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한 수를 인용하여 4 학년 작문을 한 편 쓰다
나는 다리 맞은편 들판에 봄빛을 보러 왔다. 내가 먼저 덮은 배를 버드나무 밑에 묶고, 나는 장로의 엉겅퀴를 짚고 만든 지팡이를 짚고 다리에서 맞은편으로 걸어갔다.
여기에는 각양각색의 나무가 있다. 버드나무를 먼저 말하다.
버드나무에 새싹이 돋다. 가느다란 잎이 기슭에 걸려 강에 걸려 있다.
봄냄새가 난다. 매화가 연약하고 연약하다.
그것은 옥처럼 연한 꽃봉오리 한 송이를 피웠고, 옥분홍색 꽃은 향기롭고 달콤해서, 나를 이 꽃의 바다에 완전히 도취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땅 위의 잔디를 다시 보면, 이미 이 겨울잠을 자고, 땅에서 축축한 이슬과 녹색의 작은 머리를 내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정말 이끼에 송곳니의 흔적을 남길 마음이 없다. 이때 봄에는 살구꽃이 피었을 때 내리는 가랑비가 내 옷을 적셨고, 부드러운 버드바람이 얼굴에 불어도 춥지 않았다.
2. 4 학년 때 가장 아름다운 고시의 작문을 쓴다. 400 자 "아이가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와서 동풍을 타고 종이를 놓느라 바쁘다." 이봐, 우리 설군 초등학교 독서절이 거의 끝나가고 있지 않니? 왜 거기에 고시를 외우는 사람이 있습니까? 네, 독서절은 끝났지만 학생들은 이미' 고시' 라는 좋은 친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들이 시간이 있는 한, 그들은 자세히 읽을 것이다. 아니, 설날이 다가오고 있어, 우리 반은 마지막 압권프로그램인 촌거를 녹음해야 해!
우리가 처음 이 시를 읽었을 때, 아마도 이 뜻을 어렴풋이 이해했을 것이다. 그래서 읽을 때 감정이 없고, 부를 때 생기도 없고, 생기도 없다. 우리가 이 뜻을 더 이해할 때까지 우리는 청대 작가 고정의 시가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깨달았다. 짧은 몇 줄의 글자,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이 우리 눈앞에 펼쳐졌다: 2 월, 풀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 가지가 싹이 나고, 아이들이 동풍 속에서 연을 날리고 있다!
별을 바라고, 달을 바라며, 마침내 긴장된 날을 고대했다. 우리는' 촌거' 를 녹음할 것이다! 카메라가 우리를 향할 때, 우리의 심장 박동이 목청까지 치솟았다. 아름다운 반주 음악이 시작되었을 때, 우리는 박자를 따라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저었다. 우리는 호흡이 잘 맞아서 실수가 거의 없다. 속담에 "무대에서 1 분, 무대 아래에서 10 년 동안 공을 들인다" 는 말이 있다. 오늘의 성적은 우리가 군인의 근면한 땀을 공부했고, 학우들에게 고시의 매력을 느끼게 했다.
3. 4 학년 국어 제 2 권 제 23 과 제 1 편 고시 작문, 400 자: 빛, 가을, 달이 어우러짐: 풍평랑이 고요하고 달빛과 물교화. 연못면은 바람거울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호수는 광택이 필요 없는 구리 거울처럼 매끄럽고 밝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고, 산천이 푸르다: 동정을 바라보고, 산천이 푸르다.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 한 마리: 나무가 울창한 동정산이 흰 빛이 가득한 동정호에 서 있는데, 마치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 한 마리와 같다.
