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우수 음악 교안

교직원으로서 교안을 편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안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교학활동을 전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빨리 와서 네가 필요로 하는 교안을 참고해라!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우수한 유치원 음악 교안 4 부이다. 그들에게서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우수 음악 수업 1 유용한 학습 경험

1. 노래의 아름답고 유창한 분위기를 느끼고, 봄 사계절의 변화를 인식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노래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2. 음향 영역의 낮은 위치를 느끼고 음급을 분별한다.

3. 음악 박자에 맞춰 동작을 할 수 있고, 음악을 듣고 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준비:

손에 제비 한 마리, 수탉 한 마리, 늙은 소의 교구 한 마리, 제비의 사진 한 장.

이벤트 및 가이드:

1. 음악과 함께 상체를 곧게 펴고 음악의 리듬에 따라 달리며 차례로 교실로 들어간다.

2. 지각소리는 높음, 보통, 낮음이 있습니다.

(1)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는 형식으로 학습 내용을 소개하고 수탉을 전시한다. 매일 아침, 수탉은 일찍 일어나서 큰 소리로 외쳤다.

수탉은 정말 부지런하다! 아이에게 수탉과 늙은 소의 울음소리를 배우게 하고, "준성이 높고, 준성이 낮고, 소리의 높낮이를 구분한다" 고 대답했다.

(2) 선생님은 한 토막의 음악을 틀어 각각 높음, 중간, 저음으로 틀어 아이들이 음악에 따라 박수를 치게 했다. 고음 멜로디를 들을 때 양손을 머리에 두드리고, 중음 멜로디를 들을 때 양손을 가슴에 두드리고, 저음 멜로디를 들을 때 양손을 다리에 두드린다.

송: 작은 제비

(1) "아름다운 봄이 오니 제비가 따뜻한 남쪽에서 날아왔다." 인형에게 보여줘, 제비. "이것은 행복한 노래입니다. 늙은 선생님은 노래 한 곡' 제비' 를 불러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 제비' 화면을 보여주는데, 붉은 날 푸른 풀이 그려져 있고, 제비가 하늘을 날고 있다. 선생님은 청창극의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다시 한 번 노래를 불러 가사를 배우도록 도와주셨다.

(3) 아이에게 선생님의 거문고로 리듬을 연습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따뜻한 태양이 대지를 두루 비추고, 꽃이 피고 초록이 피다.

(4) 노래를 배우는 것은 한 글자, 두 음, 의성어를 부르는 데 중점을 두고, 발음이 명확하고 정확하다.

(5) 노래' 얼마나 행복한가' 를 복습한다.

유아에게 전주곡의 시작과 끝을 깔끔하게 듣고 음악의 박자에 따라 노래하고 부르는 동작을 하라고 지시했다. 자연스럽고 즐거운 마음으로 노래하다. 선창과 단창 형식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리듬: "시소"

(1) 아이들은 음악을 들을 때 세 배의 시간의 특징을 느끼며 부드럽고 느긋하다: 힘이 약하다. 첫째, 그들은 두 팔로 리듬에 따라 위아래로 움직이는데, 아이들은 이미 시소를 가지고 노는 생활 경험이 있다.

(2) 아이들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 두 그룹의 자유조합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3) 유아들이 서로 협조하고, 무릎 관절을 구부리고, 몸의 상승착지 느낌을 경험하도록 영감을 준다.

춤: "행복한 춤"

아이들은 음악 신호를 들을 때 재빨리 한 바퀴 돌았다.

"어린아이가 시소를 노는 것은 어떤 기분입니까? 클릭합니다 "매우 행복하다" "좋아, 우리 같이 즐겁게 춤을 추자!" 아이들은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다.

아이에게 음악에 맞춰 점프를 하라고 지시한다. 동작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특히 점프할 때는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야 한다.

끝: 아이들은 음악이 자유로이 뛰면서 교실에서 뛰쳐나올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음악 활동 수업 계획: 가을 낙엽

유치원 중반 음악 수업 계획: 가을 낙엽

목적:

1, 어린이들이 노래를 부르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조직한다.

