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음악의 발전
극음악은 성악부, 운율 및 기악 반주, 오프닝 및 전환 음악을 포함하는 중국 오페라의 음악 부분입니다. 그 중 가창이 주를 이루며, 독창, 이중창, 합창, 반주창 등의 창법이 있는데, 줄거리를 전개하고 인물의 성격을 특성화하는 주요 표현수단이다. 노래 반주, 필인, 현악기는 곡을 보조하고 곡을 유지하며 연주를 시작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프닝, 트랜지션, 무술분야에서 사용되는 타악기는 분위기를 채색하고 무대장단과 오페라의 구조를 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극음악은 극, 음악, 공연, 곡예, 무대예술, 기타 예술적 수단을 통합한 종합예술인 경극의 중요한 부분으로, 극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또한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구별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가극음악의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한나라의 민요와 오페라음악, 당나라의 가무음악, 송나라의 랩아트음악이 근간을 이룬다. 그것의 개발.
오페라 음악의 구조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1. Qupai 스타일(Lianqu 스타일이라고도 함). 즉, 창법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곡을 조합한 것이다. 여기에는 느슨하게-느리게-빠르게-확산되는 패턴 변화가 포함됩니다.
2. 기본 플레이트, 보조 플레이트 및 다양한 액센트 등을 포함하는 플레이트 캐비티(플레이트 변형이라고도 함)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오페라 종류는 매우 풍부하며, 그 종류는 300여종이 넘는다. 오페라 음악.
1. 전통 오페라 음악과 현대 오페라 음악
중국 오페라 음악은 중국 국립 음악 정원의 토양에서 번성하고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민속 예술 음악, 민족 기악 등의 음악 범주와 같이 그들은 공동으로 다채로운 중국 민족 음악을 창조합니다. 전자에 비하면 그 내포와 의미, 형식과 내용, 스타일과 색상은 중국 민족음악의 최고 수준을 구현하며 우리나라 각종 음악의 대가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음악과 예술을 살펴보면 민요, 민속예술, 무용, 국악 등이 있지만 노래, 춤, 음악을 통합하고 노래, 낭송, 연기 등을 활용하는 오페라는 없다. , 표현의 기본 수단으로 싸움. 따라서 중국 오페라는 세계에서 비교적 독특한 예술 현상이며, 특히 오페라 음악은 세계, 특히 유럽 음악과 완전히 다른 변형, 스타일 및 색상을 형성했습니다.
중국 오페라에는 400~500가지 종류의 오페라가 있는데, 소수민족의 오페라만 해도 30가지가 넘는다. 보기 어렵지 않습니다. 다양한 오페라 중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음악 스타일입니다. 중국 오페라 음악과 유럽 오페라 음악을 비교해 보면 모차르트, 로시니, 요한 슈트라우스, 쉬페 등 작곡가들의 개인 음악 스타일을 반영하지 않고 각각이 지방, 도시, 지역, 국가를 대표합니다. 즉, 다양한 장소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다양한 장소의 음악 언어의 특성에 따라 형성되고 발전되어 있으며, 지역적 색채가 강합니다(경극을 제외하고 우리나라의 다른 오페라 형식은 집합적으로 '로컬 오페라'라고 불린다.) 따라서 중국 오페라 음악은 집단 스타일, 지방 스타일, 민족 스타일로 특징 지어집니다. 음악은 다양한 오페라 유형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동일한 대본을 경극, 월극, 하남극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악만으로는 서로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종합예술로서의 오페라라는 개념에서 안무, 공연, 의상, 무대디자인 등 예술적 범주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손, 눈, 몸, 방법, 스텝 등 다른 표현수단에도 중점을 둔다. 음악은 오페라의 종류와 식별표를 구별하는 생명선이라고 할 수 있다. 연극을 보는 것이 연극을 보는 것이 아니라 연극을 듣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중국 전통 오페라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성숙해졌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송 가사와 원 오페라는 모두 악보를 가지고 있으며, 극작가는 소리에 따라 가사를 쓰거나 가사를 따라가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오페라를 만들어냅니다. 지난 수백 년 동안 '두아의 불의', '서방전', '비파전', '도화부채' 등 고전 희곡이 속속 등장해 중국 최고의 작품을 탄생시켰다. 현대인이 존경하는 10대 고전희극과 10대 고전비극. 그러나 더욱이 대본만 남고 음악은 하나도 남지 않은 점이 아쉽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송나라의 『도교백시가』, 원나라 전기의 『사임광기』, 명나라의 『태고이음』, 『구경』 등 흩어져 있는 고대서적에서 여전히 배울 수 있다. Palaces Dacheng North and South Ci Gong Pu"와 청나라의 "Shattered Records". "Golden Ci Pu"와 같은 자료에서 음악의 일부 흔적과 단서를 볼 수 있습니다.
