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자 성어의 신화 전설.

1. 신화 전설의 4 자 성어: 과보는 날을 쫓아바다를 건너고, 창아는 달견우직녀 정위가 바다를 메운다.

완벽합니다. 신기루 속의 여신은 하늘을 보충하고, 대우는 물을 다스리고, 여신은 꽃을 뿌린다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고, 새가 천지를 개척한 후 봉황을 쏘다.

우우가 산을 옮기고, 화안 금정, 닭견이 승천하고, 돌이 금으로 되어 있다.

풀이 울리고, 인신이 함께 분노하고, 반고가 천지를 열고, 진달래가 피를 울린다.

사랑새, 요경, 귀신왕은 뻔하고, 아이는 감당하기 어렵고, 노인은 월하이다.

엽공은 용이고, 하늘의 기둥이며, 열흘 동안 어깨를 나란히 하고, 보천에 목욕을 하고, 연석보천이다.

침수금산, 돈나무, 월중 창어, 옥우경루,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다.

동토끼 서우 (), 팔사 () 는 코끼리, 귀신, 낚시꾼, 제자 () 를 삼킨다.

광한선녀, 소두마면, 금마비 닭, 조송의 일생, 요치 유예.

욕심은 대식처럼, Hiderigami 는 화, 여우는 올빼미, 운금천성을 읊는다.

2. 동화 4 자 성어 동화는 민간문학의 일종이다.

고대인의 집단 구두 창작. 귀신 이야기와 신화된 영웅 전설을 포함해서요.

그것의 출현은 고대 국민의 자연력에 대한 항쟁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일종의 정신적인 기탁으로, 인류의 동경이며, 종교의 실현이며, 후세의 문학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고전 동화: 산해경, 이설 이야기, 화이난자, 반고전카이, 보천여신, 과보 매일, 정위간척, 우치수수, 창호조자, 후사일 제공의 전설, 거울 속 꽃, 심등, 쿤룬 노래, 공우일산, 여와는 사람을 만든다. 칠선녀: 1. 정위 황제가 바다를 메웠는데, 얼굴엔 여와라는 여자가 있었다.

어느 날 소녀는 동해에 일출을 보러 갔다. 불행히도, 바다에 갑자기 폭풍이 몰아치자 소녀는 불행하게도 바다에 떨어졌고, 결국 무정한 바다에 삼켜져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처녀가 죽어서 새 한 마리,' 정위, 정위' 의 애원 울음소리가 되자 사람들은 이 새를' 정위' 라고 불렀다. 정위는 동해에 대한 원한이 골수에 사무쳐 매일 끊임없이 석두 안에 던져져 동해를 평평하게 메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2. 백조가 봉황을 향해 오래전에 봉황은 겉모습이 평범한 새였다. 그러나 그것의 장점은 근면하다는 것이다.

네가 먹은 모든 음식을 구멍에 숨겨라. 어느 해 숲에서 큰 가뭄이 발생했다.

새가 배가 고파서 어지럽다. 이때 봉황은 신속하게 동굴을 열고 숨겨진 음식을 모두에게 나누어 주었다.

가뭄 후 봉황에게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새들은 모두 자신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깃털을 골라 뽑고 봉황에게 빛나는 새 옷을 만들어 만장일치로 새의 왕으로 추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앞으로 봉황이 태어날 때마다 사방팔방의 새들이 날아와 봉황을 축하한다. 이것은 100 마리의 새가 봉황으로 날아가는 것이다.