이것은 시인이 동정호를 멀리 바라보며 쓴 산수시로, 맑고 영영 맑다. 첫 번째 문장은 물, 빛, 달빛의 융합으로 호수의 넓이와 먼 곳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황혼의 장면이어야 한다. 날이 아직 어두워지지는 않았지만 달은 이미 나왔다. 어두운 색이면 두 색상의 융합을 볼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밤의 호수의 평온함을 거울의 비유로 표현했다. 해가 이미 지고 호수에 반사가 없기 때문이다. 마치 거울이 윤이 나지 않으면 어둡고 빛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은 왕원호 군산의 녹색에 관한 것이다. 이곳의 산수는 사실 산, 즉 호수의 군산을 가리킨다. 풍경' 의 용법은 고대 중국어에서' 편의복합어' 의 용법에 속한다. 네 번째 문장은 또 다른 비유를 사용하여 물 속에 떠 있는 군산을 은판 위의 청소라에 비유한다. 시 전체가 순수한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세밀한 묘사와 생생한 비유가 있어 읽기가 재미있다.
이곳의' 산수' 는 사실 산만을 가리키고, 산은 녹색이고, 녹색이다. 풍경' 의 용법은 고대 중국어에서' 편의복합어' 의 용법에 속한다.
두 번째 문장은 밤의 호수의 평온함을 거울로 비유하는데, 아마도 황혼의 광경일 것이다.
호수는 구리 거울시' 망동정' 처럼 연마할 필요가 없다. 해석은 다음과 같다: 유우석 원문은 의미심장하다: 호광월색.
이것은 시인이 동팅 레이크를 멀리 바라보며 쓴 산수시로, 연마하지 않고 어두컴컴한 광택을 풍기는 거울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은 왕 yuanhu junshan 녹색, 부드럽고 밝은 말했다:
멀리 동정왕조를 바라보니 은판 속 청소라 같다. 동정을 바라보니 날이 아직 어두워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반에는 녹색 달팽이 한 마리가 있는데, 어두운 색이라면 두 가지 색깔의 융합을 볼 수 없다. 시 전체는 순전히 풍경을 쓰는 것이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니 산천이 푸르다. 첫 번째 문장은 물, 빛, 달빛의 융합으로 시작된다. 당나라의 저자는 물 속에 떠 있는 군산을 은판 위의 청소라에 비유한다. 멀리 동정호를 바라보니 은반에는 푸른 소라 한 마리가 있는데, 묘사가 세심할 뿐만 아니라 호수도 반사되지 않고 달빛과 물빛이 어우러져 호수의 넓이를 드러낸다. 연못 표면에는 바람이 없고 거울도 윤이 나지 않는다. 읽어 보면 재미있다. 바로 호수의 군산이다. 나무가 울창한 동정산이 하얀 빛을 띤 동정호에 서 있다. 해가 이미 내려갔기 때문이다. 바람과 파도가 고요하다.
네 번째 문장은 또 다른 비유를 써서 매우 형상적이다.
4. "나는 고시를 읽는다" 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내가 처음 접촉한 문장 수업은 고시였다. 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부모님과 할아버지 할머니가 고시 읽기를 가르쳐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는 온통 새들의 노래로 가득 찼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호연의 >:; 나는 입을 벌리고 왔다. 나는 그때 이런 고시 수십 곡을 외울 수 있었고, 부모님은 모두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셨다. 사실, 나는 그 당시 고시가 무엇인지 몰랐고, 학교에 갈 때까지 이해하기 시작했다. 이백 두보 백거이 당나라시, 송시, 명나라와 청나라 소설; & gt& gt& gt& gt;; 。 중국 고시의 보고들은 넓고 심오하며 별빛이 찬란하다.
나는 고시를 매우 좋아한다. 나는 운율이 낭랑하고 입에 오르는 것을 좋아한다.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고향 이백이 노인이든 젊은이든 이 유명한 시를 하나하나 읽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그것의 간결한 용어와 표현 방식을 좋아해서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타향에 있으면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과학자든 일반인이든 한번 읽으면 이해할 수 있다. 나는 그것의 아름다운 경지와 철리를 좋아한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과 개울의 수정석. 사막의 고독한 연기, 장하 낙원. 얼마나 상쾌한 광경인가! 산은 무겁고 물은 무겁지만 회복할 방법이 없다. 하지만 시야를 300 리, 한 층 더 넓히면, 이런 문장은 갑자기 밝아지고, 사상은 승화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외국인조차도 감상을 부러워하는 것도 당연하다.
