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란산이 모터쇼를 구경하고 있는데, 나는 주목받지 않는 곳 | 제 3 자 관찰을 보았다.
오전 11 시 37 분, 이번 상하이 모터쇼는 내가 역대 모터쇼에서 가장 늦게 출전한 것이다.
▲ 거의 12 시에 전시에 도착해서 입구가 텅텅 비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제가 전날 밤 마법에서 너무 오래 잃어버리고 늦게 일어났던 것은 아닙니다. 사실 저는 18 일 당일 도착한 상해입니다. 2 ~ 3 일 전에 각 브랜드의 밤을 위해 상해에 도착한 미디어 친구들에 비해 제 리듬은 상당히 문외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계획은 하루 모자라면 하루만 더 올 계획이었다. 어차피 각종 발표회 방해가 없는 두 번째 언론일, 순수 관람객에게 더욱 우호적이었지만, 나는 정오 12 시 이후에야 정식으로 첫 전시장에 들어섰고, 오후 5 시까지 각 전시대가 폐전시를 치우지 않았을 때는 이미 거의 돌아다녔다.
내가 늙었거나, 몸이 강도 높은 쇼핑을 할 수 없거나, 새 차에 대한 관심도가 낮아졌나요, 아니면 이번 모터쇼에서 나를 끌어들이는 점이 너무 적었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돌아와서 생각해 보니 정말 두 가지 이유를 생각해 냈는데, 뒤에는 전체 업종의 현황이 있어서 지난번 상하이 모터쇼 때와는 크게 달랐다.
첫 번째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참가상이 줄었기 때문이다.
3 년 전염병의 엄격한 통제가 끝난 후 자동차 업계의 첫 번째 주요 행사인 상하이 모터쇼는 각 업체에 대한 매력이 어마해야 하며, 요 며칠 동안 상장과 예매, 선발 선보이는 신차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나는 이' 8 개의 꽃잎' 으로 구성된 상하이 국전 센터에서 최소한 3 개의 꽃잎을 본 전시장은 모두 비어 있었다. 그전에는 베이징, 광저우, 상하이 모터쇼도 거의 본 적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단 2 년 만에 항치는 질주할 수 없었다
상세한 통계를 하지 않고 인상만으로 세어보니 테슬라와 한때 전시장 거의 절반의 항치가 오지 않았다. 물론 결석한 이유는 확연히 다르다. 요 몇 년 동안' 시운이 좋지 않다' 는 위마는 이번에도 전시회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 밖에도 법계 진영의 푸조와 시트로론이 모두 왔지만 전시장 면적은 기본적으로 차량 제조사 중 가장 작은 단위였으며, 한때는 운일, 천일은 여전히 신차 시기의 전시대 배치여서 많이 차이가 났다.
물론, 일부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부스도 있지만, 주로 강세 제조업체의 새로운 확장 브랜드로, 시장의 몇 차례의 선별을 거쳐 많은 신규, 노세력이 점차 체질되고, 업계 전체의 집결 효과가 이미 두드러졌다.
두 번째 이유는 전통 연료류의 새 차로, 더 이상 발길을 멈추게 하려는 욕망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앞서 대모터쇼에서 연료류 중파운드 신차의 규모는 신세력과 대립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상하이 모터쇼를 돌아다녔을 때 나는 옆을 지나가는 것 외에는 어떤 연료차의 차문도 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동풍 푸조의 존속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언론인의 눈에 작은 투명성
차세대 야각, 예계 L, 홍기 H6, 푸조 408X, 마즈다 CX50/CX-
연료차에 흥미가 있는 새 차는 거의 반이 모자란다. 그동안 대중, 도요타, 길리 같은 머리 제조사, 지름길, 장안오상 등 허리 브랜드든 새로운 차종을 밀어내면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었지만, 모두의 관심이 새로운 에너지 범주에 집중되면, 매우 무거운 파운드가 아니라면 연료 신차는 더위를 받기가 어려울 것이다.
시장 점유율로 볼 때 순수 전동차, PHEV 혼동, 증정형 차종은 절반도 안 되지만 미디어 차원의 화제성과 관심도는 이미 89% 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머지않은 미래에는 연료차의 남은 관심도 점차 잠식될 것이다.