2. 유아들이 서로 다른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고 나뭇잎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음악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키우십시오.

준비: 낙엽머리 1 개, 낙엽 등.

요점과 어려움: 아이들은 스스로 동작을 만들 수 있다.

디자인:

1, 소개

선생님: 선생님이 오늘 너를 재미있는 곳으로 데려다 줄 거야. 가고 싶어?

보세요, 이 작은 정원의 땅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나뭇잎)

왜 땅에는 모두 나뭇잎이 있습니까? 가을이라 모든 잎이 떨어졌다.

예, 가을 나무의 모든 잎이 떨어질 것입니다. 들어 봐-

녹음기는' 가을' 을 불렀다

선생님: 가을이 참 아름다워요. 이 작은 잎이 어떻게 떨어졌는지 아세요?

(아동 토론)

이 노래가 어떻게 부르는지 들어 봅시다.

3. 선생님은 먼저 가사를 읽고 잎을 뿌리면서 노래를 부르신다.

선생님: 나뭇잎은 어떻게 떨어졌어요? (유아 이야기: 흩날리고, 날아가고, 굴러 내려가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럼 작은 잎을 만들어서 나뭇잎이 어떻게 나무에서 떨어졌는지 배워볼까? 나뭇잎이 땅에 떨어지면 어떻게 될까? "바닥에서 자다"

4. 아이들은 머리 장식을 쓰고 낙엽 역할을 하며 낙엽 모양을 흉내낸다. (녹음 두 번 재생)

선생님: 샤오도, 어떻게 넘어졌니? (아이들이 말한다)

5. 좋은 행동을 한 아이를 선택해 시범을 보이다.

선생님: 당신의 동작이 너무 아름다워요! 우리 같이 한번 하자!

6. 동작을 다시 흉내냅니다. (녹음 재생 1 회)

선생님: 지금은 가을이에요. 가을바람이 불자 아기는 나무를 떠나 땅에 떨어졌다. 땅에 이렇게 많은 낙엽이 있으니, 우리 그것들을 집으로 보내자. 우선, 여러분 각자는 잎을 들고 당신이 들고 있는 잎이 어떤 모습인지 볼 것입니다.

7. 활동 확장: 다른 낙엽을 분류하십시오.

낙엽에는 오동잎, 목련잎, 소엽의 세 가지가 있다. 아이에게 차이를 말하게 하고 낙엽을 지정된 곳으로 보내라.

8. 요약:

선생님: 지금 이 정원은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작은 잎이 새 집을 찾았다. 우리도 집에 가자!

9. 교실로 돌아가 완성하다.

유치원 우수 음악 수업 계획 2 1

활성 목표:

1.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속도 변화와 음악의 본질 사이의 관계를 느끼고 이해하며 음악 감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음악의 아름다움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2, guzheng, 교사 숙련 된 연주 음악.

3, 각종 소형 악기와 스카프, 리본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전체적인 느낌 부분

고연은 중국의 오래된 민족 악기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연은 듣기 좋은 음색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어선이 늦게 부르는 음악을 완전히 즐기다. 질문: 이 멋진 음악을 들을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둘째, 세그먼트 이해 부분

1, 선생님은 음악을 완전히 재생하고, 아이들은 더 완벽하게 감상하고, 음악을 작은 부분으로 나눕니다.

2. 세그먼트별로 감상하고, 음악에 맞춰 박자를 맞추고, 음악 속도의 변화를 느끼다. 음악의 세 성부의 특징을 구분하다: 먼저 느리고 아름다우며, 다시 점차 가속되고, 결국 느리게 돌아오는 것이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결합해 음악을 한 번 완전하게 감상하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셋째, 예술 동형 활동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첫 번째 음악을 듣고 어떤 그림이 첫 번째 음악과 같은 느낌을 주는지 찾아본다. 왜요

2. 두 번째 음악 듣기 (같은 책).