나는 작문에서 좋은 시와 문장을 인용하는 것에 매우 주의를 기울인다. 나의 과거 작품에서, 나는 늘' 봄의 강풍, 밤이 오면 삼만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어라' 를 인용하여 눈 속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이백의' 등정난' 이라는 말을 인용해 사람이 직면한 큰 어려움을 묘사했다. 맹교의' 그러나 촌장초는 다정하다' 를 인용해 세 번의 춘휘를 얻어 어머니에 대한 자녀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공우가 산을 옮긴 이야기를 인용함으로써,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는 한, 켄덴만 있으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는 것을 깊이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름 파는 사람의 이야기를 인용함으로써, 나는 숙련이 교묘한 이치를 생생하게 설명했다. 요컨대 고시를 인용함으로써, 나는 내 작문을 더욱 감화력과 설득력으로 만들어 문장 취지를 심화시키고 화룡점정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나는 고시를 좋아한다.
5. 과외활동에 관한 450 자의 작문을 쓰고, 적어도 고시 한 구절을 인용하고, 적어도 한 구절은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경치보다 "나는 살살 걸어간다. 마치 내가 가볍게 온 것 같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만물이 소생하고, 춘처녀가 마침내 사람들의 기대에서 왔다. 그녀는 대지에 봄의 희망을 뿌리고 이슬을 뿌려 대지를 아름답게 했다. \ "벽옥은 나무처럼 높이 장식되어 있고, 만 개가 드리워져 있다. 나는 차마 외롭지 못하지만, 그것들은 한 송이씩 피어나고 있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어떤 꽃은 피어나는 미소와 같고, 어떤 꽃은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얼굴을 붉힌다. 또 다른 봉오리는 밝은 작은 눈처럼 꽃밭에 숨어서 태양과 새롱거린다. 멀리서 보면 이곳은 화초의 세계가 되었다. 꿀벌이 앞다투어 왔다. 그들은 윙윙 소리를 낸다. 봄이 왔다! " 나비가 꽃밭에서 춤을 추며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춘양은 그녀의 언니 풍과 함께 왔다. "버들바람을 불어도 춥지 않다." 봄바람이 들판을 지나 밀 묘목에 생기를 남기다. 봄바람이 강을 지나 호수에 잔물결을 남겼다. 봄바람이 아이들의 앳된 작은 얼굴에 불어와 그들을 따뜻하고 화목하게 느끼게 했다. 봄바람이 어머니처럼 대지를 만지고 있다. 봄바람의 애무 아래 대지도 무한한 생기를 발산하며 번영하고 아름다운 광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람이 살금살금 밤속으로 잠입해 묵묵히 만물을 적셨다. "빗방울이 먹구름을 떠나 땅에 떨어졌다. 그들은 꽃의 얼굴을 때리고, 어린 모종을 치고, 오랜 가뭄의 땅을 때렸다. 꽃이 빗속에서 즐겁게 흔들린다. 나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봄을 맞이하다. 어린 모종은 탐욕스럽게 비와 이슬을 빨아 무럭무럭 즐겁게 자란다. 농부 아저씨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다. 사람들은 우산을 들고 길을 걷고 있지만, 마음은 생활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손을 뻗어 봄비를 만졌고, 빗방울이 장난스럽게 내 손아귀에 뛰어들어 축축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부드럽다. 이 아름다운 봄에 어떻게 동물 친구를 줄일 수 있을까? 새들이 나무에서 봄을 노래한다. 친구를 부르자 지렁이가 흙에서 나와 이 아름다운 봄에 도취되었다. 제비가 화살처럼 공중에서 왔다갔다한다. 나는 매혹적인 봄에 도취되었다. 봄의 아름다움은 내 마음속의 아름다움이다.
6.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시작은 인용할 수 있다. 추석 저녁에 우리 엄마와 나는 기차역 광장에 가서 달을 구경했다.
