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작문을 문예로 만들 수 있습니까?
중국어의 문장 패턴은 매우 다양하지만, 문장 전체가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전체 문장이란 무엇입니까? 전체 문장은 임의의 문장, 즉 구조가 같고 어휘가 대략 같은 문장 세트에 상대적이다. 그것은 배비, 대구, 반복, 진실, 순환 등의 수사 수법을 사용하는 문장에 나타난다. 그것의 장점은 음운의 조화미, 리듬 형식의 단정미, 내용이 더 풍부하고 의미가 더 깊다는 것이다. 이런 형식을 사용할 때는 형식을 일부러 추구하지 말고 내용의 깊은 도덕에 초점을 맞추도록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 꿀벌은 꽃을 따서 꿀을 만든다. 누에가 뽕나무를 먹고 실을 토하다. 젖소는 풀과 우유를 먹습니다. 만물의 영으로서 과학 지식을 배운 사람은 전임자의 지혜를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해야 한다. 만약 문장 한 편이 조비 수사로만 사용된다면, 필연적으로 밋밋해 보이고, 충분히 심오하지 않을 것이다. 이 단락은 먼저 두 현실 생활에서 의심할 수 없는 상식을 열거하여 후자의 관점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시험장 작문에서 이런 방법으로 시작하거나 끝내는 것은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다.)
(3) 어떻게 시작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아깝게도 우뚝 솟은 산을 본 적이 없다. 나는 아직도 웅장한 산들을 보지 못했고, 바다의 광대함을 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있다. 나는 지금까지 바다의 광활함을 보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사막의 광활함을 본 적이 없다. 사막의 광활함만 보고 숲의 신비를 볼 수 없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세상에 끝없는 풍경이 있어서 나는 젊은 느낌이 든다. 나는 항상 질문으로 전문을 끌어낸 다음, 배비와 진실한 수사로' 나는 시작을 좋아한다' 는 이유에 대답한다. 언어 상황이 유창하고 층층이 전달됨에 따라' 나는 젊은 느낌이 든다' 는 말이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시험장 작문에서 필묵에 집중하여 전체 문장으로 시작이나 끝을 쓸 수 있다면 문장 전체의' 문채' 를 분명히 밝힐 수 있기 때문에 발전 수준의 최고 점수를 얻는 것은 어렵지 않다.
둘째, 상감 명문
명언경구를 적절히 인용하면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문장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문장 전체가 문자일 수는 없지만, 지혜롭고 통찰력 있고 사상이 풍부한 명언경구를 인용할 수 있다면, 종종 문장 색을 더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더 적합한 목표를 찾기 위해 포기하기로 선택할 것이다. 번화한 버드나무의 땅, 부드럽고 풍요로운 나라' 를 찾을 수 없으니, 왜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는 정토를 찾지 않는가? "밝은 달이 조류에서 태어났다" 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없으니 국화주 한 주전자를 끓여 스파클링을 함께 마시도록 초대하는 게 어때?
나는 완곡한 약속에 영기가 가득한 이청사진을 좋아한다.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지만 강동을 거절한 항우도 노래했다. 저는 역사입니다. 비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격에 직면했지만 침착하고 태연자약합니다. 그는' 자태영발' 의 대업을 동경했지만' 옅은 화장 진한 화장' 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스며들고 있다. 나는 노신을 좋아하고, 질투는 원수처럼, 마음은 부드럽다. 이래라저래라' 이지만'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굴다' 는 애틋한 마음도 있다.
(3) 박애를 선택하는 것은 감정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인생은 줄곧 매사에 관심을 갖는다. 본연의 애정, 우정, 사랑은 모두 삶을 감동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웠다. 자애로운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가족의 사랑이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지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우정의 관심이다. 언제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사랑의 그리움이다. 모든 생명은 감정의 범위를 벗어날 수 없다. 바로 그 감정들, 사람을 잘 살게 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자신의 분초를 소중히 여긴다.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생활을 더욱 감동적이고, 더욱 잊을 수 없게 한다.
대학 입시 우수 작문에서 선정한 세 편의 단편은 모두 유명한 고시고구를 취하여 표현에 있어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두었으며, 동시에 마킹 선생님에게 자신의 문화 내면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저자가 쓴 언어를 왕관에 비유한다면, 적절한 경구는 왕관에 박힌 진주와 같다. 시험장 위에는 이미 고시 명문이 풍부한 수험생이 가슴에 쌓여 있으니, 이것을 가지고 재능을 시전 하지 마라!
셋째, 가상을 현실로 바꾸다.
가상을 현실로 만드는 목적은 추상적이고 함축적인 개념 단어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하고, 알 수 있고, 감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초여름 새벽에 창문을 열고 정면으로 불어오는 미풍이다. 너 혼자 앉아서 노래를 들을 때의 안심이다. 네가 어머니의 손에서 일을 맡았을 때의 고마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행복은 언제나 네 곁에 있다.
(2) 우정은 일생 동안 많은 이익을 얻은 저축이다. 이 저축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길에서 엄중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넘어질 때의 진실한 도움이며, 네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다.
