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오나에는 구멍이 몇 개 있나요?
수나에는 구멍이 몇 개 있나요?
수나에는 몇 개의 구멍이 있나요? 수로나는 수백 년 전에 중국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수나의 구조는 비교적 단순하지만, 수나의 연주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수나 역시 널리 보급되어 있는 전통악기이다. 수나에는 구멍이 몇 개 있나요? 1
수나에는 구멍이 8개(앞쪽에 7개, 뒤쪽에 1개) 있습니다. Suona는 휘파람, 기 카드, 침입자, 기둥 및 그릇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8공 나무 원추형 관의 상단에는 얇은 동관이 장착되어 있으며, 동관의 상단에는 이중 갈대 휘슬이 덮여 있습니다. 나무 관의 상단에는 구리 그릇 모양의 확성기가 있습니다. . 수르나는 8개의 홀이 있지만 7번 홀의 소리는 튜브 사운드의 슈퍼 부는 소리와 같고, 8번 홀의 소리는 1번 홀의 슈퍼 부는 소리와 같습니다.
추가정보 :
대표작 : 가족초상화 :
안양의 민요와 창법을 활용한 수오나 독주곡 북부 허난성 지역, 취파이(Qupai) 관악 조합. 이 작품의 선율 연출, 모달 색상, 연주 특성은 모두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자유롭고 강력한 느낌을 주어 잊을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작품은 루스보드, 미디엄보드, 알레그로, 플라잉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미적 경향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의. 느슨한 것에서 빠른 것까지, 아다지오에서 알레그로까지, 내레이션에서 흥분까지, 그것은 또한 사람들에게 사고, 안도감, 완성감을 제공합니다. 지역적 스타일의 독특함과 연주 기술의 관대함은 많은 연주자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과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공연은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여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플라잉 보드 부분은 "희소"하고 클라이막스는 흥미 진진합니다. 2 수나는 몇 개의 구멍이 있나요?
수나는 배우기 쉽나요?
수나는 전통 관악기 중 하나입니다. 수나를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빨리 배우는 사람은 반달, 빠르면 한 달 안에 배울 수 있고, 느리게 배우는 사람은 반년, 길게는 1년 안에 배울 수 있습니다.
수오나는 휘파람, 기 카드, 침입자, 폴, 그릇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수나관에는 8개의 작은 구멍이 있고, 관 상단에는 얇은 동관이 있고, 동관 상단에는 동관 모양의 확성기가 달려 있다. .
수나를 배울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왼손이 위로, 오른손이 아래로 8개의 구멍을 누르는 것입니다. 구멍의 소리가 다릅니다. 놀 때 구멍이 새지 않도록 하고, 손가락은 유연해야 합니다. 그 후, 리드를 입술 중앙에 위치시키고 윗입술은 휘파람의 1/4 지점에, 아랫입술은 휘파람의 2/3 지점에 위치시키는 연습을 합니다. 그리고 흡입.
수르나를 플레이하려면 공기가 많이 필요하므로 이는 플레이어의 폐활량도 테스트합니다. 물론, 이 필수 능력은 일상적인 운동에서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친구들이 다음과 같이 연습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1. 걷기, 매일 야외 산책, 천천히 계속 연습하세요. 빠른 공기 호흡. 흡입 후 공기를 빠르게 내쉬십시오. 2. 조깅하는 동안 숨을 빨리 쉬거나 숨을 참지 마십시오. 친구는 위의 방법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3.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거나 목소리를 크게 낭송하는 것도 폐활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수나에는 구멍이 몇 개나 있나요? 3
1. 수나 소개
수나는 흔히 '트럼펫'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민족악기로 전국에 널리 퍼져있습니다. 발음이 높고 시끄럽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민요 모임, 양코 모임, 북 연주 수업, 지역 민속 예술 및 오페라의 반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 연주 실력이 풍부해지고 표현력도 향상되어 독특한 독주 악기가 되었으며 민족 밴드 앙상블이나 오페라, 노래, 춤의 반주로 사용됩니다.
원래 수나는 페르시아와 아라비아에 전파된 악기였다. 이름조차 고대 페르시아의 수르나(Surna)를 음역한 것이다. 수르나는 서기 3세기경 중국에 나타났습니다. 신장 바이청(Baicheng)에 있는 키질 석굴(Kizil Grottoes) 38번 동굴에서 수르나를 연주하는 음악가들의 벽화는 이미 수르나를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700여년 전 진(晉)나라와 원(源)나라 때 우리나라 중원으로 퍼졌습니다.
명나라 때 고서에 수나(suona)가 기록되기 시작했는데, 명나라 정덕시대(1506~1522)에는 우리나라에서 수나(suona)가 널리 쓰였다. 명나라 무장 제계광(1528~1587)은 한때 군악에서 수나를 사용하기도 했다. 그는 『지소·오비지신서』에서 “피리를 불면 누구나 수나를 연주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명나라 말기에 수나는 이미 중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노래와 노래에 사용되는 오페라 음악 컷신 카드를 재생합니다. 오페라 음악을 기반으로 한 민속악기음악에서 수르나 역시 뗄래야 뗄 수 없는 악기가 되었다.
