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장난감
감독(작가의 아기)의 장난감을 놀이 방식과 서사 편의성에 따라 구성, 역할극, 미술, 감각통합, 체험 등 여러 범주로 나누었다.
그녀는 유명한 외국 교육 시스템인 발도르프(Waldorf)가 옹호하는 것처럼 장난감이 어떤 의미에서 "생명"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장소는 "집"이라고 불립니다. 존중과 상상력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건설
유아기 아이들은 빌딩 블록을 가지고 놀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긁고 물어뜯는 일에만 국한되었지만, 한 살이 된 후에는 정리하고 쌓는 것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긴 "기차"를 세우는 것을 좋아하고 5~6개의 빌딩 블록으로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손과 눈의 협응력과 미세한 운동 능력이 매우 성숙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집중력도 크게 향상되어 진정한 의식의 "구조"가 나타났습니다. 큰 빌딩 블록을 가지고 노는 것은 더 이상 그녀의 창의성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그녀에게 몇 가지 건축 장난감을 짝을 지어주었습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순함: 아이의 건축 인식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주의력은 여전히 제한적이며, 너무 복잡한 게임은 빨리 종료하게 만듭니다.
(2) 개방성: 이 때의 "창조"는 사전 계획 없이 명확한 계획으로 무작위입니다. 목적에 따른 디자인과 고정된 게임 플레이는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상상력 넘치는 방식으로 조립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장난감보다 어린 아이들에게 훨씬 적합하지 않습니다.
(3) 강화; : 이 단계에서 건설 게임의 필요성 참여와 경험에 중점을 두고, 더 많은 시도를 제공하는 것은 흥미를 키우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풍부함은 양이 아니라 범주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조합을 전제로 각 유형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입문용 레고
▲레고를 처음 접하는 아기들에게는 기본 세트만으로도 충분
▲아이들과 콜라보레이션한 레고 '작품'
레고 인 제 생각에는 최고의 건설 장난감이라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단순한 빌딩 블록은 끝없는 조합을 통해 마치 마법처럼 멋진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보급형 2세트를 골랐는데, 하나는 가장 기본적인 모델인데, 모두 모양이 조금씩 다른 직사각형 컬러 블록으로 작은 손에 쥐기 딱 좋은 크기입니다. 그것들을 하나로 모으기가 쉽습니다. 2개의 클래식하고 다채로운 기하학적 빌딩블록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클래식 빌딩블록
감독은 한 살 반이 되기 전에 두 세트의 빌딩블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는 디지털이었습니다. 입과 손이 예민한 아기들의 목욕장난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블록입니다. 어렸을 때 가지고 있던 것 같아요. ,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그것을 가지고 놀았습니다. 우리는 모양과 색상에 따라 정리된 새로운 놀이 방식을 만들었습니다. 파란 집을 짓거나(다른 모양, 같은 색상), 무지개색 객차가 달린 기차(다른 색상, 같은 모양)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녀와 나는 번갈아 가며 한 사람은 "질문을 내고", 다른 사람은 그에 맞는 모양이나 색상을 찾아 함께 완성했습니다. 그녀는 이 작은 도전을 좋아합니다.
무지개 블록 3개
▲아주 특별한 무지개 블록
감독님도 내려놓을 수 없는 블록이 나왔어요. Waldorf 장난감 및 소모품 전문 홍콩 코즈웨이 베이 매장은 작은 매장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색깔은 밝았고(정말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색) 그녀는 첫눈에 반했습니다. 모양은 간단하지만 조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이것은 매우 "Waldorf"입니다. 물론 그녀는 즉시 무지개를 최대한 높게 만들었습니다(아무리 지저분해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각 단계마다 다양한 놀이 방식을 탐색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한 장난감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큰 통나무 블록 4개 + 긴 블록
▲큰 통나무 블록
▲긴 통나무 블록
통통한 큰 남자가 한동안 그걸 가지고 놀았어요, 거의 나무의 원래 상태에 따라 완전히 광택 처리되었으며 세부 사항이 매우 사실적입니다. 새로 구입한 3색(체리, 단풍나무, 호두) 스트립은 고급 목재, 둥근 선 및 눈길을 끄는 색상입니다. 둘 다 매우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섬세하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주로 다양한 인형이나 소품과 함께 장면을 설정하고 역할극을 하는 데 사용됩니다.