인류가 가장 먼저 사용한 불은 모두 자연불이다. 사람은 인간이 항상 자연의 불에 의지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불을 얻는 방법을 만들기로 했다. 한 번의 사냥에서 그는 석두 창을 놓쳐 사냥감을 맞혔지만, 그는 창던지기가 땅 위의 석두, 불꽃이 나는 것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많은 석두 를 주워 테스트를 하고, 불씨를 성공적으로 얻었다. 또한 그는 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기 때문에, 모든 부족이 일제히 그를 왕으로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옹기종기 모여 있었다. 이 사람은 바로 염제이고, 화덕을 왕으로 삼는다. 나중에 그는 경작 방법을 만들어 인류에게 경작을 가르쳤기 때문에 신농이라고도 불린다. 4. 후예 () 의 날, 후예 () 와 창어 () 는 모두 그 시대의 사람들이다. 당시 하늘에는 동시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났고, 국민들은 깊은 불 속에 처해 있었다. 그래서 천제는 양궁에 능한 후이가 내려와 야오가 인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돕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아름다운 아내 창아를 데리고 세상에 왔고, 후이가 더 많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다른 신의 부러움을 받았다. 그들은 마침내 천제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했다.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아내 창아는 은거할 수밖에 없었고, 후예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5. 세상이 시작되기 전에 우주는 큰 달걀처럼 혼돈했다.

이때 위대한 영웅이 탄생했다. 그의 이름은 반고다. 그는 거대한 도끼를 집어 들고 휘두르며 힘껏 베었다.

이렇게 하면 천지가 생기게 된다. 반고의 몸은 길이가 1 피트, 하늘은 1 피트, 땅은 1 피트 두께이다. 반고의 몸은 길이가 10 피트이면 하늘이 10 피트 올라가고 땅은 10 피트 두껍다.

반고는 생전에 세계의 위대한 공적을 창조했고, 사후에 후세에 끝없는 보물을 남기고 중화민족 숭배의 영웅이 되었다. 6, Dayu 물 범람 일, 총 도둑은 홍수를 막기 위해 하나님의 땅을 가지라는 황제의 명령을 받지 못했고, 황제는 yushan 근처에서 총을 죽이기 위해 화신을 보냈습니다.

우 () 는 고등어 () 의 뱃속에서 태어났고, 천제 () 는 우 () 에게 물을 메우라고 명령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태양에서 산으로 가는 곳까지, 시종 사람들을 이끌고 부지런히 물을 치료하고 있다. 13 년 후, 우는 마침내 물 관리에 성공하여 고등어의 유언을 완성했다. 결국 큐슈를 정했다.

7. 과보 북방의 날씨는 날이 갈수록 추워지고 겨울은 길다. 과보는 우리가 태양을 회수하여 영원히 하늘에 매달아 지구에 빛과 열을 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그래서 그는 하루를 쫓다가 마침내 태양을 보고 그것을 되찾으려 했다. 그러나 그는 하루 종일 달렸고, 뜨거운 태양이 그를 목마르게 했기 때문에, 그는 허리를 굽혀 황하와 위하의 물을 마셨다.

두 강의 물이 금방 다 떨어졌지만, 그는 여전히 갈증을 풀지 못하고 북방의 대택의 물로 뛰어갔지만,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다. 8. 공우 일산 공우의 집 앞에는 산이 두 개 있다. 이 두 산은 마치 거대한 벽과 같아서, 그들이 바깥으로 통하는 길을 막고 세상과 단절되어 매우 뒤떨어졌다.

그래서 공우는 이 산을 평평하게 깎고 매일 끊임없이 산에서 흙을 뒤집기로 결심했다. 지서라는 노인이 그의 어리석음을 비웃으며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우우가 말했다: 내가 죽으면 아들이 있고, 아들이 죽으면 손자가 있다. 자손이 무궁무진하여, 두 개의 큰 산이 결국 평평하게 깎일 것이다. 9. 창아, 창아가 달을 달리는 여신은 후이의 아내로, 업적이 두드러져 많은 제자를 거둬들였다.

그중 다른 꿍꿍이가 있는 맹붕도 섞여 들어왔다. 한번은 후이가 수행원을 데리고 사냥하러 나갔을 때, 맹붕은 병이 난 척하며 창아가 그녀의 남편이 얼마 전에 그녀에게 준 선단을 넘겨주도록 강요했다. 창아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선단을 삼켰고, 그녀는 즉시 하늘로 날아올랐다. 후이를 포기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녀는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 신선이 되었다.

