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의 계공을 소개해 주세요.
중국 당대 유명 교육자, 국학의 대가, 고전 문헌학자, 화가, 문화재감정가, 시인, 만주족, 애신각라씨, 청세종 제 5 자, 홍주 태자 제 8 손손. 북경 사람. 백자 () 는 원파 () 라고도 한다. 그는 어린 시절을 잃고 집안이 매우 가난하다. 베이징 서원에서 퇴학한 후, 그는 화가 나서 독학을 했다. 시간이 좀 길어서 스승은 자희민, 오경정 서예, 스승은 고전문학을 착용한다.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1933 에서 학업 성공을 거두었다. 푸증남 선생의 추천을 거쳐, 스승은 진담에서 학술분야와 고증을 이해하였다. 나중에 그는 부인 중학교의 어학 교사로 초빙되었다. 65438-0935, 부인대학교 미술학과 조교 1938 이후, 부인대 중국문학학과 강사로, 고궁박물원 특임위원으로, 고궁박물원에서 동업평의와 문화재감정업무에 종사했다. 1949 부인대학교 중국문학과 부교수, 베이징대학교 박물관과 부교수 1952 이후 베이징 사범대학교 부교수, 교수로 재직했다. 전국정협 상임위원회,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주임, 중앙문사연구관 관장,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회장, 베이징사범대 교수, 박사생 멘토. 93 학사 고문,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주임위원,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회장, 중국 불교협회, 고궁박물원, 국립박물관 고문, 서현인사 사장. 2005 년 6 월 30 일 2 시 25 분에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주요 저작은' 고서체 수필',' 시격율수필',' 기공수필',' 기공시',' 기공군말',' 중국 현상수필',' 서상절문',' 서상노트',' 팔문수필' 이다
예술적 특색
계공 선생은 당대의 유명한 학자, 화가, 서예가이다. 그는 저작이 풍부하고 언어학, 문자학에 능통하며, 심지어 역사 유물이 된 8 개 문문에도 상당히 연구가 있다. 그는 우수한 시인일 뿐만 아니라 고대 서예와 그림의 전문가, 특히 비문에 대한 연구이기도 하다.
그의 서예작품을 감상하면, 나는 항상 비문에 대한 그의 깊은 연구를 떠올린다. 비문에 대한 그의 연구는 서예 예술에서의 그의 업적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비문 연구는 명청시대에 일어난 과학으로, 지금은 지하잉크의 끊임없는 발굴과 함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있다. 그는 이 정원의 개척자 중 한 명이다. 이 방면의 지식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료를 연구하고, 비명으로 역사를 보충하거나, 잡문을 교정하는 것이다. 둘째, 그의 서예 예술을 감상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계공 선생은 둘 다 능통하고 후자를 더 잘한다. 그는 양자를 융합하여, 그의 방법은 선인의 울타리를 돌파했다. "죽제인을 사면 진주가 다르다. 탁본은 대부분 서예가의 것이다. 서두르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는 몇몇 수집가들이 경을 읽는 것을 보았다. " 그가 이 시를 쓴 것은 과거에 많은 감상가들이 비문의 서예를 중시했지만, 왕왕 그 안의 글에 눈을 멀게 했기 때문이다. 유명한 예술가 (예: 옹방강, 엽강) 는 모두 이런 결함이 있는데, 그는 여태껏 자신의 산문 내용을 빠뜨리지 않았다. 이 때문에, 그는 지금까지 정론이 된' 조아 기념비' 를 반박했다. 그래서 왕희지가 작은 해서체로 쓴 이른바' 조아비' 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더구나 채용의 서단.
계공 선생의 서예 이론 저작에서 나는 그의 비유와 묘어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서예 예술과 서예사의 많은 문제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가 수십 년 동안 서예 실천과 연구를 한 경험이다. 특히 자기주석, 문준의 도피, 그리고 그의 견해. 나 자신도 유래가 오래된 문제가 있는데, 보고 나니 해결된 것 같아 갑자기 명랑해졌다. 예를 들어, \ "\" 텍스트 연구, 개원 핸린 헌사 에서 유래; 일본 후지모토의' 악의론' 이라는 책에 직면하여 왕희지의 문필이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장욱서 경신' 허허허 좌자' 를 대중상부 이후 송필로 감정했다. 김인의 잔적을 보면' 갈철' 중 소징 서예의 본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사의 사례로, 논거가 충분히 견고하고 강력하여 어쩔 수 없이 설득력이 있다. 또한, 예를 들어 채향과 주운명의 서예는 자신의 단락이 되지 않았다. 유공권, 황정견의 서예는 펜으로 완벽히 완성되었고, 글자는 함께 제본된 것이다. 그중에서도 역대 저명한 서예가의 특징, 각 시대의 서예의 스타일과 풍모, 심지어 서예의 기원과 변화의 원인에 대한 구분도 매우 정교하다.
