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 문화: 우 문화의 특징과 의의

오문화는 일반적으로 오디 고금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모든 성과를 가리키며, 또한 오월 문화의 일부이다. 오문화는 전 오문화를 기초로 전국, 진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원의 성장을 거쳐 명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이번 오월 문화는 오문화의 특징과 의미를 알려 줍니다.

오문화는 춘추시대의 오국에서 기원하며, 그 지역 특색과 중원 문화의 영향으로 독특하다. 그러나 6 조 이전에 중국 문화사에는 진정한 핵심 가치관이 없었다. 그것은 뚜렷한 통일성과 체계적인 문화 형태를 가지고 있다. 중원에 비해 오문화의 낙후는 분명하다.

영가의 남도는 전환점의 관건이다. 정통 정권이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정치문화센터가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오의 문화변화가 이루어졌다. 오늘날 우어계의 형성에 구현되었다. 무협에서 숭문까지 향토 은둔문화와 주류 문화가 서로 침투하다. 당송 이래 오지의 유명인들이 배출되어 문화가 발달한 지역이 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센터가 강남으로 이동했다. 초기 자본주의가 싹트었을 때 강남 지역은 시민 사상 전파의 본거지였다. 명대 중후반 강남은 공업이 발달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 학습 문화 예술 오락의 중심이자 명말 청초의 중요한 사회의 무대였다. 오문화는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겸용, 박채장, 똑똑하고, 영리하고, 민첩합니다. 실사구시, 실사구시 과감하게 혁신하고, 끊임없이 초월하다. 이러한 특징들은 당대 사회에 여전히 영향을 미친다.

우 문화의 본질적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독일과 화물의 조화이다.

타이버는 퇴위하여 공자의'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나라' 라는 찬사를 받았다. 오문화의 핵심 도덕 내용으로서 덕재물은 입신의 근본이 되었다. 고대 태버에서 명대의 임동당, 현대공상가정에서 당대의 화서촌에 이르기까지 무석은 사회 발전의 모든 방면에서 상덕의 화합 이념을 구현했다.

두 번째는 포용 개방이다.

오문화는 개방적인 문화체계로, 그 발전은 끊임없이 다른 문화를 흡수한 결과이며, 일종의 문화적 포용성과 개방성을 보여준다. 중원 문화의 도입과 흡수는 그것의 포용성을 보여준다. 임해의 지리적 위치도 오랫동안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충돌 지대로 자리잡았다.

셋째, 실용주의의 실제 적용.

경세의 효용 사상은 오지가 발달한 상공업에서 비롯된다. 상공업의 발전은 경제의 번영을 촉진하고, 경세에 쓰이는 실천적 사고를 낳았다. 현대에서 실용은 주로 학용 결합으로, 실용지식과 과학기술로 사회 변화와 공업을 촉진하는 것을 적극 제창한다. 무석영씨 형제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대표이다.

넷째, 개척과 혁신.

타이버는 토지에 오국을 개발하고 건설했고, 이때부터 속되지 않고 감히 할 수 있는 개척 혁신 정신을 갖게 되었다. 중국의 역사적 전통은 중농경상이지만, 오씨는 일찍부터 상공업을 겸비한 사상을 시작했다. 오늘날, 향진 공업의 돌연 군대가 그것의 창조성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