10.' 오항' 에서 달에 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높이가 500 피트라고 한다. 한나라에는 오강 () 라는 사람이 있는데, 동화에 매료되어 독서에 전념하지 않는다. 그래서 천제는 분노하여 그를 월궁에 가두고 계화나무를 자르라고 명령하며 "계화나무를 베면 마법이 있다" 고 말했다.

오강 월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 도끼를 자를 때마다 나무 상처가 금방 나았다. 매일 매일, 오강 계피 의 소망 은 여전히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강 은 일년 내내 월궁에서 계피 를 베었지만, 나무 를 자를 수 없었다. 1 1, 여와는 반고를 창조하여 세상을 열었지만, 여와는 항상 외로움을 느꼈다. 왜냐하면 세상은 그녀와 같은 생명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3. 신화 이야기를 요약하는 4 자 성어 1, 천지개벽-고대 신화 전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여신 보천-신화 이야기, 복희의 여동생 누와, 오색석 보천 정제.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동화에서 온 성어는 무엇입니까?

3. 연석보천-정제: 가열을 통해 재료를 순수하게 또는 강인하게 한다. 고대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북서쪽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보충한다. 비유는 국가와 정치적 잘못을 보완하는 재능과 수단을 보여준다.

4. 보천욕-여와보천과 어떻게 햇볕을 쬐는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일컫는다. 나중에 사람이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

5. 과보의 태양에 대한 추구-과보: 오래된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고대 신화.

6, 쿼트가 매일-변하지 않습니까? 과보가 태양을 쫓다.

7. 열흘 함께 나왔다-①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는 동시에 열 개의 태양이 있다고 한다. ② 폭동과 비유.

8. 창어 문 여신-창어: 월궁 요정; 벤: 투자. 창아가 달을 향해 돌진하다.

9. 달의 창어-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매혹적인 미녀를 비유하다.

10, 견우직녀-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한 부부가 두 곳에 사는 것을 비유한다.

1 1, 피튜니아 직녀 스타-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12, 완벽함-신화 전설에 따르면 선녀의 옷은 이음새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흠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3, 백새가 봉황을 향해-북: 법정을 향해; 피닉스: 피닉스, 고대 전설의 새왕. 옛날에는 군주가 영명하고 천하에 의지하는 것을 비유했지만, 나중에는 덕망이 높은 사람이 보답하는 것을 비유하였다.

14, 정위간척-정위: 고대 신화 중 한 종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5, 천녀산화-원래는 불교 이야기였다. 천녀산화는 보살과 제자의 길을 떠보기 위해 꽃이 부처에 떨어지고 제자에게 떨어지지 않았다. 나중에 물건을 던지거나 큰 눈을 던지는 모습을 묘사했다.

16, 무산-원래 고대 신화 전설의 무산신녀흥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17. 사물은 인간비다-삼전: 농지. 바다는 뽕밭이 되고, 뽕밭은 바다가 된다. 일이 크게 달라졌음을 비유하다.

18, 팔선횡단해-팔선횡단은 배가 필요 없고 각각 마술이 있다고 전해진다. 국민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속담에 "팔선들이 바다를 건너고, 각자 신통하다" 라는 말이 있다. 나중에 그들은 비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기교나 방법을 생각해 내고 서로 경쟁했다.

19, 점석성금-문장 한 편을 조금만 바꾸면 원문을 수정하여 우수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4. 동화, 사자성어, 정위간척 전집

뒤에서 아홉 개의 태양을 쏘다

태양을 쫓는 과보

모래 사영

자신의 힘을 모르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뒤에서 아홉 개의 태양을 쏘다

견우와 직녀/견우와 직녀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실제로 두려워하는 것에 대한 애착을 가장하다.