착공 연표
19 12 년 7 월 26 일 일출은 북경에서 태어났다.
기공의 조상은 청나라 옹정제의 아들로 5 위, 명홍주로' 평화의 친왕' 으로 불린다. 그 후손은 점차 황궁을 이탈하여 증조부에 이르렀을 때 가문은 이미 문영을 잃었기 때문에 과거 시험을 통해 출로를 찾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증조부 포량은 국자감에 입학하여 한림원에 가입했다. 청말 임례부 상서 겸 차할 총사령관. 같은 원사인 옥룡 할아버지는 예부 학사로 정치를 배운 적이 있고 시험관이다.
아버지는 19 13 년 1 살 때 돌아가셨고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습니다.
우리 할아버지는 기도를 위해 옹화궁의 한 라마와 기예를 배워서' 차도자브' 라는 등록된 작은 라마가 되라고 하셨다. 당시 신해가 막 지나자 청정은 퇴위했고, 그의 증조부는 베이징에 거주하는 것을 거절하여 더 이상 국사를 묻지 않음을 나타냈다. 다만 그의 증조부에는 진이라는 학생이 있고, 원사이기도 하다. 그의 집은 허베이 이현 () 에서 가장 부유하고, 재산이 풍부하여 이현 () 에서 집을 사는 데 투자하여 증조부가 그곳에 거주하도록 하였다. 증조부는 서너 살 때 가족과 함께 이현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사립학교에 가서 시를 읽었습니다.
1922 년 10 살.
증조부가 돌아가셨다. 채무 상환으로 가족기업이 쇠락했다.
제 할아버지는 1923 년 1 1 세 때 돌아가셨습니다.
집에서는 세상에서 모은 책을 장례비로 팔았다. 당시 어머니 코렌진과 미혼 고모인 항계화는 모두 20 대가 되어 가정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조카를 키우기 위해 항기화는 평생 결혼하지 않고 자신을 이 집안의 남자로 여기기로 했다. 계공도 그의 이모를' 아빠' 라고 부른다.
1924- 1926 년 12 ~ 14 세.
북경 환문 초등학교와 환문 중학교에 재학하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의 상자 옆 벽에 큰 풍경화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는데 삼촌이 그린 것이다. 할아버지가 작은 부채를 들고 대나무 돌을 그리는 것을 보고 기묘하고 화가가 되고 싶은 욕망이 생겼다. 그의 학교 작품은 학교에서 유명 인사에게 줄 선물로 선정된 적이 있다.
1927- 1929 년 15 ~ 17 세
재희민 씨는 큰형의 지도 아래 그림을 배웠고, 자씨는 회화사 방면에 지식이 풍부하며 서화감상에도 식견과 식견이 있다. 나는 종종 고궁박물원에 가서 전시된 고대 서화를 보러 간다.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 보면서 논평을 하기도 하고, 계공을 한 번 적어 놓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러한 활동은 기공에 큰 계발과 교육 작용을 한다. 기공은 더 많은 회화 기교를 배우고 싶어, 지아 선생은 그를 오경정 선생에게 소개했다. 오 교수는 그림에 대해 인내심이 매우 강하다. 그는 지금까지 범범하게 이야기한 적이 없지만, 가장 중요한 비결을 지적해야만 장족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한번은 한 어른이 그에게 그림 한 장을 그려 달라고 하면서 매달아 달라고 했다. 그는 매우 영광스럽다. 그러나 큰형은 "그림을 다 그렸으면 서명하지 말고 선생님께 사인해 주세요" 라고 말하면서 그를 크게 자극하여 이때부터 노여워하며 글씨를 연습하게 했다.
1930 년 18.
세교의 소개로 스승은 다이 선생으로부터 중국 고전 문학을 배우고 고시를 창작하였다. 선생님의 세심한 재배와 각고의 자습 덕분에 그는 어려서부터 탄탄한 중국 고전 문사의 기초를 다졌다.
1932 년 20 세.
장보신과 결혼했다. 장, 만주족, 두 살. 생계를 위해 나는 집을 가르치고, 때로는 그림을 그리고 돈을 판다.
1933 년 저는 21 살입니다.