곤강(Kunqiang), 고강(Gaoqiang), 방자강(Bangziqiang), 피황강(Pihuangqiang)의 4대 선율이 형성된 이래로 그들은 서로 배우고 서로 흡수하여 수백 년의 우여곡절을 거쳐 이제 북경의 세 가지 주요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오페라, 곤곡 오페라, 허난 오페라, 월극, 황매 오페라, 친강 오페라, 사천 오페라, 광동 광둥 오페라로 대표되는 중국 오페라 음악, 특히 중국 오페라로 알려진 북경 오페라는 뮤지컬을 흡수하여 음악이 형성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의 다양한 오페라 유형의 요소. 예를 들어 서피(Xpi)는 산시(陝西)의 진(秦) 오페라에서 유래했고, 얼황(Erhuang)은 장시(Jiangxi)나 후베이(Hubei)의 이황(Yihuang) 오페라에서 유래했으며, 사평초(Siping Diao), 고팔자(Gao Ba Zi), 난방자(Nan Bang Zi) 등의 곡도 모두 다른 오페라 형식에서 차용했습니다. 경극극의 기악과 곡의 대부분은 곤극에서 유래하고, 무술극의 타악기 음악의 대부분은 방즈극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경극 음악의 형성과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국악이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다는 모든 강에 열려 있고 넓다'는 말처럼 절충적이기 때문이다. 참을 수 있을 때." 다각적이고 다층적인 흡수가 전통 경극의 발전에 중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을까.
전통 오페라 음악은 '모든 강에 관대하고 광대하다'고 하는데, 창법, 기악 등을 구체적으로 창작하고 정리한 사람은 누구인가? 과거 오페라사에 대한 글쓰기는 배우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장르의 형성을 창작의 관점에서 설명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무지해서 죄송합니다만, 메이(Mei), 샹(Shang), 쳉(Cheng), 순(Sun)의 유명한 4대 단에 대해 멜로디, 리듬, 음색, 범위, 반주 및 기타 측면에서 유파 간의 특징과 차이점을 설명하는 논문을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요인. 예를 들어, 오페라 역사상 웨이량푸는 원래의 상대적으로 단순한 곤산 오페라를 선율 편곡, 선율 처리, 리듬 편곡, 조음, 기악 반주 등의 측면에서 개편하여 곤곡을 주요 오페라 장르로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어떻게 그것을 적응했는지 모릅니다. 원래 Kunshan 악센트 자료가 새로운 악센트로 변경되었습니까? 또 다른 예는 메이파(Mei School)의 노래 스타일과 반주의 형성입니다. 우리는 멜로디가 메이 유티안(Mei Yutian), 쉬란위안(Xu Lanyuan), 왕샤오칭(Wang Shaoqing) 및 메이 마스터(Master Mei)에 의해 완성되었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오페라 음악 창작은 대부분 배우 중심으로 엄격한 악보 녹음 없이 피아노 연주자(혹은 플루트 연주자), 드러머 등의 반복적인 협의와 다듬기를 거쳐 형성되고, 이후에 " 이 방법은 오늘날에도 오페라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많은 북경 오페라 노래 악보가 대가의 음반에서 녹음되었습니다. 중국 전통음악의 류천화씨. 그러므로 전통음악의 창작과정은 아마도 언제나 미스터리로 남을 것이다.
오페라 음악의 연주 요소는 (성악) 배우와 (기악) 연주자로 구성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우들이 극중 역할을 맡는 독주, 이중창, 합창 등의 형태는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많이 바꾸면 밴드의 악기 반주가 더 커질 것입니다. 실습을 통해 각 오페라 유형이 초기 단계에서 기본적인 중추 기악 편곡을 가지고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경 오페라의 세 가지 주요 작품(Jinghu, Yueqin 및 Beijing Erhu); 허베이 방지의 세 가지 주요 작품(반후, 방디); , 성), 광동방지(Guangdong Bangzi) 세 가지 악기(고호, 덜시머, 친금)가 있으며, 월극의 세 가지 주요 곡(주호, 부호, 비파) 등이 주요 악기의 연주자와 드러머가 동시에 연주합니다. 전체 드라마의 동반. 이러한 문학과 무술의 기본 조합 아래, 줄거리와 노래의 필요에 따라 수나(suona), 성(聖), 비파(pipa), 삼현(sanxian), 종루안(zhongruan), 다루안(daruan), 이호(erhu), 종호(zhonghu), 대호(dahu), 베이스 등이 점차 추가되었습니다. 악기는 10명 이상부터 20명 이상까지 다양하며 중간 규모의 밴드를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출연한 북경 오페라 "멧돼지 숲"과 "왕장각", 황메이 오페라 "광동", "홍궁의 꿈"; 광동 오페라 "성을 떠나는 조군"등. 이로 인해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현악기의 네 부분으로 구성된 중소 규모의 국립 오케스트라가 결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오페라 음악에 종사하는 작곡가들의 창작 활동은 첫째, 오페라 작곡, 둘째, 오페라 가곡을 포함한 오페라 아카펠라 작곡, 콘서트를 포함한 오페라 기악 작곡 등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해 왔다. 특히 세 번째 항목은 작곡가에게 무한한 창작 공간을 제공하므로 다음과 같은 작업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리드 악기(징후, 반후, 방(구) 플루트, 비파, 고젱 등) 악기 솔로, 앙상블 및 협주곡).
