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영 관련 문학 단어

1. 번영과 관련된 시에서 소위 '국가의 번영'은 국가의 부와 힘을 미화하거나 국가가 쇠퇴할 때 깊은 애국심과 아름다운 비전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추모의 시 두 편

두푸

개원의 전성기를 떠올려보면, 작은 마을에는 여전히 수천 가구가 살고 있었습니다. 쌀은 기름지고 희었으며 공공 창고와 개인 창고는 풍요로웠다.

궁궐의 현자는 윤문을 연주했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멈춰 섰다. 백 년이 넘도록 재앙이 없었고, 손자 아저씨는 소허의 법칙을 배웠다.

오늘 피 흘리는 들판에서 만 위안짜리 비단 한 조각 냄새를 맡아본 적이 있습니까? 낙양궁은 불타고 사당은 여우와 토끼굴을 새로 철거했습니다.

내 나이를 묻고 싶지 않지만 시작하자마자 떠나야 할까 봐 두렵다. 내 부하 장관 루부는 무력하고 조정에서는 관직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주원중흥은 황제를 바라보며 피를 흘리며 장한 체력이 쇠약해졌다.

시의 시놉시스: 평화로운 세상, 백성은 행복하고 길은 잊혀지지 않는 성당 시대, 당 현종 천보 14년(서기 755년)이 "어양에 울려 퍼지는 전쟁의 북소리가 천지를 진동시킬 때까지", "9층 궁전 자금성은 먼지 속에 숨었다"고 묘사한 이 시는 갑작스럽게 끝이 났다. "자금성, 9층 궁전이 먼지 속에 숨겨졌다"는 뜻으로, '안시성 반란'이 발발하게 됩니다. 당나라는 전성기에서 몰락했고 중국 역사상 가장 찬란했던 사극은 갑자기 어두워졌습니다. 하지만 영어를 구사하는 뛰어난 세대가 있었습니다. 역사 시대의 파문, 트렌드에 따라 화려하고 용감하며 눈부신 새로운 영웅이 등장할 것입니다.

2."세계의 번영"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만장 홍이 화이를 쓴다"노래 : 비에 기대어 레일에 기대어 화난 왕관을 쓴 월페이.

그는 고개를 들어 하늘을 향해 강하고 맹렬하게 통곡했다. 서른 가지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8천 리의 구름과 달이여.

한가하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란통:란) 징강은 부끄러워하며 아직도 눈이 내린다. 언제부터 궁녀들이 싫어했나!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산의 부족을 돌파하십시오.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목마르면 웃고 훈의 피를 마신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가라.

(열망:강한 사람, 나라의 일손이 부족할 때:나라) 2. 두 제방 당나라:왕창령 명나라가 문을 닫고 긴 행군도 돌아오지 않았다. 롱청 위청과 비행 장군 리광에 대한 공격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살아 있다면 훈족은 음산 화마로 남쪽으로 갈 수 없습니다.

3."연문태수선" 당나라:리허 도시에 먹구름이 끼어 광자 흩어지는 날을 진압한다. (작품 "태양에게:달에게") 제비 지방 응축 밤 보라색으로 채워진 하늘에 가을이 가득하다.

(마지막 작품 '대지를 채우다') 이수이 근처에는 붉은 깃발이 반쯤 말려 있고, 서리가 내린 추위. 왕의 귀환, 칼과 죽음에 대한 대가로.4. "상원 2" 당나라:이백 모래에서 백전백승, 도시는 남쪽으로 포위되었다. 진영으로 돌진하여 후연 장군을 쏘고 혼자서 남은 장군들을 이끌고 퇴각.5."천군칠기 - 제4부" 당나라:왕창령, 청해, 어두운 설산의 긴 달리기, 옥문 고개를 바라보는 외로운 성.

"천군칠기 - 제5부" 당나라.

황사 백전백승 금갑옷을 입고, 부러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3. 부유하고 강하다는 단어에 나라가 부유하고 강하고 평화 롭고 행복하게 살고 나라를 번영하고 나라를 지키고 군대가 강한 말, 국민이 부유하고 강하고 군대가 부유하고 강하고 국민이 부유하고 강하고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나라를 부유하고 강하게 만들기 위해

설명:나라가 부유하고 강합니다.