사실, 새로운 에너지 분야 에서도, 난 그냥 제품의 일부를 경험 이번 엔, 선택적 무시 이외에, 또한 U8, tengshi N7 과 같은 부스를 보고 너무 뜨거운, 상단에 짜 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오후 돌아다녔고, 집중된 초점 영역 밖에서도 대화할 만한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1. 일부 전통세력의 전기신차는 여전히 놓을 수 없다.
이것은 내가 뷰익 E5 를 체험할 때의 느낌이다. 대형 등급의 순전 SUV 로 20 만 89 ~ 27 만 8900 여만 원, 그리고 620km 의 주력 버전은 22 만 2900 여만 원 저가로 유지되는데, 그 성의는 정말 충분하다. 뷰익 자체 제품 체계에서 E5 가격은 비슷한 등급의 앙코비 Plus 보다 낮았으며, 대중의 ID.6 이든 비아디의 돈EV 이든, 지도가격은 뷰익 E5 보다 훨씬 높다.
전반적인 디자인, 새로운 전면 얼굴, 새로운 라인, 새로운 미등 스타일링, 전반적으로 새로운 상쾌한 간결한 기질을 만들어냈고, 게다가 센터 콘솔에 있는 캐딜락 예가의 같은 표면 대형 스크린으로 뷰익 최초의 오트 순수 전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순전 SUV, E5 가 확실히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줬는데, 이것이 나를 이 차에 끌어들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차 안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 뒷줄의 공간과 좌석 가죽의 촉감과 디자인, 차양의 모양, 차문 손잡이, 차창 버튼의 디자인과 조작 방식 등 연료 시대에 남겨진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각종 자질구레한 저장공간 설정은 모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연료차와 비교적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차문, 차문, 차창, 차창, 차창, 차창, 차창 등) 뷰익 E5 차 안에서 가장' 전자맛' 이 가장 많은 것은 그 곡면 스크린을 계산해야 하는데, 사실 연료 종류에도 포드 몬디오와 같은 센터 콘솔을 가로지르는 슈퍼스크린이 있다.
전통차기업 신에너지제품이라는 이런' 묵구' 스타일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나타, 에안, 웨이라이, 극소 등 부스에서 걸어오면 신선함의 격차가 생기고 감성적인 차원에서 전기시대 소비자들에게 흡인력이 부족해 어느새 가격 대비 성능의 트레이드마크로 돌아간다.
2, 하이 엔드 해자 는 잘 파고 있지만, 항상 좌석 을 할 수 없습니까?
ET7 발표부터 웨이라이 내 개인적인 견해가 바뀌기 시작했고, 이후 ET5, ES7 등 신차 판매 실적은 쇠퇴 웨이라이 를 본 사람들 (나 포함) 에게 더 이상 이의를 제기할 이유가 별로 없었다. 2023 년, 웨이라이 흑가루들은 확실히 미래가 없었다.
이 경우, 나는 웨이라이 한 마디로 좌석 한 대를 만들 수 없다고 말했는데,' 강제 분사할 곳이 없다' 는 로우엔드 블랙 느낌이 드는가? 하지만 웨이라이 부스에서 새 차를 여러 대 탔을 때, 이것이 바로 내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정한 느낌이었다.
아니면 먼저 갑을 쌓는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성공한 하이엔드 순수 전기 브랜드인 웨이라이, ET7 이후 일련의 신차는 디자인, 질감, 스마트운전, 서비스 마케팅, 교환기술 등에서 독보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미래 전망이 가장 기대되는 중국 브랜드 중 하나다.
성명이 끝나면 문제를 잘 말할 수 있다. 사실 웨이라이 초대 ES8, ES6 등의 차종은 좌석의 편안함 때문에 침을 뱉었지만, 저는 ET7 부터 좌석 문제를 실감했습니다. 대형 등급의 리무진으로 ET7 뒷줄에는 사이즈와 순전플랫폼과 일치하는 공간 표현이 없다. 더욱 분명한 문제는 ET7 뒷줄의 등받이를 조절할 수 없고, 각도가 너무 가파르고, 승객이 뒷줄에 앉아 편하게 펼치기 어렵다는 점이다. 이 문제는 의외로 이후 ET5 까지 이어졌다.
