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 팔대가
첫째, 한유 (768? 824) 당대 작가. 이들은 창리인이라고 자칭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계에서 한창리라고 불린다. 합양 (이 허난성 맹현) 에서 태어나 만 두 살이 되지 않아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세 살 때 아버지는 또 돌아가셨다. 형과 형수님이 키우다가 열한 살 때 형이 갑자기 관저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 이후로 한유는 형수와 조카와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해서 일기에 수천 자를 썼다. 19 세 이전에 그는 이미 많은 책을 읽고 육경을 통해 100 가지를 배웠다. 19 살에 북경에 가서 시험을 봤는데 세 번이나 통과하지 못했어요. 스물다섯 살이 되어서야 진사에 합격했다. 선전도 정식 시험에 참가했지만 세 번의 시도에도 결과가 없었다. 장안에서 10 년을 살았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스물아홉 살 때, 그는 장안을 떠나 구주 (오늘 하남 개봉) 로 가기로 결정하고, 나의 선무사 동근, 서주 무녕으로 장검봉의 막료로 일하기로 했다. 서른다섯 살에 북경으로 돌아와 사교 박사로 임명되었다. 서른여섯 살, 검열 을 경배하다. 관중 재해 때문에, 편지 구걸, 양산 (현재 광동) 계급을 강등했다. 39 세에 그는 곽자 박사로 소환되었다. 오십 살 때, 배도와 공이 있었기 때문에 형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원과 14 년, 불골간언으로 인해 조주 (지금의 광동 조안) 도지사 () 를 폄하하였다. 무종은 즉위하고, 대만에서 베이징으로 돌아가 국자감을 제주로 숭배하고, 병부 시랑을 맡고, 또 인사 부시랑을 맡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한국 인사부라고 불리다. 정치적으로 한유는 왕변법파의 주장에 찬성하지도 않고, 정진 할거에 반대하지도 않는다. 그는 사상적으로 유가를 추앙하고, 사람의 병에 더 관심이 있다. 문학에서 그는 진한산문 전통을 계승하고, 육조 이래 산문을 반대하며, 산문 문체를 제창하고, 류종원과 함께 고문 운동의 창도자였다. 제창? 문자띠? ,? 문도 융합? , 주요 도로. 문어문 학습을 제창하는가? 네가 한 말이 아니라 너의 뜻을 이해하니? ("유쌍의 대답"). 문장 언어는 독창성이 있어야 하고, 표현된 사상 내용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문자? 전임자의 말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서 나와야 하는가? 남양 범소서 묘지명? 무슨 일이야? ("A 리 슈"), 문장 간결하고 적절하며 문장은 자연스럽게 유창해야합니다. 너는 너의 일에 대해 손금 보느냐? 남양 범소서 묘지명.
한유는 풍부한 창작과 실천으로 자신의 문학 사상을 이해했다. 그의 340 여 편의 미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참신하며 서사, 의론, 서정 등에서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지니고 있다. 후세 사람들이 그의 산문을 평론합니까? 창장 () 과 같이, 혼비루순환? ("구양 내포" 책) 특히 그의 의논문은 그의 유교 사상을 선전할 때, 왕왕 급소를 찌르고 전투성이 풍부하다. 원도, 전쟁, 세설, 잡설 등. 그중에서' 세설' 은 감정이 강하고 반박할 수 없고, 정밀한가? 학자는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는가? ,? 도의 존재, 선생님의 존재? 진실' 은 세계에 저항하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는 명편이다. 서술문은 사람을 쓰든 노트를 쓰든 감정을 표현하든 생생한 언어와 이미지의 비유, 뚜렷한 대비를 자주 사용하여 매우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장 zhongcheng 전기, 제 12 랭, 리 위안 Pangu 순서 를 보냅니다. 그 중에서도' 제십이랑' 은 자질구레한 일에 깊은 애정을 담고 있으며, 그 울음소리는 가슴 아프고 감동적이며, 칭송받고 있는가? 추도 속의 천년조? 。 "이연을 반고서 () 로 보내다" 라는 글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은둔자 이연의 도움으로 당대의 관직의 비열하고 사치스럽고 탐욕스러운 행위를 풍자하여 송대 소동파에서 당대의 제 1 편으로 칭송받았다. 한유는? 당송 팔여러분? 첫째, 그와 두보는 어디에 있습니까? 듀빈? 라고 합니다. 그는 시 창작에도 새로운 탐구를 진행했다. 소위? 글을 시로 삼다? , 독특하고, 운율, 창조? 추리시파? 시풍.
