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교의 문화적 연원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형성되었을까요?

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사회 역사 현상으로 그 자체의 발생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초기 교파는 같은 지역에서 같은 채널을 통해 동시에 형성되지 않았으며, 오랫동안 통일되고 안정된 종교 조직이 없었기 때문에 중국 도교사의 상한선을 인정하기가 어려웠다. 초기에는 복록 학파와 단테 학파가 있었지만, 그들의 탄생 과정은 상당히 복잡했다. 단테 학파는 수양에 치중하여 내외의 구분이 있다. & lt 태평경 >> 는 << 주역 참여계약 >> 초기 도교이론으로 형성되기 시작했지만 해당 도교조직은 없었다. & lt 황정정 >> 그리고' 외단경' << 포박자. 내부장 > > 사회적 영향은 크지만 사회조직력은 여전히 약하다. & gt 용 << Zhuangzi > 도교의 또 다른 중요한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도교가 중국에서 전파되는 과정은 다중 소스, 다중 채널이며 점차 긴밀하게 결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각 교파는 서로 영향을 미치지만, 기본적으로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시간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통일된 구체적인 시간이 없어 종교를 창설할 수 없다. 교명과 신도들은 통일된 호칭이 없다. 도교라는 단어는> 에서 볼 수 있다. 도교는>& lt& lt 주역참동계약 >>& lt& lt 노자가 마음대로 메모와 노트 >> 라는 세 권의 책을 도교활동과 도교단체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초기 도교의 주요 원천과 사회적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고대 종교와 민간 요술에서 나온 것이다.

둘째, 전국 시대부터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의 신화 전설과 연금술.

세 번째는 선진노장철학과 진한도가철학에서 유래했다.

네 번째는 유가사상과 음양오행사상에서 비롯된다.

다섯 번째는 고대 의학과 운동 양생의 지식에서 비롯된다.

도교의 역사적 연원은 한말에서 탄생했다. 그것은 한대 사회의 산물이며 한대 사상 문화의 일부이다. 그것은 심오한 사회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한무제 시대 단테 학파의 형성을 직접적으로 촉진시켰다. 게다가 불교의 도입과 흥성은 도교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 lt& lt 태평경 >> 는 최초의 도교 고전이다. 주요 아이디어는 1 입니다. 현기론, 2. 삼동심 조화론, 즉 군, 신하, 민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을 주장하는 3. 음양오행의 재해론, 4. 천인의 불후의 체계. GT 우리의 신선체계는 신선, 실물, 신선, 도사, 성인, 성인이다. 그것은 두 개의 신학체계, 즉 천지 음양체계와 신선체계를 가지고 있다. 이 두 시스템은 병행한다. 신선관 하늘, 실물 관지, 신선관 비바람, 도사 주교는 선변으로 변하고, 성인구 민, 성인은 성인을 보좌한다.

LT< 주역 참동계약 >> 단테 학파의 최초의 이론 저작이다. 그 중심사상은 음양이 암시하는 방식과 황로의 성론으로 화연단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외적인 연금술이다. 그 말은 옛날에는 이해하기 어렵고, 그 진정한 의미는 종잡을 수 없다.

LT< Lao Tzu 는 메모 >> 와 함께 5 두미터 교리와 이론을 더 잘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오두미도와 태평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태평도의 비극을 겪지 않고 석천도로 진화한 후 정통 도교가 되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