3 소탈함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견지하는 아름다운 풍경이다. Chic 의 내포는 만상을 포괄한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는 순수한 소탈함이고, "걷는 것이 낫다" 는 것은 즐거운 소탈함이며, "강산을 가리키고, 영감을 주는 말" 은 호쾌한 소탈함이다. 보석과 진한 화장은 모두 색다른 것이 아니다. 맹목적으로 대중을 따르고, 패션을 쫓는 것은 소탈하지 않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강을 열고, 유강이 미끄럽고, 소탈하지 않다. 서로 자랑하고, 서로 비교하며, 조금도 소탈하지 않다.
위 단락의' 행복',' 우정',' 소탈함' 은 모두 추상적인 명사이다. 개념을 간단히 해석하면 독자들이 공감하기 어렵다. 작가는 생활 속 구체적 사건에 대한 해석을 통해 독자의 감성적 체험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식으로 시간, 이상, 신념, 자존감, 자강을 쓰면 ... 모두 생동감 있게 전해줄 수 없고, 이미지가 감동적이지 않을까요?
넷째, 응용에 교묘하다.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많은 명언을 남겼다. 시사가부, 영화, 노래 광고, 많은 문장들이 모두 귀에 익었다. 명구를 개조하여 운용하고, 낡은 병에 새 술을 담았으며, 작문에서 쉽게 운용할 수 있다면 자신의 문장 속에 내장할 수 있다면, 종종 부패를 신기하게 하는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오늘의 일부 비정상을 풍자하는 동창들이 있다.' 누추한 실명' 의 첫 문장을' 점수가 높지 않으면 성관계를 가질 권리가 있다. 별로, 돈은 정신적이다. 클릭합니다
②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한 학기에 1 1.35kg 답안지를 해야 하는데, 수업시간에는 플로피 디스크를 들고 서핑을 할 수밖에 없다.
(3) "복제 양,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다. 유명 인사가 책을 내고 난잡하다. 비밀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모모모씨가 부모님의 서명을 복제했어요! "작은 라디오" 가 큰 소리로 발표했다. ""
(4) 진정한 용사, 참담한 점수에 맞서고, 엄한 비판에 직면한다.
⑤ 피는 흐를 수 있고, 머리는 깨질 수 있다. 영원히 너의 머리카락을 헝클어뜨리지 말아라.
위 문장은 유머러스한 유머에서' 반항' 을 드러내지만 캠퍼스 생활의 청춘 기운이 넘쳐흐르고 있다. 장화와의 개성이 남김없이 드러나 웃음을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시험에서 딱딱하고 무미건조한 언어 루틴을 깨뜨릴 수 있다면, 오리지널 어구로 문장 글을 훌륭하게 쓸 수 있다면, 당연히 큰 호평을 받을 것이다.
⑥ 월제빵 상자를 열고 칠성과 달이 함께하는 월제빵 상자가 안에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제빵, 월제빵, 월제빵, 월제빵, 월제빵) 7 병의 작은 와인으로 둘러싸인 별도의 달 케이크가 있습니다. 정말 "제조사의 본의는 케이크가 아니라 술" 인데, 본의는 좋다. -'중학교 국어교육' 1998.2
⑦ 한한의' 측면 돌파' 와 그 단계적 성과가 개인의' 혁신' 해석으로 간주될 수 있을까? -장쑤 교육연구, 200 1.4 ('측면돌파' 라는 단어는 원래 축구 경기 용어였는데, 여기서' 돌파' 는 그 상용적 의미에 속하며 한한의 성공에 대한' 대안적' 방식을 적절하게 써냈다.)
다섯째, 품사를 바꾸다.
어경의 특징에 순응하고, 어성의 일시적인 변화를 통해 생동감과 심도를 얻는 것도 언어 표현력을 높이는 중요한 조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에는 일종의 마법이 있다. 그것은 일종의 기분으로 가득 차서 일종의 분위기에 스며들어 추억으로 새겨질 수 있다. 물론, 때로는 재앙으로 쏟아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달빛이 물기 속에서 몽롱하다.
③' 칠색꽃', 시적인 유치원 이름, 여성스러움.
① 중에 가한 단어는 자동사에 속하므로 목적어를 가져갈 수 없다. 여기서 작가는 잠시 그것들을 타동사로 삼아 각각 그 뒤에 목적어를 추가하여' 비' 의 마력을 형상적으로 부각시켰다. (2)' 몽롱하다' 라는 형용사가 동사화되면 활발한 재미가 더해져 달빛이 물기가 섞인 것처럼 느껴지고 공기가 가득 차 있다. 만약' 달빛이 이 수증기 속에서 흐릿해 보인다' 는 정상적인 서사로 바꾼다면 답답하고 재미없을 것이다. ③ 명사는 형용사로 변한다. "여자" 라는 단어는 지칭 의미에서 정성적 의미로 바뀌어 부드러움, 아름다움, 정교함, 섬세함, 우아함 등 풍부한 의미를 표현했다.
벨린스키는 문장 내용이 아무리 좋다고 생각한다. 문채가 없다면, "얼굴이 못생겼지만 마음이 좋은 여자처럼, 너는 그녀를 존경할 수 있지만, 그녀를 좋아할 수는 없다" 고 생각한다. 더구나 편폭의 제한으로 시험장의 작문은' 외투'-언어에 정성껏 포장해야지,' 하이라이트' 를 만들기 어려운 내용에 매달려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