"숲 속 오두막"은 우리가 자주 하는 놀이이기도 하고, "난로 만들기", "장작 모으기", "요리할 때 불 피우기"도 합니다. 태도와 의미를 지닌 장난감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기본 자석 조각 5개
▲ 평면에서 입체까지 마법의 자석 조각
가장 기본적인 조합은 30개 뿐이고 모양은 정사각형과 삼각형뿐입니다. 그녀는 힘의 게임(손의 힘을 위한 훌륭한 운동)에 매료되어 그것들을 연결하고 하나씩 분해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때때로 그녀는 잘못된 길을 시도했고,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참을 수 없어서 걱정스럽게 뛰어올랐고, 때로는 그들이 무의식적으로 공에 부딪히기도 했고, 그녀는 그것이 너무 마법적이라고 생각하여 "오오"라고 외쳤습니다. 전통적인 빌딩 블록과 달리 자석 조각은 평면 그래픽을 사용하여 3차원 모양을 만듭니다. 2차원 공간과 3차원 공간 사이의 전환을 느끼는 것은 이제 막 3차원 건축 감각을 발달시키기 시작한 어린 아기들에게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또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작은 가방에 쏙쏙 들어와서 외출할 때도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이동 중에도 오랫동안 즐겁게 지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여행용 장난감으로 이상적입니다. 6가지 자석 직소 퍼즐
▲퍼즐은 어떻게 만들어도 아름답습니다.
직소 퍼즐은 엄밀히 말하면 퍼즐과 빌딩 블록 사이의 일종의 조립 장난감입니다. "건축물"이 아니라 손과 눈의 조화를 연습하는 게임에 가깝습니다. 이는 3차원 공간에 만들어지며 다채롭고 잘게 자른 모양의 작은 나무 조각이 무작위로 조립됩니다. 평평한 표면 - 아기들은 입체적인 표면보다 평평한 표면을 더 좋아합니다. 아름다운 기하학적 패턴, 로마식 건물, 다양하고 생생한 모양과 장면을 만들어 보세요.
우드칩은 크기가 작아서 소근육 운동 능력을 키우는데 탁월합니다. 다만 삼키는 위험에 주의하고 어른과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녀는 "색상 분류" 놀이를 자원했지만 그녀는 빨간색과 녹색만을 좋아했습니다. 가볍고 얇은 금속 상자에 포장되어 있어 바로 가지고 놀 수 있고 꺼내기도 쉽습니다. 롤플레잉
아이들이 놀이에 보다 목적 있는 사고를 추가하고 논리적 관계를 사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우기 시작하면 진정한 의미의 롤플레잉 게임이 시작됩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아이들은 이에 열광할 것이며, 현실 세계와 대인 관계에 대한 이해, 상상력과 사회적 기술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공연"에 자신의 이해와 창작을 계속 추가할 것입니다.
작은 사람의 '소꿉놀이' 욕구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주변의 모든 재료를 발견하고 활용하며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많은 역할극 장난감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 중 많은 것들은 집에 있는 기성 재료를 사용하여 변형되고 결합되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 요구에는 장난감의 수보다 어른들의 지원이 더 중요합니다. 1 놀이주방
▲감독님의 사적인 '주방'
오래 검색해서 시중에 있는 놀이주방을 다 봤는데 이 별 작은주방이 생각나네요 IKEA가 가장 적합합니다. 지나치게 화려해 눈길을 끌지 못하는 많은 유사 제품들과 달리 '오장육부'가 모두 들어 있어 상큼해 보인다. 기능이 점점 완성되는 것은 그만큼 아름답지 않고, 그보다 아름다운 것은 재미와 실용성이 떨어진다. 멤버십 할인에 맞춰 평소 가격의 절반도 안 되는 비용으로 집으로 옮기고, 작은 테이블과 의자 세트도 설치하고, 원장님의 전용 주방도 오픈했습니다.