우물 바닥에 사는 개구리-무지한 사람을 묘사한다

완벽한

고난 속의 사람들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공중 누각

다른 사람에게 함정을 설치하려 하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자신의 힘을 모르다

고생을 다하여 기꺼이 오다

과보의 설명: 고대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열자 당원의 출처: "과보는 제멋대로이고, 일영을 쫓고, 곡각을 쫓아가고 싶다. 만약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것이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말라 죽는다. "

구조적 주체-술어 형식.

용법은 자연을 정복하려는 사람의 결심을 묘사한다. 제멋대로로 묘사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어로 쓰인다.

말투가 적극적이다. "수" 를 읽을 수 없다.

모양을 하나씩 구분합니다. "수" 를 쓸 줄 모른다.

동의어 과보는 태양을 쫓아다니며, 제멋대로이다.

예: 바다를 메우려고? 흥! 이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동화에 관한 네 단어: 보천, 목욕일. 이것은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여와는 하늘을 보양하고 어떻게 햇빛을 쬐는가. 나중에 사람이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

동토서우토끼, 우우: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옥토끼 한 마리가 있고, 태양에는 삼족금태양이 있기 때문에 우투와 우투는 각각 태양과 달을 대표한다. 달이 뜨고 해가 지다.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의미한다.

물건이 일출을 몰고 있다: 일본차를 운전하는 신화 신서강. 해가 동쪽에서 뜬다.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명' 동승즉위' 라고도 한다.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보존된 진귀한 문물을 비유하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고대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보의 추일을 자랑하는 고대 신화. "과보의 매일" 과 같다.

연석조천: 열을 가하여 한 물질을 순수하거나 단단하게 만든다. 고대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북서쪽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보충한다. 비유는 국가와 정치적 잘못을 보완하는 재능과 수단을 보여준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에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한 부부가 두 곳에 사는 것을 비유한다.

여신보천의 동화에서 복희의 여동생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메우려고 시도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나팔꽃과 직녀 스타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청대 위자 신화 전설의 천제궐.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쿤룬 산에는 여덟 개의 기둥이 있는데, 나중에 중책을 짊어질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일명 일명' 일옥주'.

해가 말랐고 무덤은 아직 여위었다. 예원은 신화 전설에서 일본이 들어온 곳이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예원에 관해서는 황혼이라고 한다." 장규집파: "태평옥란은 예원보다 날씬하다. 클릭합니다

고대 신화 전설에는 10 개의 동시 태양이 나타났다. ② 폭동과 비유.

물이 가득한 금산의 신화 이야기. 금산, 장쑤 성 진강시에 있습니다. 백설공주, 마두조, 뇌봉탑 전설': "파해는 금산사에서 서현을 보고 요색처럼 얼굴을 하고 산을 잊지 않는다. 백뱀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청아를 불러 병사와 게를 이끌었다. 재능이 금산으로 넘치다. " 일명' 물이 금산으로 가득하다' 라고도 한다. 노신 "뇌봉탑 역묘": "파해중이 그를 금산사 왕좌 뒤에 숨겼고, 백뱀이 왔다.

조송의 생활 조송: 신화 속 홍송요정과 왕자 조. 불로장생을 일컫는 말.

이음매 없는 신화 전설에 의하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무산여운원은 고대 신화 전설의 무산 여신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천의매끄러운 신화 () 는 선녀가 입는 천의를 가리킨다. 바느질도 없고 이음매도 없다. 늘 비유로 쓰이고, 시 등은 흠이 없다.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고,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어 일으키다. 원래 요괴의 시법이 파란을 일으킨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후예는 감정을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성운은 비와 성운을 일으킨다: 구름을 설정한다. 비를 만들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용은 구름을 헤치고 비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은유 음악시는 장려하고 비범하다.

옥우존루 (1) 신화 속 신선이 사는 궁전. ② 눈 덮인 건물을 묘사한다.