출처:우와 월의 춘추 사기: "백성은 부유하고 나라는 강하며 백성은 평안하다."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강하며 모두가 평화롭다.

2. 평화롭게 살며 만족스럽게 일한다

설명:나는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고 내 일에 만족한다.

출처:남송시대 예판의 "중창통전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자식과 손자를 키우고, 천하의 형세가 모두 내게로 돌아간다."

평안하고 만족스럽게 살며 일하고, 자녀와 손자를 키우고, 세상이 안정되고 평화로우며, 모두가 나를 사랑하고 순종한다.

3, 싱궈안방

설명:나라를 번영하고 안정되게 만드는 것.

출처:원 익명의 "황학탑", 세 번째 절: "봉황에 대비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할 준비를 한다."

계획을 세우고, 적임자를 찾고, 나라를 부흥시킬 준비를 하라.

4. 마왕은 강한 군인이다:

설명:군대의 힘과 전투력을 묘사합니다. 때로는 다른 팀의 힘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

출처:북송 왕조의 오양서, "오왕조신사-안충룡의 전기": "하늘의 아들이 씨앗을 가지고 있다? 군사가 강하고 말이 강하다."라고 말했다.

하늘의 아들은 하늘의 아들로 태어났습니까? 그가 하늘의 아들이 된 것은 강한 군사와 말 덕분이었다.

5. 우봉

해설: 풍성한 농산물, 행복한 백성. 푸, 성, 두오.

출처:동주(東周)의 역사에서 유래:주나라의 전설에 따르면, 오왕이 주나라를 정복한 후 그는 하늘의 아들이 되었다고 합니다. 진짜 사람인 칭강지가 통치하여 연나라를 수리하고 재물이 풍부했으며 백성들은 안전했습니다.

주나라에 대해 말하자면, 주나라 우왕의 나는 상나라, 즉 하늘의 왕조를 무너뜨렸다. 청왕과 강왕은 정말 문학적 수양과 풍부한 재산, 행복한 백성을 물려받았습니다.

4. 번영 관련 관용구 : 약하고 강하고, 자기 계발, 가난하고 억지스럽고, 강하고 가차 없이, 부유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강하고, 약하고 강한, 약하고 강한, 약하고 강한, 약하고 강한, 약하고 강한, 강하고 강한, 강하고 강한, 강한, 강한, 강하고 강한, 강한. 완고함 강한 강한 두뇌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 * 정신이 강하고 가난하고 끈기 있고 불굴하기 쉽고 강한 나무가 강하고 약한 가지가 약합니다.

출처:한지안천: "대중은 전 황제의 업적을 찬양해서는 안되며, 세상의 악은 변할 수 없으며,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공허하다."

안주례:안정 안; 레:사랑, 행복 레; 산업 산업:직업. 평화롭게 살면서 행복하게 일하는 것을 말한다.

출처:노자, 80장: "사람은 먹고, 아름답게 입고, 백성들과 평화롭게 지내며, 죽을 때까지 자신의 업을 즐기기를 원한다."

. 한 - 화물식 전기: "사람은 누구나 평화롭게 살고, 아름답게 먹고 싶어 한다."

풍우풍(風雨風): 조화 풍(風); 순(淳): 순조로울 순(順). 바람과 비는 적절한 때에 적당하다. 농사철에 알맞은 바람과 비를 설명하세요.

유래: 육경: "사람이 절제하면 바람이 시들고 비가 순조롭게 온다."에서 유래.

국부인민만족,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일한다.

출처:허한수 - 쉬양 전기: "명나라 정부는 이제 폐기물 산업을 건설하고 부유 한 나라와 국민, 어린 아이의 말은 이것에 부과되어야하며, 솔직히 죽기를 희망합니다."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강하다.

원래:한비자(韩非子-定法):"""백성이 부지런하고 포기하지 않기 때문에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강하다."" 병법-제세 4세: "재상 맹장군을 신하로 삼고 신하들에게 가장 먼저 환영을 받은 사람은 부유하고 강했다."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안전하며, 나라는 강하고 백성은 안정적이다.