▲'냄비와 프라이팬'의 교향곡
똑똑한 여자는 밥 없이 밥을 짓기가 어려워서 '재료'와 주방 도구가 꼭 있어야 한다. IKEA에서 제공하는 주방 장난감은 조리기구와 조리기구의 질감과 외관이 매우 사실적이며, 기본적으로 실제 장난감에 비해 크기가 몇 배 작은 편입니다. 실제 일상 물건.
접시, 컵, 접시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이나 나무가 아닌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 깨질 염려가 없습니다. 그녀는 행동할 때 종종 의식적으로 행동하고 자신의 행동의 경계를 주의 깊게 테스트합니다. 문제를 식별하고 처리합니다.
▲'야채 썰기'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다
'과일과 야채'는 펠트로 만들어서 정말 귀엽게 생겼다. 나는 또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야채 자르기"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골랐습니다.
"야채 자르기"는 실제로 다목적 게임입니다. 과일과 야채를 "자르기"하는 동작을 통해 손과 눈의 협응력과 물체("칼")를 "접착"하는 과정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함께'에는 일치하는 색상과 모양이 포함됩니다. 때때로 나는 그녀에게 잘라 먹을 실제 과일(바나나 등)을 주곤 했지만 그녀는 그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몰랐습니다. 2 개방형 상황별 게임
▲상황별 게임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난감과 소품
▲'정글 어드벤처'
▲동요 '늙은 맥도날드가 있었다' "농장" (왼쪽)
"인형의 하루" (오른쪽)
장난감의 모양은 지나치게 복잡하고 정교한 디테일 없이 매우 단순합니다. 상상의 여지가 거의 없는 '완벽한' 인형과 바비, 복잡한 구조의 인형 집 전체 세트에 비해 활력이 넘치고 인형의 역할이나 인형의 역할에 국한되지 않고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소품의 목적을 빌딩 블록으로 시뮬레이션하여 다양하고 흥미롭고 생생한 시나리오를 만들고 다양한 플레이 방법을 고안하며 매번 새로운 상상력을 추가합니다.
3 메이크업을 하자
▲집에 있는 기성 재료를 활용해 메이크업 옷을 만든다
그녀의 어린 시절 헌 옷 몇 벌, 작은 코트를 골라봤다 , 드레스, 모자, 턱받이 및 일부 머리끈은 작은 스타일리스트가 믹스 앤 매치할 수 있도록 바구니에 담겨 있습니다.
또한 아빠에게 변발을 주거나 엄마에게 수염을 그려주는 등 가족 중 어른들도 이상적인 '모델'이되는 것이 흔한 일이다.
4. 집안일을 하세요
▲집안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구를 주세요
감독은 집안일을 오랫동안 사랑해 왔습니다. "청소", "문지르기", "꽃에 물 주기" 등, 나는 그녀가 매일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나는 단지 그녀에게 몇 가지 작은 도구를 주었습니다: 어린아이 크기의 빗자루, 작은 플라스틱 양동이, 작은 헝겊 등. 구석에는 작은 물뿌리개가 있고, 그녀가 특별히 돌봐야 할 녹색 식물 화분이 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주간 청소에 참여하게 하고 어른들과 함께 일하게 하고 때로는 설거지를 하게 합니다. 그녀는 재미로 더 많이 하고 다시 씻어야 합니다.
