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여러분, 중국 예술의 기원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대답해 주세요
중국 현대미술은 중국이 봉건 사회에서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로 전락한 맥락에서 발전한 것으로, 우리는 수동적으로 서구 문화의 충격을 받아 의식적으로 서구 문화를 이해하고 있다. 특징: 1) 중서문명 충돌이 심해졌다. 혁신주의는 전통예술의 폐단을 공격하고, 새로운 사상을 흡수하여 전통예술을 개조한다고 주장한다. 2)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이는 청년 예술가는 서양예술을 배우기 위해 출국하며, 첫 경작지의 유화가가 나타났다. 3)' 신학' 의 부상, 새로운 미술학교와 전공의 출현, 중국 현대미술교육의 초기 형태. 4) 서구 예술사상 유입의 영향으로 새로운 화풍과 화파가 나타나 국내 화단의 생기 없는 국면을 바꾸었다. 예를 들면' 해파' 이다. 5) 예술 간행물은 전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6) 조각, 건축, 공예 발전이 느리지만 새로운 특징이 등장해 민간 예술이 활력을 유지하고 있다. 2. 초기 현대예술생의 대표적 인물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어떤 대표작을 가지고 있습니까? 답: 신해혁명 전: 중국 최초의 영미 유학을 한 화가 이철부, 음악가, 흑발 소녀, 화가 풍등 초상을 그린 적이 있습니다. //일본을 최초로 유학한 이숙동은 귀국 후 한 미술교육기관에서 교직을 맡았고, 나중에는 출가, 홍의 대가, 서예에 조예가 높다. //이 최초의 유영 학생 중 한 명으로 인물화와 이야기화를 잘한다. 초상화에는' 초상화',' 왕화상' 과 이야기화' 장한가' 가 있다. 신해혁명 이후: 이조석, 풍, 오파정, 임풍면, 서비홍, 팬이 뒤를 이었다. 3. 초기 미술생과 그들의 인생 경험은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A: 1) 그들은 모두 구제도의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출국하고, 국가와 민족의 운명을 주시하고, 심지어 혁명 운동에 참여한다. 귀국 후 예술 교육에 힘쓰고' 미육구국' 의 이상을 실현하다. 2) 고유의 입세정신과 사명감, 예술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고, 옛 문인이 그린 필묵게임과 청고담한 경지를 싫어한다. 3) 초기 유학생들은 모두 자산계급 민주주의자였으며, 그들의 열정과 이상은 사회 현실과 맹렬히 충돌했다. 4) 서양 문화의 세례를 받았지만 전통 축적은 여전히 깊다. 중국의 초기 미술 교육의 기본 상황은 무엇입니까? A: 최초의 사범학교인 KLOC-0/902 난징 양강 우수 사범학교, 서예가, 교장 이서경은' 회화 수공반' 을 증설하고, 일본 선생님을 서양화로, 소무권을 중국화 선생님으로 삼았다. 거의 동시에 허베이보정학교는 간판을 내걸고 양강학교와 비슷한 방식으로 회화 수공과를 개설했다. 이후 저장 광동 광서 베이징 사범학교에서 이 과정을 개설했고, 이숙동, 이조석, 진사와 같은 유명한 미술 교육자들도 이 과정을 가르쳤다. 이런 사범미술교육기관들은 중서를 관통하고, 교과 과정이 광범위하게 설치되어 있고, 교원 역량이 중서부와 결합되어 실용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초의 전문미술학원-1911상하이 중서예술학교 (중국예술학교), 창시자 주상,19/Kloc 예술 사상은 일격에 구애되지 않고, 교육은 낡은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모델을 존중한다. 첫 국립미술학교인1913 베이징미술학원 (중앙미술학원) 이 채원배의 지지를 받아 설립되어 유일 화가 정진을 교장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