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의 경전 격언

사람은 착하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악의가 있는 것이 아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선악의 고전적인 격언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군자는 단지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에 불과하다. -맹자

좋은 말 한 마디가 천 달러보다 더 중요하다. -거홍

3. 선악의 차이는 지위의 존재가 아니라 행동 자체에 있다. -셰익스피어

4. 자연미에 직접적인 관심이 있다 ... 항상 착함의 상징이다. -칸트

5. 악의와 선함은 모두 돋보기이지만 전자의 확대율은 더 크다.

우리는 선을 행하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악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7.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다. 버트 랜드 러셀

8. 나쁜 일을 하는 것보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부드러움은 폭력보다 더 안전합니다. 이성은 광기보다 낫다. -로 브라우닝

9.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더 좋아지고, 나쁜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더 나빠질 수 있다. -로만 롤랜드

10, 격동이 개고, 질투가 원수처럼, 아름다움을 사랑한다.

1 1, 악을 처벌하고 선을 드린다. -《좌전》

12.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정견을 가져야 하고, 선악에 대한 인과를 믿고, 전생에 후세가 있고, 생사윤회가 있어야 한다. 성인의 경지-아라한, 보살, 부처는 생사할 수 있다. 악행을 저지르고 사악한 견해를 알지 마라, 사람이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윤순의 스승

13, 선적으로는 유명해질 수 없고, 악적으로는 몸을 파괴할 수 없다. -주역

14, 선적자 창, 악한 자 사망.

15,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재앙과는 거리가 멀다. 증자

16, 착함-인간의 타고난 착함, 이런 것들이 우리의 난공불락의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밝고 인도적인 생활이 결국 수생에게 오기를 바란다. 골키

17, 선행에서 유류처럼, 질투는 원수처럼.

18, 군자는 선보가 있고, 자신의 선은 잊어버린다. 양쯔

19, 좋은 행동도 나쁜 행동일 수 있다. 늑대를 구하고 싶은 사람은 양을 해친다. 독수리에게 날개를 다듬는 사람은 발톱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휴고

20. 좋은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면 그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악인을 잘 대하면 그는 더 나빠질 것이다. 미켈란젤로

2 1 .. 선행을 하는 자는 도덕적으로 성공하고, 선심자는 집에 있으며, 선행의 아들을 위해 창창창한다. -팡 xiaoru

22. 선함은 학문이 아니라 행동이다. -로만 롤랜드

23. 악인을 잘 대해라.

24, 선은 잃을 수 없고, 악은 오래가지 못한다. -《좌전》

(25),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유비

26, 선과 선, 악에서 붕괴까지. -《좌전》

27. 항상 좋은 일을 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사람은 좋은 일을 할 시간이 없다. 테고르

선과 악은 동전의 양면이다. -로만 롤랜드

29. 생활에는 사람을 먹는 사람도 있고 먹는 사람도 있지만, 이 두 사람은 전환될 수 있고, 양은 점차 늑대로 변할 수 있다. 늑대는 어느 단계에서 점차 양이 될 수 있다. 선악처럼 절대적인 선악은 없다. 너는 특히 착하고, 특별히 착하지 않은 것도 있다. 가장 우스운 것은 많은 사람들이 양이 늑대로 변할 때, 절반이 그곳에 멈추고, 양의 절반은 늑대로 변하고, 양이나 늑대인지 확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리우 zhenyun

30, 좋은 마음, 영원한 강도. 백가쟁명, 만리광명. -샤오강

3 1, 한 사람은 좋은 사람이거나 좋은 사람을 흉내낸다. -쿠모크리트

악행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33. 영웅에 대한 나의 정의는 무력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또는 민족과 국가를 위해 이익을 추구해야 하는 영웅이다. 영웅이란 무엇인가? 영웅이라는 단어는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지만 반드시 정의로운 것은 아니다. 그래서 선과 악의 문제가 있습니다. -오악

34. 나는 선의 정의가 인류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크리스토퍼 베이컨

(35), 선은 보물이다. 평생 무궁무진한 것을 취한다. 마음은 출산할 수 있고, 영생은 충분하다.

36. 사람이 착할수록 남의 나쁜 의도를 의식하지 못한다. -마일

37. 모든 시인의 작품은 찬양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고, 모두 자신의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섞이지 않고 선과 악도 마찬가지다. -연의 푸시

38, Zhuangzi 가 말했듯이 혼돈. 난북에는 황제가 있고 난남에는 황제가 있다. 그들은 중간 혼란을 보러 왔다. 혼돈은 코도 눈도 없지만 그들에게 좋다. 남제북제는 반드시 혼란을 보고할 것이니, 그 코눈을 열고, 일곱 가지 묘수를 깎아 천하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Zhuangzi 는 말했다: 7 일, 혼돈은 죽을 것이다. 그는 눈을 뜨자마자 죽었다. 서양 성경에도 아담과 이브가 나무에서 사과를 따고, 먹고, 선악을 알고, 좋고 나쁨을 알고, 생각하기 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때 그들은 천국을 떠났다. 이 과정은 문화를 가진 사람의 탄생, 자연인의 죽음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가장 미묘하고 아름다운 순간이 있었는데, 바로 이 순간이 예술을 만들어 낸 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예술명언) -구 청

나쁜 일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가능한 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칼라일

40. 세상에는 흑과 백, 선과 악, 적과 나, 옳고 그름의 두 가지 색이 절대 없다. 두 개의 수업이 없다. 대량의 중간 상태, 필터링 상태, 무질서 상태와 모순 상태, 제어 상태, 가소성 상태 등을 잘 다루고 파악해야 한다. -왕몽

4 1. 지금까지 우리는 왜 하느님께서 에덴동산에 이런 나무를 심으셨는지, 왜 이 나무의 열매를 먹었는지 이렇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 짐작할 수 없다. 어쨌든, 이 선악에 대한 나무의 열매는 분명 내포가 풍부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먹는 것을 보고, 일련의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타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푸 시앙

성숙한 성격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친절. 다일 카네기

43.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고, 사람을 선과 진으로 만들고, 악과 거짓을 거절하는 것이다. -사이 존슨

44. 염불하기 전에 불교도가 되겠습니다. 너는 반드시 네 가지 신앙을 가져야 하고, 게다가 너는 불교도이다. 석가모니불, 동방약사, 서구 아미타불, 기타 십불과 같은 편지 부처. 둘째, 자신을 믿는 부처는 불성이다. 깨달음을 얻고 올바른 곳에서 자연을 볼 수 있는 사람을 부처라고 합니다. 세 신자는 선악친척이 없고 모두 부처이다. 네 가지 신앙은 모두 사생육도이며, 모두 같은 불성을 가지고 있다. 이 네 사람은 한 몸에서 평등하다. -왕 조롱박

45.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 선을 행하는 것보다 자중하는 것이 낫다. 플로베르

46. 때가 되었어요. 언제라도, 세계에서 가장 사악한 유대인 적들은 적어도 천 년 동안 그들의 역할을 중단해야 한다. -히틀러

단순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셰익스피어

48. 재능 있는 사람은 언제나 착하고 솔직하며 솔직하며 솔직하며 결코 신중하지 않다. -발자크

49. 인간에게 선한 영혼을 구하는 것이 악한 생명을 죽이는 것보다 더 의미 있고 의미가 있을 것이다! -구룡

50. 만약 한 사람이 이륙하지 않고 천사가 된다면, 그가 악마로 몰락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는 성애에 머무를 수 없다. 가장 야만적인 사람은 야수가 아니다. 그는 더 나쁘고 매우 나쁘다. 콜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