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개인 자료와 저작
중국어 이름: 공추.
공자: 공자
별명: 공자, 중니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교역 장평향 (현 곡부시 남신진)
생년월일: 기원전 5565438 년 9 월 28 일 +0.
사망 날짜: 기원전 479 년 4 월 1 1.
직업: 교사
신앙: 유교 사상
주요 업적: 유교 학파를 창설하다.
춘추를 편찬하고 오경을 수정하다
서당을 세우고 귀족 교육을 타파하다.
대표작: 《춘추》
공자: 성은 아들이고, 구멍은 씨이고, 구는 이름이며, 글자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장평향 () 에 거주했다. 집안의 둘째. 그는 문학가, 사상가, 교육자, 사회활동가, 유교 창시자, 고대 문헌 정리가로서, 예악, 주역, 춘추, 논어를 편집한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공자사는 항아리, 창홍, 석상, 노기, 전승에 따르면 제자 3000 명, 덕행 72 명. 아들: 성인 남자에 대한 고대의 존칭. 전국 말기에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 지위를 가진 성인 남자라면 모두 아들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이 자신을 아들이라고 부르길 바란다. 왜냐하면 아들은 작위, 이른바' 후포자 남공'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다른 사람을' 아들' 과 일치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즉,' 선생님' 과 같이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들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아니면 더 도덕적 인 귀족; 공자와 노인은 전자에 속한다. 공자는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또한 유학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유명인이다. 천도관에서는 공자가 귀신의 존재를 부인하지는 않지만, 그는 귀신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귀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주장했다. 공맹자는' 공맹자' 라고도 불리며 공자는' 지성' 으로 간주되고 맹자는' 부성' 으로 간주된다. 공자의 전신 초상화
공자의 조상은 상조 (화하족) 의 후예라고 기록되어 있어 그의 성은 아들이다. 주조가 상조 () 를 멸망시킨 후, 주무왕은 상저우 () 왕의 일반 형제, 상조 충신, 명신 위자 () 를 송송 (하읍) 에 봉하였다. 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위충이 왕위에 올랐고, 위충은 공자의 조상이었다. 공자의 여섯 번째 조상, 공자의 아버지 지아 이후 후손들은 공자를 성으로 삼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할아버지 구멍은 송왕조의 내란을 피하기 위해 송에서 루로 도피했다. 공자의 아버지는 노국의 유명한 무사이다. 슈 첫 결혼 역사, 아들 없이 아홉 딸 을 낳았다, 첩 멩 파이 라는 아들 을 낳았다, 하지만 그는 발 질환 이있다. 당시 상황에서 여자든 장애가 있는 아들이든 상속해서는 안 된다. 만년, 촉과 안재생 공자. 공자의 위대한 사상은 공자의 어머니와 큰 관계가 있으며, 공자의 어머니와 그의 할아버지 항연은 공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어머니가 진흙산에 가서 복을 빌고 공자를 낳았기 때문에, 또 공자가 태어날 때 머리 가운데가 움푹 패여 진흙 언덕처럼 움푹 패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가을, 단어 (보, 중, 슈, 기) 는 형제 중 둘째, 보 보스, 중 둘째, 슈 셋째, 기가 가장 작다. 공자의 글씨는' 중' 글자로 보면 그가 형제 중에서 2 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자매를 함께 정렬하면 멩 중 촉 허기가 순서다. 형제 자매 중 맏이 (큰형 또는 큰언니) 는 맹이다. 그래서 공자는 집안의 둘째이고, 글자는 중니이지만, 그의 동생의 글자는' 피보' 가 아니라' 맹비' 이다. 공자가 세 살 때 촉병이 죽었다. 이후 공자의 가정은 상당히 가난했다. 난세 때문에 공자가 제창한 인정은 시전 여지가 없지만, 루를 다스리는 3 개월 동안 강대한 제나라 역시 공자의 재능에 대한 두려움을 느꼈기 때문에 공자는 부끄럽지 않은 걸출한 정치가의 칭호임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정치적 불만으로 공자는 교육에 많은 정력을 쏟았다. 공자는 일찍이 노국에서 정찰병을 한 적이 있고, 제자들을 데리고 세계를 주유한 후, 결국 노국으로 돌아가 가르치는 데 전념했다. 공자는 교육 독점을 깨고 사립당의 선례를 열었고, 제자는 3000 명에 달하는데, 그중에는 성현 72 명, 유명한 성현 72 명이 있었다. 이 72 명 중 상당수는 각국 고위 관리들의 기둥이다. 그것은 또한 유교 학파의 휘황찬란함을 이어갔다.
공자의 명언
1, 공자가 말했다: "시학은 말하지 않는다 ("같은 말 ","같은 갑자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고, 아는 것은 안다. (같은 지혜를 알고, 거짓으로 말하다.). " 아들은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했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7.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8. 공자는 "작은 차마 함부로 대모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9.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10. 아들이 말했다: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보다 못하다.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 1 1. 아들이 말했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세 차례도 아니고, 없다. " 12. 자는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채를 신선하게 한다." 13. 자가 말했다: "상인은 현자에게 선하고, 주는 것은 내 것이 아닌 사람에게 선하다. 아들이 아버지를 보고, 남자는 친구를 보고, 군자는 행동을 보고, 땅은 초목을 본다. 그래서 인자함 속에서 사는 것은 란지의 방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부실한 인거로, 전복소에 들어가는 것처럼, 오래도록 듣지 않고, 그것과 융해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댄은 붉은색을 숨기고, 페인트는 검은색을 숨기고, 군자는 반드시 어디에 있는지 조심해야 한다. "14. 아들이 말했다:" 댄은 빨갛고 페인트는 검은색이다. 자신이 처한 위치에 대해 더욱 조심하는 것이 신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