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우솽 영화평론
최근 몇 년간 중국 액션영화는 '문예와 무예 촬영, 무술과 문학 촬영' 개념을 다시 내세워 줄거리와 격투 장면의 균형을 맞추지 못하고 있다. 두 부분이 선을 긋는 방식으로 분리된다는 뜻입니다. 시간 계획은 딱 맞지만, 당신 안에는 내가 있고, 내 안에는 당신이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 무술영화의 '싸움을 멈추는' 기술입니다. 너무 지루해하지 마세요. 불행하게도 "전오상"은 "싸움"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이고, 여전히 많은 쿵푸 영화의 공통적인 결점을 안고 있습니다. 예능이 우선이고 드라마는 단지 은폐일 뿐입니다. 'Warriors of War'의 제작자는 사람들을 너무 걱정하게해서는 안됩니다. 무술을 공부하는 우등생 Jiang Luxia, 일본 쿵푸 배우 Kosugi Ken은 물론 무술 고수 Xiong Xinxin도 있습니다. 그를 호위하고, 문학과 드라마 역할에서 장슈파이와 리칸센의 지원으로 완벽해 보이는 라인업은 홍보 영상만큼 흥미진진하다. 그러나 좋은 작품은 나쁜 편집과 비교할 수 없고, 좋은 연기력도 비교할 수 없다. 나쁜 스크립트의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둘 중 하나가 유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함이 은폐되지 않습니다.
영화의 이야기는 사실 복잡하지 않다. 주로 부유한 남자의 경호원으로 일하기 위해 홍콩으로 간 본토 무술 코치와 그의 고용주가 납치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경호원은 목숨을 걸고 그를 구출했지만 결국 자신이 길을 잃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현실 경쟁 게임의 볼모가 됐다. 이러한 모델을 사용하여 무술 드라마의 '통과' 스타일을 구현하는 것은 혁신이 없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러나 Xiong Xinxin은 Yuan Heping이나 Prachia Pinkeyao가 아니며 치열하게 연기하지도 않습니다. 무쌍'은 홍콩 영화의 여러 저속한 장면을 엮어 마침내 잠복 음모, 최종 보스의 운명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강력한 세력의 희생 등 '완전한' 영화를 구성했습니다. 가해자는 분명 속셈이 있는 악당일 것이다. 의도적으로 서스펜스를 조성하는 방식은 아무리 흥미진진한 연기를 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게임이 되어버렸다. 일부 쿵푸 영화의 루틴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부엌 싸움에서 집을 수 있는 모든 소품은 상대를 공격하는 데 사용되며 건설 현장의 나무 프레임은 "황금 뱀 감기 비단 마법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빌려주는 모드를 사용하여 배우가 화려하게 떨어지는 장면에 맞춰 주인공의 움직임의 강인함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연기를 보면 Xiong Xinxin이 배우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우가 높은 고도에서 떨어지는 일부 장면은 스탠드 인과 쇼트 샷으로 만 보완되지만 충격적인 영화 감상 경험이 부족합니다. 장럭시아가 연기하는 생명을 위협하는 장면은 가끔 신경을 자극하지만 영화 전체가 나른하다. <찬무상>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여전히 카메라와 편집에 있다. 문예극을 조용히 촬영할 때는 카메라가 오래 머물지만, 무협극을 촬영할 때는 한 컷이 10초를 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다수의 서브샷에 사용되는데, 이 서브샷은 반복적이지 않고 연속적입니다. 사람들을 현혹시키지 않을 수 없으며, 마지막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여전히 같습니다. 코스기 타케루와 함께.. 그런 편집이 영화 전체에 추가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장럭시아의 좋은 기술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은 이 영화의 가장 큰 기믹의 낭비입니다. 영화 개봉 전에는 '중국 여자복서'라는 별명이 붙었다. 사실 우리의 뿌리를 되돌아보면 태국 액션영화의 모델은 사실 홍콩과 대만의 무술영화, '무사'를 카피한 것이다. 열풍이 불던 시기에 개봉해 목적은 자명하다. 그러나 세상이 쇠퇴하면서 영화 홍보든, 캐릭터 등장이든. 영화가 가혹할수록 비판도 높아지는 것은 필연적으로 태국 쿵푸영화를 떠올리게 한다.