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관용어의 의미와 이야기를 찾도록 도와주다.

이 성어들은 대부분

주몽나비: 장자는 자기가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그가 깨어났을 때, 자신이 나비로 변했는지, 나비가 자신으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 ! !

후계자: 요는 순으로 퇴위하기 전에 왕위를 그에게 양보하려 하다가 거절당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이 세상을 잘 관리합니다. 나는 다시 너를 대신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너의 명성을 받게 한 이유가 아니냐? 숲에 둥지를 틀고, 단지 나뭇가지 하나를 차지하고 있다. 두더지가 강가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데, 배만 배불리 먹으면 충분하다. 잊어 버려, 내 군주! 나는 이 세상에 무엇을 할 것인가? 요리사는 제사를 지낼 때 요리를 하고 술을 준비하는 것처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그러나 제사를 맡은 사람은 자신의 일을 잊어서는 안 되며, 그의 제사도구를 요리사를 대신하여 요리하고 술을 준비하는 것은 요리사가 바쁘기 때문이다. 네가 이 세상을 떠나도 나는 영원히 너를 대신하지 않을 것이다.

글래디에이터의 팔을 자동차로 사용: 글래디에이터의 팔을 자동차로 사용

장자' 를 만나요? 인간의 삶은 하늘에 달려 있습니다. ":"남편 사마귀를 모르십니까? 그 팔을 바퀴 자국으로 노여워하는데, 그것이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

\ "명나라? 무명씨? 사현? 제 11 호: "은태에게 귀머거리인 척하고 차를 세우라고 권하다. ""

춘추시대에는 위령공이 호언에게 태자의 선생님이 되라고 청했다. 하언 은, Quine 의 불길하고 악랄한 것을 알고, 그의 나쁜 습관을 바꾸고 싶어, 그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지만, 살해될까 봐, 구우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위보 (WHO) 는 "사마귀가 힘껏 바퀴를 막고 있지만, 그는 자신이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는 단지 죽음의 귀를 맞췄다" 는 비유를 했다.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하지 말고 왕자의 선생님이 되어라. 만약 네가 자신의 의견을 견지한다면, 너는 왕자의 의심을 받을 것이다. 그러니 조심하세요. 하언도 따라가서 위령공의 초청을 사절했다.

달팽이 각쟁:' 달팽이각쟁' 은 장자가 창조한 전고이다. 소라 뿔에는 두 나라가 있는데, 종종 지반을 다투기 위해 싸우며, 심지어는' 시체 백만' 을 묻어야 하고, 추격병은' 모북으로 깊숙이 들어간다' 고 한다. 소대가 북한으로 돌아오는 데는 15 ~ 6 일이 걸린다. 이 규모를 보면, 이 전쟁이 달팽이 한 마리의 두 구석에서만 일어난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행운인: 이 성어는' 장자 서무귀' 에서 볼 수 있다. "사람의 코는 분필을 덮고, 파리의 날개가 있다면 장인의 돌이 될 것이다." 장인의 돌은 이미 바람이 불어서, 듣기만 하면 코를 다치지 않고, 직립하면 얼굴을 모욕하지 않는다. ""

이 우화의 대의는 용감하고 침착한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의 친구 돌은 숙련된 장인이다. 한번은 사람들이 코끝에 파리 날개처럼 얇은 흰 가루를 발라 도끼로 이 흰 가루를 베어버리게 하는 절묘한 연기를 한 적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두,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나는 장인 이 침착하게 도끼 를 흔들며, 외침, 흰가루병 은 모두 벗겨지고, 영국의 코끝은 조금도 손상되지 않고, 영국의 얼굴빛은 변하지 않고, 아무 일도 없는 경우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일은 송국군이 알게 되었다. 그는 돌의 묘기와 용기에 감탄하여 직접 공연을 보고 싶었다. 그래서 국군은 공손하게 장인석을 초청하여 다시 공연을 하게 했다. 돌이 말했다. "나의 좋은 친구가 죽었고, 나는 유일한 파트너를 잃었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공연을 할 수 없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운변풍' 을 성어라고 부르는데, 이는 기술이 뛰어나고 기예가 뛰어나다는 뜻이다.

