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대 한비 소개

모두 펼치기

한비는 주남왕 35년에 태어나 진왕 14년(기원전 281년~기원전 233년)에 사망했다. 한비는 전국시대 말기(현 허난성 신정) 조선족의 왕자(즉, 군주의 아들), 한족의 인물이다. 그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정치 평론가이자 수필가였으며 나중에 "한자" 또는 "한비자"라고 불리며 고대 중국의 유명한 율법주의 사상을 대표했습니다. 한비자는 말은 잘 못하지만 글은 잘 썼다. Han Fei와 Li Si는 둘 다 Xunzi의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박식하고 다재다능하고 재능이 있고 빠른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Li Si는 그보다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당시로서는 관대한 작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기세로 글을 썼다. 그의 기사를 읽은 거의 모든 사람은 그의 재능과 학식에 감탄하지 않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Han Feizi"및 기타 작품이 있습니다. Han Fei는 Han Fei의 소개를 받았지만 그의 사상은 Xun Qing의 것과 매우 다릅니다. 그러나 "형벌과 마술의 과학을 좋아했습니다"(Shen). 부화는 군주가 왕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기술을 실천하는 데에는 형벌이 없고 책임이 중대하기 때문에 신불해의 이론을 '촉'이라 하고, 상양의 이론을 '법'이라 부른다. "Xing Ming", 그래서 "Xing Ming"이라고 불립니다. "마술 학습"), "황로로 돌아가기"(한비의 이론이 황로의 방법과 유사하다는 의미, 둘 다 번영하지 않고 단순하고 단순하지 않습니다. 천황과 대신들은 독선적이다.) 그는 율법주의 사상을 계승 발전시켰으며 말년에는 전국시대의 지도자가 되었다. 한국은 전국시대 칠영웅 중 가장 약한 나라다. 한국의 아들로서 한비는 한국이 점점 약해지는 것을 보고 한왕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조언을 전했다. 한은 한비의 도입을 위해 열심히 통치하고 개혁했지만 한왕은 귀를 기울이지 않았고 항상 아무도 입양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그를 매우 화나게 하고 실망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과거를 관찰함으로써 득실의 변화'에서 강해지는 길을 탐색하고, 『외로운 분노』, 『다섯 개의 딱정벌레』, 『내외창고』, 『습오』 등 10만 자 이상의 작품을 집필했다. Lin', 'Shuo Nan' 등 이 책은 법치에 대한 그의 생각을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그의 분노, 분노, 외로움 및 시대에 뒤떨어진 원한을 표현합니다. 나중에 이 작품들은 『고앙』과 『다섯 개의 딱정벌레』를 읽고 나서 크게 칭찬하고 “와! 이 사람을 보고 함께 여행할 수 있으니 미워하지 않겠다”고 탄식했다. 그 사람은 내 죽음에 처해 있어요." 그는 매우 존경하고 마음껏 존경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Qin Wangzheng은 이 두 기사를 누가 썼는지 몰랐기 때문에 Li Si에게 물었고 Li Si는 그 기사가 Han Fei가 썼다고 말했습니다. 진시황은 한비를 보기 위해 즉각 남한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한왕안은 원래 한비를 재사용하지 않았으나 이때 상황이 급박해 한비를 진나라에 사신으로 보냈다. Qin Wangzheng은 Han Fei를 만나 매우 기뻤지 만 신뢰할 수 없거나 재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한비는 진시황에게 편지를 써서 조나라를 먼저 공격한 뒤 한나라를 공격하게 했다. 그 결과 이시와 야오가가 그를 비방하며 말했다: "한비는 한나라의 아들이다. 왕은 왕자들을 연합시키고 싶어하지만 결국 한이 될 것입니다. "진을위한 것이 아니라이 사람의 감정 때문입니다. 왕이 지금 사용하지 않고 오랫동안 머물다가 돌아 오면 그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법으로 처벌하는 것이 낫습니다." 진왕정은 그들의 말에 동의하고 한페이를 투옥하고 심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Li Si는 Han Fei에게 독을 보내기 위해 사람을 보냈고 그에게 자살을 요청했습니다. 한비는 진시황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들어갈 수 없었다. 진왕정은 한비를 감옥에 가둔 뒤 후회하여 한비에게 사면을 명령했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역사기록: 노자와 한비 전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