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뻗은 검에서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 곤륜에 간과 쓸개를 남긴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
의미: 나는 칼을 들고 나가서 웃으며 하늘을 우러러보았다. 왜냐하면 떠나는 사람과 남는 사람이 성실하고 꼿꼿하기 때문이다. 장엄한 곤륜산처럼 말이다.
"간과 쓸개를 남겨두고 수평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는 현대 개혁주의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탄시통(Tan Sitong)이 쓴 "감옥의 벽에 새겨진 비문"에서 따온 것입니다.
원문:
나는 문을 바라보며 장젠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두겐을 기다리기 위해 잠시 죽음을 견디며 가로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 간과 담낭은 그대로 두었습니다.
번역:
누군가의 집을 보면 그 집에 머물러 옵니다. 도망친 강유웨이와 량치차오가 장 같은 사람들에게 보호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안. 나 또한 내 동지들이 두간처럼 죽음을 견디고 개혁의 대업을 완수하기를 기다릴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칼을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갔다. 왜냐하면 떠난 사람과 남은 사람이 곤륜산처럼 정직하고 올곧았기 때문이다. 확장 정보
'감옥'은 현대 개혁주의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담사통이 광서 24년(1898) 감옥에서 쓴 7자 절구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장젠과 두근의 암시를 사용하여 완고한 사람들의 악랄함을 폭로하고 개혁자들에 대한 그들의 그리움과 기대를 표현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저자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와 야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시의 문체는 비극적이고 흥미진진하며 문체는 활기차고 강력하다.
이 시는 재난을 면한 개혁 지도자들에 대한 찬양과 축복을 표현하고, 개혁을 방해하는 완고한 세력에 대한 증오와 경멸을 표현하고 있으며, 기꺼이 헌신하려는 시인의 영웅적인 심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의 이상에.
'문을 바라보며 장젠지를 생각한다'라는 문장은 감옥에 갇힌 탄사통이 급하게 도망친 강유웨이 등의 안전을 걱정했다는 암시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도합니다. 장젠(Zhang Jian)처럼 그들도 아마도 개혁을 지지하는 사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보호될 것입니다.
'그는 잠시 죽음을 견디고 두근을 기다렸다'는 동한의 관리들을 비판하며 위대한 정의를 교묘하게 표현한 정의로운 남자의 이야기이다. Zhang Jian의 암시와 Dowager Deng 황후의 Cixi에 대한 암시를 통해 사건은 정확히 동일합니다. 개혁파에 대한 잔인한 탄압과 개혁파의 복귀에 대한 깊은 희망이 있습니다.
이 문장은 주로 1898년 개혁운동이 비록 지금은 큰 타격을 입었지만 낡은 것을 청산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어진 사람으로서 큰 뜻을 품고 인내해야 한다는 뜻이다. 살아남기 위한 죽음. 기회를 기다리며 다시 큰 일을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나는 수평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는 앞선 두 문장의 연속이다. 강주준과 양주준이 무사히 탈출해 위험을 기다릴 수 있다면 안타깝지 않다. , 탄, 단순한 삶을 살기 위해 피묻은 정육점 칼을 침착하게 마주하자 그는 하늘을 향해 웃었다. "악마의 궁전이 웃음으로 흔들리게 하라." 시인 탄시통(Tan Sitong)은 죽음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쿠데타가 일어나자 동지들은 일본대사관으로 피신하라고 거듭 촉구했지만 그는 단호하게 거절했다. 그가 침착하고 배려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죽음을 각오했기 때문이었다. 집으로서의 죽음.
"남고 싶으면 간과 담낭을 잃게 된다." 탄시통은 남을지 갈지에 대해 나름의 의견을 갖고 있었다. 쿠데타 이틀째에도 탄씨는 체포되지 않아 일본대사관에 가서 양계차오를 만나 동쪽으로 일본으로 건너가도록 설득했다.
그는 "수행자가 없으면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고, 죽은 사람이 없으면 성주께 보답할 길이 없다. 남해(강유위)의 삶과 죽음은 ) 오늘은 불확실하다. 성영, 주구, 월자오, 시나는 부하들과 함께 책임을 분담하겠다."
그는 '도'(개혁과 국익의 대업)의 모범을 기꺼이 따르려고 했다. )과 '의'(황제와 신하의 의, 동지의 의)에는 "조의 고아"에서 도쿠가와 막부 말기 쓰즈키 승려의 절친한 친구인 서향흥절이 사적을 사용했다. 마음속의 신성한 대의를 이행하기 위해 희생하고, 자신의 용기를 사용하여 광서제의 친절에 보답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열정이 평화롭게 살아가는 모든 생명체를 깨우고 개혁과 개선의 혁명적 물결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의 생각으로는 이 위대한 사후 대업은 전적으로 도피 중인 강과 양의 승진과 리더십에 달려 있다고 본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떠난 사람, 남는 사람이라는 두 가지 입장으로 나뉘는 동료들에 대해 그는 높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가는 길은 다르지만 목표는 같고 가치는 같습니다. 곤륜산의 두 봉우리처럼 나란히 서서 각자가 길을 인도합니다.
참고자료: 감옥 벽에 적힌 글 - 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