우리는 광장의 벤치에 앉아 같은 밝은 달을 바라보면서 그 아름다운 시를 생각나게 했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침몰한다. 고대에는 이 일을 완성하기 어려웠다.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란다. " 나는 어머니에게 말했다: "오늘 밤의 달은 너무 둥글다!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네, 속담에 15 의 달 16 원이라는 말이 있지만, 올 추석은 예년과 다르다. 15 번은 15 라운드입니다. TV 에서 오늘 밤 7 시 13 분쯤 달 최대 둥글다고 합니다.
둥근 달은 우리 가족의 재회를 대표한다. 나는 하늘을 보고, "작은 별" 이 하늘을 날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나는 물었다. "엄마, 왜 이" 별 "들이 하늘에 떠 있나요?" " 어머니는 "어리석은 아이, 그것은 하늘의 별이 아니라 사람들이 놓은 공명등롱이다" 고 말했다.
나는 다시 물었다. "공명등롱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왜 평소에 볼 수 없나요?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사람들은 보통 추석 밤에만 등롱을 놓는다. 공명등롱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하고 있으며, 모두가 자신의 소망이 하루빨리 실현되기를 바란다. " 나는 다시 물었다: "왜 중추절에 달 케이크를 먹어야합니까?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월병은 둥글다. 집집마다 뭉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뜻이다" 고 말했다.
이때, 어머니도 나에게 공명등롱을 사 주시며 말했다. "공명등롱에게 네가 무슨 소원을 빌었는지 알려줘!" " "생각해 보고 말했다." 나는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 "그래서 나는 엄마와 함께 공명등롱을 날렸고, 공명등롱은 내 소망에 따라 멀어져 보이지 않을 때까지 바람에 흩날렸다.
이것은 정말 아름다운 추석이다.
7. 4 학년 때 이 고시의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한서를 어떻게 쓰는지, 사계절이 바뀌었다. 나는 이런 순환 변화를 십여 번이나 겪었다. 계절적인 경험은 나에게 많은 느린 기억을 남겼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경력이 다르기 때문에, 물론 느낌도 다르다.
봄을 찬미하다
봄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따뜻한 계절이다. 여름은 너무 덥고 겨울은 너무 춥다. 가을은 시원하지만 활력이 넘치지 않고 봄과는 다르다. 봄은 일년 중 아침이며 활력이 넘치지 않습니다.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다." 예, 봄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땅을 키우고 새로운 생기를 발산하는 어린 소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풀이 슬그머니 지리, 연하고 푸르게 나왔다. 화원에서, 들판에서, 한 블록버스터가 가득 찬 것을 보았다. 앉아, 누워, 두 번 굴리고, 공 몇 개를 차고, 숨바꼭질을 몇 번 한다. 바람은 고요하고 풀은 부드럽다.
하운
여름에는 버드나무에 연녹색 잎이 돋아난다.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가 모두 활짝 피었다. 눈을 감고 나무에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 걸려 있어 기억에 남는다. 바람의 돌풍이 지나간 후, 나무의 꽃은 가볍게 땅에 떨어져 눈처럼 별처럼 눈을 깜박였다.
추운
시원한 가을, 온통 황금빛이다. 과과는 주렁주렁하고 과과는 향기가 난다. 정말 시간이 영원히 김추에 머물고 싶다. 가을은 농부 아저씨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다. 일 년 동안 일했으니 좋은 수확이 있기를 바란다.
겨울 송가
눈 덮인 겨울은 노인이 가장 견디기 힘든 계절이며 공기가 차갑다. 반대로, 이것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절이다. 겨울에는 눈이 내리고, 모든 가정의 아이들은 마당에 가장 아름다운 눈사람을 쌓는다. 전설에 의하면' 년' 에 눈사람을 만나면 눈사람에 의해 정화되어 순수하고 행복한 해가 된다고 한다.
