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디자인에 관한 유명한 명언
공방두부무
두 강이 합쳐져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다섯 걸음만 가면 건물이 있고 열 걸음만 가면 누각이 있다. 건물은 허리를 감싸고 처마와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고 연결합니다.
싸움. 접시, 파문,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합니다.
"쉬안수가 페이 탄 판사를 주수에게 보낸다","주 화산 도로 윤제 사원, 청이 강촌 류푸 다리","산시 과거 (위)","가을 산과 맑은 비, 강남 사원 건물 전체에 기대어"에서와 같이 불교 건축에 대한 두무는 모두 상당한 것임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불교 건축이 두무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청이장촌의 주화산도, 운딩사, 류푸교 - 두무의 "서안수는 페이탄 판사를 저우수로 보내고, 무무는 궁과 수도로 돌아가고 싶다"
햇살과 비에 가을 산을 헤매며 강남 남쪽의 모든 절 건물에 기대어 - 고대를 추억하는 두무의 세 시 (위)
<
아홉 천궁 아침 추위 십 마일 건물 달빛 - 루유 "집 휘먼 문 밖에 네 북"자이 궁 남쪽 교외에
2. 건물에 대한 인용문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국가, 건축 장식 협회 상 50 개 이상, 지방 성 및 도시 건축 상 300 개 이상이며 여기에는 다양한 미디어, 기관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민간 부문에서 주최하는 상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취업을 앞둔 신입생이나 건설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은 그 많은 상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루반상은 1987년 중국건설공업협회에서 제정하여 1993년 중국건설공업협회로 이관한 '루반 건축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상의 주요 목적은 건설 기업이 관리를 강화하고, 프로젝트 품질을 개선하고, 일류 프로젝트를 만들고, 중국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촉진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중국 건설 프로젝트의 품질에 대한 최고의 영예로, 중국 건설부와 중국 건설 협회가 수여합니다.
많은 독자들이 '루반상'이 공식적인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상은 민간 부문의 성격에 속하는 업계 명예 상으로, 1996년 7월 건설부의 결정에 따라 '두 개의 상을 하나로 통합'하여 1981년 정부가 '국가 우수 엔지니어링 상'과 '건설 엔지니어링 루반 상'을 제정하여 시행하게 됩니다. 건설 루반 상"이 통합되어 "중국 건설 루반 상"으로 명명되었으며, 1년에 한 번 선정되며, 수상 규모는 연간 45명입니다.
"루반상"은 엄격한 선정 방법, 신고 및 평가 절차, 엄격한 평가 규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가위원회는 평가를 담당하고 협회는 신고서 접수, 예비 심사 및 프로젝트 평가 조직만 담당하며 선정 작업에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심사위원단은 국무원 관련 부서 및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비밀 투표로 선출됩니다. '루반상' 발표 후 건설부와 중국건설협회는 수상자에게 '루반상' 금상과 명예 인증서를 수여하고, 주계약자에게 인증서를 발급하고 수상 사실을 알립니다.
수상 기업은 수상 프로젝트에 통일된 명예 로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건설협회는 이 영광을 기록하기 위해 '루반상'을 책으로 엮어 건설 역사에 수록할 예정입니다.
1999년에 제정된 잔톈유 상은 '중국 토목 잔톈유 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상입니다. 이 상은 중국토목학회와 잔톈유토목과학기술발전재단이 제정했으며, 주요 목적은 토목 건설 분야의 과학기술 혁신 활동을 촉진하고 토목 건설의 과학기술 발전을 촉진하며 토목 커뮤니티의 과학기술 혁신에 대한 인식을 더욱 자극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이 상은 건설업계의 '과학기술 혁신 공학상'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세기의 전환기에 "Zhan Tianyou Award"를 시작한 이유는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건설 산업은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에 의존하여 변화를 수행해야하므로 현대 건설 산업, 과학 기술 혁신 시스템 구축 및 완벽을 가속화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제1회 '잔톈유상'은 신중국 건국 50주년을 맞아 교량, 터널, 주택, 철도, 고속도로, 항만, 도시 및 기타 21개 프로젝트가 상을 받았으며 설계, 시공, 과학 연구 단위 86개 평가에 참여했습니다. "중국토목학회, 중국과학기술발전재단, 잔티엔유 토목과학기술발전기금에서 '잔티엔유 상' 수상자에게 금상, 메달, 명예 증서를 수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량시청상 중국의 유명한 현대 건축가이자 교육자인 량시청의 이름을 딴 '량시청상'은 국무원에서 승인한 상입니다. 이 상은 2000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습니다.