넷째, 성능 섹션 생성:

1 .. 작은 악기와 댄스 소품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좋아하는 소품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2. 자유롭게 토론하다. 모두 같은 소품을 들고 있는 어린이들 주위에 둘러서서, 손에 든 소품이 음악에 따라 아름다운 소리를 내도록 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스카프를 쓴 아이는 아름답고 느린 음악을 어떻게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점점 빨라지는 음악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아이들은 대담하고 창조적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2

활성 목표:

1. 음악을 들으면 음악 변화의 가벼움과 느림을 구분할 수 있다.

2. 손으로 각종 동물 조형을 만들어 음악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3. 음악 활동에 참여하고 공연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숲의 춤'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

2, "수동 모델링" PPT

3. 거즈 한 장 (위에 나무가 많이 그려져 있음) 과 포스트잇 몇 장.

4, 지식 경험 준비: 다양한 동물 모양을 손으로 만들 것입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손가락 리듬 게임 "곤충 비행" 입력

선생님: 얘들아, 봐, 숲 속에 벌레가 많이 날고 있어. 선생님의 피아노 반주는 음악이 빠르면 느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음악 "숲의 춤" 을 느껴보십시오.

(1) 코스웨어' 손모형' 을 재생하고 음악을 소개합니다.

1, 선생님: "작은 손 그룹이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날 숲에 무도회가 있을 것이다. 작은 손은 아침 일찍 화장을 하고 무도회에 갈 준비를 했다. 작은 손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세요.

2. 각종 동물 모양의 손을 감상한다. 다른 동물 모양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악이 수반된다.

(b) 창조적 인 손의 모양

선생님: "와! 이 두 손은 정말 멋지다. 작은 손을 작은 동물로 바꾸고 숲 춤을 추자, 알았지? " 아이들이 손으로 다른 동물 모양을 만들도록 지도하다.

(3) 음악을 듣고 음악에서 경쾌하고 느린 멜로디를 느끼다.

선생님: 이 노래에서 어떤 작은 동물이 숲의 춤에 참가하고 있는지 들어봅시다.

1 음악을 완전히 즐기세요. 선생님: 당신이 들은 이 음악은 무엇입니까? 어떤 동물이 오고 있습니까? (아이가 동물을 말할 때마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손으로 상응하는 동물의 모양과 동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양한 동물 조형 공연 단락을 세그먼트별로 감상하고 창작한다.

A 단 (경쾌함): 선생님: 이 곡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표시 카드: 경쾌함) 어떤 동물이 왔습니까?

B 단 (느림): 선생님: 이 곡은 어떻게 변했어요? (단어 카드 표시: 천천히)

3, 음악의 전반적인 표현

(1) 선생님: 어린이들이 작은 손을 화장하고 숲에 가서 춤을 추시겠습니까? 선생님과 아이들은 손등에 포스트잇 한 장을 올려 화장을 했다.

(2) 유아는 숲 (거즈 뒤) 에 서서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음악의 변화를 따라 다양한 손의 동물 모양 동작으로 음악을 표현한다.

요점: 각종 동물 조형을 만드는 것 외에 작은 손도 음악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넷째, 끝

선생님: "숲 춤은 여기서 끝납니다. 작은 동물들이 나와 함께 집에 가자! 클릭합니다 "아이들은 숲의 춤" 의 음악에 따라 나타났다.

소규모 수업 감상 활동: 장난감 병사 행진곡

유치원 우수 음악 수업 계획 제 3 부 활동 목표:

1. 동료와의 다양한 신체 접촉 방법을 탐구하고' xx 터치 xx' 라는 말로 간단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2. 또래와의 신체 접촉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는 친구를 찾은 경험이 있다.

2. 아이의 좌석은 반원형이다.

3. 녹음기 한 대, 활발하고 유쾌한 음악,' 감동' 한 판.

활동 프로세스:

첫째, 리듬: 신체의 모든 부분을 움직입니다.

