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황오제는 어떤 사람이고, 그들은 누구이며, 무엇을 했습니까?
반고
잘 알려진 반고가 천지개벽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세계는 반고가 도끼로 열렸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북위 () 로 전해지고, 이도원 () 을 거쳐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Pangu 는 남쪽 소수 민족에 회람 된 신화 로부터 중국 국가의 전설적인 조상으로 진화 했다.
우차오 가문
우초가의 전설은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그는 둥지를 짓는 전설적인 발명가이다. 이 전설은 중국이 원시 시대에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여와의 가정
여와의 이름은 굴원의' 전문' 에서 유래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들었습니까?"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인류를 창조했다고 한다. 이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수인석
수인씨는 전설에서 나무를 뚫고 불을 지른 발명가로,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푸시시
푸 () 는 일명 포씨 () 로 인민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가방 집은 팔괘를 열고, 신들의 덕과 만물의 정을 이해한다." 그는 또한' 줄을 묶고 그물로 고기를 잡는 것' 을 발명하여 백성들에게 이익을 주었다.
신농
신농은 바로 전설의 염제이다. 염제는 중국의 태양신으로, 농업의 신이라고도 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의학의 신이라고 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약을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신농은 그가 시도한 독성 약초로 죽었다고 한다.
황제
황제는 중화민족의 전설 중의 조상이다. 성은 공손이고, 거헌원의 언덕, 따라서 이름은 헌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국에는 곰, 일명 곰 가문이 있다.
황제는 융통성이 있고 변론이 뛰어나며 도덕적 정서가 고결하여 서북 유목 부족의 우두머리로 여겨진다. 그는 염제와 동맹을 맺고 치우가 이끄는 구려족의 침입을 물리치고 신농을 대표하여 부족연맹의 수장이 되어' 황제' 가 되었다. 황제 시대에는 양잠, 보트 타기, 문자, 음률, 산수, 의약 등 많은 창조발명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역사상의 요, 순, 하, 상, 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기 때문에' 헌원 자손',' 염황 자손' 으로 불린다.
전욱
전욱, 성희, 호레빈.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 스무 살 때 황제는 황위를 그에게 물려주었다.
즉위 후 정치개혁이 진행됐고, 전욱은 또 하나의 중요한 종교개혁을 진행했다. 그들이 전욱에 도착했을 때 황제에 의해 정복된 구리민족은 여전히 요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전욱은 요술을 금지하고, 황제족의 교육에 복종하도록 강요하여 씨족 간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그는 재위 78 년, 90 대에 세상을 떠났다. 전욱의 후손이 매우 많아서 굴원은 자칭 전욱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황제
성희, 이름, 황제의 증손자. 황제 () 가 정권을 잡았을 때, 인재는 구제하고, 치국은 정당했다. 티하가 70 여 년 동안 통치했다.
제요
요적, 성은기, 호방훈. 그는 당나라에 봉인되었기 때문에' 당요' 라고 불린다. 그의 숭고한 경의로 사람들은 제요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엄숙하고 공손하며, 빛이 사방에 비치고, 상하가 분명하다. 그는 사람을 단결시키고, 사람을 한집처럼 단결시키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야오는 간단하고, 거친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신다. 자연히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
노년이 되자 4 월 12 목축에서는 부족연맹 군사지도자의 후계자를 추천하고, 모두 일제히 순을 추천하였다. 제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그에 대한 장기적인 고찰을 하고, 결국 안심하고 포기했다.
제순
성요는 전설의 눈과 눈동자로' 종화' 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우순이라고 부른다. 순의 아버지, 한 형이 항목이라고 합니다. 4 월의 추천으로, 요는 그에게 그의 지도적 지위를 이어받아 두 딸을 아내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요전" 에 기재된 순의 주요 사적은: 명후직은 제때에 곡식을 수백 번 심는다. 관개를 위해 도랑을 파다. 수로를 준설하여 홍수를 통제하다. 오형을 선포하고 사흉가를 소멸하다. 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순은 많은 관직을 임용했다. 그는 우용을 용용으로, 수토를 주관하도록 명령했다. 후직으로 버리고 농업을 주관하다. 생활 계약은 스튜어트에게 5 대 종교를 관장한다. 타오는 오형을 관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순이가 맹주가 되었을 때, 모든 일이 잘 되어 고대의 한 정치인과 화합의 국면을 창조했기 때문에 순은 중원에서 가장 강력한 동맹이 되었다. "사기" 가 말했듯이, "천하의 덕은 모두 제로부터 시작된다." 사실 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국가기계의 프로토타입은 이미 있었다. 사후에 선이 위치하다.