집안일에 참여할 기회를 갖고 자신이 가족 생활의 일부라고 느낄 때 그녀는 자율성을 갖게 된다. 아이들에게 가장 행복한 게임은 '일'만큼 진지하고 부지런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어린아이는 진지해지면 정말 귀여워요. 예술
아이들에게는 예술이 필요하며 타고난 예술가입니다. 이것은 재능이나 기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오히려 삶의 깊은 곳에서 비롯된 발전의 필요성입니다. 음악, 그림, 수공예 등 다양한 창의적 예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아이들이 세상을 탐험하고, 자신을 이해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들이 시도할 수 있는 미술 게임은 아직 매우 기초적이지만 꽤 풍부해서 제대로 된 '작품'이 나올 가능성이 낮고, 제공되는 자료와 게임 콘텐츠도 너무 구체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때로는 원시적일 수도 있음)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젊은 예술가들이 예술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느끼고 자유로운 창작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그들의 타고난 능력이며, 어른들이 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을 파괴하지 않는 것입니다. .
1 음악 깨달음: 편안함, 행복, 안정감을 가져오는 소리
▲'연주'할 수 있는 장난감
음악(및 기타 예술 형식)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 ) 독특한 인식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소리와 리듬에 민감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적이며 리드미컬한 소리를 좋아합니다. 어린이에게 주는 악기는 장난감이지만 음질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높은 시뮬레이션을 달성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귀에는 쾌적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접하는 이상적인 음악의 수준은 친척들이 감성을 담아 부르는 독특한 리듬의 노래 → 자연과 생명의 아름다운 소리 → 실제 악기가 연주하는 멜로디 → 높은 시뮬레이션의 소리입니다. "악기"(음악 장난감) → 좋은 재생 도구로 연주되는 좋은 음악 → 다른 음악.
2 작은 낙서에는 큰 비밀이 담겨 있다
▲감독의 '마법같은' 낙서
어린이 그림 속에는 삶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
한 살짜리 꼬마에게 붓을 주면 마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아는 듯 아무런 지시 없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허공에서 갑자기 세상이 열릴 때의 특정 혼란 상태를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림의 내용은 더욱 풍성해졌고, 상징은 선이 되기도 하고, 닫혀 있거나 반쯤 닫힌 원이 되기도 했으며, 시작도 끝도 없는 그림은 비합리적이고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더 많았다. 그림의 주인과 일치하는 독창성과 진정성은 아무것도 설명하거나 표현하지 않고 단지 세계의 일부로 존재합니다. 세상에 대한 그녀의 이해는 또 다른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래피티와 수공구의 이동식 보관함
▲"다목적을 위한 하나의 테이블": 페인팅 테이블이자 수공예 테이블이자 작은 "식탁"입니다 < /p>
▲눕기 눕거나 누워서도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구르면서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오늘날까지도 그녀는 잉크를 떨어뜨릴 수 있는 넓은 공간의 낙서를 좋아한다. 그녀는 기분이 좋을 때마다 과감하게 자신의 행복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 도화지에서는 담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녀는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면서 자신의 그림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더 많은 유형의 브러시를 소개하고 그녀에게 다양한 그래피티 방법을 시도하거나 다양한 질감으로 표면에 칠하도록 가르쳤고, 그녀는 많은 것을 빨리 기억하고 심지어 스스로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 이곳에서 큰 세상을 관찰하고 감상하고 경험해 보세요. 도구가 많기 때문에 저장 공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이동식 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손으로 만든 물건도 함께 보관됩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은 곳 어디든 밀기만 하면 됩니다.
▲몇 가지 낙서 도구
사용되는 몇 가지 그림 도구:
(1) 자기 드로잉 보드: 닦아내기 쉽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특수 브러시는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쓰기가 부드럽고 수월하며 스타일링을 위한 귀여운 동물 스탬프가 여러 개 있습니다. 단점은 판이 너무 작고 초기에는 여전히 약간 신선하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두 번만 스트로크하면 흥미를 잃게 됩니다. 저도 초기에 썼던 펜인데 엄청 굵고 엉성해서 손에 잘 잡히고, 나오는 선도 굵고 색도 별로 안 예쁜 것 같아요. 희석되어 밝은 색의 맛이 납니다. 불편한 점은 펜촉을 잠시 눌러야 다시 그릴 수 있다는 점인데, 이는 아이들이 제어하기 쉽지 않습니다.