청나라 때 수나는 '술내'로 불리며 궁중의 '희부음악'에 포함됐다. 오늘날 수오나는 우리나라의 모든 민족이 널리 사용하는 악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 수나의 연주 특징
수나는 주로 주악기로 사용되거나 징, 북과 함께 연주되는 경우가 많으며 따뜻하고 경쾌한 분위기와 웅장하고 장엄한 느낌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다. 특히 대담하고 날카로운 선율을 연주하며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깊고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 표현력이 뛰어난 악기입니다.
수르나는 크고 힘 있는 음량과 고음과 밝은 음색을 갖고 있어 국내 오페라와 국악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에 수반되는 오페라와 랩 음악은 현지 풍미가 강합니다. 농촌 지역에서 널리 인기가 있으며 민속 결혼식과 장례식의 주요 관악기입니다.
3. 수나 연주 시 휘슬 자세
프로 수나 연주자로서 올바른 휘슬 자세를 익혀야 합니다. 올바른 방법은 입술과 휘파람 자리가 수평이 되도록 리드를 입술 중앙에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두 개의 순측 근육이 휘슬 표면의 2/3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리드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공기 흐름이 리드를 통과할 때 상대적으로 균일하고 리드 표면의 진동 주파수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발음이 순수하고 풍부합니다.
리드를 너무 많이 잡고 리드 표면이 모두 입에 들어가면 입술로 리드를 제어할 수 없게 되어 공기 흐름이 고르지 않고 리드의 진동 빈도가 고르지 않게 되어 결과적으로 리드의 소리가 균일하지 않게 됩니다. 발음. 부정확하고 불결하며 거칠고 떠다니는 음질; 리드를 너무 적게 잡으면 리드가 입술에 완전히 눌려 리드가 열렸다가 닫히게 되어 발음이 불가능해집니다. 입술이 리드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소리를 내도록 해도 리드의 진동 주파수가 억제되어 소리가 요구되는 높이보다 낮아지므로 연주 중에는 좋은 휘슬 위치를 유지하십시오. 음색, 음색 품질 및 피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IV. 수나의 음질과 음색
음질이 불순하고 발음이 이상하며 모래소리가 나는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 리드가 너무 단단하거나 부러집니다. , 입술 리드의 제어가 불안정하고, 때로는 느슨하고 빡빡하며, 공기 분사가 고르지 않거나, 때로는 더 많거나 적거나, 입술이 리드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여 너무 많은 공기를 사용하여 이상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휘슬을 너무 많이 잡으면 리드의 진동이 어느 정도 제어력을 잃어 모래 같은 소리가 납니다. 가늘고 떠다니는 소리는 리드가 너무 느슨하고 리드에 가해지는 압력이 너무 크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리드가 너무 부드럽다는 것입니다. 사운드를 더 풍부하고 강하고 순수한 음질로 만들고 싶다면 적절한 부드러움과 경도로 리드를 교체하세요.
적당히 조절해야 하며 동시에 균일하고 적당한 분사량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의 압력과 분사량이 적절하다고 생각되는지는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연주 연습을 마스터했습니다. 연습을 통해 재생되는 소리가 꽉 차고, 강하고, 순수하고, 시끄러워서 적절한 제어 압력과 적절한 부는 음량을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수나 연주 호흡법
호흡을 익히는 것은 관악의 기본 기술 중 하나입니다. 흔히 "기가 충분하고 소리가 가득하다"고 하는데, 이는 호흡이 "소리가 가득하다"는 근거가 된다는 뜻이다.
더 좋은 호흡법은 '단전호흡법'이다. 숨을 들이쉴 때 아랫배가 안쪽으로 수축되고, 숨을 내쉴 때 가슴의 갈비뼈가 바깥쪽으로 팽창하는 방식으로, 폐로만 호흡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숨을 내쉬는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하복부의 움직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피곤해서 크게 숨을 쉬어야 할 때 복부 움직임이 있습니다. 심호흡 움직임; 또 다른 예는 기침할 때 복부 움직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촛불을 멀리 두고 숨을 크게 들이쉬며 힘차게 불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이 운동을 하면 복부의 움직임이 더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흡입량은 정상적으로 호흡할 때보다 훨씬 크고, 숨을 내쉴 때 호흡이 더 강력합니다. 물론 수오나를 부는 것은 일반적으로 흡입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을 부는 것과 정확히 같지는 않습니다. ;
숨을 내쉴 때는 복부 움직임을 사용하여 호흡을 조절해야 음악 연주에 적합합니다. 이는 불을 피우고 한숨을 쉬는 것과 같습니다. 갑자기 날숨은 다르지만 가슴과 복부의 움직임이 서로 협력하여 호흡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6. 호흡 연습 시 주의할 점 3가지:
1. 호흡 시 호흡과 관련 없는 신체의 모든 부분을 이완시켜야 합니다. 호흡은 잘 조절되어야 하며 사용되는 공기의 양은 필요에 따라 사용되어야 합니다.
