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를 쓴 여자 (유화 1905 년) (프랑스) 마티스 작가와 작품의 소개, 너무 잔소리하지 마라

헨리 마티스 (Henri Matisse, 1869-1954) 연표:

1869 년 12 월 31 일 프랑스 남부 레카르도 마을에서 태어났다.

1879 년 10 세에 공학에 입학하여 주로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공부한다.

1887 18 세 중학교를 졸업하다. 아버지는 그를 파리로 보내 법률을 공부하게 하셨고, 그는 순조롭게 시험에 합격했다.

1889 년 19 세에 정식으로 학업을 마친 후, 그는 고향 부근의 성단으로 돌아와 한 로펌에서 사무원이 되었는데, 그의 주요 업무는 서류를 베껴 쓰는 것이었다.

1890 년 20 세에 첫 그림을 완성했다.

1890 21 세의 맹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한 어머니는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상자 뚜껑의 그림을 모사할 수 있는 그림 한 상자를 보내왔다. 예기치 않게 마티스의 회화 열정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우연한 계기가 일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1891 22 세는 아버지를 설득해 화가가 되려는 포부를 품고 다시 파리에 왔다. 마티스는 먼저 학원파 화가 부그로 문 밑에서 배웠다.

1892 23 세는 상징주의 화가 모로의 화실로 전입해 공부했다. 모로의 격려로 그는 루브르 박물관의 장화를 열심히 연구하고, 각 예술대사의 작품을 끊임없이 모사하고, 파리의 거리에서 사생하며, 자신의 예술길을 탐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893 년에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고전 그림을 모사했다.

1896 년 27 세의 그의 유화 4 점은 처음으로' 국가미술연맹 살롱' 에서 공개 전시돼 성공을 거두며' 야수파' 대표로 선정됐다.

1898 년 29 세 초두각을 드러낸 마티는 점차 가정을 이루었고, 아내는 온순하고 현명한 여성으로 화가의 숙원이 실현되고 그림 틈에서 조각 창작을 시도했다.

1899 년 30 세 마티스의 풍경화, 인물화, 정물화는 예전과 크게 달랐고, 형체의 간결함과 색채가 선명해 선생님 모로를 놀라게 했다.

1896-1904 는 예술가가 새로운 방향을 찾는 시기이다. 마티스는 내면에 혁신적인 생각이 싹트면서 인상주의, 새로운 인상주의, 후인상주의의 작품을 주시하며 다양한 풍격에서 영양을 섭취하려고 한다. 한동안 그는 거리, 카페 등으로 달려가 수많은 그림을 그려 색채의 특징을 한 걸음 더 익히게 했고, 세잔의 기교는 그가 새로운 기법을 연구하도록 촉진시켰다.

1903 년 34 세의' 야수파' 의 특징이 뚜렷한 작품이 그의 글에 미리 나타났다.

1905 년 36 세 파리 가을 살롱 미술전람회가 개막되었을 때 루이 워젤이라는 비평가는 단색으로 마음대로 바르는 유화에 깜짝 놀랐다. 방 한가운데에는 도나텔로의 조각상이 있었는데, 비평가들은 조각상을 가리키며 "도나텔로가 야수에게 둘러싸였다!" 라고 외쳤다. " 이 극언으로 서구 미술사에는 새로운 유파인 야수파가 등장했고, 이 트렌드의 영혼 인물로서 마티스의 존함도 널리 알려지며 세계에 이름을 날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1903-1906 야수파가 성행하는 3 년. 그동안 반대자들의 저주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자 마티스도 강한 공격을 받았지만, 다행히 몇몇 수집가들은 그의 작품을 대량으로 구입하여 마티스는 한때 몸값이 100 배나 높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906 년 이후 마티스의 예술 창작은 다산기에 접어들었다. 그의 개인전은 파리, 뉴욕, 모스크바, 런던, 스톡홀름, 베를린 등 도시에서 전전했다. 그도 유럽과 북아프리카를 여행하며 각지의 예술을 순회하며 새로운 영감의 원천을 찾았다. 그는 당시 국제 화단에서 가장 활발한 화가 중 한 명이 되었다.

1914 년 45 세 마티스는 매년 남방의 니스항에 가서 겨울을 보내며 한가한 화실에서 많은 작품을 완성했는데, 실내의 여성과 정물은 그가 가장 즐겨 그리는 소재였다.

1920 년 이후 마티스는 창작 분야를 확대했고, 조각 판화 벽화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에 조예가 뛰어난 재능을 선보였다.

1930 년 이후 그의 예술이 최고조에 달했고, 그는 동행에 의해 금세기 가장 유명한 미술 거장으로 밀려났다.

1937 년 처음으로 오려내기 방식으로 발레단을 위한 병풍과 의상 디자인

1941 년 71 세의 마티스는 대장암 수술 후 침대 붕괴나 휠체어에서만 창작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꾸준한 추구에서 그는 예술의 새로운 정점에 올랐다. 그는 가위는 멋진 도구이며 종이도 아름답습니다. 가위를 이용해 이런 종이에서 일하는 것은 자기 희생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48 년에 마티스는 모르스 성당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그 중 예배당의 스테인드글라스는 신선하다.

1954 년 11 월 3 일 마티스는 85 세를 일기로 장기간 거주하는 프랑스 니스에서 사망했다.

Lt; 모자를 쓴 여자 gt; 물감은 무차별적으로 화면에 깔려 있는데, 배경과 모자뿐만 아니라 이 여자의 얼굴, 그녀의 용모는 모두 대담한 녹색과 주홍색의 획으로 윤곽을 그려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