변질: 전국시대에는 동이라는 사람이 장자가 잘 알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장자에게 가서 가르침을 구하고 그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장자는 "내가 말한 길은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동곽자는 예의가 바르다.

Zhuangzi 는 생각없이 말했다: "개미 동굴에서. 클릭합니다

동쌍은 매우 이상하다: "도는 고귀한 물건이다. 어떻게 이렇게 허름한 곳에 존재할 수 있을까? "

Zhuangzi 는 다시 말했다: "도로는 barnyardgrass 와 벽돌 잔해 속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점점 더 겸손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동곽자는 더욱 이상하다.

Zhuangzi 는 계속 말했다: "나는 똥에 있다! 클릭합니다

동곽자는 장자의 지위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장자는 이렇게 설명했다. "너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도의 본질을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시장에 가서 돼지의 살찐 살을 조사해야 한다. 돼지가 짧을수록 돼지의 살을 더 잘 볼 수 있다. 돼지 다리의 아랫부분이 살찌기 가장 어렵기 때문에 다리도 전육이면 다른 부위는 당연히 더 뚱뚱하다. 그래서 오늘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도가 있는 곳은 모두 비천한 곳이고, 이 곳들은 모두 도리가 있다. 그러면 다른 곳에 존재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아, 알겠습니다." 동곽자는 장자의 재능에 감탄했다.

이 이야기는 장자의' 북투어' 에서 나온 것이다. 본의는 비천한 것에서 추론할수록, 더 잘 알 수 있는 실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중에, 의미는 점점 상황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죽은 물고기가 있는 곳: 장자의 집안이 빈한하여 검하후로부터 식량을 빌렸다. 후건화는 "좋아요. 내가 집세를 받으면, 내가 너에게 300 금을 빌려줄게, 알았지? " 장자는 감독 후 강이 즉시 식량을 빌리려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좀 화가 났다. 그의 안색이 변하여 말했다. "어제 내가 왔을 때 길에서 어떤 소리가 나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다. 나는 바퀴가 달린 바퀴 자국에 물고기 한 마리가 있는 것을 뒤돌아보았다. " 나는 물었다, "물고기, 너 여기서 뭐하고 있니? 클릭합니다 물고기는 말했다:' 나는 동해에서 왔고 여기에 갇혔다. 나를 구하기 위해 물통이나 물 한 리터가 있습니까? 제가 말했죠.' 좋아요. 내가 오월왕에게 도랑을 파고 장강의 물을 끌어들여 너를 구해줄까? ♫ 물고기는 화가 나서 말했다.' 지금 나는 여기에 갇혀 있다. 나는 한 통이나 물 한 리터만 있으면 살아남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렇게 말한다면, 너는 왜 일찍 어간점에 와서 나를 찾지 않느냐! ♫ ""

물고기는 물통 속의 물을 빌려 발정에서 생존할 수 있지만, 우리가 오월왕을 로비하고 운하를 파서 장강에서 물을 가져오면, 물고기는 벌써 목이 말라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는 과장과 형식주의가 어디에나 있다! 형식주의의 해악은 정말 사람을 죽인다!

당대의 원직이 쓴' 꾀꼬리' 에서 장생은 중매인에게 말했다. "당신 집 아가씨를 만난 이후로 밤낮으로 그리워요. 다밥이 맛없어요. 네가 배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중매인이 물었다. "왜 중매인을 통해 청혼을 하지 않고 정식으로 아가씨를 맞이합니까?" 장생은 "나는 지금 마음이 매우 급하다. 내가 이름 묻는 등 복잡한 결혼식을 간다면 적어도 반년은 걸린다. 그때 나는 이미 죽은 물고기에 들어갔다. " 중매인은 장이 매우 조급해하는 것을 보고 다리를 놓겠다고 약속하여 장화의 혼사를 성사시켰다. 나중에 원나라의 왕실보는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불후의 명작' 서사랑기' 로 각색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기절: 기절 치킨은 "Zhuangzi 외부 기사" shengda 에서 선택됩니다