1. 선생님: 얘들아, 우리 같이 음악을 듣고 몸을 움직이자!

(음악 재생, 선생님은 말을 하면서 아이를 이끌고 동작을 한다: 머리 이동, 어깨를 으쓱하고, 손을 돌리고, 엉덩이를 만지고, 무릎을 두드리고, 발을 동동 구르는 것.

발을 동동 구르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우리는 방금 어디로 옮겼습니까? (아이들이 함께 말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둘째, 가능한 또래와 신체 접촉을 하고 접촉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1. 선생님: 정말 재미있어요. 나도 친구를 찾아' 터치' 게임을 하고 싶다. 내가 찾아왔어!

여러분을 대면하면서 선생님은 찾으면서 말했다: 친구를 찾아 만지고, 친구를 찾아 만지고, 잠시 멈추고 묻는다. 내가 찾는 친구는 누구냐? (아이들이 그들의 이름을 말하게하십시오) 그들은 어디에서 만졌습니까? 작은 손이 작은 손을 건드리다.

선생님: 저와 제 친한 친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작은 손이 작은 손을 만지다. (아이가 말했다) 우리도 좋은 친구와 함께 왔다. 작은 손이 작은 손을 만졌다.

선생님: 그거 재미있어요. 우리 친구를 찾아 게임을 하자! 나는 먼저 아이들 몇 명을 청해서 놀았다. (2 회).

선생님은 다섯 명의 아이들에게 독서를 안내하라고 하셨다. 한 친구를 찾아 만지고, 한 친구를 찾아 만지고, 잠시 멈추고 몇 명의 아이들에게 물었다. 너는 누구를 찾았니?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게 하라) 그리고 어디를 만지라고? 작은 손이 작은 손을 만지고, 친구를 바꾸고, 다시 만져라! !

선생님: 자, 우리 같이 놀자! 친구와 함께 만지고, 친구와 함께 만지고, 어디? 작은 손이 작은 손을 건드리다. 다시 한 번 만지고 작은 손은 작은 손을 만진다.

셋째, 다른 신체 접촉 방법을 탐구하십시오.

1. 선생님: 아까 우리는 친한 친구와 작은 손을 만졌어요. 우리는 어디에서 그것들을 만질 수 있습니까? 친한 친구와 같이 놀러 가서 보러 가자.

2. 두 아이가 함께 놀고, 만지고, 선생님은 안내를 관찰하고, 부드럽게 말했다: 오, 당신들은 처음 만났습니다. 너는 너의 발을 만져라. 뭐 하는 거야? 하하하. 크게 웃다. 오, 그래서 너는 너의 엉덩이를 만지고 있어.

3. 어린이 교류를 조직합니다: 당신은 방금 어디에서 당신의 좋은 친구를 만났습니까? (핵심)

아이에게' 작은 얼굴이 작은 얼굴을 만지다',' 작은 발이 작은 발을 만지다',' 무릎이 무릎을 만지다' 라고 말하도록 유도하고, 아이들이 다른 형식으로 하도록 독려한다.

(그룹과 다음 좋은 친구-개인과 선생님-두 명의 좋은 친구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아이가 엉덩이를 말하지 않으면 선생님이 말했다: 엉덩이가 엉덩이를 만지면 어떻게 만져요? 엉덩이는 어딨어? 그것을 만져 봅시다. 우리 돌아서서 우리의 좋은 친구와 등을 돌리자. 작은 엉덩이 지갑을 들어 올리다. 함께 만져 봅시다: 엉덩이와 엉덩이.

4. 요약: 우리 코는 튀어나오기 때문에 가볍게 만질 수 있고, 무릎은 구부리면 만질 수 있고, 작은 엉덩이는 삐죽하면 만질 수 있다. 우리는 가볍게 그것을 만져야 하며,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넷째, 전체 게임에서 접촉 교류의 즐거움을 더욱 체험해 보십시오.

1. 선생님: 우리 다시 친구와 함께' 터치' 하자!