물론, 그의 시에도 흩어진 문화와 의론의 결점이 있어 후세에 좋지 않다. 한유는 또한 열렬한 교육자이다. 그는 당시 역세에 올라 낙후된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도할 수 있었다. 전화를 한 후에 다시 배우시겠습니까? ,? 항미로 선생님이 되십니까? (류종원은 위중례' 사도도' 라는 책에 답하며, 특히 교육과 청년 작가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이이의 책 대답'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털의 뿌리는요? 만약 네가 정력이 왕성하다면, 연설의 짧은 판이든 고음이든 모두 적합하다. -응? 소위? 뿌리? 아니면? 가스? 둘 다 작가의 사상수양과 인격수양을 가리키며 작가의 도덕수양과 문학수양을 강조하는 것이 창작을 잘하는 데 중요하다. 오늘날까지도, 그것은 여전히 진보의 의의가 있다. 창리 선생문집 40 권, 외집 10 권.
둘째, 당송팔족 류종원 (773-8 19), 하동 (현재 산시 영길현) 사람. 정원 초년, 학자, 관독의 간언. 순종 () 때,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예부 상서 () 를 맡아 정치 개혁을 하기로 결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은 실패하여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유주 도사로 전근되었다. 그는 남방에서 14 년을 살면서 유주로 죽었다.
류종원은 적극적인 열정과 탁월한 재능으로 정치 활동을 전개하는 걸출한 사상가이다. 변법이 실패했지만 중년 이후의 상황은 더욱 처참했지만 류종원에게 깊이 살고 민중에게 가까이 가고 역사를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걸출한 산문가와 시인이 되었다. 그와 한유는 고문 운동의 두 주요 주창자이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 류종원 사상 진보의 긍정적인 의미는 한유의 보수의식보다 못한 것 같다.
류종원의 시가에는 개인의 고민과 고향을 떠나는 슬픔을 담은 시가 많이 있다. 이 시들에서 우리는 이상적이고 기개가 있는 사람이 어떻게 불합리한 어두운 사회에서 잔혹한 박해를 받는지 볼 수 있다! 서남 소수민족 생활에 대한 다각적인 묘사가 류시에서 독특한 소설 제재가 되었다. 이곳은 매우 짙은 향토적 분위기와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강설' 이나' 어부' 와 같은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작은 시는 잘 알려진 걸작이다. 육합동집' 45 권,' 외집' 두 권이 있습니다.
3. 구양수 (1007- 1072), 당송 8 명, 술꾼 영숙, 만년 유일거사, 여릉 (오늘 강서지안) 사람. 송인종 천성 8 년 (1030) 진사, 성지, 한림학사. Hidemune 년, 상원 의원 에 공식, 정치 의정. 종신 왕조는 병부 상서를 움직였고, 또한 소자 왕자를 벼슬으로 삼았다. 문충으로 급급하다. 그는 정치와 문학의 혁신을 제창했다. 그는 범중엄 이청신정 지지자일 뿐만 아니라 북송 신시 운동의 지도자이기도 하다. 창작 성과도 대단하다. 시, 단어, 산문은 모두 현재 최고다. 그는 또한 수시 아버지와 아들, 쩡공, 왕안석이 모두 그의 문 밖으로 나왔다. 그의 시는 주로 로맨틱한 잔치, 상춘과 이별을 위주로 심오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보였다. 단어집, 구양문충의' 공근악부', 취옹의' 거문고' 가 있다.