대부분의 견해는 수인, 푸, 신농이' 삼황' 이라고 부르고, 황제, 전호, 제호, 요적, 순제는' 오제' 라고 부른다. 이 관점들은 춘추전국시대에서 기원했다.
중국 고대에는 삼황오제가 함께' 삼황오제' 라고 부르는 전설이 있었다. 진시황은 황삼의' 황제' 와 오제의' 황제' 로 그의 숭고한 지위를 나타냈다. 그럼 삼황오제는 누구일까요? 의견이 분분하다.
사기' 는 진시황, 황제, 태황이 황 3 이고 태황이 가장 비싼 것으로 간주된다고 말했다. 그럼 태황은 누구죠? 태평목란' 제 78 권은' 춘추위' 의 또 다른 관점을 인용하여 황제, 황제, 황인이 황삼이라고 생각하는데, 태황이 황인인 것 같다. "상서 대전", "백호 이통" 등. 수인씨, 복희신농씨, 촉, 원명보 등 위사서는 후와 신농씨를 인정하고 인간을 창조한 여와를 보완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복희, 신농, 황제는' 제왕세기' 중 황삼으로 간주되고,' 통감 외전' 에서 복희, 신농, * * * 은 황삼으로 여겨진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복희와 신농은 황삼에서 두 자리를 차지하는데, 이론은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3 위는 누구이며, 의견 차이가 크다.
고대의 오제에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사기", "대기" 와 "오제 사기" 는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을 오제로 등재했다. 예기 월령에서 태제 (복희), 안지 (신농), 황제, 소제, zhān xū 는 오제였다. 상서 서서' 와' 제왕세기' 는 소무 (), 전호 (), (제호), 우순을 오제로 등재했다. 게다가, 또 다른 신화 중 하나는 오신합이 오제라고 부르는 것이다. 동한 왕일' 초사주서' 의' 오제' 는 오신, 즉 동양의 태극, 남방의 안지, 서양의 소호, 북방의 전호, 중앙의 황제이다. 당대의 자는 천관' 제오제' 에서 동유이고, 남유에는 황제가 있고, 서에는 백제가 있고, 북의 일부 허브의 선구자가 있다.
몇 가지 다른 조합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몇 가지 설이 있다.
황삼
(1) 수 (이숙,' 수' 로 읽음), 복시 (xρ), 신농 ('상서 열전');
(2) 복희, 여와, 신농
(3) 복희, 축융, 신농 (같은 책);
(4) 복희 신농 황제.
다섯 명의 전설적인 통치자
(1) 황제, 전호 ('특음' 으로 읽음), 전호 ('허음' 으로 읽음), ('Ku' 음으로 읽음), 야오, 순 (
(2) 물건, 신농, 황제, 요 ("요" 로 읽음), 순 (전국 정책);
(3) 태호, 안지, 황제, 소호, 전호 (여춘추);
(4) 황제,, 전욱, 제나라, 야오 ("자금건외기").
복희, 일명 동하. 듣자하니 그는 위대한 발명가라고 하는데, 그는 "팔괘를 틀었다", "그물을 위해 매듭을 짓는다" 고 한다. 이것은 두 가지 위대한 발명품이다. 물론, 사회에서 이런 새로운 사물의 출현은 사람들의 집단 노동의 결과이지, 어떤' 성인' 의 은사가 아니다. 하지만 이 전설은 복희족이 악보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물을 짜고 물고기를 잡는 법을 배웠다고 알려 줍니다.
여와의 주요 업적은 바로'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는 것' 이다. 그전에 하늘이 무너지고 재난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녀의 어르신의 일을 거쳐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다. 그녀도 전설의 천지 수습의 신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고대 인류와 자연의 고된 투쟁을 반영한다.