'량시청상'의 설립 목적은 중국 건축가들의 혁신 정신을 자극하고 건축 디자인 창작을 번영시키며 중국의 건축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키고 건축 디자인 창작에 큰 업적과 공헌을 한 뛰어난 건축가를 표창하고 보상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1회 '량시청상'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지난 50년간 중국 건축 디자인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한 10명의 건축가에게 수여됩니다.
2001년부터 2년마다 '량시청 건축상'은 2회, '량시청 건축 후보상'은 2~4회 수여되고 있습니다. 각 수상자에게는 654,380,000위안 이상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량시청 건축상 후보자는 중국인, 1급 등록 건축사, 중국건축학회 회원이어야 하며 중국 본토에서 20년 동안 건축 창작에 종사한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작품이 사회, 경제,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같은 기간에 건축 디자인 발전을 이끌고 촉진하는 역할을 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동시에 그는 건축 이론에 큰 업적을 남겼으며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직업적 성취와 고귀한 도덕적 수양으로 그는 일반적으로 국내외에서 중요한 상을 수상했습니다. '량시청상'은 개인의 신고, 전문가 위원회의 추천, 정부의 승인을 바탕으로 선정됩니다.
전문가 추천위원회는 중국건축학회가 건축 분야의 역동적인 전문가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선정한 전문가로 구성되며, 특정 지역과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으며 13명의 위원은 1급 등록 건축사 자격을 가진 정교수입니다. 원칙적으로 위원은 후보자가 될 수 없습니다. 전문가 선정위원회는 건설부 관련 부서, 중국건축학회 및 건설업계의 고위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위원회의 광범위한 대표성과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량시청상' 후보자는 전문가 선정위원회에 참여할 수 없으며, 승인위원회는 건설부 담당 장관, 관련 부서장, 중국건축학회장 및 건설업계 대표로 구성됩니다.
이 위원회의 위원은 원칙적으로 전문가 선정위원회의 위원을 겸직할 수 없습니다. 국무원의 승인을 받은 이 국가 건축 설계상의 독립성과 영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량시청상'의 시상금은 정부가 제공하거나 기업이 후원하지 않는 국제건축가협회 제20차 대회의 기금 잔액으로 구성됩니다.
화샤 건설 과학기술상 "화샤 건설 과학기술상"은 건설 산업 과학기술상을 제정하기 위한 사회 세력 형태의 건설 시스템입니다. 시상 기관은 중국건축설계학회, 주관 기관은 건설과학기술발전촉진센터, 의사 결정 기관은 시상위원회로 구성된 건설 산업 관련 부서에서 결정합니다.
건설부 과학기술부는 건설 산업 과학기술의 구심점으로서 이 상을 지원, 규제, 조정 및 지도하게 됩니다. '화샤 건설 과학기술상'의 설립 목적은 '국가 발전을 위한 과학과 교육' 전략을 구현하고, 과학기술 혁신 건설을 가속화하며, 중국 건설 산업의 종합적인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국가 사회 세력이 과학기술상 관리 조치를 수립하는 방안"에 따르면 "화샤 건설 과학기술상"의 권장 범위는 도시 및 농촌 계획, 도시 계획, 엔지니어링 건설, 도시 건설, 마을 건설, 건설 산업입니다.
3. 유명 건축가의 명언을 찾아보세요
베이 루민의 젊은 디자이너를 위한 10가지 제안
[1] 자신의 길을 잘 계획하고 감정을 따르지 마세요! 개인의 이상적인 의사 결정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학자 나 교수가되기를 기대하지 않지만 영양가 있고 상쾌한 삶을 살고 싶어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궤적을 신중하게 준비해야합니다. 어떤 산업에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그것에 대해 배우고, 직업에서 직업으로 너무 자주 이동하지 말고, 특히 약간의 급여로 직책을 바꾸지 마십시오. 장기적으로 돈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한 업계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으면 나중에 돈은 전혀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잦은 이직은 최선의 정책이 아닙니다. 결국 당신은 어떤 산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항상 초보자가 될 것입니다!
[2] 디자인을 할 수 있지만 디자인에 중독되어서는 안 됩니다. 디자인에만 집중하지 마세요! 자신에게 많은 압력을 가하세요. 마음만 먹으면 콩이와 같은 캐릭터가 될 운명입니다! 늙어서까지 디자이너가 되고 싶지 않다면 디자인은 미래의 기둥 중 하나일 뿐, 가장 큰 기둥은 아니니 적당히 멈추세요!