출처:한서 - 형법사: "관중이 제나라 환공으로 재위할 때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평안했다."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부유하다.

출처:조위지, 삼국지, "일곱 수필": "음악을 없애고 바람을 바꾸어 나라와 백성을 풍요롭게 하라."

6.공자 논어에서 부유함에 대한 문장은 1과 1이다. 자(子)는 "때때로 배우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멀리서 친구를 사귀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무지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라고 말했습니다. 1,2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신사도 어질지만 실수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고, 실수하기는 쉽지만 실수하기는 쉽지 않다."고 하셨다.

신사의 사업은 도를 기반으로합니다. 효는 또한 자비의 뿌리입니다! 공자는 "1과 3: "고운 말과 빛깔, 상쾌한 인애!"라고 말했다. 1,4 증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씩 나를 찾는다: 당신은 남에게 불성실합니까? "당신은 친구를 사귀는 데 믿을 수 없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1.5 공자는 "한 나라에는 수천 번이 있는데, 사물을 공경하고 신뢰하며, 돈을 아끼고 사람을 사랑해야 백성이 시대와 함께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1.6 공자는 "제자여, 효로 들어가고 성실로 나가며 믿음으로 신뢰하고 때를 가리지 않고 사람을 사랑하며 친절하라. 에너지가 남는다면 문학을 공부하라."라고 말했습니다.

1.7 소자(昭子)는 "현자는 색을 바꾸고, 부모는 최선을 다하고, 신사는 몸을 바치고,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비록 내가 배우지는 못했지만 나는 그것을 배움이라고 부르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주님은 신실하시니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기 자신보다 못하다.

1.65438+ 억누를까요?" 자공이 말하기를, "스승은 온화하고 친절하시니 그냥 두십시오. 스승은 무엇을 원하고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원합니까?"라고 말했다. 1.11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아버지가 계실 때는 그 뜻을 지키고, 아버지가 부재중일 때는 그 행동을 지켜야 하며, 3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이 효도이다."라고 하셨다. 왕의 길은 첫째, 스리랑카는 크고 작은 것이 아름답습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공손함에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고도 그 안에서 살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1.14 공자 말: "신사는 과식하지 않고, 평안하고 안전할 때 위험을 생각하며, 사물에 민감하지만 말에 신중하고, 올곧고 학문에 능하다." 1.15 자공이 "아첨하지 않고 가난하고 교만하지 않고 부자가 되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물었다. 자공이 말하기를 "그렇습니다.

1.16공자는 "몰라서 괴로워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자는 『도덕경』 제2장 2.1절에서 "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북극성이 그 자리에 머무르고 별들이 그 자리에 있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

2.2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300개의 시가 있습니다. 한 마디로 공자는 '악을 생각하지 말고 생각하라'고 했다."라고 말했다. 2.3 공자가 말하기를, "도가 정치적이면 벌을 받고, 백성은 그 벌에서 면제된다. 도란 덕, 예의, 부끄러움, 인격이다."라고 말했습니다. 2.5 맹자가 효에 대해 물었다.

자기는 "죄를 짓지 마십시오."라고 말했다. 판치는 "손책이 효에 대해 물었으니 저는 효를 어기지 않는다고 대답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판치가 말하기를 "무슨 일입니까?"라고 했다.

"태어날 때는 예로써 사람을 대하고, 죽을 때는 예로써 묻고 예로써 제사를 지내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2.6 맹자가 효에 대해 물었다.

쯔가 말했다:

"부모는 병만 걱정합니다." 2.7 자(子)가 효도에 대해 물었다.

자(子)가 말했다:

"요즘 효도는 기르는 것을 효도라고 합니다. 개와 말은 기를 수 있으니 불효가 뭐가 문제입니까?" 2.8 소하에게 물었다.

장자가 말했다:

"색은 어렵습니다. 무슨 일이 생기면 제자가 알아서 처리할 것이고,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스승님. 이것을 효도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2.9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하루 종일 스승님의 말씀을 듣고도 바보처럼 거역하지 않습니다.