신농은 전설에서 농작물을 관장하는 토지신이다. 농업이 발전하기 시작한 원시 사회의 씨족 이름을 가리키는 것 같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생고기를 먹고 동물의 피를 마시고 동물의 가죽을 입었다고 합니다. 신농은 사람이 이렇게 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백초의 정을 맛보고, 그 고통을 보고, 백성들에게 오곡을 먹도록 가르쳤다." " 실제로 농업 생산 지식은 고대 인류 실천 경험의 축적이다. 신농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중에 신농의 사적은 모계 씨족 제도의 흥성 시기의 사회 상황을 대략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설 속의 고대 오제의 기록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그들의 활동 시대는 이미 종법제도나 원시 사회의 말기에 들어섰을 것이다.
태을, 일명 태호, 명풍.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머리 뱀이나 머리 용이라고 한다. 그는 뱀이나 용을 토템으로 하는 씨족 수장으로 진디 (현재 하남 회양현) 에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는 화이 하천 유역의 씨족 부족의 가상 조상이어야 한다.
안지, 성은 장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소머리라고 하는데, 아마도 소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 수장일 것이다. 이 씨족은 처음에는 위하 유역에서 활동했다가 나중에 황하 중류로 들어가 구리 민족과 장기적으로 충돌했다. 구리족의 우두머리는 치우라고 하는데, 사람의 목소리, 구리, 철목, 머리에 뿔이 있고, 귀에 털이 단단하여 모래돌을 먹을 수 있는 짐승이다. 어떤 야수를 면목으로 하는 씨족일지도 모른다. 그는 81 명의 형제, 즉 81 명의 씨족이 있는데, 용맹하고 선전하는 강대한 씨족 부족이다. 치우는 염제를 사슴으로 추방했다. 염제가 황제에게 도움을 청하자, 쌍방은 사슴과 교전하고 있다. 치우는 풍보에서 우신에게 소란을 피우라고 청해서, 큰 안개를 만들어 황제의 병사들이 방향을 잃게 했다. 황제는 가뭄신 여와가 개도록 초청하여' 남도차' 를 만들어 방향을 알렸다. 이번 격전의 결과는 치우가 실패하여 살해되었다는 것이다. 황제는 승리를 거두어 "천자" 로 선출되었다.
황제의 성은 희, 이름은 헌원, 이름은 곰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족은 처음에 서북에 살면서 정착지가 없는 유목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치우를 꺾고 한천에서 안지족과 세 차례의 전쟁을 벌였다. 황제는 곰, 용, 너구리, 호랑이 등 맹수를 토템의 씨족으로 참전하여 안지 부족을 물리치고 황하 유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지휘했다. 그 이후로 황제 부족은 중원에 정착하여 발전이 신속하다. 사서에는 "황제의 자손 25 명, 그중 14 명은 성이 있고, 12 성은" 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이 부족들이 이미 방대한 부족연맹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제의 자손들이 다른 부락과 융합하여 중화민족을 형성하였으며, 황제 헌원씨는 한하 민족의 시조로 여겨졌다. 나중에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황제의 자손" 이라고 불렀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많은 발명품들이 후세 사람들에게 황제에게 귀속되어 옥을 무기로 삼고 배를 만들어 활을 만들고 색옷을 염색했다고 한다. 그는 아내 레이조에게 누에를 기르라고 가르쳤다. 그는 신하에게 창호 () 에게 단어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큰 힘을 내야 하고, 또 링런 () 에게 악기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이 전설들은 모두 믿을 수 없어, 황제 시대의 생산 도구가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소련, 일명, 성희, 명지, 명궁삼동생은 황제의 후예로 전해져 산둥 곡부에 살고 있다. 이 부족은 새를 토템으로 하여 총 24 종 (풍새, 현무, 우칭) 이 있다. 이것은 아마도 24 개의 씨족으로 구성된 큰 부족일 것이다. 소로민족은 황제족이 동쪽으로 발전하는 한 가지이다.
전욱, 열문인, 허난성 푸양현에 살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황제의 아들 창읍의 후예라고 한다. 고서 기록 "레빈 집에는 8 명의 천재가 있다." 아마도 이것은 8 대 가문일 것이다. 전욱은 구리인의 요술 숭배와 귀신 숭배를 관리하여 황제족의 교육에 복종하도록 강요했다. 나중에 한 부족의 수장, * * * 공사, 전욱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단숨에 머리로 산을 쓰러뜨렸다. 갑자기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기울어져 대지를 묶은 줄이 끊어졌다. 그래서 하늘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졌고, 해와 달과 별들은 움직였다. 토지는 남동쪽에 움푹 패이고,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이는 * * * 노동자들이 자연을 개조하여 승리의 영웅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