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시와 당시의 차이는 주로 당시와 송시의 차이다
시의 주제와 내용도 크게 다르다. 시는 정치 제재를 위주로 국가 흥망, 민생 질고, 야망, 벼슬길이 주요 내용으로 주로 사회집단의 감정을 표현한다. 제재 내용에서 단어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남녀의 정과 그리움의 차이를 주로 묘사한 것으로, 대부분 작가의 개인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2. 언어 특성의 차이
시는 전형적인 언어예술이고, 단어는 전형적인 정교한 언어예술이다. 묘악씨는 시의 언어적 특징을 사대부와 명원의 청아원정에 비유한 적이 있다. 이는 단어의 소재가 여성과 관련이 많기 때문에 단어의 언어도 여성스럽고 담백하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향기롭다.
3. 스타일 차이
시풍의 차이는 간결하게 시운 (청대 이어) 으로 요약되며, 제재의 내용이 같은 작품도 확연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같은 작가의 시가 작품도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것은 시의 주제 내용과 언어 특징의 차이와 매우 관련이 있다.
확장 데이터
성취
당시와 송사는 중국 문학사의 명주 두 개이다. 당대는 시로 불리는 시대, 송대는 단어로 불리는 시대이다. 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에 성성하고 송대에 성성성하였다. 송대에 이르러 도시의 발전과 시민계층의 부상으로 문화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가 더욱 강해졌다.
송사가 번영하는 과정에서 사회 전체의 지도 역할도 두드러진다. 당대의 시인이 어느 정도 황실과 그 통치자의 도구와 노리개에 불과하다면 송대 시인은 이미 사람들의 감상에서 정치무대로 뛰어올라 송대 정치무대의 주인공이 되었다.
송나라의 거의 모든 황제는 단어를 좋아하고, 송나라의 거의 모든 대신은 시인이다. 송대 정치가 범중연 왕안석 사마광 수시는 모두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다.
이청조, 봉건 사회가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여자도 대명사가 되어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과거에는 "수문숙, 양고기 먹기" 라는 속담이 있었다. 수문생, 야채 수프를 먹어요. " 이로써 시인 수시가 숭배받는 정도를 알 수 있다. 바로 전 사회의 인정과 추앙으로 송사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바이두 백과-당시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