넷째, 당송팔인 왕안석 (102 1- 1086), 북송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문자절, 만호 반산. 임천, 푸저우 (오늘 강서) 사람. 인종 이청진사. 가우 3 년 (1058), 수천 권의 책을 쓰고, 변법주장을 제기하고, 변화를 요구합니까? 가난과 허약? 형세, 부유한 강병 정책을 실시하여 관료지주의 합병을 억제하고 통치력을 강화하여 대규모 농민 봉기를 방지하고 지주 계급의 통치를 공고히 하다. 종신희녕 2 년 (1069) 그는 정사에 참가했다. 이듬해에 그는 재상이 되어 종신에 의지하여 정치 개혁을 추진했다. 서하 등 오주를 지원해 서하와의 작전을 개선했다. 새 법률은 보수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희녕은 7 년 동안 해직되었다. 이듬해에 다시 단계를 밟다. 9 년 사임, 여전히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에 거주하고, 공 징 (gongjing) 을 개명하고, 세계는 공 징 (gongjing) 이라고 부른다. 사망 부고.
그는 강조했다? 권력의 변화? 그는 보수주의에 반대하며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이다. 그는 주장했다? 권력을 구하기 위해, 그래서 천하를 달리는가? , 전문국을 설치해 아들과 스승이 모든 고전의 새로운 의미를 엮어 암송이 최종 버전이라고 생각하게 했다. 시',' 책',' 주관' 삼경의 새로운 의의가 가장 중요하며,' 주관 이신' 은 특히 뉴딜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시와 산문은 시대의 폐단을 폭로하고,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며, 그의 정치적 주장과 포부를 반영한다. 산문은 힘이 세서, 열거되어 있습니까? 당송 팔여러분? 하나. 시는 창건하고 상큼하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격조가 높다. 금릉 회구는 매우 유명하다. 그의 많은 작품들, 예를 들면' 자삭',' 종산도록' 등은 이미 실전되었다. 왕' 임천기',' 림시예',' 삼경' 에는 모두' 주관' 과' 노자주' 의 단편이 있다.
다섯째, 당나라와 송 여덟 사람-스와 (1009? 명운 (1066) 메이저우미산 (현 쓰촨 미산현) 사람, 송대 유명 산문가. 전설에 따르면? 27 세의 수는 매우 화가 났습니까? 나는 스물 일곱 살이 되어서야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진사와 사채시험에서 패배하여 더욱 열심히 공부하게 하여 육경이 다 알고 한순간에 천언만어를 쓰는 경지에 이르렀다. 송인종 가우 4 년 (1059) 과 그의 아들 수시, 소길은 쓰촨 에서 개봉경 (오늘 개봉) 으로 왔다. 한림학사 구양수는 자신의 22 편의 작품 (즉,' 양책',' 우위 10 서',' 균형 10 서') 을 인종 황제에게 바쳤고, 재상 한치도 그의 문장 글을 잘 써서 법원에 추천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르네 는 그를 시도 sheren 하우스 로 가라고 했다. 그러나 그는 병이 났다는 핑계로 시험을 보지 못했다. 인종은 그의 재능 때문에 비서와 성 교정 직위를 수여받았고, 나중에 그에게 예식서에 참가하라고 요청했는데, 이것은 100 권의' 태상은비둘기 리' 가 되었다. 이 책을 다 쓴 후에 그는 세상을 떠났다. 스와 작가의 [견권 의 작품 은 지아, 그의 아들 수시 (워드 zizhan,? 호동파거사) 는' 동파전집' 과' 동파지림' 을 저술하고, 소철 () 은' 걸성집' 을 저술한다. 부자는 산문으로 유명하고, 후세 사람들은 통칭하여? 스와 세? 。
소견은 북송 중기에 살았고,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은 날카롭고 복잡하다. 당시 북방의 요요 (거란) 와 서하 (당 항목, 티베트족의 한 지점) 귀족들은 세력을 내지로 확장하여 북송에 자주 전쟁을 벌였다. 내부 국민의 반항을 진압하는 데 힘을 집중하기 위해 북송 통치자들은 굴욕과 평화를 참는 정책을 채택했다. 경덕진 원년 (1004), 요와 체결? 연경 연맹? 요는 매년 10 만 2 주화와 20 만 비단을 잃는다. 송인종 2 년 (1042), 요파와 유출사 송조 () 는 진양 (오늘 산시 태원) 과 와교 (오늘 허베이 웅현 이수) 의 남쪽 10 군에서 토지를 분봉했다. 그 결과 연맹에 10 만 냥의 은과 10 만 실을 더하기로 했다. 나? 。 서하 에 관해서는, 3 년 (1043), (서하 주인) 편지 하시기 바랍니다, 송은 서하 십만 냥은, 십만 필의 실크, 삼만근의 찻잎을 주기로 약속했다. 송나라 는 그들에게 은을 잃고, 도시를 깎는 것과 다름없다. 소경이 구경에 도착한 후, 송조의 항복 양보 노선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며 요와 여름과의 작전을 주장하여' 육국기' 의 글쓰기를 이끌었다.
