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사불' 은 무엇입니까?

공자의 "네 가지 아니오":

공자의 논어는 "자작스: 무의식, 필요 없음, 무고체, 나 없음" 이라고 말했다. 작작' 은 무의미하다.' 무' 와' 없음',' 의미',' 억측' 이라는 단어는 통용된다. 지금의 말로 설명하면 공자는 전혀 네 가지 잘못이 없다는 것이다. 허공에서 억측하지 않고 주관적으로 독단하지 않고, 고지식하지 않고, 자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첫째, 공자는 결코 주관적인 억측을 하지 않는다. 현대 언어로 볼 때, 그는 실사구시를 견지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옳다면, 우리는 네가 말한 대로 할 것이다. 두 번째는 독단적이지 말고,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말고, 융통성을 알아야 하며, 응변력과 적응력이 있어야 하며, 사리를 알아보지 말아야 한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변화에 적응' 이다. 세 번째는 자신의 편견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공자제자 3000 명, 성현 72 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를' 공자 성인' 이라고 부른다. 그는 매우 유명한 말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은 자주 언급되고 있다. 바로'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이다. "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악을 택하여 고치다. "이것은 공자가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진이다. 이 말은 사실 내 앞에 걸어가는 사람이 세 명 있는데, 그들은 반드시 나를 가르칠 수 있는 곳과 배울 수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의 좋은 품격을 배우고' 따라간다' 는 뜻으로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쁜 것은 사실 나의 부정적인 선생님이다. 나는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이고, 있으면' 변화' 할 것이다. 그래서 그들 셋은 모두 나의 선생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앞에 세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중에는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사실 공자의 겸손에 따르면, 이렇게 해서는 안 되므로, 다음 문장을 덧붙여 이해해야 한다. 넷째, "나를 하지 마라" 라는 말은 이해하기 쉬운 것 같다. 내가 곳곳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출발하고, 일을 하고, 문제를 고려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 나' 와 불경' 나, 아무도, 중생' 을 비교하면 공자의 4 대 독특한 사상이 공자지식의 기둥이기 때문에 공자는 우리에게 생활과 지식수양에서' 담박하고, 무위, 고지방' 을 하도록 가르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