2. 독립 오케스트라 및 전국 오케스트라 작품.
3. 대규모 교향곡 모음곡 형식의 음악 작품.
4. 오페라 오라토리오.
5. 오페라 스타일의 음악과 댄스 또는 댄스 드라마.
요컨대 이러한 새로운 종류의 오페라 음악은 작가가 창안한 것이 아니라 음악가들이 40여년의 노력 끝에 수확한 오페라의 걸작들이다.
기악 솔로 작품으로는 플루트 독주 'Five Bangzi', 'Three Five Sevens', 'Lanqiao Hui', 반후 솔로 'Qin Opera Brand Music', 'Hebei Hua Bangzi' 등이 있습니다. 홍군형님이 돌아왔다', 이호 솔로 '진희극 주제에 의한 카프리치오', '그림자', '보옥울는 영혼', '허난샤오곡', 양진 솔로 '린충 밤에 달리다', 고쟁 솔로 '문' Ji Return to Han', 징후 솔로 'Deep Night' 등
민속음악 앙상블에는 'Beijing Tune', 'Welcoming Relatives', 'Zizhu Tune', 'Wujiang Song', 'Tea Picking Dance', 'Zhaojun's Resent', 'General's Order' 등이 있습니다.
대규모 교향곡 모음곡: 바이올린 협주곡 "나비 연인", 교향곡 "사자방", "지혜로 산을 취함", 교향곡 "소삼", 교향곡 "양가의 여장군" ", 등.
3. <배원혼>의 창작과 공연실습
작가는 1982년부터 20년에 걸쳐 <배원혼>이라는 작품을 창작했다. "'리원의 음악혼' 교향곡과 협주곡 시리즈, 저자는 걱정하지 않고 '리원의 음악혼'의 창작과 연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합니다.
1. 전국 관현악 월극 '붉은 저택의 꿈' 모음곡, 1982년 작곡
1. 다이우가 저택에 들어간다 2. *** 서쪽 방에서 읽다 3. 다이유가 꽃을 묻다 4. 다이우가 원고를 태운다 5. 좋다 관계 6. 우는 영혼은 도망간다
1983년 중앙인민정부 라디오 방송국에서 녹음하고 홍치월극단이 공연하고 우화가 지휘했다.
2. 징후와 관현악이 작곡한 북경 오페라 "유메이렌" 모음곡, 1983년 작곡
1. 추와 한의 갈등 2, 사랑을 흩뜨리다 3, 노래를 듣다 추 4, 왕을 보좌하다 5, 야심심 6, 유지헨
1984년 중국 인민방송국에서 녹음되었으며 같은 해 중국 오페라와 무용극장이 베이징 콘서트홀에서 초연했습니다. , Li Zhigong이 지휘합니다.
1987년 상하이 레코드 컴퍼니(Shanghai Record Company)에 의해 녹음되어 테이프로 발매되었으며, 상하이 중국 오케스트라가 독주자로 장쑤잉(Zhang Suying), 지휘자로 취춘취안(Qu Chunquan)을 맡았다.
1991년과 1997년에는 중국 방송 중국 관현악단이 연주하는 CCTV 봄 축제 갈라에 두 차례 참가하도록 선정되었으며, 장수잉이 솔리스트로, 우화(Wu Hua)와 우후위안(Wu Houyuan)이 지휘했다.
3. 반호와 진 오페라 오케스트라가 1990년에 작곡한 모음곡 "양귀비"
1. 양가의 딸 2, 화려한 깃털 3, 유양북
>4. Mawei Po Qian 5, Misty
1998년 중앙인민방송국에서 녹음되었으며, 중국 음악원 중국 오케스트라, 솔리스트 Shen Cheng, 지휘자 Huang Xiaofei. 같은 해 베이징 극장에서 초연됐다.