(3) 두꺼운 크레용: 감독이 어린 시절부터 사용했던 첫 번째 붓 상자. 크레용은 시대를 초월한 고전이고, 크레용 그림은 어린이의 그림이다. 색상이 풍부하고 화려하며, 어린이의 단순함과 순수함,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된 견고함을 모두 보여준다.
(4) 색연필: 귀엽고 안전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펜으로 크레용처럼 짧고 굵으며 모서리가 둥글고 매끄러우며 나무 펜홀더가 매우 튼튼하여 뽀빠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감독 형.
▲아주 아름다운 핑거페인팅 안료
▲핑거페인팅 대가의 '전대미문의 작품'
핑거페인팅은 감독이 색에 관심을 가질 때 이루어진다. 정확한 식별 후 도입 가능합니다. 그녀는 미친 듯이 사랑에 빠졌고 다시는 다른 붓을 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페인트의 질감이 매우 풍부하여 손톱 크기만큼 덜어내고 물을 조금 첨가하여 희석하여 사용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색상 팔레트를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예비 식품 포장 상자가 적합합니다. 그림옷은 식사용으로 입는 소매가 있는 블라우스로 대체된다.
핑거페인팅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붓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가락과 색이 밀착되어 마치 영혼과 종이의 직접적인 대화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것은 가장 자유롭고 대담한 예술적 표현이자, 아이들의 본성을 가장 잘 발산시키는 놀이 방식이기도 합니다.
3 핸드메이드 DIY, 온화하고 강렬한 아트
▲알록달록한 '진흙'
전통 예술 창작 방식인 핸드메이드는 그 특유의 온화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강점 "열고 이완하고, 숨을 내쉬고 들이쉬는" 놀이 리듬에서 "숨을 내쉬는" 연결 역할을 하는 데 적합합니다. 노는 것이 너무 정신없고 너무 피곤할 때, 아이들에게 노는 것은 일만큼이나 에너지 소모적입니다. 잠시 앉아서 수공예를 해보세요. 이는 집중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휴식과 조정을 제공합니다.
▲나의 '가닛, 노랑, 버드나무' 2색 만두
▲감독의 카피캣 버전 '색만두'
아름답고 알록달록한 진흙 속에 상자를 받은 그는 즉시 감독의 관심을 끌었다.
무작위로 꼬집는 것 외에 어떻게 플레이할 수 있나요? 몇 가지 인기 있는 플레이 방법을 살펴보세요.
게임 1: 다채로운 만두. 감독님은 제가 만든 알록달록한 만두를 좋아하셨고, 반죽을 펴는 것도 도와주셨어요. 생각이 났어요. 복잡하고 섬세한 일을 할 줄 모르지만 "만두"를 만드는 것이 더 쉽죠? 그래서 그는 그녀를 탐닉하고 그녀에게 "요리"를 권했습니다. 그녀는 정말 행복했고 모두를 위해 만두를 만들느라 바빴습니다.
▲손수 만든 '비스킷'이 오븐에서 나왔습니다!