[3]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라 종합적인 품질 전문가가 되세요! 우리는 사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종종 사람을 무시하고 "아무것도 모르고, 그렇게 많은 돈을받을 권리가 무엇인지, 승진 할 권리가 무엇인지!"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디자이너의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현학적 진술입니다. 8051 황소? 올라갈 수있는 사람은 자신의 기술이 있어야하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상사는 오랫동안 이 업계에 종사해 왔는데 통찰력을 갖춘 신입사원인 당신만큼 뛰어나지 않나요? 사람들은 관리, 상사의 의도를 이해하고 부서를 조정하는 데 능숙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 능력, 친화력, 단어와 색상을 읽는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종합적인 품질의 마스터가 되려면 미래가 밝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석에 숨어서 모니터 만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이외의 기술이 더 중요한 기술입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예전부터 그랬어요!
[4]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친구를 사귀세요! 공통의 언어가 있다고 생각하며 디자이너들과만 어울리지 마세요. 사실 다른 유형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언젠가 상사나 고위 관리자가 되고 싶다면 하루 종일 마주하게 될 사람들이 바로 이런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경험, 사고 습관, 관심사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 패턴을 배우고, 사회 곳곳의 현상과 문제를 이해하는 것은 미래의 발전을 위한 큰 자본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서투르고 비틀 거리고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많은 수업료를 지불하고 성공 확률이 크게 감소 할 것입니다!
[5] 지식은 전문적일 필요는 없지만 폭넓어야 합니다! 금융, 회계, 수출입, 세무, 법률 등과 같은 다른 분야의 책을 더 많이 읽으십시오. 미래를 위해 쌓아두면 나중에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학비도 훨씬 적게 듭니다!
[6] 프로젝트 관리 또는 관리로 변경할 기회를 잡으세요! 미래를 원한다면 계속 디자인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관리로 전환하면 미래가 더 커질 것입니다. 이전에 디자인에 종사 한 것은 헛된 것이 아니며 미래에 필요할 것입니다. 경영에 참여하면 리더십 능력을 개발하고 시장 개념과 사고를 배양하는 동시에 미래 발전을위한 거대한 네트워크를 축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미래의 진정한 기둥이라고 말해야합니다!!!!
[7] 정신적 약점과 성격 결함을 점차적으로 극복하십시오! 의심스럽고, 예민하고, 유치하고 (경멸적이고, 귀엽지 않고), 주저하고, 소심하고, 사려 깊고, 너무 얇고, 흑심이없고, 독단적 인 사고. 디자이너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이러한 캐릭터의 약점은 반드시 바꿔야 합니다! 어렵지 않나요? 침대에서 생각만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 달 동안 노점상을 하는 친구를 도와보세요. 반드시 효과가 있을 거예요. 생각만 하지 말고 실천하세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불가능하며, 아무리 디자인 기술이 뛰어나더라도 좋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될 수 없습니다!
[8] 미래를 준비하면서 일하세요! 나만의 작업 환경을 설정하세요! 가능한 한 빨리 자신만의 작업 환경을 설정하고, 컴퓨터를 갖추고, 여가 시간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으로는 시장과 접촉하고 시장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으며 동시에 자금을 축적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학위와 자격증이 아니라 인맥으로 대표되는 기술만 있을 뿐, 기술에는 돈이 없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회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9] 자신을 잘 파는 법을 배우세요! 유능 할뿐만 아니라 말하고 쓸 수있을뿐만 아니라 모든 기회를 잘 활용하여 자신을 홍보하고 자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알 수있는 조건을 만들지 않으면 상사가 당신이 유능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외부 사람들이 어떻게 당신을 믿을 수 있을까요? 일찍 자신을 마케팅하면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개인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특히 업계에서 명성을 쌓으면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더 중요한 것은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저절로 따라옵니다.
[10]뛰어들 때가 되면 과감히 도전하세요! 100%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조건이 맞으면 과감히 뛰어들고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세요. 주저하지 마세요.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다음 도전을 위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희망을 잃지 않고, 도전하면 실패를 경험할 수밖에 없습니다.
"빛이 디자인을 하게 하라"는 유명한 베이지안 속담이 있습니다.