4. 대수오나 협주곡 허난 오페라 "바오롱터우 전설", 1990년 작곡
1. 카이펑 맨션에 앉아 2. 명계를 꿈꾸며 3. 첫 번째 시련 Dragon Head Guillotine
1994년 중국 인민방송국에서 녹음되었으며, 중국 국립 전통 관현악단이 독창자로, Feng Xiaoquan이 독창자로, Wang Fujian이 지휘자로 녹음되었습니다.
1995년 중국국립국악관현악단이 후빙쉬 지휘로 홍콩과 대만에서 공연했다.
1998년 우빙쉬(Wu Bingxu) 지휘로 싱가포르 중국 오케스트라가 빅토리아 콘서트홀에서 공연했다.
5. 경극 '백사전' 중 1992년 작곡, 작곡
1. 3, 금산 범람 4, 부러진 다리 정서 5, 무너지는 동창회
중앙 오케스트라는 1992년 베이징 국립고궁극장에서 아이빙이 솔리스트로, 후빙쉬가 지휘하는 가운데 초연되었습니다.
1994년 중국 최초의 오페라 음악 콩쿠르에 참가해 1위를 차지한 그는 중국 국립발레단 심포니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 장쑤잉, 지휘자 후빙쉬와 함께 협주곡 연주자로 활동했다.
2001년에는 왕채윤과 아이빙이 단독으로 공연한 CCTV 춘절 오페라 갈라에 출연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6. 고정과 관현악 광동 오페라 모음곡 "임칙서의 생각", 1993년 작곡
1. 황실 사신 2, 링난 불만 3, 호문 파괴 아편 4, 하이커우 저항 적 5, 해산 및 추방
1999년 5월 베이징 진판 콘서트 홀에서 초연되었으며 중국 음악원 중국 오케스트라가 솔리스트로 Sun Xin, 지휘로 Liu Shun이 연주했습니다. 같은 해 CCTV '중국음악향기' 칼럼을 통해 방송되기도 했다.
2000년 4월 싱가포르 빅토리아 콘서트 홀에서 공연되었으며, 싱가포르 오케스트라가 협연했으며 Xu Lingzi가 솔리스트로, Lan Yingxuan이 지휘자로 참여했습니다.
7. 1995년에 작곡된 Dizi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Kunqu 오페라 "Peony Pavilion" 모음곡
1. 정원 여행 2, 슬픔 3, 잃어버린 그림 4, 맹세 5,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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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싱가포르 빅토리아 콘서트 홀에서 초연되었으며 싱가포르 중국 오케스트라가 연주했으며 Yu Xunfa가 솔리스트로, Hu Bingxu가 지휘했습니다.
8. 이중 이호 협주곡과 황매 오페라 판타지 "선녀의 성냥", 1995년 작곡
1. 길에서의 만남 2. 귀향 3. 작별
< p> 1996년 대만 타이난시 문화센터 강당에서 초연되었으며, 가오슝 관현악단이 연주하고 Xin Xiaohong과 Luo Junhe가 솔리스트로 참여했으며 Yan Huichang이 지휘했습니다.1999년 홍콩문화센터 콘서트홀 공연, 가오슝 중국 오케스트라, 양식시옹, 장밍쿤 독주, 지휘 옌희창.
1999년 5월 마카오에서 공연된 이 곡은 마카오 중국 오케스트라가 연주했으며 장커메이, 유리, 아스다호프가 솔리스트로, 황젠웨이가 지휘했다.
2000년 4월 싱가포르 빅토리아 콘서트 홀에서 공연되었으며, 싱가포르 중국 오케스트라가 연주했으며, 쉬징웬(Xu Jingwen), 장빈(Zhang Bin)이 솔리스트로, 후빙쉬(Hu Bingxu)가 지휘했습니다.
9. 징후, 얼후와 관현악을 위한 교향곡 "양가의 소녀들", 1998년 작곡
1. 검과 말의 송가 3 , 외로운 증인의 노래 4, 원정대 송가
2002년 홍콩 문화 센터 콘서트 홀에서 홍콩 중국 오케스트라가 연주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Xin Xiaohong과 Xin Xiaoling이 솔리스트로 참여했습니다. Yan Huichang이 지휘했습니다.
10. 2001년 탕산 그림자극 '그림자곡 변덕·한궁사랑'이 작곡한 사호(얼후) 협주곡
1. , 애도의 그림자 3, 팬텀의 그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