▲"과일" 애프터눈 티
게임 2: 애프터눈 티. Playdough는 주방 게임에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다채로운 진흙은 다양하고 아름답고 맛있는 음식으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애프터눈 티를 준비해보세요. 베이킹용 작은 틀은 작동하기 쉽고 반죽을 귀여운 "비스킷"으로 쉽게자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모양의 과일도 그녀의 능력 내에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몬테소리 교구: 색상 매칭
▲"미운 애벌레"
게임 3: 색상 매칭. 컬러 매칭은 고전적인 몬테소리 감각 훈련 게임입니다. 동일한 색상의 진흙 공을 해당 그릇에 배치합니다. 공을 집고 놓는 동작은 미세한 손 움직임과 손과 눈의 협응을 연습합니다. 색상 인식 및 분류에는 시각적 발달과 간단한 논리적 추론이 포함됩니다. 게임이 끝나면 현지 재료로 '애벌레'를 붙입니다. 난이도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핀셋을 사용하여 공을 잡거나 어딘가에 18개의 그릇을 모으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모양으로도 자를 수 있는 수제 종이
▲어린이를 위한 간단한 공예
종이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공예 재료이기도 합니다. 손으로 만든 컬러 A4 용지 롤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색상에 따라 여러 묶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이의 미세한 운동 발달과 이해만으로는 지나치게 복잡한 종이 공예를 완성할 수 없으며 단순한 게임 플레이가 아이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예:
(1) 종이접기. 그녀가 마음대로 접을 수 있도록 손으로 만든 종이를 작은 정사각형 시트로 자르십시오. 그녀는 또한 시연과 안내에 따라 반으로 접기, 거꾸로 접기, 모서리를 따라 접기 등 몇 가지 기본 동작을 연습하여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하학적 모양을 구현하고 그래픽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2) 종이 자르기. 긴 종이 조각을 자르고 작은 봉투와 안전 가위를 준비합니다(어른의 감독 하에 사용). 그녀는 메모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A4 용지 한 장을 잘라서 주는 것보다 더 쉬움) 봉투에 넣어야 합니다. 아이를 위해 과감하게 가위를 사용한다면, 아이가 아무렇지도 않게 자해하지 않고, 그것을 알아차리고, 꼼꼼히 살펴보며, 자신의 '일'에 집중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3) 끈끈한 종이. 종이 컷 그림 만들기: 다양한 패턴을 오려내고 글루건을 사용하여 흰색 종이에 패턴을 붙이도록 요청하세요. 접착제를 바르고, 앞면과 뒷면을 확인하고, 붙이고, 압축하는 절차를 엄격하게 따르도록 가르치십시오. 이러한 의식적인 감각은 마치 그녀가 신성하고 놀라운 일을 받아들인 것처럼 작은 사람을 매료시킵니다. 감각통합
감각통합은 '감각통합'의 약어로, 인체가 자신의 감각(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을 사용하여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얻는 것을 말합니다. 그것을 뇌에 입력하고 뇌에서 처리하는 능력은 간단히 말해서 신체와 뇌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학습 과정입니다.
감독님을 위해 이런 장난감을 고를 때는 아무런 목적도 없이 단지 재미만을 생각해서 '훈련' 효과에 대해서만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이득이었다.
1 레인보우 타워, 입체 공간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시시각각 변화하는 레인보우 타워
레인보우 타워는 레인보우의 자매 버전이다 불규칙한 다각형 나무 블록으로 구성된 그룹의 빌딩 블록입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 게임은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미세 운동 및 손과 눈의 협응력 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색상, 모양, 수와 같은 추상적 개념에 대한 이해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양(크고 작음), 무게(무거움과 가벼움), 순서(위와 아래), 등급(점진적 및 내림차순) 등을 포함한 일련의 반대되는 논리적 개념으로 시각적 관찰과 판단을 연습합니다. 3차원 공간의 미묘한 변화를 검사하고 비교합니다.
기하학적 패널 2개: 형태에 대한 촉각적 기억 확립
▲촉감이 아름다운 나무 기하학적 패널
어린 아이들의 다양한 감각 기억 중 근육 촉각에 가장 민감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것을 이해하도록 돕는 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게임 플레이는 나무 블록을 보드의 해당 구멍에 완전히 삽입하는 것입니다.
기하학적 패널은 몬테소리 이론에서 주창하는 '자율 교육' 기능을 갖고 있다. 즉, 장난감 자체가 아이들이 스스로 오류(사각형 구멍에 들어갈 수 없는 사각 나무 블록 등)를 발견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어른들에게 의지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노력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에 상응하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은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3가지 창의적인 퍼즐: 전체와 부분의 관계 이해
▲큰 무지개 토끼 퍼즐
▲꼬마 곰 옷 입히기 퍼즐
직소 퍼즐은 불규칙한 모양의 인식과 전체와 부분의 관계 인식을 포함하며 더 높은 관찰력과 기억력이 필요하며 기하학적 패널의 "고급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세트(위 사진)는 6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대형 무지개 토끼 퍼즐입니다(어린 아이들을 위한 퍼즐 조각의 수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됩니다. 유명한 UncleWood는 나이가 많은 아이들에게 적합합니다).