여섯째, 당나라와 송 여덟 여러분-수시 (1037? 1 10 1), 자안,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동포거사호. 송 2 년, 르네 zongjia 독서, 왕안석 시행 변법. 그는 서로 다른 정견을 가지고 항주 (), 밀주 (), 서주 (), 호주 등 지방관으로 파견되었다. 나중에, 신당 중 어떤 사람이 나지문자옥에 대해 거론하고 일어섰는가? 오대시안? 그는 역사 교도소에 수감되어 구조 후 출소하고 황주 (지금의 후베이 황강현) 로 강등되어 영부사로 임명되었다. 구당이 출범한 후 한림학사, 예부 상서로로 소환되었다. 그러나 그는 옛 당과 맞지 않아 항주, 잉주 지방관으로 밀려났다. 질적 변화 신당이 다시 출범하자 수시는 혜주 (현재 광동 혜주), 여주 (현재 해남도 단현) 등지로 강등되었다. 혜종은 즉위 후 북방으로 사면되어 상주에서 죽었다. 스시는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이다. 그는 시, 단어, 산문, 서예, 그림 등 예술 분야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여, 감히 현실 생활을 반영한다. 그의 단어는 단어의 경지를 개척했는데, 풍격은 호방하고 완곡하다. 그의 산문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서정적이며 자연스럽다. 동포 전집.
7. 당송 8 명-소철 (1039-111112) 가우 2 년 (1057), 형 수시와 같은 중진사. 신은 왕조의 황제이자 삼사의 관원이다.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하남에서 승진하다. 그가 철학자였을 때, 그는 성파 서기라고 불렸다. 원우 재위 첫해에 그는 우사에 아이디어를 내고 관원, 제국 고문, 부장, 보좌관을 맡았다. 나중에, zhezong, yuanfeng 의 고통 때문에, ruzhou 를 알고, Leizhou 안치 로 이주했다. 혜이종은 영주와 월주로 이사했다. 나중에 태중에서 의사로 복직한 후 서주로 돌아와 벼슬을 했다. 영빈유풍을 자칭하다. 졸아, 석인. 당송 () 여덟 사람 중 한 명은 아버지 (), 사형제 () 와 함께 이름을 지어 일컬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공략을 잘 쓰다. 공 씨도 단어를 쓸 수 있다.' 육안 계승' 50 권,' 육안 후기' 24 권,' 육안 삼간' 10 권,' 육안 정영 조제' 12 권이 있다.
쩡공 (10 19- 1083), 당송 8 명 중 한 명, 건창군 남풍 (오늘 강서) 사람, 가우 2 년 (/ 그는 구양수가 먼저 고문을 쓰는 사상을 완전히 받아들였고, 구양수보다 더 중시했다. 따라서, 쩡 공 (Zeng Gong) 의 산문은 8 명 중 더 감정적이고 문학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증문옥은 의론을 잘한다. 정론 문장 언어는 소박하고 논점은 정교하며 추리는 우여곡절이다. 예를 들면' 상구양사인서',' 상재서',' 이안 이생서',' 이안서' 등이다. 구양수문과 마찬가지로 서술문도 자주 토론된다. 예를 들어' 헌혈기' 와' 묵지지기' 는 모두 서사에서 고금을 언급한다. 쩡 공 (Zeng Gong) 도 시를 쓸 것이다. 현재 시 400 여 수를 보존하고 있는데, 그 중 7 절절 성취는 비교적 높지만, 글로 가려져 그다지 중시되지 않는다. 현재 원풍반 원고는 작품 50 권을 출판하는데, 네 시리즈의 그림자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