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말기와 5왕조의 시인 뤄인의 시입니다.
티쉬
1. 오늘은 술이 있고,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슬픔이 있다.
2. 평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풍경이 점령하고 있다. --노음 '꿀벌'
3. 꽃이 모여 꿀이 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누가 달콤할까. --노음 "꿀벌"
4. 오늘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만 그루의 나무가 싹을 틔웠다. --루오인 "베이징의 첫 달 일곱째 날의 봄 축제".
5. 황하의 일생일대 이야기, 왕바이청이 계단을 오를 수 있다.
6. 먼 하늘에는 기러기가 날아가고 물고기는 수면 가까이에서 헤엄치다가 얼어붙었다. --루오인, "베이징의 정월 일곱째 날의 봄". 7. 펑이 길을 점거하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봄이 간 줄은 몰랐다.
8. 제자들에게 서호에서 살도록 가르치려면 집안에 물고기를 공급해야 한다."--루오인, "샹촨 동쪽에서 리춘보 협곡, 선양시까지"
8. --뤄인, "캄시스 강에서 낚시"
9. 좋은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좋은 한 해는 어떻게 되는가? --루오인 "눈"
10. 이기면 노래하고 지면 쉰다. --뤄인 "자기 파견"
11. 오나라 사람들은 왜 나라의 흥망성쇠의 역사에 대해 불평하는가? --노음 "미인"
12. 만약 촉이 오나라를 무너뜨리면 월나라의 패자는 누가 될까요? -- 뤄인 '미인'
1. 달을 가두는 긴 노래에 바람이 넘치고, 낮에는 봄비와 함께 꿈이 잠든다. --뤄인 '어부에게'
2. 지유에게 나라를 부어주면 나는 감격에 감동하지 않으리라. --루오인 "모란꽃"
3. 너무 많은 연기는 열기에 좋지 않지만 붉은 코어는 약간의 백단향을 조심해야합니다. --루오인 "모란"
4. 황혼에 울타리가 떨어지고 몇 가지 가지가 서로 이야기합니다. 눈은 섬유질 코어를 촘촘히 자르고 금은 작은 새싹을 부러뜨린다. --- 뤄인 '국화'
5. 남의 일에 신경 쓰느라 옷을 걸고, 남의 도움을 구걸하는 것을 참는다. ---뤄인 《강남》
6. 남양의 군주에게 투표하여 북쪽의 선과 동쪽의 선을 걱정한다. ---뤄인 《펜글씨의 준비》
7. 나는 유명하지도 않고 결혼도 하지 않았으니 남들만큼 잘할 수 없다. --뤄인 《기녀 구름 그림자에게 주는 선물》
8.이듬해 봄, 매화는 이미 피어 있었다. --뤄인 《아몬드꽃》
9. 울타리 밖 맑은 그늘은 약대를 모으고, 맑은 바람은 푸른 하늘을 맞이한다. -- 노인의 대나무
10. 삼천 년이 지나면 누가 그곳에 있을까? 왜 평화를 보고하랴! -- 뤄인 '황하'
11. 가오즈는 작게 섬기겠다고 맹세했고, 신은 가볍다. ---뤄인 '황하'
12. 은하수가 굽이치는 모퉁이에서 가족들의 웃음소리와 붉은 연회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날이다. --노인의 칠석
확장 읽기:노인의 뛰어난 재능
노인은 재능이 뛰어났고 당시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루오는 그의 삼촌이었고 루인의 시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직접 시를 지었고, 자신의 시를 겸손하게 '강동에서 훔친 시집'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청주를 다스리던 왕의 스승은 종종 노음에게 사자를 보내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시를 받았을 때 그는 황홀해하며 좋아했습니다. 한 친구는 서캐였는데, 노인이 그를 축하하는 시를 지어주자 그의 아버지는 "아들도 나도 행복하지 않았지만 노인의 시를 받고 행복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당시 뤄인이 유명했음을 알 수 있지만, 이 명성은 그와 그의 가족에게도 큰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노음은 사도행전, 회해의 우화, 상남응용집, 강남 A, B집, 영비지 등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루오 인의 시는 심오하고 삶에 대한 깊은 이해가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맹하오란의 무덤은 당시 사회의 문인들에 대한 냉대를 비판합니다."계단을 들고 몇 걸음 걷는 것은 옛길이고, 추운 시골은 황량하고 비가 내린다." 리우밍에는 황토가 많지 않지만 시우카이의 무덤에 관해서는 황토가 낮습니다. "무덤의 높이는 죽은 후의 예의 수준을 보여줍니다.
그와 일부 인재들이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없었던 당시의 무력감을 묘사한 유명한 '자결(自決)'도 있습니다. 일부 대사는 여전히 일부 사람들이 문맥에서 벗어난 채 인용하고 있습니다. 루오는 "자기 확장"에서 "이득은 상실이고, 상실은 휴식이며, 느낌은 슬픔이다"라고 썼습니다.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슬프다."
다른 시에도 "꽃이 꿀을 따고 나면, 누구를 위해 힘들고 누구를 위해 달콤한가"와 같은 좋은 대사가 종종 있습니다. "하늘과 땅이 합쳐질 때가 오면 영웅을 마음대로 옮길 수 없다." 사상과 예술의 완벽한 결합, 시는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