▲ 웨이라이 ET7 의 뒷줄, 보기 좋지 않아 앉기 쉽지 않다
중형차를 포지셔닝하는 ET5 는 주로 가정용이며 뒷줄에 편안함을 지나치게 중시할 필요가 없다면 행정급 ET7 은 우수한 뒷줄 체험을 하지 않으면 딱딱한 상처가 될 수 있다. 오늘날 ET7 판매량 차이는 같은 가격대의 ES7 의 절반뿐만 아니라 다소 이를 반영하고 있다.
사실 웨이라이 신세대 SUV 의 뒷좌석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ES7 을 예로 들면 뒷다리, 머리가 더 넓고 등받이도 어느 정도 조절되는 공간이 있지만, 아무리 조정해도 뒷좌석은 몸에 잘 맞기도 하고 몸을 합리적인 각도로 만드는 상태를 찾을 수 없다.
공간은 정말 작지 않지만 정말 편하지 않다
정상 앉은 자세와 목은 등받이 윗부분에 붙일 수 없고, 반누워 앉은 자세는 등을 다시 받쳐 허리가 공중에 떠 있다. 이 밖에 ES7 좌석으로 채워진 좌석감에도 고급차종처럼 딱딱하고 부드러운 층감이 없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수준에서 웨이라이 질감이 백만 레벨 럭셔리 자동차 수준과 비슷하다면, 그 좌석의 전반적인 편안함은 현재 10 여만원의 많은 자율브랜드 차종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웨이라이 아래 몸을 놓을 수 있다면, 80,000 급 오링 프로방스 좌석은 이빈이 잘 체험하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고급 해자는 파냈지만 가장 기초적인 좌석의 편안함에 곤두박질쳐서 아무리 보아도 이치에 맞지 않지만, 이것이 바로 내가 웨이라이 차종에서 진실로 느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인정하기 싫은 것은 모터쇼에서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한국차라는 것이다.
영화부터 문화, 디지털에서 자동차까지, 어느 쪽이든 나는 우주 대한민국의 팬이 아니다. 한국 브랜드는 내 마음속에서 어떤 브랜드 차원의 가산도 받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모터쇼에서 유일하게 질감으로 나를 정복한 것은 한계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GV60 이었다.
사실 길리의 은하수 L7 을 보면 차에 한국인 두 명 (한국 영화를 봤기 때문에 음성으로 그들이 한국어를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이 타고 있었고, 또 한 명은 차 밖에 서서 그들과 소통했다. 당시 내 마음 OS 는' 지금의 중국 브랜드 자동차, 당신들이 배운 것' 이었고, 심지어 영어로 이 차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물어볼 뻔했다.
그 후 나는 제네시스 부스로 가서 GV60 의 운전석에 앉은 후, 그때 그들과 의사소통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조금 다행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전체부터 디테일의 혁신, 실제 손의 촉감에 이르기까지, 이 차는 눈앞이 밝아지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모터쇼 핸드폰으로 찍은 화질이 너무 안 좋은데, 관도를 쓰세요
GV60 은 색다른, 심지어 괴이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 모든 사람을 한 눈에 놀라게 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 스타일을 받아들이면 그 혼연일체의 전체적인 느낌과 각 부위가 잘 조화된 선과 비율을 느낄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는 재미있는 세부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종석에 떠 있는 이중 스크린은 비교적 일반적이며, 넓은 면적의 가죽 부드러운 소포로 중국 브랜드 차종에서도 희한한 것은 아니지만, 좀 더 세부적인 곳에서는 거의 곳곳에 참신한 작은 디자인이 있다.
스티어링 휠, 핸드레일, 창 컨트롤 등의 모든 키는 금속 커버 또는 금속 촉감과 같은 공정을 사용합니다.
전조등과 천창 제어 구역은 세세한 부분들로 가득 차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중앙 조종대 위의 이 두 개의 큰 노브, 위에 자동차 조절의 중간에 손글씨 입력을 지지하고, 필기판은 오목한 호면이고, 손가락이 그 위에 미끄러지는 촉감은 매우 아름다운데, 이런 느낌은 형용할 수 없지만, 내 기억에는 거의 내 손가락이 가장 즐기는 물체에 닿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일
이 글은 이차호 작가 벼슬파에서 온 것으로, 저작권은 저자가 소유하며, 어떤 형태로든 전재하여 저자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내용은 대표작자의 관점일 뿐 이차와는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