푸증샹 선생의 소개를 거쳐, 스승은 진원선생으로부터 왔습니다. 진원 선생은 그의 작품을 보고, 그의 문필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여, 그가 부인 중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이 되도록 안배했다. 이후 그는 수십 년 동안 교육사업에 종사해 주로 고전문학을 가르치는 것을 위주로 중간에 서화를 팔았지만, 그는 "그것은 부업일 뿐이다" 고 말했다.
1935 년 23 세.
부인대학교 미술과 조교를 역임한 적이 있으며, 여가 시간에 서화 창작에 종사했다.
1938 년 26 세.
그는 푸인대학교 중국문학과의 강사이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고궁박물원 특위 위원을 맡아 원고를 검토하고 문학관 문물을 감정했다.
1949 년 37 세
부인대학교 중국문학과 부교수, 베이징대 박물관과 교수.
1952 년 40 세
전국 고교조정학과, 부인대학과 북사대 합병, 북사대 중문과에서 부교수로, 고전문학을 가르친다. 같은 해' 구삼' 학사에 가입하여' 구삼' 학사 베이징 지부 위원으로 당선되었고, 이후 베이징시 정협위원으로 재임했다. 그 후 그는 다다,,,,,,, 나중에 그는 인민문학출판사가 출판한 정이의' 홍루몽' 에 주석을 달았는데, 이는 건국 후 출판된 첫 번째' 홍루몽' 주석본이다. 1957 년, 45 세의 어머니와 고모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1962 년 50 세
나는' 고대 서체' 와' 시 리듬' 이라는 두 편의 원고를 쓴 적이 있다.
1963 년 5 1 년
그는 홍루몽에 관한 노트를 썼다.
1966 년 54 세
문혁' 이 발발하자 모든 공개적인 독서 작문 활동은 어쩔 수 없이 중단되었지만, 여전히 사적으로 공부를 계속하고 있다. 서예에 정통하기 때문에, 그는 늘 악당에게 대자보를 베끼라는 명령을 받는다.
197 1 59 세
중화서국이 조직한' 24 사' 와' 청사고' 의 구두점 작업에 참가하여 왕종한과 함께' 청사고' 의 구두점 업무를 공동으로 책임진다.
1975 년 63 세
장보신 부인이 돌아가셨다.
1976 년 64 세
4 인방' 을 분쇄한 후 사범대학은 학교 운영을 재개했다.
1977 년 65 세
《시푸 산문론》은 중화서국에서 출판한다.
1978 년 66 세
문혁이 끝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교수로 초빙되었다.
1979 년 67 세
고문원고는 문화재출판사에서 출판한다.
198 1 69 세
《총필사본》은 중화서국에서 출판한다. 같은 해 중국 서예가 협회가 설립되어 부주석으로 승진했다. 홍콩 중문대학의 초청으로 그는 홍콩에 가서 중국어와 홍루몽에 관한 강의를 했다.
1982 년 70 세
국가 고서 정리 출판 기획팀을 설립하고 팀원을 맡다.
1983 년 71 세.
중공중앙홍보부' 중국미술전집' 사무실의 초청을 받아' 중국미술전집'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국가문물국 조직의 전문가 7 명으로 구성된 중국 고대 서화감정팀은 베이징과 전국 각 대도시 박물관에서 소장한 고대 서화작품의 진위 확인과 평가를 담당하고 있다.
1984 년 72 세.
박사 멘토로 초빙되다. 중국 서예가 협회 회장에 당선되다.
1986 년 74 세
그는 국가 문화재 감정위원회 의장으로 임명되었다.
1989 년 77 세
4 월에는 중앙문사 연구관 부관장을 맡고 있다. 계공 여운은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다.
1990 년 78 세.
"100 곡의 책에 관한 절구" 는 홍콩 상무인서관과 베이징 삼련서점에 의해 출판되었다. 이 책은 시 형식으로 그의 서예 실천의 시스템 이론을 총결하고, 역대 서예가를 평론하며, 서예의 표기법과 표기법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운상학기금' 을 설립하기 위해 특별히 항구에서' 계공서전' 을 개최하였다.
199 1 79 세
고서 정리 출판국가 기획팀 고문. "중국 현상" 은 상무인서관 (홍콩) 유한회사에서 출판한다. 같은 해 1 1 월말에 자화 바자회 수익금은 모두 북사대에 기부해' 이운상 학기금' 을 설립했다. 9 월에 도쿄와 오사카 () 에 가서 오사카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중국 서화진품을 참관했다.
1992 년 80 세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베이징사범대학, 영보재연합에서' 계공서전' 을 개최하여 베이징 광저우 일본에서 전시한다. 8 주에 대해 말하자면,' 계공 산문 자기',' 계공 서화집' 은 모두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 것이다.