원문

기애자가 왕을 위해 싸우는 닭을 기르다. 10 일 그가 물었다. "닭 다 먹었어?" 그는 "하지 않으면 허영심, 생기에 의지한다" 고 말했다. 열흘 후, 그는 다시 물었다. "아직 안 돼, 너는 여전히 풍경을 봐야 해." 열흘째가 되자 그는 다시 물었다. "아직, 나는 아직 아프고, 아직 오만하다." " 10 번 그는 다시 물었다: "얼마나 오래? 닭은 노래를 부를 수 있지만 변하지 않았다. 나무닭처럼 보이고 도덕감이 넘친다. 닭 한 마리가 감히 대답하지 못하면 그것을 할 수 없다. "

지아오 [[ao] 음 sh tarng. ] 아들 왕 [왕] 은 왕을 가리킨다. 투지를 기르다. 10 일 그가 물었다. "닭 다 먹었어?" [닭이 죽었다] 싸움닭이 키웠다는 뜻인가요? ] 고 말했다: "그것 없이는 공허하고 가스에 의지한다. 클릭합니다 허영심과 자만심은 자신감에 의지한다. , "오만함" 을 전하십시오. 열흘 후, 그는 다시 물었다. "아직 안 돼, 나는 그래도 풍경을 봐야겠어." [주드가 현장을 봐야 한다] 또는 소리를 듣거나 영상을 볼 때 반응이 있어 마음이 여전히 외물에 묶여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자, "고리" 를 통해. 장면, "그림자" 를 통해. 열흘째가 되자 그는 다시 물었다. "아직, 나는 아직 아프고, 아직 오만하다." " 10 번 그는 다시 물었다: "얼마나 오래? 닭은 까마귀가 있지만 변하지 않아 여전히 나무닭으로 보인다. 그 덕은 닭싸움의 기본 자질로 이해할 수 있다. ] 모두 다른 닭 [다른 닭] 다른 닭입니다. ] 대답 할 수 없다, 그냥 가라. 클릭합니다

번역

계애자는 주선왕을 위해 싸우는 닭을 길들인다. 열흘 후, 주선왕은 "닭이 길들여졌나? 클릭합니다 지 Xunzi 대답: "아니, 나는 허영심이 강하다. 클릭합니다 10 일 후, 주선왕은 다시 한 번 묻고는 "아니요, 소리를 들으면 울려요. 그림자를 보면 뛰어요" 라고 대답했다. 10 일 후, 주선왕은 다시 한 번 묻고는 "나는 여전히 신속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 느낌이 강하다" 고 대답했다. 열흘 후 주선왕은 물었다. "거의 다 됐어요. 다른 닭이 울더라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나무닭처럼 생겼는데, 덕행은 난로가 푸르다고 할 수 있다. 다른 닭들은 감히 때리지 못하고 돌아서서 달린다. "

한 선생이 제왕을 위해 닭을 키운다. 이 닭들은 평범한 노모닭이 아니라 반드시 훈련을 거쳐야 경기에 참가할 수 있는 싸움닭이다.

희씨는 10 일만 지켰고, 왕은 조급하게 물었다. "당신은 지켰습니까?" "

지 씨는 "아직 없습니다. 이제이 닭들은 여전히 ​​매우 자랑스럽고 오만합니다. 클릭합니다

10 일 후, 왕은 다시 물었다. 지 씨는 "아직. 그들은 소리를 듣자마자 사람의 그림자가 흔들리는 것을 보고 당황했다. "

또 10 일이 지나고 왕이 또 왔다. 물론, 그는 여전히 그의 싸움닭에 관심이 있다. 계선생은 "아니, 그는 여전히 눈빛이 예리하고 패기가 넘친다" 고 말했다.

10 일 후, 왕은 이미 그를 보고 닭을 싸우는 것에 대한 희망을 품지 않았다. 예기치 않게, 지 선생님은 이번에 말했다: "거의 충분하다. 닭이 때때로 부르기도 하지만 당황하지 않는다. 나무로 만든 닭처럼 보입니다. 심리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닭들은 감히 도전하지 못하고 도망칠 수밖에 없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멍한 닭' 이라는 성어를 매우 어리석게 인용하고, 두려움이나 놀라움 때문에 멍하니 있는 것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