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팔족 중 세 명은 부자관계이고, 두 명은 정적이다. 그들은 누구인가?
그 중에서도 한유류종원은 당대의 고문운동의 지도자이고, 구양수, 수삼은 송대 고문운동의 핵심 인물이며, 왕안석, 증공은 임천문학의 대표이다.
그들은 고문 혁신의 물결을 일으켜 시 발전의 옛 면모를 새롭게 했다. 스와 세 는 스와 (아버지), 수시 (장남) 와 스와 (둘째 아들) 입니다.
관련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유
한유는 고문운동의 창도자로서' 당송팔자' 의 1 위에 올랐고, 실제로 명귀했다. 그의 서예는 사람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한옥산은 손목을 매달아 썼고, 필법이 소박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정신이 웅장하다. 세심한 서우들은 한유의 문필이 장욱의' 들풀' 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류종원
류종원은 명실상부한 서예가이지만 그의 오리지널 작품은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낡은 선지 한 장에 쓴 진품은 단 다섯 글자밖에 없다. 술 한 단을 파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그러나 유종원의 서예가 분명하고, 분발하고, 영원하며, 맛이 있어 스스로 일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명했다.
류종원 서예의 조예를 간접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은 귤 이세이다. 일본 핑안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는 804 년에 당나라를 함께 보냈고, 스승은 중국 서예가 (류종원 포함) 에서 왔다. 그의 서예는 빈 바다, 아미 대왕과 함께 "삼필" 이라고 불렀다.
올랜지 이세는 유명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중국에 온 후, 류종원이 친필로 쓴 글자를 얻기 위해, 그는 반도를 하는 것을 우쭐거린다. 이는 류종원 서예가 당시의 지위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수삼
왕송벽지의' 물제비노트' 에 처음 등장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네 번째' 재자 편' 은 "소글은 천하에 능하고, 그 말은' 삼수' 라고 하는데, 그는 노수, 돌은 대수, 그는 소수" 라고 말했다. 소견의 문장' 육국론' 은 걸작으로 분석이 길고 기세가 충분하다. 스시는 송대 대문호로 서화를 잘한다.
그는 시, 단어, 산문 등에서 모두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가 2300 여 곡, 글과 산문 340 여 편. 그의 시는 의경이 새롭고, 필력이 강하며, 변화가 많다. 대표작으로는' 제목 실린 벽',' 호수 음료 초청',' 비' 가 있다.
그는 송대 호방사파의 창시자로, 그 단어 작품의 시야가 넓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획이 호방하고, 호매호방하다. 그의 산문은 북송 문학 전성기의 업적을 대표한다. 소길은 다양한 문장 장악에 능한 산문가, 그의 문장' 왕양연파' 이다. 깊고 순후하여 인간인 것 같다. "그의 시는 수시의 영향을 받아 스타일이 비슷하다. 현존시 1 189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