후퇴하고 사생활을 보호하는 것은 충분히 은덕이고, 후퇴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다.2.10 공자가 말하기를,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안전한지 보십시오.

사람은 얼마나 가냘픈가? 사람은 얼마나 가냘픈가?" 2.11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과거로부터 배우고 새로운 것을 이해하면 스승이 될 수 있다." 2.12 공자는 "신사는 도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2.13 자공이 신사에게 물었다. 자공은 "말하고 나서 행동하라"고 말했다. 2.15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라고 말했다. 2.17 공자가 말했다: "자! 딸에게 알도록 가르치라!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며,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2.18 장자는 간루에게 배웠다. 장자는 "더 많은 의심에 귀를 기울이고, 조심하고, 후회를 줄이세요.

2.20 자강이 "사람들에게 충성을 다하도록 충고하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물었다. 자공이 말하기를, "마을의 이웃에 있으면 공경해야 하고, 효도는 충성이며, 선을 행하여 가르칠 수 없으면 충고하는 것이다."라고 하였다. 2.21 또는 공자가 "자희는 정치가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자사가 말하기를 "책에 '효도하라! 효도하고 형제와 친하게 지내며 정치를 하라.

또 정치에 대해서도, 이것이 정치에 대한 것인가?"2.22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큰 차도 없고 작은 차도 없는데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2.23 장자가 "10대를 아십니까?"라고 물었다. 장자가 말하기를:

"음은 얻고 잃었기 때문에 알 수 있고, 저우는 얻고 잃었기 때문에 분명합니다.

그 후계자는 비록 불멸할지라도 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2.24 공자가 말하기를, "귀신이 아닌 한, 그것을 바치는 것은 높임이다.

바른 일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논어』 3장 3.1 공자가 자자를 불러서 말하기를 "팔괘를 궁중에서 춤추는 것이 용납될 수 없지 않느냐? 왜 안 되겠습니까?" 3.2 세 학파 모두 "용"에 전념한다.

장자가 말했다: "서로를 보고 군중을 보고 하늘의 아들을 보고 그들을 보라."

. 3.3 공자가 말했다: "예의를 갖추는 것이 자애롭지 않은가? 사람들은 무정한데, 당신은 무엇을 기뻐합니까?" 3.4 방린이 의례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참으로 큰 질문이군요! 제사는 사치스럽지 않고 검소해야 하며, 애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3.5 자(子)가 말하기를, "통치자가 있으니, 여름 내내 죽는 것만 못하다"고 했다. 3.6 지는 태산으로 갔다.

자기가 말하기를, "여자가 당신을 구할 수 있습니까?"라고 하였다. 공자는 "아니오"라고 대답했다."아아! 내가 타잔이 방린보다 열등하다고 말한 적이 있나?" 3.7 장자는 말했다: "신사는 다툼이 없다.

- 또한 쏴라! 포기하고 마시십시오. 다투는 것도 신사다."라고 말했다.

3.8 샤자가 묻는다: "나는 똑똑하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으며 아름다운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멋지다고 생각해요." 왜요? 지는 "말을 따라 말을 그리는 거죠."라고 말했습니다.

"식이 끝나고요?"

"식이 끝나고요?" 자공이 말하길:

말하길:

시(詩)도 상(商)이다! 나는 시만 말할 수 있습니다." 3.9 공자가 말하기를, "이아,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 부과하기에 부족하고,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 충분하지 않다.

문헌이 불충분하다. 충분하다면 부과할 수 있습니다."

3.10 공자가 말하기를, "나는 쏟아 부은 자를 보고 싶지 않다." 하였다. 3.11 또는 물었다.

공자가 말하기를, "나는 모르지만 천하의 말을 아는 자, 만물에 보이는 대로!"라고 하였다. "손끝으로."

3.12 하느님이 계신 것처럼 하느님께 제사를 지내십시오.

아들은 "내가 제사를 드리지 않으면 제사를 드리지 않는다."라고 말씀하셨다. 3.13 왕이 물었다."용광로에 대한 인력이 O에 대한 인력보다 크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