4. 건축을 묘사하는 시
건축을 묘사하는 관용구:
조각된 대들보와 들보 - 화려하게 장식된 건물
독특하게 아름다운 장소
물고기 비늘과 빗살처럼. -밀접하게 배치된
(건물을 가리킴) 웅장하고 빛나는
특색 있는
구불구불한 언덕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보적인
고층 건물
초록 기와 백 장
시:
날개, 가시, 새, 파리로. 주나라의 궁궐 건축을 묘사한 『시경』의 한 구절입니다. 고대인들은 자연스럽게 건축의 형태를 새와 연관시켰습니다.
공방두부무
두 강이 합쳐져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다섯 걸음만 가면 건물이 있고 열 걸음만 가면 누각이 있다. 건물이 허리를 감싸고 처마와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고 연결합니다.
싸움. 접시, 파문,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해합니다.
"쉬안수가 페이 탄 판사를 주수에게 보낸다","주 화산 도로 윤제 사원, 청이 강촌 류푸 다리","산시 과거 (위)","가을 산과 맑은 비, 강남 사원 건물 전체에 기대어"에서와 같이 모두 불교 건축에 두무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불교 건축이 두무에 의해 높이 평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청이장촌의 주화산도, 운딩사, 류푸교 - 두무의 "서안수는 페이탄 판사를 저우수로 보내고, 무무는 궁과 수도로 돌아가고 싶다"
햇살과 비에 가을 산을 방황하고 강남 남쪽의 모든 사원 건물에 기대어 - 고대를 추억하는 두무의 세 시 (위)
중국에서 두무의 시가 불교 건축에 사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홉 천궁 큐 아침 추위 십리 건물 달빛 - 루유 "자희문 밖 네 북" 남방 자이궁으로
물을 묘사하는 고사성어:
물은 자연스럽게 솟아나고, 물은 부드럽게 솟아나고, 물은 자연스럽게 솟아나고, 물은 부드럽게 솟아난다.
물과 불은 가차없고 뜨겁다. 거울에 물과 달이 비친다.
물을 중시하는 사자성어
물을 마시고,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으며, 흐르는 물은 썩지 않으며, 흐르는 물은 물살로 배를 밀어낸다.
진흙탕 물, 탁구. 다리 밑의 교통은 물과 같고 세월의 흐름과 같습니다.
천 개의 물과 천 개의 산이 돌을 뚫고 얼음으로 떨어지는 물방울은 소 아홉 마리, 머리카락 하나다.
사자성어에 물이라는 단어가 있는 곳은 세 곳
산은 맑다, 산은 아름답다, 산은 가난하다, 산은 물이 가득하다, 불은 덮는다, 물은 높다, 물은 낮다.
풍수 총무 수원 거울 꽃 물 달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창사 물 창백하다.
끝에 물이 있는 한자성어
물 얻는 물고기, 물 한 조각, 높은 산과 흐르는 물, 고인 물 웅덩이, 마산추수처럼.
가을 물속을 들여다보고, 물을 끌고, 황무지 속으로, 물 밖으로
산속을 헤매다 보면 물을 얻을 수 있고, 눈으로 물을 가르고, 돌을 물에 던질 수 있다.
시:
자재천이 말하길:죽는 것은 시간 문제가 아니다!
북쪽 산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흐르는 물을 만나 너무 많이 쉬었네.
물은 하늘과 같아서 본래의 색이 사라졌다. 물은 검은색이고 하늘은 검은색이다.
물은 하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어제 하늘이 열리고 마흔아홉 날 동안 비가 내렸습니다.
물처럼 하늘이 근본이고, 물과 하늘이 같은 색이니, 제나라를 빛나게 하소서.
물, 하늘의 변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 우박, 안개, 눈의 본질.
물은 맑고, 하늘은 높고, 물은 하늘과 같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네
흐르는 물은 맛이 나지 않고, 문고리는 벌레가 먹지 않으며, 사용한 것은 썩지 않네
고요한 물은 깊고
두 후렴
눈 덮인 산의 검은 물결에 밀물과 썰물, 포원 어선의 달이 오르내리네
.
절문 소나무 길로 가는 다리는 작고, 문턱은 돌파도 봄눈처럼 밝다.
푸른 나무, 강 새벽, 붉은 구름이 빛나는 곳까지.
물 사방에 구름을 바라보니, 천 점의 푸른 봉우리.
빛 홍의 수천 개의 봉우리, 물이 구름과 연기를 만나고 조심하십시오.
맑은 날, 바다 안개는 붉고 흐리고 샤오천장의 나무는 푸르다.
