 그의 작품에 등장해 모든 장을 잇는 비법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인으로서 시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는 것 외에, 시 자체는 소설과 어떤 신비한 연관이 있어야 한다. 그는 시 뒤의 안정된 생활을 동경한다고 말했다. 이것도 리먼이 동경하는 것이다. 생활에 대한 그의 이해는 때때로 그의 소설에 대한 이해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나 리만의 경우, 이런 동경은 오히려 사치가 되고, 심지어 희망이 없다. 이것은 사실 작가의 생활에 대한 사고와 느낌의 반영이다. 약간 비관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절망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생명은 먼저 과정이다. 죽음을 제외하고는 끝이 없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죽음이 오기 전에, 누구든지 도착하는 곳은 자기소개가 생명의 역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그것은 우리의 삶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삶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

차라리 1998 부터 소설을 쓰겠습니다. 지난 6 년 동안 그는 줄곧 두 편의 소설을 출판했다. 그는 이 두 소설은 완전히 다른 두 인물을 썼지만 모두 그의 자서전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복면의 도시' 는 1980 년대 * * * 에서의 그의 경험을 썼다. 그는 그것이 "자신의 전반생에 대한 총결산과 교대를 마치 자신의 일생의 주요 물건을 다 써버린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침묵의 문' 을 썼다. 후자의 작품은 더 냉정하고, 더 수렴하고, 더 상징적이지만, 그 기초는 여전히 생활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많은 줄거리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누군가 그에게' 침묵의 문' 이' 복면의 도시' 보다 더 예쁘냐고 물어본 적이 있습니까? 그는 이런 비교를 하고 싶지 않고, 각도를 바꾸는 것을 선호한다. 그는 "이 두 작품은 모두 내 삶의 일부이다. 나는 사람의 일생이 단계일 뿐, 높고 낮은 것의 구분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 사이의 차이는 주제나 표현에만 있다. 제재가 다르기 때문에 구조와 서사 스타일도 다르다. "

침묵의 문' 은 대량의 심리묘사를 사용했는데, 특히 사람의 심리활동과 생활 상태는 매우 상세하고 때로는 정교하게 새겨져 있다. 이것은 가면 도시와 확연히 다른 방식이다. 그러나 작가는 고의로 이렇게 쓴 것이 아니라, 그는 일부러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려고 한다. 그는 이렇게 써야 인생의 본질과 의미가 결국 더 분명해질 수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이것은' 침묵의 문'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로, 이만과 일정한 관계가 있는 인물 (노인, 당력, 두메이, 이염) 을 포함한다. 상징적이고 개념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소설 창작의 금기일 수도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닝닝닝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표기법은 그가 소설 창작에서 현대의식과 관념에 대한 추구에 딱 들어맞는다. 그가 빚은 인물인 리만처럼, 그에게 쓴 것은 어떤 외적인 유형적인 물질적 부가 아니라 내면의 정신력과 생명의 의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를 위해, 그는 다른 사람에게 가치가 있을 수 있는 많은 것을 포기하고, 차라리 쓰려고 한다! "셰웨이"

차라리 소개하겠다.

대신 1959 는 베이징에서 태어나 베이징 사범대 제 2 분교 중문과를 졸업했다. 1980 문학 창작을 시작하여 시가 작품을 발표하다. 1984-1986 은 * * 에서 생활하고 일하며 그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1980 년대 말 글쓰기를 중단하고, 1990 년대 베이징 녹색광고회사를 설립하여 광고업에 들어가 베이징광고협회 이사로 재직했다. 1998 광고에서 은퇴하여 다시 글을 쓰기 시작하다. * * * 에 관한 일련의 산문이 그를' 새 산문' 의 대표 작가로 만들었다. 그는' 복면의 도시' 와' 침묵의 문' 이라는 소설을 썼다. 현재 그는 10 월 잡지의 부편집장이다.

베이징일보 2004 년 6 월 5438 일 +2 월 65438 일 +3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