< p> 또 다른 세트(아래 사진)는 '곰 드레스 업' 퍼즐로, 곰 가족이 옷을 맞춰 입힐 수 있도록 하고(위, 아래이므로 위, 아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음), 얼굴도 입힐 수 있습니다. 다양한 표현으로. 그녀는 옷입히기 게임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 퍼즐 세트를 놓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그녀는 다양한 옷의 종류에 대해 배우고 관련 어휘를 복습했습니다. 익숙해지면 곰 세 마리의 의상을 섞어서 각각에 어울리는 그래픽 조각을 골라달라고 부탁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려면 타일의 위치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퍼즐 세트는 자동으로 오류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4가지 멋진 구슬 장식: DIY 나의 첫 목걸이
▲가계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바느질"을 해보세요
구슬 게임은 손 근육 제어, 손 및 눈을 향상시킵니다. 손을 함께 조정하고 사용하는 능력은 더욱 까다로우며 더 많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비즈"에는 귀여운 패턴과 풍부한 색상을 지닌 기하학적 빌딩 블록이 포함됩니다. 특정 규칙(예: 동일한 색상, 모양 또는 믹스 앤 매치, 산재)에 따라 서로 다른 모양과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미적 매력을 키우고 색상, 모양 및 순서에 대한 감각적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예품을 만드는 것 외에도 짝짓기와 건축 게임을 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체험형 장난감
'체험형' 장난감은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경험과 감각을 어느 정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특정 유형의 사물과 직접 접촉할 수 없는 어린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기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1개의 대형 트랙 장난감: 기차 달리기!
▲럼블, 기차가 출발한다!
기차 트랙 장난감은 아마도 레고와 비교할 수 있는 유일한 재미있는 것입니다. 실제 기차가 달리는 장면을 시뮬레이션하여 풍부한 게임플레이와 함께 구성과 롤플레잉을 통합하므로 어린 기차 팬들은 기차가 되는 중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운전기사, 대규모 교통수단의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 다양한 모양의 나무 선로 조각을 자유롭게 조립하여 끝없이 변화하는 선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열차가 선로 사이를 앞뒤로 이동하고 터널을 통과하며 경사면을 오르내리는 과정을 제어하면서 상상력과 실습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균형 감각과 제어 능력을 훈련하고 어린이가 3차원 공간에서 물체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인식하도록 돕습니다.
물놀이 장난감 2개: 싱크대 속 '워터파크'
▲ 싱크대 속 '워터파크'
어린아이도 거부할 수 없는 모래와 물의 매력 물. 간단한 모래와 물놀이 장난감을 집에 두면 무더운 여름 최고의 놀이 친구일 뿐만 아니라, 혼자 아이를 키우는 주부 엄마들에게도 '구원'이 됩니다. 항상 최소 30분의 평화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용하다.
감독이 가장 좋아하는 플랜토이의 나무 물장난감 세트입니다. Plantoys가 사용하는 소재는 천연 참나무이므로 갈라지거나 변색될 염려가 없습니다. 귀여운 거북이, 불가사리, 물고기, 낚시 그물, 유속이 다른 두 개의 물그릇과 스펀지를 경험하게 해주세요. 수분의 흡수 및 방출.
목욕 장난감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흥미로운 놀이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놀이 방법 1: 급류에 전진하세요. 싱크대에 플라스틱 상자를 놓고 (하수관이 막히지 않도록 유지) 수도꼭지 아래에 수도꼭지를 틀면 짧은 시간 내에 이중 "폭포"와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형성됩니다.
플레이 방법 2: "바다"에서 플레이하세요.
배수구를 닫고 그 안에 물 웅덩이를 넣어서 동물들이 "바다"에서 자유롭게 수영하고, "낚시"를 하고, 물을 떠낼 수 있도록 상자 뚜껑을 사용하여 웅덩이에 "땅"을 만듭니다. "해안"으로 올라가서 햇볕을 쬐세요.