"친구를 찾아 만져보고, 친구를 찾아 만져보고, 어디를 만져볼까?" 선생님의 지시: 무릎이 무릎을 만지다. 순찰하는 아이.

한 번 더 만져! "친구를 찾아 만져보고, 친구를 찾아 만져보고, 어디를 만져볼까?" 후선생님이 물었다. 예를 들면 귀가 귀에 닿는다. 순찰 어린이: 오, 귀를 만지고 있어요. 귀도 만지고 있어요.

아이의 행동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노래를 부르면서 놀아요. (3 회)

선생님: 이제 우리 노래하고 우리 친구를 만지자, 알았지? 노래를 부를 때 어디를 만지나요? 아이들에게 변화를 상기시킨다)

다섯째, 끝내고 연장하고, 계속해서 동료들과 함께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선생님: 우리는 아직 접촉할 곳이 많습니다. 우리 다음에 다시 놀자, 알았지? 너의 좋은 친구를 안아주고 작별인사를 해!

유치원 우수 음악 수업 계획 제 4 부 행동 제안:

섹션 1-4: 두 손으로 같은 흔들기 동작을 합니다.

섹션 5-8: 작은 나무가 되고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 두 가지 동작을 합니다. (나중에 다른 동작 모양을 만들어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절: 손을 내밀어 엄마를 놀리며 자신을 잡는다.

10 절: 손을 등 뒤에 숨기고 숨은 동작을 합니다.

활성 목표:

1, 선생님의 동작 시범에서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를 초보적으로 감지하여 엄마가 토끼를 잡는 게임을 할 때 숨기는 법을 안다.

2. 상황과 선착순을 통해 몸을 통제하고 정적인 작은 나무 조형 동작을 하는 법을 배워 초보적으로 노래를 배우려고 한다.

3. 선생님의 지도 아래 다른 정적 동작을 만들어 게임의 긴장과 즐거움을 체험해 보십시오.

4. 음악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구두 표현 능력, 신체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5. 음악 활동에 참여하여 음악 활동 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음악 편집, 토끼 인형 1.

2. 반원형 좌석을 배치합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스토리텔링,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이 게임 스토리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줍니다.

선생님: 토끼 엄마와 토끼가 풀밭에서 게임을 해요. 그들은 어떻게 놀아요? 7 이것에 관한 음악이 있습니다. 한번 들어보자, 한번 보자.

2. 교사는 음악을 따라 아이들이 음악을 충분히 감상하도록 유도하고, 음악의 구조와 동작을 초보적으로 이해한다.

(l) 교사는 음악으로 동작을 완전히 수행합니다.

(2) 선생님은 음악에 완벽하게 협조하여 토끼 어머니가 토끼를 잡으러 올 때 정지된 작은 나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 주었다.

3. 선생님은 아이를 완전히 이끌고 동작을 한다.

(1) 선생님은 동요를 읽고 어린이들에게 나무를 바꾸는 동작을 연습하도록 지도한다. (변경, 변경, 작은 나무가 됨)

(2) 교사는 유아를 음악연습에 맞춰 나무를 바꾸는 동작을 지도한다.

(3) 아이를 지도하면서 엄마를 놀리는 연습을 하면서 "엄마가 왔다, 엄마가 왔다" 고 말했다.

4.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하고, 노래를 배웁니다.

(1) 선생님: 토끼소녀는 정말 유능해요. 우리는 풀밭에 놀러 갈 것이다!

(2) 아이를 이주시키는 것은 이미 경험이 있고, 작은 나무가 되어 다른 동작형으로 바꾸는 등의 경험이 있다.

(3)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면서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교육 반영:

이 수업에서 볼 수 있듯이, 한 번의 교육 활동은 선생님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고, 방임해서는 안 되며, 아이의 자주성을 존중해야 하며, 방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느 쪽이 주도하든 가르치는 방식을 잘 처리하여 아이가 가르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모든 것이 게임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