1994 년 82 세
한국 서화 교류에 가다. 영보재는 한국 동방갤러리와 공동으로' 계공 김영현 서예전' 을 개최하며 베이징과 서울에서 전시했다. 여욱 기공' 은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다.
1995 년 83 세
영보재는' 계공논서' 절구 100 곡과' 계공서화 작품집' 을 출판했다.
1996 년 84 세
10 월 미국, 독일, 프랑스를 방문하여 3 개국 국립박물관의 중국 서화진품을 참관하다.
1997 년 85 세
지난 4 월 중앙문사 연구관은 서화 대표단을 조직하여 싱가포르에 가서 계공 선생을 단장으로 하는 중앙문사관 서화 작품전을 열었다. 10 월, 홍콩 상무인서관의 초청에 따라 홍콩으로 가서 홍콩 귀환 조국 100 주년 기념 및 상무인서관 설립 행사에 참석해 홍콩 귀환을 위해 여러 폭의 서화작품을 창작했다. 계공서 100 절구' 의 일본어 번역본이 도쿄에서 출판되었다.
1998 년 86 세
북경 사범대 교수, 박사 교사. 제 5 회 전국정치협상위원, 제 6 회, 7 회, 8 회, 9 회 상무위원,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의장, 중앙문사연구관 부관장,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주석.
2005 년 93 세.
6 월 30 일 오전 2 시 25 분에 북경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계공 선생의 출판 연대표
1953
《홍루몽 평론》, 인민문학 출판사.
1957
"돈황변문집", 인민문학출판사.
1965
고대 서체, 문화재 출판사.
1977
《시의 리듬에 대하여》, 중화서국.
198 1 년
원고에서 나온 중화서국.
1982
계공 선생은 서예 (영상), 북사대 () 에 대해 이야기했다.
1985
"기공 서예 선거", 인민미술 출판사.
"기공 서예 작품 선정",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절문의 책", 비즈니스 인쇄관 (홍콩)
1986
"기공 서예 작품 선정" (농축판),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서예개론,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서예 참고 도론,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Qigong-yuye xuecun 도서 전시회 (일본 인쇄)
1988
서예 교육 (비디오), 베이징 사범대학교 음상 출판사.
1989
계공 여운,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1990
논서의 절구', 상무인서관 (홍콩), 삼련서점.
"천자문 기공 초서", 중국 평화 출판사.
영보재 (홍콩) 유한공사가' 계공서전 전시회' 를 출판하다
199 1 년
중국 현상 총서, 상무인서관 (홍콩)
8 주,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1992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계공논서' 자기.
"계공서화첩",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1993
영보재 화보-계공권, 영보재 출판사.
1994
"위대한 공적을 이야기하다",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1995
성공학 절구 백 수', 영보재출판사.
1997
계공 슈화 (즉 일본어판' 책 절구 100 곡') 는 일본 2 선사에서 출판한다.
절구 (), 삼련서점에 오르다.
1998
당대 서예가 부티크집' 계공권', 허베이 교육출판사, 광둥 교육출판사.
1999
고대 서체 원고, 문화재 출판사 재인쇄.
"여분의 공훈사",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총원고" (종이권, 발록, 시집권), 중화서국.
2000 년에
기공 3 첩집,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8 주, 중화서국을 말하다.
《시의 리듬에 대하여》, 중화서국.
200 1 년
서예 (선지판), 문화재출판사.
"계공서화집", 문화재출판사, 베이징사범대학교 출판사.
"기공 임철" 이라는 책,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2002 년
"계공서화자기", 상해서화출판사.
와이소' 자기서사 스티커', 영보재출판사.
왕희지가 개막식에 있는 17 개의 막대기', 영보재 출판사.
삼련서점 《논시》주석판.
진명각 장서화 명가-계공권', 문화재출판사.
"시의 리듬" (수묵판) (수정판), 중화서국.
2003 년
천언기공초서', 중국평화출판사.
"돈의 기공 초서", 상하이 서화출판사.
"기공 서예집", 문화재출판사.
2004 년
"기공 강의", "기공 운집", "기공 그림 잉크 선거", "기공 구술 역사",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2005 년
Qigong Lanting, rongbao Zhai 출판사를 계속 게시하십시오.
계공서화집' (대중판) 문화재출판사, 베이징사범대학교 출판사.
돈은' 기공 해서체', 북사대 출판사를 저술한다.
"계공서화선" (선종이판), 문화재출판사.
"계공 서예 선거", 서랑 출판사.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인' 경경국 총점-셰린 총서' 입니다.
서예, 중화서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006 년
서화 비문 선편, 문화재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