스옌취엔의 맑은 물결은 송문사에서 다리로 가는 길의 문턱입니다.
푸위안의 달 아래 어선, 산과 눈과 파도는 조수로 어두워
고대 노래:
저녁 여섯 시, 별들이 하늘의 남쪽으로 날아갔다.
무궁무진한 가을빛에 흔들리는 물빛에는 하늘의 빛이 담겨 있었다.
보라색 화분은 주홍색 브로케이드처럼 보이고, 신선한 음이 서리가 내린다.
자주색 마노는 히비스커스처럼 보이며, 그 스타일은 맑고 차갑습니다.
자주색 연기는 난초와 같고 계곡은 향기롭다.
자주색 구름은 코뿔소와 같고, 그 안에서는 좋은 냄새가 난다.
두루미 숲은 카모마일처럼 오래 살며 숨을 수 있다.
아홉 가지 안개로 가득 찬 가을이 손님을 따라오네.
보라색은 연꽃처럼 맑고 요정의 의상에 비견되네.
육군을 옹호할 사람은 누구든 위보디 옆으로 가라.
먼저 자주색 황제에게 경배한 다음 황후의 방으로 가십시오.
세상은 먼지가 자욱하고 낮이 공허하다.
이 강은 하늘과 땅을 가로지르며, 산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을 가리지 않는다.
산맥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에서 강은 광야를 휘감아 흐른다. 썰물 때 둑이 넓어지고 외로운 돛에 바람이 불지 않을 때까지.
맑은 물은 향기롭고 소나무는 이슬을 날리는 소리.
불멸의 존재들은 모두 흩어지고, 다섯 개의 구름이 침묵하네.
작은 다리가 노를 저어 연꽃을 베고, 양쪽에서 서풍이 저녁 해를 휘감는다.
바람이 땅에서 떨어진 꽃을 쓸어내리고 물과 비 한줄기가 머물렀다.
비처럼 가볍고 떨어지는 꽃처럼 가볍고, 얼음처럼 얇고 날개처럼 가볍다.
징문호를 떠나면 곧 남방 사람들과 함께할 것이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은 황야를 휘감아 흐른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바다 구름은 궁전처럼 반짝입니다. 물은 당신을 집으로 데려다주고 배는 삼백 마일을 여행하게 합니다.
원로는 끝없이 흐르는데 왜 구지는 불평하는가? 해질녘에 가을바람이 불고, 단풍나무가 흐느끼네.
봄바람은 고요하고 힘이 없고, 강은 깊고 물결이 없다.
5. 건축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시든 덩굴,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강, 낡은 길과 마른 말들. -마즈원, '천징샤-가을의 생각'
해질 무렵, 까마귀 떼가 시든 넝쿨이 있는 고목에 내려앉아 애절한 신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아래에서 흐르는 물이 찰랑거렸고 다리 옆 농가에서 연기가 피어올랐다. 옛길의 마른 말이 서풍에 힘겹게 맞서고 있었다.
2. 스물네 번째 다리의 달 밝은 밤, 옥사내는 어디에서 피리를 가르치는가? -두무, "양주목사 한추에게 말하라"
해설:스물네 번째 다리의 밝은 달은 귀신같이 맑은 밤을 비추고 있다. 미인아, 지금 어디에서 수교를 가르치고 있느냐?
3. 비를 맞으며 닭 한두 마리가 울고, 주시 마을의 비스듬한 산책로 길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왕젠, '산촌의 비'
해석: 비를 맞으며 까마귀가 울고 산촌에는 한두 가구가 살고 있다. 대나무 개울 위의 마을 도로 위에는 판자 다리가 경사져 있다.
4. 무대 너머의 부서진 다리는 주인이 없는 쓸쓸한 모습이다. -루유, '매화'
해설:기둥 밖 부러진 다리 옆에는 매화가 주인 없이 외롭게 피어 있다.
5. 초가집에서 수탉은 달을 울고, 남자는 서리 내린 산책로에서 헤엄친다. -원 - "상산으로의 첫 여행"
해석:수탉은 시끄럽게 울고, 초가집은 소월 달의 여운에 젖고, 발자국은 흐릿하고 외나무 다리는 이른 봄 서리로 덮여 있다.
6.오늘 밤 일곱 번째 달 전날 푸른 하늘의 선녀를 보고 소와 길쌈하는 처녀가 다리를 건너게 하네.