달의 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매혹적인 미녀를 비유하다.

운금 장단운금: 신화 전설에서 직녀가 색운으로 짜여진 직금. 천새: 채운으로 구성된 도안. 문장 비유는 매우 우아하고 다채롭다.

무산성우는 원래 무산신녀가 운우를 재촉하는 고대 신화 전설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6. 동화에 관한 4 자 진언에는 백일, 정위 간척, 보천여신, 견우직녀, 엽룡 등 동화에 관한 4 자 진언이 있다.

첫째, 과보는 날마다

설명: 쿼트: 고대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열자 당웬, 전국 열자: "과보는 제멋대로이고, 태양 그림자를 쫓고, 곡각까지 쫓아가고 싶다. 만약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것이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말라 죽는다. "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따라잡으려 한다. 그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모퉁이 계곡을 쫓아갔을 때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서 황하와 웨이수로 달려가 물을 마셨다. 황하와 웨이수의 물이 부족해서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셔야 한다. 그가 5 대호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문법: 주제 술어; 속성을 만듭니다. 묘사가 지나치다

동의어는 많이 씹어도 썩지 않고, 과보는 태양을 쫓는다.

둘째,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설명: Jing Wei: 고대 신화 속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에서: 전국 작가는' 산해경 북산경' 을 알 수 없다.' 염제의 딸, 이른바 소녀. 소녀는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익사하여 정위였다. 그녀는 늘 서산의 목석 칭호를 들고 동해에 익사한다. "

안지의 막내딸 이름은 여와입니다. 그녀는 중국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홍수로 인해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위가 되어 때때로 서산에서 나무 석두 를 잡고 동해를 막았다.

문법: 주제 술어; 술어와 정어로 삼다. 의지가 굳어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의어는 확고부동하고, 산을 옮기고, 산을 옮기고, 끈기를 가지고 있다.

반의어 호랑이 머리 뱀 꼬리, 머리, 꼬리 없음

셋째, 여신이 하늘을 보수한다

해설: 신화 이야기에서 복희의 언니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에서: 유안 "화이난자 란명훈":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고 있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 석두 로 하늘을 가득 채웠다.

예: 설화석은 보천여신이 남긴 것으로 전해진다.

문법: 주제 술어; 주어와 정어로 삼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정신을 묘사하다.

동의어 연석보천

넷째, 견우와 직녀

설명: 견우와 직녀는 신화 인물로 견우성과 직녀 스타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한 부부가 두 곳에서 산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쌍의 연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에서: 한 왕조: 유명한 고시 19 수: "먼 곳, 견우성, 애교 강변, 한 중국 아가씨.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영영은 물을 쉽게 바꾸고, 맥은 말이 없다. "

멀고 밝은 견우성, 밝고 먼 직녀 스타. 직녀가 그녀의 하얀 긴 손을 흔들고 있는데, 베틀이 끊임없이 울리고 있다. 상사병 때문에, 그녀는 하루 종일 어떤 무늬도 짜낼 수 없었고, 눈물은 비처럼 땅에 흩어져 있었다. 맑고 얕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그들은 서로 멀지 않다. 맑고 얕은 은하수 양안을 사이에 두고 그들은 묵묵히 상대방을 응시하고 있다.

문법: 결합; 주어, 절, 목적어로 비하적

다섯째, 예공 용호

해설: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귀족, 성이 높고, (고성명, 이 하남현) 에 봉쇄되었다. 말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항목' 새 서문잡사' 에 따르면 용은 매우 좋아하고 용은 그릇에 새겨져 집에 그려져 있다. 이를 알고 진룡은 예공의 집에 와서 그의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달리기 시작했다.

문법: 주제 술어; 정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다. 비하적

동의어는 진실하지 않고, 입은 마음이 옳고, 입은 마음이 옳고, 겉과 속이 다르다.

반의어는 명실상부하고, 명실상부하고, 어떤 모습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