게임 3: 마법의 "바다". 약간의 비눗물을 넣고 저어주세요. 햇빛이 비치면 바다 표면에 다채로운 거품이 많이 떠오를 것입니다. 얼음 조각을 넣고 그녀가 "빙산"이 녹는 과정과 물질이 고체에서 고체로 변하는 과정을 관찰하게 하세요. 액체. 3 시뮬레이션된 장난감 모래: 한 줌의 모래, 천국
▲생명과 물질 사이에 있다는 것이 모래의 마법입니다
장난감 모래는 쌀과 계수나무 씨앗으로도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어린 아이들의 경우 아이들이 입, 코, 귀로 들어갈 위험이 있습니다. 여러번 시도 끝에 모의한 '키네틱샌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모래와 점토의 중간쯤 되는 느낌인데, 내부는 완전히 건조되어 있고, 모래가 곱고 깨끗하며, 끈적임이 없고, 형태도 잡기 쉽습니다. 모래는 무취이고 무독성이며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되는 여러 게임:
게임 방법 1: 해변에서의 여가. 여름 해변에는 고양이와 개가 쫓아다니며 놀고, 해변에는 낮은 집들이 줄지어 있고, 사람들은 집에서 나와 '코코넛 나무'(솔방울) 그늘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시원함을 즐깁니다. .
플레이 방법 2: 모래로 변신합니다. 미리 만들어진 틀이 없기 때문에 집짓기 블록, 병, 항아리, 베이킹 도구 등 손에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하여 성, 자동차, 과일, 케이크 및 아름다운 기하학적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3: 사막에서 보물찾기. 감독은 사물의 영원함을 깨달은 후, 각종 사물을 모래 속에 묻어버리고 사라지는 트릭에 특히 심취했다(처음에는 이렇게 놀리면 무너져 울곤 했다): 아름다운 돌, 알록달록한 클립, 레고 미니피규어( 좀 무섭다) 그리고 내 손과 그녀의 손이 있었다. 4 게임 텐트와 터널: 비밀과 모험
▲비밀의 왕국과 모험
아이들은 독립하게 되고 집에서 자신만의 '사유 영역'을 갖고 싶어하기 시작합니다. 버려진 커다란 판지 상자일 수도 있고, 소파와 담요로 만든 성일 수도 있고, 테이블과 의자로 둘러싸인 작은 임시 공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행복하게 뛰놀고 자신의 "주권"을 신나게 선언하며 "내부"와 "외부"의 관계를 반복적으로 탐색하거나 잠시 동안 조용히 "영토"에 머물면서 책을 읽고 놀 것입니다. 자녀의 "비밀 왕국"으로 고정된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놀이 텐트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텐트는 매우 유용합니다. 당신은 "집에 있는 봉제 인형"이 되어 모피 친구들을 아침에 초대하고 저녁에 "집"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림책장 옆으로 옮겨서 독서 코너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숨바꼭질"을 위한 훌륭한 장소이며 소꿉놀이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상황의 필요에 따라 "인형의 집", "차고" 또는 "상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장난감을 정의하고, 사용하고, 다루는 방식이 장난감 간의 관계, 즉 아이가 장난감의 주인이 될 수 있는지, 게임이 전개되는 방식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아니면 디자이너의 의도에 따라, 그리고 디자이너가 그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태어나는 아이들의 문지기로서 고민해야 할 것은 '아이에게 무엇이 최선인지'가 아니라 '어떻게 판단해주기를 바라는가'다. 육아는 개방형 질문입니다. 우리가 답을 모르는 것을 자녀에게 가르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그럴듯한 것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확신을 얻기 위해 권위나 관습을 찾기보다는 항상 자신을 살펴보는 것이 올바른 길입니다.
발도르프 교육의 창시자인 루돌프 슈타이너는 “아이가 놀기에 전념할 수 있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집중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집중력으로 모든 도전에 맞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