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의 예술적 특징
또 다른 종류는 하층 민중, 특히 하층 여성 (댄서, 예기, 여자 연예인, 여종업원 등) 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 작품이다. ), "영혼 제물의 한 장면", "이즈의 무용수", "온천호텔", "꽃의 왈츠", "설국" 이 바로 이런 작품의 대표다. 이런 작품들은 모욕당하고 상처받은 사람들의 불행을 실감나게 재현하여 그들의 고통을 충분히 표현했다. 작가는 그들에게 동정과 연민을 주었다. 전반적으로 이런 작품은 사상적 가치면에서 제 1 종 작품, 특히' 이즈의 무용수',' 설국' 등 유명한 작품을 능가한다. 그의 전후 창작은 특히 복잡하다. 한편, 그는 이즈무녀와 설국의 길을 계속 걷고, 사람들의 정상적인 생활과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을 계속 쓰거나, 사회문제를 반영하거나, 일반인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거나, 작가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심미적 재미를 드러낸다. 예를 들면 댄서, 유명인, 고도 등이다. 한편, 그는 감각자극, 정색즐거움, 변태성애를 주제로 한 작품을 썼다. 천학',' 산소리' 에서' 잠자는 미인',' 한 팔' 에 이르기까지 그의 작품과 이야기선은 점점 기괴해지고 퇴폐적인 길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의 창작은 예술적 표현에서도 상당히 복잡하며, 상당히 우여곡절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그의 실제 창작에는 두 가지 다른 경향이 있다. 순신감각파의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한 작품들도 있고, 주관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참신한 형식을 열정적으로 추구하는 작품도 있고, 순신감각파의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하지 않는 작품도 있으며, 주로 간결하고 명료한 회화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1920 년대 말 30 년대 초, 그는 새로운 심리학과 의식의 흐름 소설에 이끌려' 바늘과 유리' 와' 안개와 크리스탈 판타지' 라는 두 편의 순수 모방소설을 연이어 썼다. 그러나 후자는 중도에 그만두었고, 다시는 이런 작품을 써본 적이 없다.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단순한 모방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따르기를 거부하고, 다른 길을 찾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른바 새로운 경로란 일본 고전문학의 전통과 서구 현대주의의 방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식이다. 오랜 탐구 끝에 그는 이 길에서 장족의 진보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눈나라' 는 1935 년에 쓰였으며, 일본 제국주의가 중국 동북을 점령하여 중국 침략 민족 전쟁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일본의 통치를 강화하고,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킨 무산계급 문학 운동이 진압되고, 그에 반대되는 새로운 감각파 문학, 가와바타 칸성의 문학 창작도 다른 쪽에서 영향을 받았다. 설국' 의 출판은 이 혹독한 현실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설국' 은 처음에 단편 소설 형식으로 각종 저널에 발표돼 각 장의 내용을 묘사했다. 이후 정세가 점점 험악해졌고 1937 이후 거의 발표를 중단했다. 전쟁이 끝난 뒤에야 약간의 수정과 보충이 이루어져야 최종 버전이 출판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주된 이유는 일본 제국의 침략 정책을 따르지 않고 침략전쟁을 칭찬하지 않았고, 소림도희이의 인민생활당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침략 전쟁을 비판하고 반대하며 당원과 노동자 계급의 투쟁을 묘사하다. 도쿄에서 멀리 떨어진 설국과 온천호텔을 배경으로' 5 등 예기' (실제로는 매춘부) 조랑말과 관광도촌의 만남을 주제로 성생활과 관광활동을 선보였다. 작가는 우아하고 서정적인 필치로 젊은 예기의 자태, 목소리, 미소를 묘사했다. 설국의 독특한 풍경을 교묘하게 활용해 아름다운 정취와 경지를 만들어 강한 감염을 일으켰다. 예를 들어, 기차는 하얀 눈 덮인 평원을 달리다가 밤이 되자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눈 덮인 평원은 아직 완전히 덮여 있지 않고, 대지는 여전히 흐릿한 흰색이다. 기차를 타고 설나라에 가서 새끼의 섬촌을 만나다. 나는 창밖에서 이 신비로운 황혼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있다. 갑자기 흐릿한 얼굴과 밝고 맑지 않은 눈이 그의 지극히 높은 아름다움을 불러일으켰는데, 그는 형언할 수 없는 매력에 정복된 것 같았다. 새끼는 섬마을과 하룻밤을 함께 지냈고, 아침이 되자 거울 속의 그녀는 예쁘게 차려입고 검은 머리를 하고 창밖의 눈에 더 아름답게 비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섬 마을은 즐겁지 않지만 편안하고 즐겁다. 황홀하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 문학 언어 요구는 매우 엄격하다. 그는 한 절을 다 쓴 후 늘 궁리하며, 수정한 후에는 대부분 삭제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의 문장 들은 구어에 상당히 가깝지만 군말은 조금도 없다. 간결한 언어, 정확한 묘사는 그가 묘사한 대상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친숙도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
결론적으로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은 그가 쓴 캐릭터만큼이나 매력적이다. 주로 젊은 여성이다. 이는 그의 미학적 성향과 이른바' 일본의 아름다움' 에 대한 집착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원래 한 작가는 현실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아름다움을 추구해도 세상의 꿈이 될 수 없다. 즉, 때로는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쓴' 이즈무녀' 와 고등학생 사이의 순정과 같이 현실 사회에서 더 진실되고 아름다운 것을 찾을 때가 있다. 그러나 세계관과 사상 감정의 변화로 인해 그들은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길 때가 많다. 눈나라' 는 그 암흑시대의 현실에서 벗어나 봉건주의가 남긴 매춘 제도인 설국온천호텔의' 5 등예기' 가 고객과 함께 어울려 독자들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 일제조차도' 설국' 에서 드러난 취한 남녀 관계가 이른바' 민족 전투 의지' 를 죽일 수 있기 때문에 환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