2. 날숨과 들숨의 연속성을 유지하려면 첫 번째 호흡이 완전히 내쉴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두 번째 호흡을 시작하세요. 첫 번째 호흡이 완전히 내쉬기 전에 두 번째 호흡을 시작하세요. 계속해서 계속할 수 있도록 두 번째 숨을 쉬십시오.
3. 원칙적으로는 코로 숨을 들이쉬세요. 공기가 부족할 때나 코로 들이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만 입과 코로 들이쉬세요.
7. 수오나 연주 기술
1. 순환 환기 방법
순환 환기는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특정 지속적이고 긴 소리를 연주할 때만 사용됩니다. 만 사용됩니다. 방법은 하복부의 힘을 이용하여 호흡을 조절하고,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것이다. 코가 숨을 들이쉴 때 갈비뼈가 부풀어 오르고 하복부가 안쪽으로 수축하여 호흡이 위쪽으로 흐르게 합니다. 즉, 하복부의 압력을 사용하여 호흡을 입으로 보낸 다음 볼에 있는 호흡이 점차 밖으로 배출됩니다. 필요한 양만큼 숨을 내쉬면서 하복부 근육도 점차 이완됩니다.
두 번째 숨을 쉴 때도 같은 과정을 반복하세요. 첫 번째 과정이 끝나면 입에서 제어되는 호흡이 내쉬기 전에 코를 통해 두 번째 호흡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두 과정 사이의 연결이 매우 일관되게 되고 호흡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긴 음표를 매우 잘 유지합니다.
이 환기 방법을 처음 실천할 때는 먼저 갈대와 물그릇을 준비한 후, 그 안에 갈대관을 꽂고, 위에서 언급한 순환환기 방법에 따라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리드튜브를 이용하여 물 속에서 계속 거품이 나올 때까지 불어 연습하면 기본적으로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렇게 연습한 후 수나 연습을 하면서 8번홀 소리를 먼저 연주한 후 다른 소리를 연습하세요.
2. 에어 트릴
에어 트릴은 구호의 일종으로 음표에 "~"를 붙여 표현하는 것입니다. 연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숨을 완전히 쉬고 하복부를 사용하여 숨을 지탱하고 탄력적으로 수축하여 소리가 약간 흔들리게 합니다. 효과는 현의 비브라토와 같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비브라토는 음악의 요구 사항에 따라 빠르거나 느릴 수 있으며 강하거나 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긴 소리에 사용되며 때로는 그 변동으로 다양한 민족이나 장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이빨 트릴
이빨 트릴 역시 일종의 구호 소리인데, 소리 기호 "~"에 "치아"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표현합니다. 연주 방법은 휘슬 베이스를 아랫니로 가볍게 흔들어 진동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치아 떨림은 오페라나 민속예술, 민속풍이 강한 음악에 주로 사용된다. 강한 떨림과 부드러운 떨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강한 떨림은 휘슬 베이스에 치아가 직접 닿는 것이고, 부드러운 떨림은 치아와 휘슬 베이스 사이에 입술을 넣는 것입니다. 치아 비브라토는 한 음표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때 비브라토의 균일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4. 핑거 트릴
핑거 비브라토는 사람들 사이에서 '핑거 플라워'라고도 불리며 활용 범위가 넓은 기술이다. 이 기법은 경쾌하고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되며, 특정 소리가 표현하는 감정을 좀 더 서정적인 음악에 장식할 때 사용하면 더욱 다양해진다. 연주 측면에서는 인접한 두 소리의 빠른 교대를 명확하게 듣는 능력이 특징입니다. 교대 동작은 매우 빠르지만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매우 명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래 효과(예: 얼후 비브라토 효과)가 되어 비브라토의 특성을 잃게 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5. 팔뚝 비브라토
팔뚝 비브라토의 효과는 여전히 손가락 비브라토와 다르게 들립니다. 연주 방법은 손가락의 움직임을 이용해 소리 구멍을 뚫는 것이 아니라 팔뚝의 빠른 흔들림을 이용해 손가락을 구동하는 것이다. 진동의 방향은 나무 기둥과 수직이며, 손가락으로 소리 구멍을 반복적으로 누르고 닫았다가 열리면서 발음이 진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비브라토는 균일성과 밀도의 특성을 가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지속됩니다. 연주 중 열정적인 악절, 특히 고음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연습 시 다음 세 가지 사항에 주의하세요.
① 손가락을 움직이지 말고 전적으로 팔뚝의 움직임에 의지하여 손가락을 움직입니다.
②소리 구멍에서 손가락을 너무 높이 들지 말고 살짝만 두십시오.
③손가락, 손목, 팔뚝이 일직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8. 갈대를 만들기 위한 갈대 선택 방법
갈대를 따는 시기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이며, 선택 장소는 주로 강변이나 습한 모래밭에서 자란다. 토양. 환경. 오염이 없고 해충이 없는 갈대를 채취하는 데 가장 좋은 부분은 지상 20cm 위의 부분이며, 껍질이 흰색이고 잔주름이 있으며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하여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십시오. 한 달 정도 후에 갈대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수르나의 크기에 따라 적합한 갈대를 선택하여 리드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A조의 수르나의 경우 외경이 0.4cm인 리드가 더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