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교와 한유
맹교와 한유는 모두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들은 모두' 한맹시파' 의 창시자이다. 그들의 시 사상과 풍격은 가깝고, 교제가 많고, 우정이 깊다. 맹교는 한우보다 17 세, 교제 22 년. 시종일관 관계가 줄곧 매우 친밀하다. 그들은 대량의 커플과 합작하여 커플의 규칙을 혁신하고 커플의 발전을 촉진하여 문단에 좋은 말을 남겼다.
맹교와 한유는 모두 당대 문학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맹교의 시는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자연스럽고 유창한 것으로 유명하며 간결한 언어로 깊은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의 시는 늘 생활에 대한 그의 이해와 사회 현실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다. 그의' 유자송' 에서 그는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이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고 썼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바느질을 하고, 철저히 보수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깊은 사랑과 그녀에 대한 아들의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유는 걸출한 문학가, 사상가, 정치가이다. 그는 문학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칭송받았다. 그의 산문 작품은 호방하고 장대하기로 유명하다. 예를 들어, 그는' 교사론' 글에서' 스승, 교해혼란' 이라는 관점을 제시하며 문화 전승, 지식 전수, 해혹 중 교사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다.
맹교와 한유는 창작에서 서로 공부하며 서로 영감을 주었다. 그들은 많은 수의 커플들과 협력하여 커플의 규칙을 혁신하고 커플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합작한 시' 대학 졸업 후' 와 같은 수사적 수법을 교묘하게 활용해 대학 졸업 후의 기쁨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게다가, 그들은' 고초 작별',' 춘효' 등과 같은 다른 훌륭한 시 작품들을 많이 합작했다.
맹교와 한유는 문학 창작에 교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생활에서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두 사람은 함께 명소를 유람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연회와 모임에 참석한 적이 있다. 이러한 활동은 그들의 우정을 증진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문학 창작에도 풍부한 소재와 영감을 제공했다. 맹교와 한유는 당대 문학사에서 두 명의 걸출한 인물이다. 그들은 문학 창작에서 서로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