추위와 더위가 오가면서 사계절이 바뀌었다. 일년 사계절, 춘하 가을겨울. 사람마다 모두 자신의 독특한 풍경을 가지고 있는데, 단 한 번의' 추위와 여름' 이 있다!
8. 고시 속의 이야기 작문 4 학년 고시 200 곡 중 이야기.
오래전에 이런 이야기가 발생했다.
어느 날 저녁, 어둠이 내리자, 바람이 얼굴에 살랑살랑 불어오니, 사람을 매우 편안하게 한다. 산촌의 풍경은 정말 아름답다! 광활한 초원에는 녹색 잡초가 가득하다. 잘 들어라, 저녁 바람에 목동이 은은한 피리 소리가 난다. 목동은 하루 종일 방목하는 것이 피곤하지만, 네가 보기에 그가 그렇게 즐겁다. 나는 그가 피리를 불면서 작은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을 보고, 그는 기뻐서 집으로 돌아갔다.
목동은 이미 배불리 먹어서 날이 이미 늦었다. 식사 후,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몸의 대마섬유도 벗지 않고, 이렇게 달밤에 노천에 누워 휴식을 취했다.
목동은 달밤의 아름다운 별하늘을 바라보며 홀로 바라보며 하늘의 별을 세고 낮에 일어난 일을 회상하며 점점 잠이 들었다. 봐라! 그는 달콤한 꿈을 꾼 것 같고 입가에 미소가 한 가닥 걸려 있어 그렇게 순수하고 달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9. 한 편의 시를 인용한 작문단락, 마음이 정화되는 곳.
동관 오렌지 램프 작문 학교 중학교 1 학년 유원
캠퍼스 중앙에는 은은한 서향이 있어 미묘하고 상쾌하다.
학교가 끝나다. 어느새 발자국 소리가 가늘어지더니 또 여기에 왔다. 도서관은 자랑스럽게 바람 앞에 우뚝 솟아 있어 값진 보물을 가진 성지로, 사람들의 마음을 지탱해 주는 정토이다.
나는 천천히, 천천히, 백단향, 책의 속표지, 책장의 중간층, 내 피부, 모든 혈액과 신경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갈색의 페인트 장식으로 도서관 전체가 이곳의 책과 멀리서 호응하고, 뜨거운 차 한 잔을 우려내고, 앉아서 자신의 풍부한 상념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각해 보세요, 먼 동쪽에 중국이 있습니다. ...
안개가 걷히자 먼 성 위에 선비가 서서 먼 강물을 바라보며 자신의 시구를 읊었다. 좋은 소동파, 좋은 염노교, 좋은 말: "한 강물은 돌아오지 않고, 천고의 풍류 인물!" 먼 곳의 물만 여전히 세차고 영원하다.
흐르는 물, 흐르는 물, 이청조가 작은 배를 타고 있다. 그녀가 술에 취했을 때 연근에 잘못 들어가 갈매기 백로가 한 무더기 생겼다. 폭풍우가 지나간 좋은 아침까지 날아가자, 셔터에는' 해당화' 라고 적혀 있었다.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녹색, 지방, 빨강, 날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해당화는 흩날리며 북송 말년으로 날아갔다. 이때 이청조는' 찾아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는 슬픔과 슬픔밖에 없었다.
도서관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책 한 권을 펴서 나는 정신적인 세례를 받았다.
아편전쟁의 전쟁이 중원 대지에서 불타고, 일본군을 침략하여 성스러운 중토를 제멋대로 침범하고 학살하기 시작했다. 18 년 9 월 18 일 무력한 사람들이 집을 잃었다. 운명이 어떠한지, 결말이 어떠한지, 죄악이 깨끗이 씻겨졌는지,' 중국인민 * * * 과 국가가 정식으로 성립되었다' 는 말만이 알 수 있다.
반항! 서 있는 것은 동아시아 병자가 아니다! 집과 조국을 위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런 식으로, 나는 완전히 정신 정화를 했다. 캠퍼스의 중심, 정신정화의 장소, 단향은 오랫동안 새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