해석:음력 칠월 칠일 밤에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천하를 가로지르는 까치다리에서 소달구지와 길쌈하는 처녀가 만나는 것과 같다는 뜻으로, 소달구지와 길쌈하는 처녀가 하늘의 강을 건너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고목이 짧은 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지팡이로 동쪽으로 다리를 건너니. -진안(陳安)의 '절대구절'
해석:나는 키 큰 고목 그늘 아래 배를 묶고, 지팡이를 짚고 아름다운 봄빛을 즐기며 다리를 건넜다.
8. 구수시 외곽 냉산사, 자정 무렵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
설명:구수시 외곽의 외롭고 조용한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가 울려 퍼진다.
9. 부드러움은 물과 같고 의식은 꿈과 같다. -진관, "까치 다리 불멸의 차오윈"
해석 :* * * * * v. 애정, 물 같은 부드러움, 꿈 같은 짧은 의식, 이별 까치 다리 길을 볼 수 없다.
10. 거울에 걸린 두 물, 무지개 떨어지는 두 다리.
해석:두 강 사이에 맑은 물이 고인 웅덩이는 거울과 같고,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무지개와 같다는 뜻. -이백, '서안성 제나라 북탑에 오르는 가을'
해석:두 강 사이에 맑은 물이 고인 웅덩이는 거울과 같고,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무지개와 같다.
6. 어떤 건축가가 건축에 대해 유명한 명언을 남겼습니까?
1. 건물과 대지 사이에는 어떤 종류의 경험적 연결, 형이상학적 연결, 시적 연결이 있어야 한다! --스티븐홀
2. 건축은 아이디어를 구조로 표현하는 과학적 예술입니다. --F-L 라이트
3. 우리는 사회의 큰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고, 건축가는 사회 전체를 가장 큰 주인으로 삼아야 하며, 이는 모든 건축가가 추구해야 할 목표입니다. --허징탕
4. 최고의 건축은 우리가 깊이 몰입하지만 자연이 어디에서 멈추고 예술이 시작되는지 모르는 건축입니다. --린위탕
6. 건축가는 위대한 조각가이자 화가여야 한다. 그가 조각가이자 화가가 아니라면 그는 건축가라고 할 수 없다. --I.M. 페이
7. 건축에서 예술적 특성을 완전히 잃어버린 고대 동양 국가의 도시는 문화적 표현과 외양에서 한심할 것이다. 이 사실은 우리 문화가 멸종할 정도로 쇠퇴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다. -- 량시청
7. 디자인에 관한 명언이 있습니다.
1마르크스:
"유다"의 이미지는 충격적이고 놀랍습니다. 거대한 크기와 물질화된 이 거물은 물질의 무게에 눌려 억압받는 인간의 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억압은 숭배의 출발점이 됩니다.
2 레싱:
라오쿤의 얼굴에 나타난 고뇌는 그 고뇌의 강도에 비추어 볼 때 예상만큼 강렬하지 않습니다. 라오쿤 이미지의 미학적 중요성은 고대 그리스 예술가들이 가장 발달한 시기에 고통의 표현에서 드러나는 추함을 피하기 위해 때로는 열정을 아예 피하거나 아름다움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톤 다운시켰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레싱은 신체적 고통이 주어졌을 때 조각가는 최고의 아름다움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극심한 고통으로 인한 신체의 왜곡은 고조된 아름다움과 양립할 수 없었기 때문에 조각가는 통곡이 얼굴을 왜곡시키기 때문에 통곡을 약간의 한숨으로 바꾸기 위해 신체적 고통을 억제해야 했고, 그리스 조각가는 추함을 형태의 아름다움으로 바꾸어 "고요한 화려함"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3Lao:
저에게 가장 아름다운 곡선은 소득 상승 곡선입니다. 디자인의 진정성이라고 하면 숟가락을 떠올리고, 피카소의 그림과 헨리 무어의 조각품을 제외하고 가장 아름다운 인공물은 인간의 걸작 중 가장 완벽한 곡선 날개를 가진 비행기를 꼽습니다.
4폰톤:
의자는 기능뿐만 아니라 풍경을 연출하는 역할도 합니다.
5나나 디젤:
나는 모든 가능성, 기술, 재료, 형태, 장인정신을 시도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인간의 감성적인 요소입니다.
6샤 리웬: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7백만? 어딨어? 드로:
적을수록 좋아요.
8 . 코르뷔지에:
건축은 살아있는 기계입니다.
9 라이트:
혁명은 건축에서 시작됩니다.
10 가우디:
"창조는 자연으로의 회귀"
나는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